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E 기준입니다.
손무기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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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무기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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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장파츠
공통적으로 방어랑 체력수치에 영향을 줍니다.
종류에 따라 무게랑 en부하를 줘서 적절하게 셋팅하는게 좋습니다.
머리
자세 안정(피격시 스태거 수치를 낮쳐줌)이랑 시스템 복원이라고 각종 디버프 수치름 감소 시켜줍니다.
자세 안정수치가 제법 높은 파츠라서 스태거 시스템이 중요한 본작에서 적에게 많이 쳐맞으면
자세안정이 높고 방어관련 수치가 높은 파츠를 고르시면됩니다.
대부분 파츠가 성능이 비슷 비슷하기 때문에 디자인을 보고 선택하는것도 좋습니다.
추천 파츠
극초반에 바로 해금되는 파츠로 성능과 디자인 모두 잡은 파츠입니다.
헤드 파츠 같은 경우 극단적인 경우만 아니면 다 비슷한 성능이라 디자인부분만 아니면 후반까지 쭈욱 쓸수 있는 대가리입니다.
나이트폴 헤드
준수한 성능의 헤드입니다.
순전히 디자인이 멋있어서 쓰는 파츠입니다.
성능도 이정도면 나쁘지 않고 디자인이 원낙 좋지만
2회차 이후에나 분석아레나로 획득 가능하기때문에 사실상 후반부에서나 쓸수 있는 파츠입니다.
코어
몸통 파츠입니다.
부스터 소비와 제너레이터 관련에 영향을 줍니다.
부스터 효율보정은 부스터 소비량에 관련된 수치로
부스터 효율이 높을수록 QB시 소비되는 부스터가 줄어 듭니다.
예시
공통상황
부스터
1번
3번
근소하게 차이는 나지만 이차이로 6번 연속 쓸 QB를 7번쓰거나 아니면 5번밖에 못쓰는 차이가 납니다.
제너레이터 출력 보정은 제너레이터 출력에 따라 각 파츠와 무기를 쓸때 필요한 en부하를 늘려주는것으로 수치가 높을수록
en부하가 큰 파츠나 무기를 달수 있습니다.
예시
공통상황
제너레이터
(삼각형 표시가 최대 쓸수 있는 량)
1번
2번
상황에 따라 출력보정은 좋은데 너무 무겁거나 디자인이 구리거나 다른수치가 애매하면
제너레이터 교체로 늘릴거나 줄일수 있습니다.
제너레이터 공급보정은 부스터게이지의 완전소모이후 재충전 시간에 관련된 수치로
높을수록 완전소모이후 재충전이 빨라집니다.
이역시 제너레이터 공급수치에 따라 같이 변합니다.
예시1
제너레이터
1번
2번
예시2
제너레이터
1번
2번
제너레이터 공급복원 성능에 따라 수치차가 변함으로
복원성능이 빠르면 무의미한 차이를 보이지만
복원성능이 느리면 그만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추천파츠
VP-40S
평균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가진 파츠로 극초반부터 상점에 살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자인도 무난하고 성능도 평균이상이기 때문에 초반부터 후반까지 써도 무리가 없습니다.
챕터1 클리어이후 상점에서 구입가능합니다.
경량형 파츠로 공급 보정은 약하지만 어찮피 제너레이터 빠른걸 쓰면 되고
출력보정이 다른 경량형 파츠보다 높아 무기랑 파츠조합에 좀더 자유롭다는 장점 있습니다.
디자인도 멋있는건 한몫하고
다만 내구성이랑 방어가 취약하다는게 문제
마인드 알파
헌터로그레벨 5때 얻는 파츠로
높은 방어력과 준수한 내구력
그리고 적절한 성능수치 덕분에 초중반부터 쓰기도 좋고 후반부에도 쓰기 좋은 파츠입니다.
HAL 826
en관련수치와 방어력이 매우 좋은 파츠로
빠르면 1회차이후에 얻을수 있는 파츠입니다.
(루비콘의 해방자 클리어)
단점은 중갑에 가까운 무게
평균적인 성능으로도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en무기를 쓰는 경우에는 이 파츠가 적절합니다.
암즈
주로 무기에 대한 성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주로 봐야하는 점은 팔 적재 상한과
사격무기 근접무기 적성
팔 적재 상한은 팔에 들수 있는 무기의 최대 무게로
이 수치가 높아야 무거운 무기를 들어도 디메리트가 없어집니다.
만약 오버하게되면 무게초과만큼 조준성능이 떨어져서 움직이는 적을 맞추기 힘들어집니다.
예시
팔적재 상한
1번
왼손 오른손 무기 중량
팔 적재 오버
2번
왼손 오른손 무기 중량
여유
3번
왼손 오른손 무기 중량
쥐꼬리만큼 오버
솔직히 1번 수치까지 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추적성능이 극단적으로 떨어지는것만 아니면 하드락온이랑 병행해서 쓰면 어느정도이상의 명중률을 보장합니다.
반동 제어는 연사형 무기에 대한 정밀도인데
사실 별의미는 없습니다.
현재 대다수 실탄 연사무기가 성능이 그닥 좋은편도 아니고 보통 중근거리전이 지향되기 때문에
탄퍼짐이 심해도 감수할만 합니다.
제일 중요한건 사격무기 적성이랑 근접무기 적성인데
사격무기 적성은 높을수록 조준 추적성능이 올라가고
근접무기 적성은 높을수록 근접무기 대미지가 올라갑니다.
예시
근접무기
근접무기 적성
1번
2번
추천 파츠
근접 올인 무장입니다.
어찮피 현재 메타가 쌍샷건에 근접무기라 사격적성이 많이 높을 필요가 없고
근접무기 대미지를 최대치로 끌어 올려주기 때문에
스태거-근접무기-썅샷건-어깨무장이나
레이저랜서돌진-파일벙커 챠지식으로 막대한 대미지를 넣는게 가능합니다.
단점은 근접 몰빵 파츠라 다른 스펙이 부족하다는 점이랑 팔적재량이 적어 중장비 무기는 들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극초반에 입수하는 암 파츠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매우 좋기 때문에
초반부터 후반까지 쓰기 좋습니다.
챕터1 클리어 이후에 상점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경량형 팔로 방어성능을 제외한 다른 수치들이 우수합니다.
가볍기 때문에 중량수치를 줄일수 있어 부스터 속도등에서 이득보기 쉽습니다.
팔 적재량도 왠간한 무기는 양손들로 들수 있기 때문에 초중반부터 쓰기 좋습니다.
레그 파츠
다리 파츠 입니다.
자세 안정성능이 제일 높고
다리 파츠 종류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변합니다.
가장 게임플레이에 직접적으로 간섭하는 파츠입니다.
적재상한은 다리가 버틸수 있는 총 무게를 뜻합니다.
이수치가 높을수록 더 무겁고 많은 무기와 더 무거운 파츠들을 낄수 있습니다.
수평도약 성능은 높을수록 QB로 더 멀리 이동합니다.
예시
조건
1번
2번
수직도약성능은 점프로 이수치가 높을수록 더 높게 점프합니다.
이수치들이 높을수록 더 미첩한 기동이 가능합니다.
2각 파츠
기본적인 다리형태의 파츠입니다.
특별한 단점도 그렇다고 장점도 없습니다.
대부분 2각 파츠들이 수평 수직 스펙이 100이상을 넘기기 힘듭니다.
QB시 도약력이 낮기 때문에 지상에 더 빨리 착지하기 때문에 부스터게이지를 채우기가 좋습니다.
주로 부스터 게이지를 채우면서 QB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하시면됩니다.
추천 2각 파츠
LG-011 멜랜더
역시 극초반에 입수하는 파츠답게
준수한 방어성능에 적당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부터 쓸수 있다는 점과 제법 넉넉한 적재 상한가지고 있어
초반부터 후반까지 쓸만합니다.
2각주제에 무식한 적재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부터 상점에서 구입가능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2각으로 화력 플레이 하실 생각이면 채용할만합니다.
무게가 제법 나가서 중반이후부터는 다른 파츠를 쓰는게 좋습니다.
3챕터 클리어 이후 상점에서 구매가능합니다.
100이상이 넘어가는 수평도약성능에 방어능력까지 괜찮은 파츠입니다.
적재상한도 높은편이라 고화력 무장을 달기 좋습니다.
06-041 마인드 알파
배틀로그 3레벨때 획득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고 적재상한도 넉넉한 편입니다.
다만 파츠 자체가 무게가 제법 나가기 때문에 그 적재량을 자기가 까먹습니다.
어떻게 플레이하냐에 따라 초반부터 입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법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통칭 사자비 다리
기본적으로 통상 이동(부스터없이)이 호버링입니다.
더럽게 무거운 무게와 그에 걸맞는 적재상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신 수직 도약성능이 거의 없다시피하여 점프 기동하기는 힘들지만
대신 스펙과 달리 수평도약성능 성능과 달리 뛰어난 편입니다.
2각주제에 역관절 특성을 가진 다리파츠입니다.
무게가 가볍고 수직 수평 성능이 뛰어나 다른 2각에 비해 기동성이 우월합니다
대신에 적재량이 하도 적어서 무장제한을 많이 타는편
2각과 역각의 단점도 가지고 있어 애매하기하지만
역으로 2각과 역각의 장점도 가지고 있어 부스터를 안정적으로 쓰면서 기동성을 살리고 싶으면 채용할만합니다.
빨라야 1회차이후에나 획득 가능한 다리파츠
(루비콘의 해방자 클리어)
중장갑 2각을 제외하고는 가장 높은 적재상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어능력과 스펙도 평균이상하고
적재상한이 높아 무장제한이 적어 2각중에서 가장 높게 평가하고 있는 파츠입니다.
디자인도 이쁜편
역관절
기본적으로 부스터 없이 점프해도 높게 상승합니다.
2각에 비해 수평 수직도약이 성능이 높아 기동성이 우월합니다.
대신에 QB나 점프시 체공시간이 길어 부스터를 회복텀이 길어집니다.
대신에 그만큼 더 먼거리를 이동하고 점프 능력이 우월하여 기동성만큼은 탑급입니다.
단점으로는 자세 안정이 낮아 스태거 게이지 빨리 쌓이고 익숙해지지 않으면 제대로 쓰기 힘들다는 점
추천파츠
06-042 마인드 베타
로그헌터 레벨7때 획득
어찮피 역각은 3개뿐이라 그나마 이게 제일 쓰기 무난합니다.
이보다 적재가 낮으면 무장의 제한 걸리고 이보다 무거우면 기동성에서 손해를 본다고 생각합니다.
4각
기본적으로 공중에서 점프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공중에서 호버링을 합니다.
적재상한과 자세 안정 성능은 뛰어나지만
EN부하가 무지막지하게 큰편
일반적으로 국민발전기 산타이를 쓰기 힘들어 부스터 관리가 까다로운 편입니다.
공중에 호버링하는 동안에는 매우 천천히 부스터게이지를 소모합니다.
호버링 기능 때문에 운영이 까다로운 편이라 어느정도 숙련되고 나서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탱크
공통적으로 매우 높은 AP와 적재상한 그리고 자세안정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탱크들이 특징으로는 자체적인 부스터를 쓴다는 점과 주행성능이 있다는점입니다.
고속주행 성능은 AC중량에 따라 감소하기 때문에 실제속도는 더 낮게 나옵니다.
또한 주행하면서 코어가 적을 따라 선회하기 때문에 선딜무장(대형 어깨 무장이나 핸드 그레네이드 건 챠지샷등)을 사용가능하여
명중률이 높아 고화력 무기 장착하고 쓰기 좋은 파츠입니다.
추천 파츠
초반에 구매 가능한 파츠입니다.
매우 높은 내구력 주행성능 그리고 자세 안정과 적재량으로 초반부터 고화력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쓸수 있지만 현존하는 가장 사기 파츠가 있어서 그놈 때문에 묻힙니다.
대신 가장 고화력과 떡장으로 무장가능하다는 점이 메리트입니다.
그냥 사기
통칭 휠체어 건탱크라고 불리는 파츠로
어마 무시한 고속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탱크의 장점과 압도적인 기동성으로 화력을 난사하는 파츠
단점은 QB 분사 시간이 짧아 QB이동거리 짧다는 점입니다.
원래는 내장 파츠까지 할려고했는데 시간이 어느세 새벽이 넘었네요
걍 산타이 씁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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