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디젤차량입니다
3개월전에 오일갈때 정비사들이 엔진소음을 자세히 듣더니 고개를 갸우뚱하더군요,,,,,
그때부터 뭔가 불길한데 생각이 났는데 아버지가 K5를 출퇴근으로 타고다니시는데 저보고 차가 좀 이상한것같다고
소음도 많이 나고 기어변속할때 뭔가 꿀렁거리고 RPM이 왔다리갔다리 한다라고 하길래
주말에 제가 몰고 나갔는데 전 잘 모르겟더라고요 그러다가 저거타고 저번주 금욜에 친구좀 만나서 커피마시는데
친구가 엔진소음듣더니 갑자기 점검한번 받아봐라 뭔가 이상하다라고 해서
갔더니.....플라이휠이랑 더블클러치 마모로 인해 미션 내려야된다고해서
월요일에 정비를 마껴놓고 전 출근하고 오늘 정비소에서 연락오더군요
마모가 좀 심해서 교환한다고;;;
거의 깨져있네요
그리고 DCT7단인데 16만3천키로 타고 갈았는데
친구말로는 뽕뽑았네 ㅋㅋ 라고 하네요 저도 저거 문제 많다고 들었는데 진짜 그게 오늘일줄 ㅋㅋ
밑에사진은 신품입니다
여튼 돈들인만큼 아버지가 사고 안나시고 오래탔으면 좋겟네요
처음에는 제가 6년 타다가 아버지가 차를 갑자기 처분하시고 K5타고다니겟다라고 해서
제가 그냥 새차뽑고 타고다녔는데 여튼 정많이 들었는데 더 오래탔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IP보기클릭)1.237.***.***
(IP보기클릭)182.215.***.***
(IP보기클릭)124.59.***.***
(IP보기클릭)121.183.***.***
90정도 들어갓습니다 | 25.05.30 20:34 | |
(IP보기클릭)124.59.***.***
16만에 미션 오버홀이면 90만원정도는 그래도 감내할정도로 합리적인 가격인듯 하네요. 1만 마일리지에 수선충당금 5만원 좀넘는 수준이니까요. 다들 지나치게 DCT 수명 걱정과 악평들을 해서 ㅎㅎ;;; | 25.06.01 22:56 | |
(IP보기클릭)183.103.***.***
아반떼 스포츠 이후로 개선좀되서 괜찮다던데 그래도 10만 전후로 장거리 자주뛰시는분들은 15전후로 한번씩 교환하시더라구요.. ㅠ | 25.06.06 22:3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