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의회 창 완성
창이 뭔가 내 원하는 대로 안되길래 내가 잘못했나 싶었는데
안에 파일이 2개 있어서 꼬인거더라
인터페이스 폴더 안에 인터페이스 폴더가 또 들어가서 UI 스크립트가 작살난걸 이제야 눈치챔...
암튼 빨리 해결해서 지금은 위 사진 상태까지는 왔고
이제 의회 굴려야지...
참고로 계획은 양원제까지 다 포괄적으로 굴러가게 할 생각이긴 한데
될...까 모르겠다
2) (완성은 이미 됬지만) 국가 시스템
바닐라는 징병법, 수출, 경제 동원 이 3가지만 적용하지만
내건 더 늘어남
디버프 자체는 바닐라보다 쎈 대신, 얘네가 어느정도 상쇄해서 실제로는 바닐라랑 비슷한 정도의 디버프만 받도록 버프 조정중임
글고 직접 교체도 되지만, 어지간하면 중점을 찍거나 정권 교체가 발생하면 알아서 바꾸도록 하는 게 내 목표
3) 아이마스 티저 2차 - 초안
이거 비문이나 이상한 점 체크를 받아야 하는데
내가 이과라 글 못 씀...
카이저라이히의 브리튼 연방(브리튼 섬의 공화국)과 팍스 브리타니카의 대영제국(미국 땅을 식민지로 보유) 섞은 게 떠오른다고 이야기하면 할 말은 없긴 한...데
아무래도 아이마스 세력이 인도(= 블루아카 시작하는 곳)를 버린 대신 미국을 먹고 시작하는 만큼 밸런스는 맞춰줘야 한다고 생각은...함
밀리마스도 (밀리 애니 덕에) 원래 캐나다보다 좀 강하게 세팅 할 것도 있기 때문이고...
4) 소형 초상화 제작 시작
이거 비율 대충 어떻게 맞추는지 값을 알아내서 지금은 거의 공장에서 대량 생산하듯이 찍고 있는 중이긴 한데
하츠 오브 아이언이 초상화를 최대 4종류까지 사용하는 게임이라(최소 2종류, 그림에 보이는 소형 초상화와, 아래의 대형 초상화)
초상화 작업은 무조건 해야 하는데
대형의 경우 지도자나 육군 장성, 해군 장성 사진으로 쓰이고
소형의 경우 위의 국가 시스템에 보이는 장관진에 사용되는 초상화
(육군 장성이나 해군 장성 사진은 따로 지정이 가능해서 최대 4종류까지 가능하다는 게 그런 말)
일단 반정도 끝났고
밀리랑 같이 끝낼 예정
그 다음은 아마
우마무스메랑 블루아카, 라오 이렇게 셋이 되지 않을까 예상함
(일단 셋다 머릿수가 100명은 기본적으로 넘어감)
라오는 대형만 100개 정도 만든 상태고
블루아카는 백화요란까지 대형 초상화 작업만 끝났고
우마무스메는 등장 인원 선정 범위를 얼마전에 끝냈으니...
사실 이거 말고 지옥같은 초상화 개수를 자랑하는 데가 넷 더 있는데...
일단 우마무스메-블루아카-라오 부터 끝내고 생각하는 걸로
내가 등장인원만 1800명이라고 했는데
2000명은 가뿐하게 넘어갈 듯
아직 등장 인원이 다 정리되지 않은 IP도 있는데 그 지옥같은 초상화 개수를 자랑하는 IP가 (내 계산이 맞다면) 넷 정도 남아있음...
(그 둘이 하필이면 동방이랑 벽람...)
...50명이 애교로 보이기 시작한거보니
나도 맛 가는 거 같음
(IP보기클릭)58.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