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E 기준입니다.
https://bbs.ruliweb.com/family/4892/board/101995/read/9400544#cmt
어깨무기 링크
https://bbs.ruliweb.com/family/4892/board/101995/read/9400887#cmt
외장파츠 링크
https://bbs.ruliweb.com/family/4892/board/101995/read/9400952#cmt
내장파츠
부스터
ac의 기동성에 연관된 파츠입니다.
중량이 가벼울수록 더 빨라지고 무거울수록 더 느려집니다.
최종 속도는 AC 스펙에 나온므로 여러가지 파츠를 조합하면서 속도를 비교하시면 됩니다.
추진력 관련 수치입니다.
추진력이 높을수록 중량대비 최종 부스터 속도가 빨라집니다.
1)
2)
상승 추진력은 클수록 더 빨리 고도(높게 올라감)가 상승됩니다.
상승 소비EN은 점프시(점프키 계속 누르고 있을때) 소비되는 부스터량입니다.
QB추진력도 중량대비에 따라 떠 빨리 이동하고
QB분사 시간이 길수록 더 멀리 이동합니다.
쉽게 말해서
이수치들이 높을수록 중량대비로 더 멀리 이동합니다.
QB소비 EN은 QB사용시 소모되는 부스터량으로 이수치가 낮을수록(숫자) 더 많이 QB를 쓸수 있습니다.
연속 11번
연속 7번
QB 재사용시간은 QB 쿨타임으로 연속으로 QB을 쓸때 얼마나 더 빨리 재사용이 가능하냐?라는 수치입니다.
이 수치가 낮을수록(숫자) 더 빨리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극단적인 수치만 아니면 체감하기 힘들기 때문에 속도위주로 보시면됩니다.
QB재사용시간도 중량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무거울수록 시간이 늘어납니다.
QB 재사용 보증 중량에 따라 수치에 따라 최대수치까지 보정이 들어가므로
(보증 중량보다 가벼워봐야 시간이 더 줄지는 않음)
재사용시간에서 불이익을 나지 않게 할려면
총중량을 QB 재사용 보증 중량에 근사치에 맞쳐 셋팅하시면 됩니다.
예시
파츠스펙
AC최종스펙
AB는 어썰트 부스터로 키보드는 컨트롤 패드는 L3키로 발동합니다.
AB추진력이 높을수록 속도가 빠르고 더 멀리가고
AB소비 EN이 적을수록 같은 부스터량으로 더 오래 지속 가능합니다.
근접 공격 추진력은 근접무기를 사용시 얼마큼 빠르고 더 멀리가는것으로
이수치가 높을수록 근접무기로 접근시 더 빠르고 가깝게 적에게 공격합니다.
근접 공격소비EN은 근접공격 부스터시 사용되는 부스터
예시
사용무기
이수치는 무기 모션마다 차이가 나기 때문에
챠지공격
무기 모션에 따라 비거리가 증가합니다.
추천 부스터
AB-J-137 키카쿠
챕터1 클리어 이후 구매가능한 부스터입니다.
근접에 몰빵한 부스터로 추진력 부분이 아쉽지만
QB성능이 나름 나쁘지 않고
뭐보다 앞도적으로 빠른 근접 공격 부스터 때문에 근접공격 미스가 낮아집니다.
극초반에 상점에서 살수 있는 부스터
전체적인 성능이 평균치이상를 하기 때문에 가장 무난하게 쓰기 좋습니다.
보증 중량도 높기 때문에 중량에 따른 QB 리로드 감소도 적은 편
선택 장애시 초반부터 후반까지 가장 무난하게 쓰기 좋은 부스터입니다.
알루마/21E
중급 튜토리얼 클리어 이후 사용 가능한 부스터
수직이동이 빠른 부스터로
압도적인 QB추진력과 QB리로드로 빠른 기민한 움직임이 가능하지만
분사 시간이 짧아 비거리는 다른 부스터랑 비슷하고
보증 중량이 낮아 총중량이 무거울수록 QB리로드도 증가 하기때문에 메리트가 떨어지게 되고
EN소비가 큰편이라 리로드가 빠르다고 연속으로 쓰다보면 어느세 부스터게이지가 오버히트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상승 추진력도 낮은게 흠
2각중 이녀석이랑 같이 쓰면 단점이 어느정도 상쇄됩니다.
로그헌트 13레벨때 해금되는 부스터입니다.
전체적인 성능이 매우 높고 QB추진력과 분사가 길어 QB이동 비거리도 가장 깁니다.
단점은 제일 높은 QB소비 EN
어지간한 대용량 EN제너레이터가 아니면 안쓰는거만도 못합니다.
그래도 보증 중량이 높고 추진력 높아 떡장 떡무장 AC에도 쓰기 좋은 부스터 입니다.
FCS
각종 명중률에 연관되는 파츠입니다.
솔직히 미사일 조준 보정만 빼면
체감하기 힘들지만
미묘하게 FCS차이로 못깨는 미션을 깨거나 깰수있는 미션을 못깨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무기의 명중률 자체를 높여주는게 아니고
락온상태에서 근중원거리수치에 따라 조준점 이동이 더 빨라지는거라
무장이랑 교전거리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팁으로는 이번작 자체가 무장이랑 시스템이 근중거리을 강요하는지라
근중거리 위주로 끼시는게 좋습니다.
어찮피 너무 먼거리는 타겟팅도 안되고
설사 원거리 전이 되더라도 무기마다 탄속이 있어 적이 회피기동하기 더 좋고
성능 보장사거리가 있기 때문에 너무 멀면 데미지자체가 안들어갑니다.
원거리전이 메리트보다는 디메리트가 큰편
각 어시스트 적성입니다.
근거리:130M이내 조준점 항샹
중거리:130~260M 조준점 항샹
원거리:260M이후 조준점 항샹
미사일 조준 보정:미사일 락온이 빨라집니다.
다중 조준 보정:미사일 무기키를 꾹 누르면 다중록온이 되는데 그 시간을 단축 시켜줍니다.
추천 파츠
극초반에 상점에서 구입가능한 파
중근원거리 모두 무난하고 뭐보다 미사일 락온 관련 성능이 뛰어납니다.
올 미사일 무장으로 보스전할때 락온이 빨라 좀 더 빨리 발사가 가능합니다.
EN부하도 적고 성능도 무난하게 좋아서 초반부터 후반까지 두루 쓰기 좋습니다.
중급 튜토리얼 클리어이후 획득가능한 파츠입니다.
압도적인근거리와 어느정도 보장되는 중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샷건같은 근거리 무장이나 근거리전을 주로할때 쓰면 좋습니다.
챕터1클리어 이후 구매가능한 파츠입니다.
근중거리 모두 커버 가능한 파츠라 샷건플레이에 매우 적합한 FCS입니다.
로그헌트 11레벨때 해금
근중원거리 모두 커버가 가능한 파츠로 솔직히 이것만 쓰면 대부분 무장들이 종결됩니다.
대신 단점으로는 다른 FCS에 배가 되는 EN부하
귀차니즘이거나 "나는 근중원거리무기 모두 다쓰겠어" 할때 쓰면 좋은 파츠입니다.
제너레이터
AC의 심장을 담당하는 파츠
이파츠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변합니다.
EN용량은 부스터 게이지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QB나 상승부스터 AB사용시 총용량에서 부스터의 소비EN만큼 소비됩니다.
용량이 클수록 더 많이 쓰고 오래 날수 있으면
보통 대용량일수록 무겁습니다.
EN충전 성능입니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부스터게이지 소모이후 지상에서 다시 재충전할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코어파츠의 제너레이터 공급 보정이 높을수록 재충전 시간이 짧아집니다.
부스터를 모두 소모하고 오버히트후 재충전에 걸리는 시간의 수치입니다.
높을수록 더 빨리 충전됩니다.
부스터게이지를 완전소모이후 오버히트시 재충전해주는 수치입니다.
예를 들어 4420만큼의 용량을 다 쓰면 재충전때 810만큼 채우고 시작합니다.
EN 사격무기 적성은 EN무기에 대한 대미지와 챠지 충전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100기준으로 1당 대미지가 0.5%로 충전시간 1%로 올라갑니다.
이수치가 낮을수록 데미지가 적어지고 충전시간도 오래걸립니다.
EN무기를 사용하시는거라면 적성이 100이상 넘어는 제너레이터를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예시
사용무기
+EN무기 OS(데미지 15%업)
챠지시에는 차이가 더 많이 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파츠를 사용할때 소모되는 EN부하 자원으로 이수치가 높을수록 더많은 무기와 EN장비가 사용가능합니다.
사용가능한 EN부하가 많아지거나 적어집니다.
또한
EN부하에 여유가 있을수록(빈공간) 부스터게이지 획복이 빨라집니다.
예시
둘을 비교해보면 en부하에 빈공간이 많은쪽이 더 빨리참
추천파츠
초반에 입수 가능한 상점에서 구매가능한 파츠입니다.
솔직히 초반에는 쓸만한 제너레이터를 구하기 힘들어 중반이후부터는 게임진행이 어려운 점이 생깁니다.
(ㅈ가튼 발테우스라든가 ㅈ가튼 발테우스 같은것)
월벽이후에 상점에서 나오고
다펑 제너레이터 답게 충전속도와 복원속도가 빨라 적절하게 사용하면 초반에는 부스터걱정이 없는 편입니다.
단점은 낮은 복원 충전EN이랑 EN무기 적성
월벽이후에 구매가능한 파츠입니다.
깡출력 제너레이더로 성능은 모난곳이 없지만 중량이 많이 무거워 경량급 기체가 쓰기에는 많이 애매합니다.
초반부터 EN부하가 심각하면 채용할만합니다.
챕터3 클리어 이후 상점에서 구매
압도적인 EN용량과 충전성능으로 이 파츠를 쓰는 순간부터 부스터 사용이 편해집니다.
무기 적성이 애매하고 EN출력이 낮은편이라 다중EN무기랑은 별로 안좋습니다.
대신 현재 사기 조합인 짐머만, 송버드하고는 궁합이 잘 맞는편이고
EN출력과 무기적성은 코어의 출력보정이랑 EN무기OS로 커버가 가능하기에
만사가 귀찮고 부스터딸을 못참으면 걍 이것만 써도 됩니다.
로그헌터 9레벨때 해금
제가 기억하기로는 1회차때 로그헌터를 잘 모으면 1회차때도 얻을수 있는걸로 기억합니다.
압도적인 EN용량과 EN출력 EN무기 적성도 좋은편이라 EN무기랑도 잘어울립니다.
대신 다른 제너레이터랑 다르게 끔찍하게 느린 충전성능과 복원성능을 가지고 있어
일방적인 부스터 사용법으로는 쓰기 힘듭니다.
부스터 다운시 대략 3초후 3300만큼 복원시켜주는데 이점을 노려
부스터 다운을 계속 시키고 복원EN으로 다시 쓰는 식으로 운영합니다.
점프이동이 긴 역각으로 쓰면 부스터 다운도 대처가 가능하고
점프이동이 긴 역각으로 쓰면 부스터 다운도 대처가 가능하고
무지성으로
4일에 걸쳐 파츠들은 드디어 끝냈네요.
나중에 다 모와서 다시 작성해야할듯
이제는 남들이 잘 안쓰는 무기나 좀 만지면서 뭐가 좋은지나 다시 봐야겠습니다.
(IP보기클릭)119.70.***.***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24.59.***.***
(IP보기클릭)58.79.***.***
네 맞습니다. 솔직히 무기자체가 원거리에 특화된 무기가 없다는게 문제중 하나죠. 레이저무기조차 탄속이 눈이 보일정도인데 400m이상 먼거리의 적이 못 피할리가 없죠 ㅋㅋ 더구나 보스들(특히 아이리스)기본 회피패턴들이 '내가 쏨-공격입력을 확인함-회피기동' 이런식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거리가 멀수록 더 못맞춤 괜히 짐버를 쓰는게 아니라 봅니다 | 23.09.07 00:57 | |
(IP보기클릭)124.59.***.***
대략. 거의 극초반~ 1챕터 에서 나오는 잡몹 MT들 정도고 나중엔 웬만한 MT들(무장을 제대로 갖춘) 수준쯤 되면 멀리서 공격을 감지 했다면 걸어서라도 다 피해버리니 말이죠; | 23.09.07 00:59 | |
(IP보기클릭)58.79.***.***
제일 황당한 점은 후반부 잡몹들 명중률도 높죠 ㅋㅋ 올마인드전이 유달리 힘든 이유가 1페이즈 잡몹 다굴이라고 생각합니다 | 23.09.07 01:07 | |
(IP보기클릭)221.163.***.***
(IP보기클릭)125.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