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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유저 점수, 유저 평가 등록 [98]
Winter 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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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일수 : 5333일 LV.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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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9.06 (09:5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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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6 (09:53:27)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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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가 왜이리 적지 했는데 스팀5만명 뜨네요 이리뷰가 제일 공감가네 ㅋㅋ
(IP보기클릭)116.45.***.***
레벨디자인이 박살나면 이렇게 불쾌합니다를 보여주고 있음. 난이도? 어려울 순 있지. 근데 왜 보상이 그리 짬? 그리고 별것도 아닌 템 하나 쉽게 못 먹게 맵을 비비 꼬아놔서 더럽게 불쾌함
(IP보기클릭)118.235.***.***
하다가 이게 맞나 싶어서 다른 후기들 찾아보는데 제일 공감가는게 성장하는 느낌이 너무 없음... 체력 증가라던가 공격력 증가라던가... 전작 부적같은 템들의 부재도 꽤 크고, 잡몹이 너무 강해졌는데 공격력은 늘질 않으니 매번 힘들단 느낌을 받음. 재미없냐면 재밌긴한데 할나가 메트로배니아로써 재밌었다면 실크송은 그냥 사이드뷰 액션게임 하는 기분임
(IP보기클릭)220.74.***.***
할로우 나이트 : 신나면 정도 맵기라면 실크송 : 불닭볶음면 정도 맵기임 너무 매워요
(IP보기클릭)180.182.***.***
15시간 + 2막넘어왔는데 전 난이도가아닌 맵 갬성이나 ost적인면에서 불호를 표하고싶음. 맵이 죄다 칙칙하고 좁아터져서 겜하는 내내 갑갑함. 골수도,깊은부두도,회색황야,종의심장도, 벌레의길도 ,풍화의 계단도, 지하작업장도 겜이 미친듯이 칙칙함의 연속이었음. 같은 지하탐험이지만 전작의 눈물의 도시같은 갬성적인 여유가 부족함이 느껴졌음. 어딜가든 갑갑함만 느껴지는중... 브금도 하나같이 너무 다 잔잔해서 기억 필드브금이 하나도 없을정도,.. 2막에 좋은거 하나있다곤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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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로우 나이트 : 신나면 정도 맵기라면 실크송 : 불닭볶음면 정도 맵기임 너무 매워요
(IP보기클릭)58.226.***.***
실크송 속편 나온다면 틈새라면 빨계떡 수준인가 ㄷㄷㄷ | 25.09.06 10:23 | | |
(IP보기클릭)211.36.***.***
그래서 표지가 빨간색... | 25.09.06 11:05 | | |
(IP보기클릭)106.101.***.***
엄청 신나서 신나면 | 25.09.06 11:32 | | |
(IP보기클릭)14.54.***.***
신라면! | 25.09.06 11:56 | | |
(IP보기클릭)211.200.***.***
난 이 댓글 보고 웃었는데... ㅇ.ㅇb | 25.09.06 13:46 | | |
(IP보기클릭)182.226.***.***
(IP보기클릭)182.208.***.***
(IP보기클릭)223.38.***.***
리뷰가 왜이리 적지 했는데 스팀5만명 뜨네요 이리뷰가 제일 공감가네 ㅋㅋ
(IP보기클릭)124.57.***.***
진짜 개어렵더라구요... | 25.09.06 12:20 | | |
(IP보기클릭)182.228.***.***
(IP보기클릭)119.202.***.***
(IP보기클릭)14.7.***.***
(IP보기클릭)119.202.***.***
쉽게 설명하면 호넷이 스킬을 얻어서 성장할때마다 맵 난이도랑 보스 난이도 도 미친듯이 같이 올라감 | 25.09.06 10:26 | | |
(IP보기클릭)121.137.***.***
(IP보기클릭)122.45.***.***
(IP보기클릭)220.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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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117.***.***
(IP보기클릭)106.101.***.***
안죽으면 그 위치에 함정있는거 모름은 어려움의 문제가 아니라 불합리에 가깝지 않을지ㅠㅠ | 25.09.06 13:08 | | |
(IP보기클릭)211.234.***.***
맞습니다 진짜 쌍욕 튀어나와요 | 25.09.06 13:10 | | |
(IP보기클릭)112.148.***.***
(IP보기클릭)121.184.***.***
어려운것보다 불합리 하게 ↗같은 구조가 있음 | 25.09.06 11:54 | | |
(IP보기클릭)180.224.***.***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24.57.***.***
패키지 말하는거죠? | 25.09.06 12:21 | | |
(IP보기클릭)116.45.***.***
레벨디자인이 박살나면 이렇게 불쾌합니다를 보여주고 있음. 난이도? 어려울 순 있지. 근데 왜 보상이 그리 짬? 그리고 별것도 아닌 템 하나 쉽게 못 먹게 맵을 비비 꼬아놔서 더럽게 불쾌함
(IP보기클릭)125.128.***.***
(IP보기클릭)116.44.***.***
소울류는 안되면 레벨 노가다로 렙업이라도 가능한데 이겜은 순수 피지컬을 더 요구합니다 특히 점프 액션! | 25.09.06 11:00 | | |
(IP보기클릭)120.20.***.***
(IP보기클릭)112.169.***.***
(IP보기클릭)210.101.***.***
(IP보기클릭)118.235.***.***
하다가 이게 맞나 싶어서 다른 후기들 찾아보는데 제일 공감가는게 성장하는 느낌이 너무 없음... 체력 증가라던가 공격력 증가라던가... 전작 부적같은 템들의 부재도 꽤 크고, 잡몹이 너무 강해졌는데 공격력은 늘질 않으니 매번 힘들단 느낌을 받음. 재미없냐면 재밌긴한데 할나가 메트로배니아로써 재밌었다면 실크송은 그냥 사이드뷰 액션게임 하는 기분임
(IP보기클릭)116.36.***.***
실크송은 메트로배니아 느낌은 전혀 모르겠고 그냥 피지컬 엄청나게 필요한 빡센 액션게임같더군요 | 25.09.06 11:10 | | |
(IP보기클릭)14.44.***.***
(IP보기클릭)112.153.***.***
예상판매량 대비 책정 | 25.09.06 11:40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1.140.***.***
(IP보기클릭)125.179.***.***
한중일 3개국 빼면 전세계 압도적 긍정적 평가입니다. 중국은 번역 이슈때문에 평가가 많이 떨어졌다고 하네요. 보통 한국, 중국은 난이도 이슈가 나오면 평가가 박합니다. 일본은 긍정적 리뷰 자체를 잘 안쓰는 경향이 있고요.
(IP보기클릭)14.57.***.***
하고싶은 말이 뭐임? 난이도 상관없이 <객관적>으로 평가할 줄 아는 글로벌 기준을 보고 동아시아가 각성이라도 해드릴? | 25.09.06 13:19 | | |
(IP보기클릭)1.233.***.***
저건 어디까지나 메트로베니아 좋아하는 유저들 기준이지, 생방으로 봤을 때는 진짜 메트로베니아 장르 좋아하는 사람 아닌 이상 보는 입장에서는 할로우 나이트보다 더 재미없고 불합리한 영역이 넓음 | 25.09.06 13:28 | | |
(IP보기클릭)121.171.***.***
이런애들특) 겜안분 분탕러 | 25.09.06 14:34 | | |
(IP보기클릭)180.182.***.***
15시간 + 2막넘어왔는데 전 난이도가아닌 맵 갬성이나 ost적인면에서 불호를 표하고싶음. 맵이 죄다 칙칙하고 좁아터져서 겜하는 내내 갑갑함. 골수도,깊은부두도,회색황야,종의심장도, 벌레의길도 ,풍화의 계단도, 지하작업장도 겜이 미친듯이 칙칙함의 연속이었음. 같은 지하탐험이지만 전작의 눈물의 도시같은 갬성적인 여유가 부족함이 느껴졌음. 어딜가든 갑갑함만 느껴지는중... 브금도 하나같이 너무 다 잔잔해서 기억 필드브금이 하나도 없을정도,.. 2막에 좋은거 하나있다곤하는데
(IP보기클릭)221.158.***.***
맵 좁아 보이는 건 캐릭터가 커져서 그럼 | 25.09.06 17: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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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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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06.101.***.***
고양이 마리오는 트릭이 안보이고 실크송은 여기 있으니 조심하라고 알려주죠 사람 화나는 기준은 고양이 마리오가 더 화나니 어려운 기준을 삼으면 고양이 마리오요 | 25.09.06 12:11 | | |
(IP보기클릭)14.57.***.***
고양이 마리오는 씨 ㅋㅋㅋㅋ 그건 진짜 애초에 바이럴을 목적으로 고난이도 개념 자체를 비튼 수준의 겜이죠 | 25.09.06 1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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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배니아가 원래 그런 기본동작 팔다리 하나씩 잘라놓고 진행에 따라 해금시켜주는지라.. 이거는 장르 특성 문제 | 25.09.06 14:11 | | |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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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39.***.***
전 나인솔즈 너무 재미있었어요.. 패링도 재밌고, 그래픽도 좋고.!! | 25.09.06 13:01 | | |
(IP보기클릭)122.36.***.***
기대 이상으로 충족감 높았던 작품 진엔딩 피날레도 좋았고요 | 25.09.06 13:02 | | |
(IP보기클릭)118.235.***.***
스위치 패키지 왜 아직 안나오는지...ㅠㅜ | 25.09.06 13:53 | | |
(IP보기클릭)121.154.***.***
얼마전 할인할때 사서 진엔딩까지 클리어했는데 전투, 아트, 음악, 스토리까지 진짜 잘만든 게임이었습니다. 진엔딩 여운이 진짜... | 25.09.06 14:30 | | |
(IP보기클릭)218.37.***.***
저도 나인솔즈 별 기대 안하고 했는데 정말 좋았어요. 전투매커니즘, 스토리, 연출 정말 좋았음. 길찾기가 너무 단순하다는게 유일한 단점인데 이 쪽 장르 취약하신 분들에겐 장점일지도 | 25.09.06 15:05 | | |
(IP보기클릭)121.137.***.***
니름 수작이 아니라 메트로바니아 장르 전체에서 봐도 손꼽히는 명작이던데요ㅋㅋ. | 25.09.06 15:43 | | |
(IP보기클릭)122.36.***.***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다만 할로우나이트 정보 페이지 댓글이니 ㅎ | 25.09.06 16:12 | | |
(IP보기클릭)122.36.***.***
메트로이드바니아 장르 중에선 던전탐색쪽으로는 확실히 부담을 많이 낮춰놨죠 대신 보스 격파시의 달성감을 중시했다고 느꼈습니다 | 25.09.06 16:13 | | |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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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2.36.***.***
세키로의 패링위주 전투가 혹시 취향이셨으면 나인솔즈 추천합니다 길찾기는 이쪽 장르 중에서는 아주 쉽고요 | 25.09.06 16:34 | | |
(IP보기클릭)124.62.***.***
(IP보기클릭)182.212.***.***
(IP보기클릭)211.44.***.***
(IP보기클릭)118.235.***.***
엘든링 엔딩 본 유저 퍼센트가 베일가드보다 높은데 ㅋㅋ | 25.09.06 17:47 | | |
(IP보기클릭)211.44.***.***
엘든링하나가 모든 소울류를 대표하지는않음 그리고 엘든링이라도 게임입문자한테 추전하기는 애매해서 베일가드가 무슨게임인지는 모르겠는데 가져올거면 메이저게임을 가져와야 공평하지 | 25.09.06 17:51 | | |
(IP보기클릭)118.235.***.***
베일가드 ea AAA게임인데 이게 메이저 아니면 뭐가 메이저입니까? 평소에 게임에 별 관심 없으신가본데 그럼 애초에 이런 인디겜 관심가질게 아니라 쉬운 플독점작 하시면 되겠네요 | 25.09.06 17:53 | | |
(IP보기클릭)118.235.***.***
그리고 소울 전체 엔딩본 유저 비율은 30%보다 좀 높은 수준으로 aaa게임 전체 평균보단 낮지만 매니아 장르 게임중에 낮은 편은 아니에요. 킹덤컴보다도 높아요. 님 이론대로라면 킹덤컴이 닥소보다 ‘가치’가 떨어지는 게임이죠. | 25.09.06 17:57 | | |
(IP보기클릭)211.44.***.***
공격성이 강한답변인데 좀 진정하시고 내가 당신보다 게임을 모른다고 단언하는 근거를 베일가드하나 때문이라면 더 이상 당신과 이야기할 필요가없음 그렇게 따지면 지역락걸린 트리플a게임하나 모르면 게임관심없는건가 내가 모든 게임에 관심을 가질 수도 없고 젤다나 마리오에 비해서 엘든링쪽이 엔딩보기힘든건 누구나 다아는 사실이라 얼굴빨개지는건가 | 25.09.06 17:58 | | |
(IP보기클릭)211.44.***.***
답을 본인이 얘기했네 메이저장르중에 엔딩보기힘들다는건 굳이 이 게임을 골라야할이유를 떨어트리는거지 난이도 선택도없는 불친절한게임일 뿐임 다른 메이저에 비하면 대전격투랑 비슷하다고봄 지금 대전격투게임 상황을 생각하면 소울류의 한계가 다가온거라고 보는데 | 25.09.06 18:01 | | |
(IP보기클릭)118.235.***.***
먼소리에요 난이도는 없다시피한 킹덤컴이 님이 ‘매워서 사람들이 외면할거’라는 소울류보다 엔딩 달성률이 낮다구요. 최신 aaa게임도 몰라서 메이저 갖고오라는거도 그렇고 좀 황당하신 분 같음 | 25.09.06 18:09 | | |
(IP보기클릭)211.44.***.***
킹덤컴은 aaa게임도 아닌데 왜 가져오세요 엘든링이 메이저게임이니까 메이저게임기준으로 평가해야 장르의 발전이 있을거 아닙니까 지금이야 엘든링 많이팔았다고 안심하지만 소울류의 하락세가 느껴지는 건 사실이라서요 벌써 장르가 10년이 넘어서 슬슬 난이도 적인 측면을 생각할때가 온겁니다 위에 써져있는 글들만봐도 난이도가 높아서 입문을 높이는 건 사실이라는 글입니다 잘나갈때 생각해야되요 비판을 수용하지않으면 언제간 쌓아올린 게 무너질때가 옵니다 | 25.09.06 18:16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2.97.***.***
댓글을 거른다는 건가요 아니면 그런 댓글이 있는 게임을 거른다는 건가요? 시비는 아니고 궁금해서 | 25.09.06 17:52 | | |
(IP보기클릭)1.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