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적으로 유효사거리와 탄속이 느리게 설정을 한거 같아요. (sr이나 dmr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제외하겠음.)
사격장에서 여러 세팅 시험하고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느낀건데 유효사거리당 줄어드는 데미지 량이 상당히 높아서
자기가 세팅한 총기가 최대성능을 발휘할 거리를 잘 가늠하지 못하면 손해를 많이 봅니다.
5미리는 20미터 넘어가면 물총이 되버려서 이렇게 때렸는데 안죽어? 하는 경우도 많고.
(부위별로 다르겠지만 30미터 넘어가면(대략사격장 제일 끝 마네킹 기준으로 6발,7발까지 맞춰야 죽는 경우가 상당함.)
파워풀한 7미리도 사거리 줄면 장거리 5발 이상 나옴.
제가 지금 이제 aku쓰는데 순정기준 사격장에서 10미터 3발, 20미터 4발,30미터 5,6발 나왔음
그리고 탄속도 전체적으로 많이 느려졌다고 생각되는게 탄속을 챙기느냐 안챙기느냐에 따라 중장거리전 승률이 유의미하게 차이나기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고속탄이 정말로 의미있게 다가옵니다. 그레서 중장거리 좋아하는 저는 모든 세팅에 고속탄을 채용하기 시작했고요.
간략하게 말하자면. 이건 총기 벨런싱은 딱 자기가 원하는 포지션을 위한 총기개조를 하고 그 이상의 거리에서 놀때는 페널티를 각오해라 라는 것입니다. 그나마 7탄이 데미지가 강해서 조금 이나마 5탄보다 우위에 서있지만 패치를 통해 사거리별 뎀감이 늘어서 btk가 1발이라도 늘어나면 나락 갈거 같아요.전작이 극초반 5탄 엠4가 패왕으로 군림했다면 후속작인 현 총기는 7탄이 최곱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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