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오픈 베타때와는 너무 다른 환경이기때문에.
(오픈베타때는 처음부터 모든 부속이 풀림)
쌩 스토너 63(무개조)를 살펴보다면...
토나올 정도의 빡빡함과 느린 조준속도가 발목을 잡더군요. 1렙 아이언 사이트의 압박이란...
그레도 2렙때 바로 옵틱이 풀리고 3x사이트도 빠르게 풀리는 편이니 그다음부터 편해지더군요.
3x가 적당하니 다른거 달필요는 없을듯.
RPD는 오베때나 지금이나 초기에 탱크헌터 클레스 고르면 주는 무장이기때문에 비교하기 편했습니다.
엄청나게 상향먹었더군요. 탱크헌터 클레스때주는 RPD는 오베때는 반동이 저멀리 하늘로 날아가서 3점사 이후는 답없이 위로 치솟는 조준점을 보여줬는데
지금의 RPD는 거의 무반동급 적은 반동을 보여줬습니다. 덕분에 탱크헌터고르고 그냥 끝까지 쓸까 하는 생각도 들정도로 너무나...
경기관총으로서 거의 완벽한 벨런스를 보여주더군요.
일단 공통적으로 반동이 줄어서 명중률이 대폭 올라간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덕분에 무개조에 옵틱만 단 스토너 63이던 탱크헌터 클레스 고르면 주던 풀개조 rpd건 원거리전은 쾌적하더군요.
단지 전작 모던워페어 리부트와 다르게 탄속 느린건 여전해서 너무 멀면 약간의 리드샷이 필요하고 경기관총으로 항공 스트릭 잡기 힘들었습니다.
초기라 그런지 여기저기 정찰기가 막 떠서 자리 잘잡고 버티다보면 2발 뿐인 대공로켓이 부족하더군요.
그리고 어?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경기관총으로 관통이 되는 맵의 오브젝트나 벽이 많았습니다. 이걸 쏴볼면 뚫릴꺼 같은데 싶어서 쏴보면 거진 다 뚤리더라구요.
멀티에서도 z키를 누르면 포인트가 찍혀서 생각보다 편리했습니다. 원거리 옵틱으로 적을 보면 근처를 찍어주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거 같더라구요.
콜드워 들어서 경기관총은 확실히 근접전에는 안어올리는 무기가 되었습니다. 그레서 맵을 좀 타고 맵이 작고 엄폐물이 많은 지역에서는 힘쓰기가 힘들더군요.
으아~!!! 저격 생키들은 잘도 돌격스나 하는데~~!! 왜 경기관총은 행복할수가 없어!!
그레서 경기관총을 같은 무기더라도 조준 속도랑 지향사격 명중률 올린 근접지원용 세팅이랑 원거리 세팅 두가지로 해놓고 다니려구요.
그리고 오베때보다 스코어 스트릭점수가 잘모이는지 헬기가 꽤나 자주 뜹니다. 포격도 자주 떨어지고...
추가로 확인된 스코어 스트릭에 없을리가 없는 보급품이 초반에 주어지는데 이게 너프를 먹었습니다.
보급품 주는 헬기를 터트릴수가 있어서 공병 특전 끼고 적 보급헬기가 시야에 보이면 로켓런처로 격추시켜서 보급 바이바이를 해줄수있더군요.
다행히 일단 한번 떨어뜨린 보급품은 없어지는건 아닙니다만 보급헬기 격추시에 스코어 스트릭 점수가 100점정도 들어오니까 보급품 격추 실패 하더라도
무조건 떨어뜨리면 좋습니다.
초반에 열리는 전투 헬기는 ai가 멍청한건지 적이건 아군이건 잘 못잡더군요. 맵빨을 많이 타는건가.....덕분에 경기관총으로 격추시키기도 하고 그렜음.
아무튼 참다참다 못참고 결국 저지르고만 지름이기에 당분간 자린고비 빙의 되서 돈 아껴써야 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