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야스킬
솔직히 얘는 나도 아직 제대로 이해를 못했는데.
일단 그동안 들어온 정보들을 간단하게 말해봄.
일단 시야스킬은 좀 더 멀리 있는 우마무스메를 목표로 잡고 따라가게 해준다는 얘기가 있음.
가령 이렇게 마군이 형성되어 있다고 치고, 파란색이 플레이어가 육성중인 우마무스메라면
통상시의 시야보정은 이런식으로 자기 앞에 있는 대상을 목표로 잡고 속도를 끌어 올리게 해줌.
그리고 시야스킬이 터지면 이런식으로 더 멀리 있는 애들을 보고 그놈을 목표로 삼아서 더 빨리 달린다는 얘기가 됌.
문제는 이게 어차피 속도기 쓰면서 앞으로 내달리다 보면 어중간하게 앞에 있는 놈들 전부 제껴버리는 데다가.
터졌을 때 한정으로 저렇게 시야 보정이 걸린다는 건데.
그럴 거면 시작하고 끝까지 지능 보정 + 시야 보정이 동시에 제공 되는 얘를 찍는게 더 낫다는 거다.
도주, 선행, 선입, 추입 각질별로 요령스킬은 다 있으니까 그거 찍으면됌.
2. 포지션 스킬
할배들이 해골물 해골물! 외치고
뉴비들은 아닌데? 체감있는데? 외치는 이상한 스킬인데.
결론부터 말하면 이 친구는 쓸모가 아예 없는 건 아닌데 단독으로는 효율이 매우 낮아서 쓰질 않는다.
일단 포지션 스킬은 발동하면 '포지션 보정 +@'가 걸리는데
이 포지션 보정이라는 옵션은 그냥 좌우로 빨리 왔다갔다 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음.
뭐 갇힌 마군에서 탈출하게 도와준다느니, 이게 있으면 마군에 안 갇힌다느니 하는 말은 그냥 해골물이란 소리임.
좌우로 빨리 움직이는 스킬이다보니 이미 갇혀있는 상태에서 스탯이나 스킬이 부족하면 포지션 스킬이 터져도 갇혀 죽을 수가 있고.
좋은 위치잡아놓고 이게 터져서 스스로 갇혀 죽으러 들어가는 진짜 말 같지도 않은 상황이 터지기도 함.
결국 포지션 스킬은 속도기와 가속기가 충분히 채용 되었고, 그것들이 터졌을 때 함께 터져야 크게 의미가 있다는 얘기가 되므로
없는 것 보다는 나은데 굳이 먼저 찍을 정도로 좋은 스킬이 아니라는 얘기가 된다.
그래서 1주년 이후로도 포지션 스킬은 '도주' 한정으로 포지션센스 + 위험회피를 동시에 사용하는 게 아니면 채용을 거의 안 한다.
아주 가끔, 가뭄에 콩나듯이 찍을 거 없는데 할인 풀로 받으면 찍는 정도.
Q:할배들 임기응변 찍힌건 뭐에요?
A: 첫 챔스와 두번째 챔스 때는 모든 스킬이 유효인 줄 알고 있었기에 스킬 종류에 관계 없이 다 찍혀 있을 건데.
이거보고 봐라 유효스킬이다! 하면 할배들한테 뺨맞는 수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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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션 스킬 요약 : 좌우 레인 이동 속도가 빨라짐! 빠르게 마군 탈출 가능! 근데 언제 어떻게 레인 이동을 할지 판단할 능지까지는 책임 안져줌! -> 단독으로 쓰면 어정쩡한 때가 많아지는게 이것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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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션 스킬 요약 : 좌우 레인 이동 속도가 빨라짐! 빠르게 마군 탈출 가능! 근데 언제 어떻게 레인 이동을 할지 판단할 능지까지는 책임 안져줌! -> 단독으로 쓰면 어정쩡한 때가 많아지는게 이것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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