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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 제가 혼자서 만든 인디게임 '트윈 트루퍼즈'입니다.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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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10494 | 댓글수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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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하는거니 냅두세요. 어차피 관리자도 없고, 관련 룰도 없습니다. 하셔도 되요.
16.04.18 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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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가 무슨 웹인지 잊지 마시길.. 게임 웹에서 게임 홍보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필요한 정보가 아닐까요?? 기사만 퍼나르는것보다 100배는 낫다고 봅니다.. 루리웹의 취지에 가장 걸맞는게 이런겁니다.. 특히 상업적이 아닌경우엔 더욱더..
16.04.18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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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값 인정한다 쑈를해라 쑈를
16.04.18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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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여기에 추천 박히는게 정말.... 이 사람이 수입낼려는것도 아니고 자작게임 무료배포하는건데 이것도 문제임?
16.04.18 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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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를 하라! 극혐
16.04.18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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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지네요 추천
16.04.18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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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무엇으로 만드셨는지 궁금합니다~!
16.04.18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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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 스투디오로 만들었습니다. | 16.04.18 22: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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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다듬고 스팀 그린라이트 해봐도 될거같은데요?
16.04.18 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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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기엔 아직 돈이 충분하지 않네요 | 16.04.18 22: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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텀블벅은 어떠신가요? | 16.04.18 2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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텀블벅은 처음 들어보네요. 아직 유료로 팔고싶은 생각은 없는데 한번 찾아볼게요. | 16.04.18 2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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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입니다. 이런걸 만들고 있습니다. 이만큼 만들었지만 완성하기엔 이만큼의 노력이 더 필요한데 돈이 부족합니다. 이만큼만 주시면 이런걸 만들어서 여러분께 제공하겠습니다. 하면서 사람들에게 소액투자받는거에요. | 16.04.18 22:2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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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적으로 1인개발은 봐주자 쫌 | 16.04.18 2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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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무료게임 보여주는것도 안돼나요? | 16.04.18 2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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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하는거니 냅두세요. 어차피 관리자도 없고, 관련 룰도 없습니다. 하셔도 되요. | 16.04.18 2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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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값 인정한다 쑈를해라 쑈를 | 16.04.18 2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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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가 무슨 웹인지 잊지 마시길.. 게임 웹에서 게임 홍보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필요한 정보가 아닐까요?? 기사만 퍼나르는것보다 100배는 낫다고 봅니다.. 루리웹의 취지에 가장 걸맞는게 이런겁니다.. 특히 상업적이 아닌경우엔 더욱더.. | 16.04.18 2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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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를 하라! 극혐 | 16.04.18 2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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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여기에 추천 박히는게 정말.... 이 사람이 수입낼려는것도 아니고 자작게임 무료배포하는건데 이것도 문제임? | 16.04.18 2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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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자작게임 광고한게 문제라기보단 제목에 게임이름조차 없다는게 문제로 보이는데요. | 16.04.18 22: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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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유, 저런 댓글에 추천 박히는 것도 참...;; | 16.04.18 2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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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분은 아는 어그로꾼임 | 16.04.18 2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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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잠잠해서 철들었나 했더니, ㅉㅉ 개버릇 남 못준다고... | 16.04.19 02: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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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 스튜디오로 만드셨으면 app파일로도 만들어주시면 안될까요ㅠㅠ 윈도우,맥,리눅스,안드로이드,ios 다 출시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알고있는데
16.04.18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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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윈도우 빼고 나머지는 os 별 빌드 라이센스 구입해야지 가능합니다 | 16.04.18 2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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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으로 만들려면 모듈을 따로 사야하는데 상당히 비쌉니다. | 16.04.18 2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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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 불 짜리 50% 할인은 자주 하는데 학새잉 구매하기에는 그래도 뜬금없이 비쌈 옛날에 옴팡지게 할인 할때 샀어야 하는데 | 16.04.18 22: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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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필 시작을 저걸로 하셔서...ㅠㅠ 걍 언리얼 짱짱... 용량이 커지는 단점이 있긴하지만..ㅋ | 16.04.18 22: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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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 스튜디오 무시하지 마셈 ㅠㅠ | 16.04.18 22: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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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건 언리얼보다 유니티가 유리합니다.. 언리얼은 진짜 AAA급 만들거 아니면 좀...특히 1인개발자한테는... | 16.04.18 22: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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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모듈사야돼요?ㅠㅠ 게임메이커는 다뤄보지못해서 몰랐네요... | 16.04.18 23: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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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쪽으로 오실런지 모르겠으나 오시면 좋겠네요~
16.04.18 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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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뭐더라 그...예전에 남코에서 만든 프론트라인이라는 게임하고 비슷한 느낌인데 컨셉을 거기서 따오셨나요?
16.04.18 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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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지금 다시 찾아보니 남코가 아니라 타이토제작이었네요 프론트라인 | 16.04.18 2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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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라인보다는 센시블 소프트웨어에서 만든 '캐논포더'에서 컨셉을 가져왔습니다. 근데 프론트라인은 타이토의 작품으로 알고있습니다. 예전에 할머니집에서 복제 패미컴으로 해봤는데 버블보블이나 엘리베이터 액션에 비하면 조금 실망스러운 게임이었습니다. | 16.04.18 22: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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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만드거 자기가 광고하는거 자체는 상관없다고 생각하는데 최소한 제목이라도 게임 제목을 붙이시는게 좋겠네요.
16.04.18 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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듣고보니 맞는 말이네요. 바로 수정했습니다. | 16.04.18 2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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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트로 느낌나고 좋네요. 깔끔하게 잘만드셨습니다.
16.04.18 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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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랑 그래픽만 더 좋았으면 돈주고 사고 싶은 퀼리티네요 ㄷㄷ 재밌어보여요
16.04.18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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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목만이라도 적으셔야 할 거 같습니다.
16.04.18 2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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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 어글러 차단기에 목록이 점점 늘어간다.
16.04.18 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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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재미있게 하셨다면 다행입니다. | 16.04.18 2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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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워요; 그냥 좌클릭 연타만 하면 되는 겜이 아니네요.
16.04.18 2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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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무기와 동료를 적절하게 활용해야합니다. | 16.04.18 2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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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해보았는데 느낌이 꽤나 좋은데요?? 아타리 시절 게임 느낌도 나고 훌륭하네요. ^^
16.04.18 2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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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재밌네요 이런거 너므좋음 첫스테이지부터 계속 죽길래 ??? 했는데 그 타겟 터뜨릴때 생각보다 폭발범위가 커서 계속 죽은거였네요 글고 단순하고 몰입될게 별거 없어보여도 동료하나 죽어서 혼자 막 총쏘고 있으면 은근 상실감이 몰려오네요...후샏
16.04.18 2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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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포더에서 한순간의 실수로 jools,jops 이등병을 죽였을때의 상실감을 재현해보고 싶었습니다. | 16.04.18 2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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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왕 어렸을 때 게임 같아여 훅훅 불어서 게임팩 끼고
16.04.18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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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네요 기본은 잘만들어진거 같습니다. 근데 브금전환이 너무 빨라서 계속 거슬림ㅋ
16.04.18 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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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시에 음악이 바뀌어 긴장감을 주고싶었는데 지금보니 30초 내에 한 전투가 끝나는 게임에 어울리는 기능은 아닌거같네요. | 16.04.19 0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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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커뮤니티에서 제작자가 직접 나서서 글올리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거 굉장히 이상적인 것 같아요. 플레이어랑 개발자관에 커뮤니케이션하는 좋은 방법인 듯 물론 상업적이면 이런저런 문제도 있을 수 있겠지만 , 이글은 무료 게임이니까 걱정도 없구
16.04.18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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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적인 게임을 만들면 이리저리 골치아픈 문제가 생기고 부담도 있어서 아직은 취미로만 만들려고 합니다. | 16.04.19 00: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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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녀 넣어주세요 미소녀! (응?)
16.04.19 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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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 묘사가 이모양이라서 여자는 넣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지금 만들고 있는 새로운 게임에는 미소녀까진 아니어도 여성 캐릭터는 추가하고 있습니다. | 16.04.19 0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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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좀 해봤는데 잘 만들어진 게임인 것 같습니다. 노멀 기준 적도 기체에 탑승한 애들을 제외한 한방이라 편하지만 주인공도 한방에 날라가니 집중하게 되더군요. 적이 공격을 하는게 좀 늦는게 아닌가 싶지만 또 바로 반응해서 쏴갈기면 하드코어 수준이겠죠(...) 핫라인 마이애미도 아니고... 좀 윗분 말씀처럼 적과 대치할 때 브금 전환이 되는건 좋은데 너무 빨라서 저 역시 그게 약간 거슬리긴 합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요소는 잘 담겨져 있는 듯 싶네요. 수고하셨습니다.
16.04.19 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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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들 공격하는게 상당히 늦는건 초반부이기 때문입니다. 영상을 보면 알수 있듯이 후반부로 가면 적들도 인정사정없이 퍼부어서 동료의 지원사격과 보조무기들을 적절히 써야합니다. 후기 남겨주셔서 고맙고 다음에도 꼭 재미있는 무료게임을 만들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 16.04.19 0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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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긴 한데 아쉬운게 많네요 그래픽이며 인공지능이며... 단순 컬러보다 좀 더 퀼리티 높은 지형이라든가면 좋겠지만은... 1인제작이니 힘드실테고.. 적들 사정거리 2~3배로 늘어나고 공격 쿨타임도 1~3초로 불규칙인데다가 단발이 아닌 2~3발로 바뀌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무작정 플레이에게 접근하기보단 좀 와리가리 한다든가 후퇴사격한다든가 수류탄을 던진다든가 개선되면 좋을것 같고.. 따라오는 동료도 마우스 포인트에 동시 사격 하는게 아닌 알아서 주변 적을 느린 공격속도로 공격한다든가.. 브금도 너무 적은것도 아쉽고... 기본무기가 무한 공격이 아닌 일정 탄마다 재장전이 생긴다든가.. 한방에 훅가는 긴장감은 있지만 이속이 너무 빠른데다 적들도 대부분 한방이니... 그냥 산책하면서 쓸어버리는 느낌... 전쟁 게임이니 박격포병이라든가 공수부대라든가 폭격이 떨어진다든가 등등 추가되면 좋을지도... 그래도 기본 베이스는 잘 잡혔으니 훌륭한 게임이 될거라 봅니다
16.04.1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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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브금 사운드 자체 조절이 필요할듯합니다 | 16.04.19 0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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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들 사정거리가 짧고 단발인 이유는 초반부이기 때문입니다. 미션2부터는 근접해서 연발로 쏘는 적이 등장하며, 미션3부터는 장거리에서 공격하는 엘리트 보병이 나옵니다. 또한 스페이스바를 눌러 동료를 정지시키면 동료가 알아서 지원사격을 해주며, 후반 미션으로 갈수록 적들의 공격이 거세져서 와리가리와 후퇴사격,그리고 벽을 통과하는 접속 투사장 발사장치나 어그로를 끌수있는 원격 조종 폭탄을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미션완수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박격포병이나 공수부대는 넣고는 싶었지만 z축 구현불가로 넣지 못했고, 대신 미션4부터 등장하는 로봇들과 뮤턴트, 터렛같은걸로 보완했습니다. | 16.04.19 0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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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지금 해보니까 님말대로 브금이 약간 큰거같네요. 내일 저녁 10시때 브금 크기를 좀 줄인버전으로 교체하겠습니다. | 16.04.19 00: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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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굳이 z축 추가할 필요 없이 그림자로 대체해도 될것같은뎁... | 16.04.19 19: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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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defold.com - 다음 프로젝트는 이걸로 해보시기를..
16.04.19 0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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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게임메이커로 만들고 있는 게임이 있지만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16.04.19 00: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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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전에 해봤는데 최근에 여기서 홍보하는 겜들중에선 젤 잼나네요
16.04.19 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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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미컴 게임같은 느낌도 나고 재밌네요.
16.04.19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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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의도한건 아미가/도스 게임같은 느낌이었지만 재미있게 하셨다니 보람을 느낍니다. | 16.04.19 00:5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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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제가 음악작곡 다음으로 못하는게 그래픽이라서 유료게임은 보류중입니다. | 16.04.19 01: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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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그린라이트는 자금이 부족해서 못보내고 대신 인디게임 전문 사이트인 gamejolt에 올린적은 있습니다. http://gamejolt.com/games/twin-troopers/122799 | 16.04.19 15: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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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원합니다!
16.04.19 0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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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파이어 링크를 패치된 버전으로 변경했습니다. 변경내용 -전투가 끝나고 바로 음악이 바뀌지 않고 1초정도 지나야 바뀌도록 수정했습니다 -음악 볼륨을 줄였습니다
16.04.19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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