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식: 기본작업이 얼추 완료되었음
지금 남은 작업이
- AI 행동 설정 작업(참고로 강대국급이 14개나 들어가서, 이거 행동을 각각 지정하고 있음)
- 중점 작업(기본 중점 GFX 작업, 국민 정신 연계 작업 등등)
- 스타팅 설정(국민정신, 사단 배치, 장비 설정 등등) 작업
- 초상화 작업(현재 25% 완료, 보카로가 좀 많이 걸리적거리는데 이걸 내년에 보컬로이드 제국 확장으로 낼까 생각중)
이정도 남음
안좋은 소식:
서순 이슈인줄 모르고 버그 파악하느라 코드 3시간 뜯다 밤을 새버림
바닐라 뜯고보니 서순 바꾸면 해결되는 문제라 키보드 던질 뻔했음
...왜 가면 갈수록 빙구 이슈가 늘어나는 걸까
그리고
샤니마스 스타팅 바뀜:
원래 마노였는데
마노가 사민주의로 가고
치유키가 보수주의로 들어옴
...이건 사실 호주 역사 생각하면 원래 고증인 픽이기도 해서 택한거긴 함
(호이는 바닐라 기준 1936년 호주 지도자가 호주 노동당 사람으로 되어있는데 원래 호주 연합당(호주 자유당의 전신) 사람이 고증에 맞더라)
그리고 추가 예정 사항으로
프로빈스 다시 그려서 판도를 위한 주 재배치 작업도 (새 DLC 나온 이후에) 가능하면 할 생각이긴 한데
이건 근데 얼마나 뜯어 고칠지 견적 내본 뒤에 나올 거 같음
오이펜-말메디... 만들어야겠지?
모딩 작업 하는 거 보니까 일단 이론적으론 가능하긴 하던데
문제는 다른게 시간을 얼마나 잡아먹을지 그걸 모르니까...
11월 첫째 주는 일단 초상화 좀 만들어두고(특히 벽람이랑 앙스타) 중점 칼 제대로 갈 생각
어차피 처음 4개 국가(본가마스, 동방, 블루아카, 프로세카)의 캐릭터 작업은 이미 다 된 상태이기도 하고...(적어도 아이마스 업데이트 분량까진 일단 문제는 없음)
만들었으면... 기왕 내보낼거
제대로 만들어서 내는 게 맞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