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장비마다 보이지는 않지만 숨겨진 스탯들이 존재하며, 칼박을 돌리면 등급에 맞춰 숨겨진 스탯까지 변경된다는 가설.
이에대한 정황 증거는
마수 악세사리를 업그레이드 시켰을때 같은 등급임에도 불구하고 속강 옵션이 서로 다른 수치로 업그레이드 되었기 때문.
예를들어 두 개의 동일한 에픽이 있다고 가정했을때,
장비 A는
마법 방어력 100
지능 100
정신력 100
(숨겨진 속강 16)
장비 B는
마법방어력 102
지능 100
정신력 100
(숨겨진 속강 14)
라면 표기상의 스탯은 B가 더 좋지만 등급 퍼센트는 A가 더 높게 나올 수 있다는 뜻이다.
이 두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면 A는 퍼센트가 낮지만 속강 극옵이 뜨고, B는 퍼센트가 높지만 속강극옵이 안뜬다.
이와 비슷한 사례들을 여럿 찾아볼 수 있다
이 경우나
이러한 경우도 모든 스탯이 동일하지만 등급이 다르게 나온 이유가 사실 숨겨진 스탯의 차이 때문이 아닐까?
이게 사실이면 100%를 뽑는것이 불가능은 아니지만 너무나도 낮은 확률이라 여태까지 안나온 것도 이해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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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스때 극속강 데이때 테이장비 사두고 업글하면 업글전 장비에 속강이 없어도 업글후에 생긴 속강옵은 극으로 맞춰져 나왔죠 장비의 모든 옵션 수치가 %비율로 저장되있는건 분명한 사실(등급 %계산값에서 반올림하기때문에 절대값 수치가 크면 클수록 완전 극옵뜨는게 불가능에 가까워짐) 이게 등급에 반영되는것 여부까지는 불확실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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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에 물마독 피맥 엠맥 속저 공이캐 등등하면 뭐 진짜 저러면 100 나오는게 버그수준이긴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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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레 확률은 생각보다 괜찮다고 봅니다. 이게 모든 스탯의 %합을 합산해서 최종%를 내고 그걸로 등급을 내는게 아니라, 전체 등급을 20% 확률로 결정하고 결정된 등급의 범위 안에서 스탯의 합으로 최종%를 계산하는 방식일꺼에요. 그러니까 20% 확률로 최상급이 걸리면 힘 80~100% 지능 80~100% 체력 80~100% 정신력 80~100% (숨겨진 속강 80~100%) 에서 돌아가는걸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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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지능 쪽은 변동수치가 아주 크진 않으니까 20% 수치만 뚫고 최상급에 걸리면 (극옵-5 ~ 극옵) 이내에서 균등 확률로 결정될겁니다. 모든 수치를 다 극옵뽑아서 100% 만드는건 힘들어도 특정수치 하나를 극옵뽑는건 생각보다 극악 확률은 아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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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칼박으로 변하는 속저같은것도 다 숨겨져있다는 뜻인가 ㄷㄷ | 21.03.17 17: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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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거기에 물마독 피맥 엠맥 속저 공이캐 등등하면 뭐 진짜 저러면 100 나오는게 버그수준이긴할듯 | 21.03.17 18: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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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레 확률은 생각보다 괜찮다고 봅니다. 이게 모든 스탯의 %합을 합산해서 최종%를 내고 그걸로 등급을 내는게 아니라, 전체 등급을 20% 확률로 결정하고 결정된 등급의 범위 안에서 스탯의 합으로 최종%를 계산하는 방식일꺼에요. 그러니까 20% 확률로 최상급이 걸리면 힘 80~100% 지능 80~100% 체력 80~100% 정신력 80~100% (숨겨진 속강 80~100%) 에서 돌아가는걸껍니다. | 21.03.17 18: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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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지능 쪽은 변동수치가 아주 크진 않으니까 20% 수치만 뚫고 최상급에 걸리면 (극옵-5 ~ 극옵) 이내에서 균등 확률로 결정될겁니다. 모든 수치를 다 극옵뽑아서 100% 만드는건 힘들어도 특정수치 하나를 극옵뽑는건 생각보다 극악 확률은 아닌듯 | 21.03.17 18: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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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스때 극속강 데이때 테이장비 사두고 업글하면 업글전 장비에 속강이 없어도 업글후에 생긴 속강옵은 극으로 맞춰져 나왔죠 장비의 모든 옵션 수치가 %비율로 저장되있는건 분명한 사실(등급 %계산값에서 반올림하기때문에 절대값 수치가 크면 클수록 완전 극옵뜨는게 불가능에 가까워짐) 이게 등급에 반영되는것 여부까지는 불확실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