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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 무기는 여기로
PvE 기준입니다.
폭발물
역시 2족으로 사용시 자체 경직이 발생하기 때문에
쌍발로 쓰실꺼라면 4족이상 쓰십시요.
무게만 더럽게 무겁고 탄속도 느리고 공격력 다른 폭발물에 비해 강한편도 아닙니다.
다만 바주카라 직격시(스태거) 다른 어깨 폭발물에 비해 배수가 더 놓고
리로드가 쬐금 빠른것 정도
확산피해(폭발)에 대한 스태거 게이지도 송버드에 비해 적기 때문에 걍 송버드 쓰시면 됩니다.
기본 데미지가 가장 높은 무기입니다.(챠지샷 제외)
충격량(스태거게이지)도 높고 탄속도 나쁘지 않는편
다만 그놈에 리로드가 겁나게 느려 한번 쏘고나면 딜로스가 심합니다.
탱크에 올화력 무장 아니면 잘 안쓰입니다.(DPS 생각하면 차라리 송버드가 더 좋음)
폭발물 무기중 제일 사기인놈 입니다.
2연장이라 ac 상대로 공중에서 지상으로 쓰면 제법 잘맞습니다.
(빗나가도 그레네이드 특성상 폭발범위때문에 스태거 게이지가 잘쌓임)
공격력도 강하고 리로드 빠르고 충격량도 높기 때문에
가장 쓰기 좋은 어깨 무장중 하나입니다.
단점은 탄속이 느려 공중에 떠있는 적이나 ac나 보스같은 빠른 상대에게는 근접샷이 요구된다는 점입니다.
대 보스전 사기무장
3장 스토리때 자동해금되는 무기입니다.
사실상 우리가 생각하는 레일건에 제일 가까운 무기입니다.
입수시기도 빠르고
댐지도 높고 직격보정도 높고 방전딜 때문에 실제 표기 대미지가 높습니다.
뭐보다 탄속이 겁나 빠르고 리로드도 빠르기 때문에 보스 상대로 무기 사용후 스태거 돌입시 재사용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탄속 빠르고 추적성능도 좋아 자체 경직이 있어도
근접 발사시 록온된 상대가 회피 기동을 해도 유도샷 처럼 맞을때가 많습니다.
폭발뎀이 없어 잡몹 상대로는 아깝다는 점
보스전에서는 스턴니들 다수전에는 송버드를 쓰는게 좋습니다.
en무기
따 봐도 "나 무거움" 이라고 생긴 레이저 캐논입니다.
데미지도 좋고 실탄 어깨무장에 비해 연사가 된다는점에서 안정적인게 장점입니다.
하지만 en무기의 단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고 충격량은 제법 되지만 잔류가 약해 단독으로는 쌓기 힘든 무기입니다.
일단 3발 연속으로 연사하면 오버히트는 덤
제일 큰 단점은 챠지샷이 100프로 오버히트라는 점입니다.
레이저 캐논에 단점 그대로 가지고 오고 거기에 더 플러스한 놈입니다.
일단 제일 큰 단점은 그놈에 무게랑 en부하!
모션 때문에 선딜도 길고 2발 연속 쓰면 오버히트에 챠지샷도 오버히트
이무기의 사용용도는
7)확산 레이저 캐논
레이저 샷건 강화판입니다.
특징은 샷건 주제에 중거리도 커버 가능하고 챠지샷이 에네르기파(레이저 캐논)를 쏩니다.
뎀지는 좋고 충격량도 제법 괜찮지만 역시 en무기라 잔류가 약합니다.
레이저계통 무기들은 무게랑 en소비대비 성능이 아쉬운게 많아
쓰기가 애매합니다.
(챠지시 오버히트는 덤)
뎀지는 좋지만 탄속이 느리고 발사 딜레이가 제법 깁니다.
역시 챠지샷시 오버히트는 덤
연속3발까지는 쓸수 있고 플라즈마 특성상 폭발 때문에 스태거 게이지가 잘쌓입니다.
원거리에서 스태거 게이지를 쌓을때 플라즈마 라이플이랑 같이 쓰면 좋습니다.
실드깍기
실드 깍는 용도 외에는 쓸일 없습니다.
다른 화력무장이랑 같이 쓰는걸 추천
좀 특이한 놈입니다.
적이나 내앞에 실드를 생성해서 적의 공격을 막는 실드를 생성합니다.
내구성이 존재해 강력한 공격을 맞으면 깨지나 관통은 안합니다.
유폭딜(그레네이드 폭발)이나 근점공격공격은 범위내에 있으면 걍 맞습니다.
제일 웃기는 건
내 공격도 막음 ㅋㅋ
걍 4발짜리 레이저 미사일입니다.
그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
락온도 길고 유도 관련 성능이 너무 구려 안쓰는게 편합니다.
미사일무장
다중 락온이 가능하고 유도라서 타겟팅후 락온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적을 추적합니다.
탄수가 많을수록 락온시간이랑 리로드 데미지가 장탄수가 올라갑니다.
내장류중에 fcs에 락온성능이 영향받습니다.
탄수가 길면 스태거때 사용하기 힘들고 적으면 스태거때 쓰기는 좋지만 데미지가 약합니다.
대부분 무장이 발사후 명중때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재야하는 무기입니다.
수평으로 나가는 미사일입니다.
10연장 같은 경우 탄이 하나씩 연속으로 나가기 때문에
전탄 발사때까지 딜레이가 좀 있습니다.
수평발사라 근접에서 잘 맞는편이고
유도 성능이 좋아 공중, 횡대쉬 적한테도 잘맞는 미사일입니다.
추천은 10연장
발수대비 리로드가 짧은 편이고 탄수가 많아야 스태거가 잘쌓입니다.
발사후 일정 사거리에서 작은 미사일이 여러개 나와 추적합니다.
분열 갯수가 많을수 공격력과 충격력이 높습니다.
수평미사일에 비해 리로드가 길다는게 단점이고 유도성능이 좀 떨어집니다.
대신 근접시 바로 분열하기 때문에 수평보다 근접샷으로 날리기에는 좋습니다.
14)펄롱 좌우 미사일
다른 미사일에 비해 애매합니다.
탄수가 적고 충격량도 약함
대신에 리로드가 빠르고 락온이 빨라서
빠르게 발사할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도 성능은 애매함
좌우로 꺽어서 낮은 고도에서 낙하하면서 공격하는거라 근접대시하는 적한테는 약한편입니다.
딱 한마디로 정리해서 강철비
수직으로 높게 날아 수직으로 내려 꼿습니다.
명중때까지 시간차가 존재하면
사람이면 몰라도 속도가 빠른 적한테 안맞습니다.
12연장 같은 경우 탄수가 많고 쏘는맛이 있기 떄문에
다중 록온으로 잡몹 처리할때나 씁니다.
주의사항으로 낮은 천장이 있는 맵에서는 정말 쓸모 없습니다.
토마호크는 겁나 빠른데 유도 성능만 따왔습니다.
속도가 느려 적을 잘 따라 다닙니다.
발당 댐지는 높지만 탄수가 적고 대신 리로드랑 충격량은 높은 편입니다.
공중에서 지상으로 쏘면 추적하다 땅에 꼴아박는 경우가 있으니 너무 높은 고도에서는 안쓰는게 좋습니다.
록온이 없고 발사후 전방위로 퍼져 적을 찾아 유도합니다.
왼쪽에 끼고 지상에서 쓰면 땅에 꼴아박아 딜로스가 많이 납니다.
낮은 고도에서 쓰면 일부탄들이 지상에 꼴아박기때문에
높은 고도에서 쓰는걸 추천합니다.
대형 미사일 한발이 나가고 거기서 3회에 걸쳐
반회전하면서 적에게 융단폭격을 합니다.
충격량은 높지만 솔직히 잘맞는편은 아니 어느정도 적을 유도 시키면서 명중시켜야합니다.
상당히 특이한 미사일로
보통 1회발사하는 미사일을 3회 발사로 바꾼 무기입니다.
탄수도 많고 3회 스택이라 스태거 조절하기도 좋습니다.
발사 모션도 좋은 편이라 유도 성능도 뛰어나고 댐지 충격량도 뛰어남
대신에 단점으로 단일적 공격형이라 다중록온이 안됩니다.
보스 상대할때는 좋은 무기.
폭도색
미사일 발사후 궤적에서 연쇄적인 폭발이 일어납니다.
충격량이 상당히 좋지만 솔직히 속도가 빠른적이면 거의 안맞고 탄수도 적은 편입니다.
무기는 재미지만 실전성은 거의 없는 편
미사일을 맞춘다 개념이 아니라 뿌린다 라는 식으로 명중됩니다.
명중시 플라즈마 폭발이 생깁니다.
탄속도 빠르고 리로드 빠른편이라 쓰기는 편하지만
역시 충격량이 약해 보스전에서는 좀 많이 약합니다.
일반적인 수직 미사일랑 달리 플라즈마라 잔류 폭발로 범위뎀을 입힙니다.
수직치고 명중률이 높은 편
역시 낮은 천장이 있는 맵에서는 쓸모가 없습니다.
시리즈 전통 핵미사일
그냥 쓰는것보다 챠지샷으로 써야 유도성능이랑 공격력 충격량이 늘어납니다.
탄속이랑 리로드도 느리고 락온도 오래걸려 PvE에서는 쓰기 힘든편
대신 한방딜은 확실하기 때문에 뽕맛은 쥑입니다.
PvE에서는 예능용 ㅋㅋ
성능은 뭐 그저 그럽니다.
판넬??
코스프레할때 좋습니다 ㅇㅇ
실드
방어막을 펼쳐 대미지를 감소 시킵니다.
하지만 스태거 게이지는 쌓이고 터지면 실드도 같이 터지기 때문에
장시간 유지는 힘든편입니다.
IG란 이니셜 가드로 실드를 펼친 이후부터 공격 맞을때까지 IG지속시간내에 공격을 맞으면
대미지를 크게 줄여주는 방식입니다.
대신 실드가 켜지는 동안에는 왼손 무기를 사용이 불가능하고(사용하면 실드를 재사용)
퀵부 사용시 실드를 다시 재사용해야합니다.
공격뿐만 아니라 일부 경직 패턴공격(근접)에도 경직을 막아줍니다.
여기 보시면 그냥 막으면 874
이니셜 가드로 막으면 53
실드마다 격감률이 다르고 지속 시간도 다르기때문에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
360도 전방위 가드에 감쇄율이 50퍼정도 되기때문에 더럽게 아픈 공격도 버틸만해지고
어디를 쳐맞아도 경직이 사라지기고
실드를 킨채로 양손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재반격에 유리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더럽게 아픈 공격을 못 피할껄 같다?
이니셜 가드
맛딜을 해야한다?
실드 유지
카운터를 쳐야한다?
근접 공격때 이니셜가드or 실드 켜기
근접 연속 공격이다?
이니셜 가드후 실드유지
이런식으로하면 피하기 힘든 보스 패턴은 어느정도 쉽게 넘어갈수 있습니다.
단점은 다른 실드와는 달리 발열량이 심해 연속으로 3회이상은 못쓰고
그놈에 무지막지한 en부하
그외에는 다른 실드랑 달리 의외로 밸런스가 잘 잡혀있어 쓰기 무난합니다.
문제는 코랄실드 자체가 3회차 끝자락에 얻는거라
다들 코랄 실드 따위는 없어도 코 파면서 최종보스를 잡을실듯 ㅋㅋ
(저는 못해요)
암튼 등짝무기도 끝
AC 파츠요?
걍 나이트폴 대가리에
IB 상체 팔
탱크다리 끼면서 씁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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