https://tumblbug.com/zombies
디즈니+ 애니메이션 '마블 좀비스' 방영에 맞춰
코믹스 원작 「마블 좀비스」 한국어판을 소개합니다!
끔찍한 바이러스가 마블의 한 세계에 당도해 대부분의 인류를 좀비로 바꾸었다! 그 세계에서는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헐크 같은 최강의 영웅들도 이에 굴복해 단 하나의 목표만을 가진 괴물이 되어 있다. 그 목표는 허기를 채우는 것! 극소수의 생존자들이 남은 상태에서, 더 이상 먹을 인간이 남지 않는다면 좀비들은 무슨 일을 저지를까?!
「마블 좀비스」는 마블 유니버스를 대표하는 히어로들이 ‘구원자’가 아닌 ‘위협’으로 전락하는 충격적 대체 세계관을 다룬 작품입니다. 친숙한 마블 히어로들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좀비가 되고, 그들의 초인적 능력이 파괴와 포식에 쓰이면서 벌어지는 파국을 그립니다. 단순한 호러물이 아니라, 지성과 능력을 유지한 채 본능에 굴복하는 영웅들의 죄책감과 인간성을 함께 탐구하는 독창적인 설정에 그로테스크한 비주얼, 블랙 코미디적 연출로 무장한 이 작품은 기존 슈퍼히어로물과는 전혀 다른 체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식을 줄 모르는 인기로 현재까지도 후속 시리즈가 이어지고 있는 마블 좀비 프랜차이즈 중, 오리지널 연재를 정착시킨 스타 작가 로버트 커크먼이 직접 집필한 시즌 1과 시즌 2, 그리고 그 사이를 연결해 주는 「얼티밋 판타스틱 포」 이슈들을 한 권에 수록했습니다.
마블 좀비스
로버트 커크먼, 마크 밀러 글
션 필립스, 그렉 랜드 그림
167×257mm / 432쪽 / 페이퍼백 / 풀컬러 / 정가 47,000원
연재 시기: 2006-2008년
수록 이슈: 「얼티밋 판타스틱 포」 #21-23, #30-32, 「마블 좀비스」 #1-5, 「마블 좀비스 2」 #1-5, 「마블 좀비스: 데드 데이즈」
미리보기
창작자들
로버트 커크먼(Robert Kirkman)
1978년생. 고교 시절 그는 수업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무기력한 학생이었고, 졸업 후에도 대학 진학 대신 조명 회사에서 일을 했다. 2000년, 마음 맞는 친구 토니 무어와 함께 단돈 200달러를 들고 코믹스 회사 펑코트론을 차리며 만화계에 뛰어든 그는 2003년 「인빈시블」, 「워킹 데드」 등의 작품을 통해 큰 인기를 얻었고, 이는 2004년 마블 코믹스에 합류하는 계기가 되었다. 마블에서 커크먼은 「마블 좀비스」, 「이리디머블 앤트맨」, 「얼티밋 엑스맨」, 「캡틴 아메리카」, 「쥬빌리」 등의 시리즈를 집필했다. 현재 그는 코믹스, TV, 영화를 넘나들며 종횡무진 활약 중이다.
마크 밀러(Mark Miller)
21세기 마블 코믹스의 핵심 스토리 작가 중 한 사람이다. 2010년 타임지는 그가 아담 큐버트와 함께한 「얼티밋 엑스맨」, 브라이언 힛치와 함께 어벤져스를 재해석한 「얼티미츠」를 최근 10년간 베스트 코믹 북으로 발표했다. 「울버린」, 「마블 나이츠 스파이더맨」도 상업적으로 대성공을 거두었지만 마블 유니버스의 풍경을 완전히 뒤바꾼 「시빌 워」는 가장 많이 팔린 마블 시리즈로 남아 있다. 그의 회사 밀러월드는 안젤리나 졸리 주연의 블록버스터 「원티드」, 니콜라스 케이지가 출연한 「킥애스」, 그리고 스티브 맥니븐과 함께 작업한 「네메시스」처럼 작가가 저작권을 소유하는 작품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다. 밀러가 저작권을 갖고 있는 또 다른 작품으로는 레이닐 유와 작업한 「슈퍼크룩스」, 「왓치맨」의 작가 데이브 기본즈와 함께한 「시크릿 서비스」, 자신과 마찬가지로 스코틀랜드 출신 작가인 프랭크 콰이틀리와 작업한 새로운 슈퍼 히어로 시리즈 「주피터의 아이들」이 있다. 모국인 영국에서 그는 클린트지의 편집자이며, 스코틀랜드 정부의 영화 어드바이저이고, TV 방송국 밀러월드 프로덕션의 관리 감독을 하며 FOX사에서 제작되는 마블 프랜차이즈 영화의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로도 임명되었다.
그렉 랜드(Greg Land)
크로스젠의 판타지 만화 시리즈 「쏘전」 시리즈를 통해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 크로스젠이 문을 닫은 후 「쏘전」 시리즈의 다른 아티스트들과 함께 마블로 이적하여 「엑스맨: 피닉스 엔드송」, 「얼티밋 판타스틱 포」, 마블 나우! 「아이언 맨」 등의 대표작을 남겼다.
션 필립스(Sean Phillips)
영국 출신 만화가로 20년이 넘는 경력을 쌓았다. 영국에서는 주간지 「2000 A.D.」의 인기 작화가로 「저지 드레드」 등을 맡았다. 미국 데뷔작으로 DC 버티고의 「헬블레이저」 #31을 작업했고, 이어서 「키드 이터니티」와 「헬 이터널」을 담당했다. 이후 그의 재능은 「언캐니 엑스맨」, 「섀이드 더 체인징 맨」, 「배트맨: 고담 나이츠」 등 슈퍼히어로 장르로 확장되었다. 2003년 그는 작가 에드 브루베이커와 협업하여 「슬리퍼」를 발표했는데, 엔터테인먼트 위클리는 이를 “완벽하게 편집증적인 초능력 첩보극”이라고 호평했다. 필립스는 전문 만화 작업 외에도 유화로 인물화와 바다 풍경을 그리는 데 열정을 보였다.
아서 수이댐(Arthur Suydam)
현대 판타지 아트의 세계에서 아서 수이댐만큼 존경과 찬탄을 동시에 얻은 전문가는 드물었다. 그는 1970년대 초에 등장했으며, 언더그라운드 코믹 아티스트와 르네상스 화가가 결합된 독창적 스타일을 가진 작화가'로 자주 묘사되었다. 수이댐은 고전 기법과 대중문화적 모티프를 결합한 독자적인 양식을 선보였다. 지난 30년 동안 수이댐은 방대한 양의 영향력 있는 작품을 창작했고, 「헤비 메탈」, 「내셔널 램푼」, 「데스 딜러」, 「에픽 일러스트레이티드」 등 다양한 잡지에 정기적으로 기고했다. 그는 또한 마블 코믹스에서 커버들을 그려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 특히 「마블 좀비스」의 커버들은 이 시리즈의 폭발적 인기 요인이 되었다.
해당 금액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설정한 최소 모금액으로, 예산은 도서 제작비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제작비에는 번역료, 디자인 비용, 인쇄 및 제본 비용 등이 포함됩니다. 플랫폼 수수료(5%), 결제 수수료(3%)가 제외된 예산입니다.
- 10월 20일 프로젝트 마감
- 10월 21일 ~ 10월 27일 후원자 결제
- 10월 21일 ~ 도서 편집 및 제작(번역/디자인/인쇄/제본)
- 12월 12일 배송 시작
(제작 상황에 따라 배송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08년부터 마블/DC 코믹스 및
해외 그래픽 노블 작품들을 국내에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SIGONGSA입니다.
인스타그램 @sigongcomics
카카오톡 채널 마블디씨코믹스 https://pf.kakao.com/_xldgx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