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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한 플랫포머 게임의 흥미로운 트릭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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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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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쉽고 매끄러운 조작감의 대가로 정신나간 난이도가 같이 공종한다는게 무섭군요
22.04.06 15:48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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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좀 못만든게임은 그 설명하기 힘든, 미묘한 조작의 뻑뻑함이 있음. 난이도나 레벨디자인이랑 별개로 조작이 녹슨 톱니마냥 뭔가 자꾸 걸리적거리는 느낌
22.04.06 15:57

(IP보기클릭)112.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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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부분은 업계에서 일하면서 저런 부분을 경력이 있는 사람이 아니면 쉽게 간과하기 힘든 부분이기도 하죠 국산 인디 게임의 조작감이 떨어지는 이유도 업계에서 일하다 나온 사람 보다는 대학생들이 팀을 만들어서 만드는 게임들이 주류라는게 크지않나 하네요 그래도 업계에서 일하던 사람들이 만드는 게임도 가끔 생기는데 많은 비율은 아닌 것 같아요
22.04.06 15:50

(IP보기클릭)155.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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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거 신경 안 쓰는 게임은 1픽셀 차이로 걸리고 안걸리고 해서 플레이어를 빡치게 만드는 경우가 흔함
22.04.06 15:59

(IP보기클릭)168.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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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씩 부드럽게 넘어가도록 만들어줬구낭
22.04.06 15:48

(IP보기클릭)1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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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점프 눌렀다고
22.04.06 16:12

(IP보기클릭)2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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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정도는 아니더라도 떨어지기 직전에 점프해야 겨우 닿는 점프 구간을 넣거나 칼같은 위치에서 움직이게 하는걸 "의도적"으로 넣는 악의적인 게임이 은근히 많더라. 도전은 어디까지나 정직해야하는데
22.04.06 16:02

(IP보기클릭)112.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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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적으로는 완벽하게 1픽셀도 어긋남 없이 점프를 할수 있지만 그걸 조작하는건 수십 픽셀의 어긋남도 구분하기 힘든 사람이니까요 직접 조작하면서 사람이 조작하기 쉽게 조절해야 하는데 수맣은 작품을 만들면서 정리한 노하우들이 저런 게임에 들어있는 셈이죠
22.04.06 16:09

(IP보기클릭)175.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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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픽셀을 의도한 거라면 잘만든 게임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의도치 않아서 문제
22.04.06 16:00

(IP보기클릭)22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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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본문만보면 섬세하고 센스있게 만든거 같지만 재미는 그닥었음.
22.04.06 16:01

(IP보기클릭)112.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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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자터자피자
그 부분은 업계에서 일하면서 저런 부분을 경력이 있는 사람이 아니면 쉽게 간과하기 힘든 부분이기도 하죠 국산 인디 게임의 조작감이 떨어지는 이유도 업계에서 일하다 나온 사람 보다는 대학생들이 팀을 만들어서 만드는 게임들이 주류라는게 크지않나 하네요 그래도 업계에서 일하던 사람들이 만드는 게임도 가끔 생기는데 많은 비율은 아닌 것 같아요 | 22.04.06 15:50 | | |

(IP보기클릭)112.175.***.***

평범한 닭
간과하기 쉬운거 아닐까요? | 22.04.06 16:09 | | |

(IP보기클릭)112.16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닥자터자피자
생각해보니 업계에서 일해봤다고 해도 한국은 시뮬이나 RPG가 주류니 큰 차이는 없겠네요 저런 부분은 플랫포머를 오랜시간 동안 즐겨본 경험이 없으면 떠올리기 힘드니... | 22.04.06 15:52 | | |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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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닥자터자피자
ㄹㅇ 좀 못만든게임은 그 설명하기 힘든, 미묘한 조작의 뻑뻑함이 있음. 난이도나 레벨디자인이랑 별개로 조작이 녹슨 톱니마냥 뭔가 자꾸 걸리적거리는 느낌 | 22.04.06 15:57 | | |

(IP보기클릭)211.247.***.***

Dr.Strangeluv
뭔가 반응이 씹히는듯한 답답함과 눈으로 볼땐 별거 없는데 실제 할때는 엉성하게 안되는 그런게 있는듯, 굳이 2d플랫포머가 아니더라도 조작감 나쁘단 평 듣는 게임은 전부, 심지어 gta같은것도 이해할수 없는 시점에서 낙하판정떠서 레그돌 상태가 된다던지... | 22.04.06 16:17 | | |

(IP보기클릭)121.6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닥자터자피자
진짜 조작감 중요하더라 | 22.04.06 16:06 | | |

(IP보기클릭)125.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닥자터자피자
근데 인디게임에게 좋은 조작감 요구하는것도 좀 가혹하긴 해ㅋㅋ 조작감은 난다긴다하는 경력자도 실패하기 쉬워서. 반대로 기대 안 한 게임인데 조작감 좋으면 다른 부실한 부분을 다 메꾸고도 남지ㅇㅇ. | 22.04.06 18:31 | | |

(IP보기클릭)112.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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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쉽고 매끄러운 조작감의 대가로 정신나간 난이도가 같이 공종한다는게 무섭군요
22.04.06 15:48

(IP보기클릭)58.236.***.***

평범한 닭
그래서 더빡침 이얔ㅋㅋㅋ이걸 이렇게까지해줬는데도 죽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2.04.06 16:31 | | |

(IP보기클릭)168.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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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씩 부드럽게 넘어가도록 만들어줬구낭
22.04.06 15:48

(IP보기클릭)118.235.***.***

조작감은 좋았던거같은데 걍 빡세서 중도하차함...ㅋㅋ 오리 재밌게 하고 비슷한느낌이래서 셀레스테도 해봤는데 언어장벽도 있고 겜도 빡세서
22.04.06 15:59

(IP보기클릭)155.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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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거 신경 안 쓰는 게임은 1픽셀 차이로 걸리고 안걸리고 해서 플레이어를 빡치게 만드는 경우가 흔함
22.04.06 15:59

(IP보기클릭)175.215.***.***

BEST
FluffyFox
1픽셀을 의도한 거라면 잘만든 게임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의도치 않아서 문제 | 22.04.06 16:00 | | |

(IP보기클릭)155.230.***.***

라도니아™
ㅇㅇ 대부분 의도치 않아서 빡치지. 더 심한거는 보이는 지형지물이랑 실제 이동제한 관련 지형지물 차이로 인해 이동에 방해되는 경우도 있지 ㅋㅋㅋ | 22.04.06 16:08 | | |

(IP보기클릭)119.64.***.***

겟앰프드에서도 쓰이는 테크닉
22.04.06 15:59

(IP보기클릭)223.39.***.***

닌텐도가 저런거 잘하지 않나.
22.04.06 15:59

(IP보기클릭)223.38.***.***

진짜 플랫포머중에 이게 최고같에 내 똥손으로도 내가 잘해보이게 만들어줌
22.04.06 15:59

(IP보기클릭)124.51.***.***

그냥 ㄹㅇ 기본적인것만 만든 게임은 맵이랑 캐릭터랑 1px만 겹쳐도 막혀서 못지나가게 만들어둠
22.04.06 15:59

(IP보기클릭)218.236.***.***

잘 만든 게임은 2D든 3D든 조작만 해 봐도 재미있음 소울라이크류에도 좋은 게임 많지만 본가 소울본의 조작감이 제일 찰지더라
22.04.06 16:00

(IP보기클릭)222.110.***.***

BEST
개인적으로 본문만보면 섬세하고 센스있게 만든거 같지만 재미는 그닥었음.
22.04.06 16:01

(IP보기클릭)223.33.***.***

BEST
저정도는 아니더라도 떨어지기 직전에 점프해야 겨우 닿는 점프 구간을 넣거나 칼같은 위치에서 움직이게 하는걸 "의도적"으로 넣는 악의적인 게임이 은근히 많더라. 도전은 어디까지나 정직해야하는데
22.04.06 16:02

(IP보기클릭)106.101.***.***

주인공이 설정상 트랜스젠더였나?
22.04.06 16:02

(IP보기클릭)183.98.***.***

마리오나 켑콤게임이 저런부분에서 놀라울정도의 구현을 해놓은경우가많은데... 닌자 용검전이나 악마성같은 게임은 그 반대에서 대척점에있는 게임....................
22.04.06 16:03

(IP보기클릭)110.47.***.***

제일 아래쪽에 있는건 수퍼마리오1 때부터 있던거네
22.04.06 16:03

(IP보기클릭)183.98.***.***

hongsool
맞음 진짜 슈퍼마리오는 지금해도 판정이나 유저 친화적인 조작이 놀라운경우가 많음. | 22.04.06 16:04 | | |

(IP보기클릭)39.7.***.***

스토리까진 쉬운데 했는데 하드모드 들어가니깐 개빡세더라
22.04.06 16:04

(IP보기클릭)223.39.***.***

주슐사
난 B타입? 그거부터 포기. 도저히 길을 알아도 못 따라함 ㅋㅋㅋㅋ | 22.04.06 16:54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2.167.***.***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노라드림
프로그램 적으로는 완벽하게 1픽셀도 어긋남 없이 점프를 할수 있지만 그걸 조작하는건 수십 픽셀의 어긋남도 구분하기 힘든 사람이니까요 직접 조작하면서 사람이 조작하기 쉽게 조절해야 하는데 수맣은 작품을 만들면서 정리한 노하우들이 저런 게임에 들어있는 셈이죠 | 22.04.06 16:09 | | |

(IP보기클릭)114.71.***.***

오오 코요테 타임이란 건 처음 알았네요. 재밌는 정보 감사감사
22.04.06 16:05

(IP보기클릭)118.235.***.***

조작감 하니 생각나는데 위쳐3 몇번이나 해보려고 시도해봐도 조작감이 구려서 못하겠더라 내가 이상한건지 게롤트 움직임 같은게 좀많이 어색하게 느껴짐
22.04.06 16:07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2.167.***.***

유과
어색한게 맞아요 CDPR이 위쳐시리즈가 첫 작품이고 위쳐 시리즈 만들면서 발전한 회사다보니 일반적인 오픈월드 게임보다 조작의 제약이 큰 편이죠 다른 게임은 낮은 울타리를 만나면 이걸 캐릭터가 뛰어 넘어서 가는데 위쳐3의 게롤트는 이걸 넘지 못해서 울타리에 걸리거든요 다른 오픈월드 게임보다 신경써야할 것이 많다보니 조작감이 나쁘게 느껴지는게 당연해요 중소 기업 게임에서 배경을 쓸데 없이 크게 만드는것도 저런 문제 때문인데 의도적으로 장애물과 부딛혀 보면 지나 칠수 있는 장애물조차 장애물에 걸려서 못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예 장애물이 없으면 이상하니까 의도적으로 크게 만들어서 장애물에 부딛히는 경우가 적게 하는거죠 | 22.04.06 16:13 | | |

(IP보기클릭)118.235.***.***

평범한 닭
좋은 설명 ㄱㅅㄱㅅ | 22.04.06 16:16 | | |

(IP보기클릭)58.141.***.***

그리고 하드모드로 들어가서 올컴플하기에는 난이도가 죽을맛인 게임이기도하지.
22.04.06 16:08

(IP보기클릭)115.40.***.***

BEST

아 점프 눌렀다고
22.04.06 16:12

(IP보기클릭)219.250.***.***

세키로에서도 코요테타임 이용하면 원망의 오니를 낙사시킬수있지
22.04.06 16:13

(IP보기클릭)121.169.***.***

내가 했던 플랫포머 중 가장 뛰어났던 겜 레벨 디자인에서 마리오를 뛰어넘는 게임을 볼 수 있을지 몰랐다
22.04.06 16:14

(IP보기클릭)14.50.***.***

저런 작은 보정이 플레이할 때 크게 다가오는 순간들이 있음
22.04.06 16:17

(IP보기클릭)221.160.***.***

프로그래밍 배울때 저런 조작감 구현하려면 수학을 겁나게 잘 해야 한다고 듣긴 했는데...
22.04.06 16:20

(IP보기클릭)220.117.***.***

와! 셀레스테!
22.04.06 16:23

(IP보기클릭)118.235.***.***

고양이 마리오의 대척점ㅋㅋㅋㅋ
22.04.06 16:24

(IP보기클릭)116.41.***.***


그리고 단 1프레임조차 용납하지않는 전설의 도트게임
22.04.06 16:25

(IP보기클릭)1.230.***.***

오버액션토끼좋아
근데 요건 희한하게 계속 하게 되서... | 22.04.06 16:35 | | |

(IP보기클릭)183.100.***.***

저런 보정이 없으면 진짜 도트컨트롤 겜이 되는경우가 있드라 저런거 넘모 센스넘침 저러면서도 난이도를 잡았다는게 대단함
22.04.06 16:44

(IP보기클릭)58.121.***.***

진짜 졸래 어려워서 너무 일찍 포기하게된 게임 소울류와는 다른 매콤함이랄까...
22.04.06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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