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닌텐도 스위치 2는 DLSS와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공개하지 않아
닌텐도는 스위치 2에 DLSS와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고 확인했지만, 정확히 어떻게 적용될 것인지, 혹은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엔비디아의 DLSS는 인공지능 기반 기술로, 머신 러닝을 활용하여 낮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업스케일링하여 게임의 성능과 화질을 동시에 향상시킵니다.
이번 주 한 시간 동안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스위치 2에 대한 많은 정보가 공개되었지만, 닌텐도는 기술적인 세부 사항은 최소한으로만 언급했습니다. 공식적인 닌텐도 스위치 2 기술 사양에서도 콘솔이 엔비디아가 제작한 "맞춤형 프로세서"를 사용한다는 내용 외에는 더 자세한 정보가 없습니다.
어제 뉴욕에서 IGN이 참석한 하드웨어 중심의 질의응답 간담회에서 닌텐도 관계자들은 스위치 2가 DLSS를 사용한다고 확인했지만, 어떤 버전의 기술이 사용되었는지, 혹은 스위치 2에 맞게 맞춤화되었는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기획 & 개발 본부 프로그래밍 관리 그룹의 수석 디렉터인 도타 타쿠히로는 다음과 같이 확인했습니다.
"저희는 DLSS 업스케일링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게임을 개발하면서 활용해야 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하드웨어적으로는 최대 4K 해상도로 TV 출력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이를 네이티브 해상도로 사용할지, 아니면 업스케일링할지는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많은 선택지를 열어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타는 스위치 2의 GPU가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한다는 점을 확인했을 때도 마찬가지로 모호한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그는 "네, GPU는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합니다."라고 말하며, "DLSS와 마찬가지로, 이것이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선택 사항이자 도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IP보기클릭)121.176.***.***
아니 당장 1080 60프레임도 거의 못하는데 뭔놈에 레이 트레이싱..... 그런거 할 시간에 60프레임에나 집중하는게 맞다
(IP보기클릭)112.168.***.***
이건 플4가 8k 된다고 써놓은것처럼 스펙 시트상으론 가능 느낌인듯
(IP보기클릭)49.170.***.***
PS4수준으로 돌아가는 게임들 뿐이던데 거기에 레이트레이싱??
(IP보기클릭)211.204.***.***
레이 트레이싱 나오고 쓸데없이 균형 모드에서 강제 되고 30프레임도 고정되는 게임들이 생겨나면서 짜증만 남. 그만큼 프레임 포기하고 극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것도 아닌데
(IP보기클릭)112.161.***.***
Cyberpunk 2077 = 540p~1080p/30fps (Unstable) Elden Ring = 1080p/30fps FFVII R = 1080p/30fps (Unstable) Zelda BOTW/TOTK = 1440p/60fps 어제 공개된 영상 분석 결과라는데 지금 레이트레이싱이 문제가 아니라고....(-_-)
(IP보기클릭)121.176.***.***
아니 당장 1080 60프레임도 거의 못하는데 뭔놈에 레이 트레이싱..... 그런거 할 시간에 60프레임에나 집중하는게 맞다
(IP보기클릭)112.161.***.***
처음부터 스위치2 하드에 최적화된 DLSS 레이 트레이싱 염두해 두고 제작한 게임이 거의 없는 상황이고 대부분은 포팅을 통한 이식작 이므로 프레임에 집중할 시간에 그냥 발적화로 단물만 뽑고 신작에 집중 하는게 맞겠죠. | 25.04.04 15:50 | | |
(IP보기클릭)112.214.***.***
(IP보기클릭)58.87.***.***
(IP보기클릭)49.170.***.***
PS4수준으로 돌아가는 게임들 뿐이던데 거기에 레이트레이싱??
(IP보기클릭)203.254.***.***
그러니까 Ps4 가 나온게 2013년인데 그 정도 시절 HW 성능이라는 이야긴데 무슨 레이트레이싱을 실제로 적용 가능하겠냐는거죠 | 25.04.03 22:37 | | |
(IP보기클릭)221.149.***.***
아니까 놀라서 저렇게 말하는거지.... | 25.04.04 00:07 | | |
(IP보기클릭)223.38.***.***
된다고했지 잘돌아간다고는 안했다 이런 느낌으로 ㅋㅋ | 25.04.04 08:33 | | |
(IP보기클릭)112.168.***.***
이건 플4가 8k 된다고 써놓은것처럼 스펙 시트상으론 가능 느낌인듯
(IP보기클릭)221.149.***.***
대충 750ti로 8k게임 할수는있음 키는건가능 이런느낌 | 25.04.04 00:07 | | |
(IP보기클릭)210.219.***.***
진짜 그래픽 단순한 인디겜 수준에 넣을 수는 있다 뭐 이런 느낌인가,, | 25.04.04 08:07 | | |
(IP보기클릭)211.204.***.***
레이 트레이싱 나오고 쓸데없이 균형 모드에서 강제 되고 30프레임도 고정되는 게임들이 생겨나면서 짜증만 남. 그만큼 프레임 포기하고 극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것도 아닌데
(IP보기클릭)221.149.***.***
(IP보기클릭)221.160.***.***
(IP보기클릭)122.37.***.***
테그라 개발도 포기상태고 후속으로 쓸 칩셋도 없어서 현실적으로 공정 개선버젼밖에 나올수 있는게 없을듯 | 25.04.03 22:47 | | |
(IP보기클릭)119.71.***.***
루머대로의 칩셋이라면 후속이 나올 가능성이 없진 않습니다 본래 엣지 ai 컴퓨팅, 차량 자율주행용으로 개발된 칩인데, 그게 약간 튜닝을 거쳐 스위치2에 들어간 거라서 그쪽분야가 계속 유지되면 가능성은 있어요 더군다나 풀버전 칩을 쓴게 아닙니다... 더 성능좋은 칩이 있어요 아마 비용 때문이겠죠 | 25.04.03 23:21 | | |
(IP보기클릭)122.37.***.***
그 칩셋은 스위치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엔 태생적으로 부적합해서 현실적으로 T239밖없다보니 이미 몇년전부터 들어갈 칩셋 다 예상했던거죠.. 그리고 그나마 T239도 동일 아키텍쳐가 아니라 완벽 호환안되는데 후속 기기도 아니고 다른 아키텍쳐로 넘어가는건 불가능하죠 | 25.04.03 23:29 | | |
(IP보기클릭)119.71.***.***
t239가 원본칩에서 단순히 쳐낸 칩이라고 생각했는데 풀칩이 없으면 스펙업 버전 출시는 쉽진 않겠네요... 말씀대로 공정개선판 정도... 솔직히 스위치1의 긴 역사를 생각해보면 거의 가망이 없을것같긴 합니다 | 25.04.03 23:41 | | |
(IP보기클릭)182.222.***.***
(IP보기클릭)112.168.***.***
(IP보기클릭)208.88.***.***
(IP보기클릭)222.104.***.***
(IP보기클릭)112.161.***.***
Cyberpunk 2077 = 540p~1080p/30fps (Unstable) Elden Ring = 1080p/30fps FFVII R = 1080p/30fps (Unstable) Zelda BOTW/TOTK = 1440p/60fps 어제 공개된 영상 분석 결과라는데 지금 레이트레이싱이 문제가 아니라고....(-_-)
(IP보기클릭)203.254.***.***
1080p 에서조차 unstable 30프레임이면 이게 지금 발전의 의미가 있나요 | 25.04.03 22:39 | | |
(IP보기클릭)61.39.***.***
그거 영상 트레일러 문제가 있다곤 들었음 실기 플레이가 나와야될듯 | 25.04.03 22:47 | | |
(IP보기클릭)211.235.***.***
저기서 개선된다 하더라도 드라마틱한 개선은 기대하기 힘든게 팩트임. 어차피 휴대모드 실성능은 좋게쳐도 플4~프로 사이임 독모드도 프로정도일듯 | 25.04.04 00:47 | | |
(IP보기클릭)61.75.***.***
젤다 슻2 에디션 4k 60fps확정인데요 | 25.04.04 01:18 | | |
(IP보기클릭)211.51.***.***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203.229.***.***
(IP보기클릭)125.178.***.***
(IP보기클릭)125.133.***.***
(IP보기클릭)175.116.***.***
(IP보기클릭)210.99.***.***
걍 마케팅 용어라고 생각함.... | 25.04.03 22:53 | | |
(IP보기클릭)58.124.***.***
차이가 나긴하는데 문제는 자원을 많이먹어서 굳이? 라는 느낌 | 25.04.03 23:06 | | |
(IP보기클릭)119.71.***.***
원래 레이트레이싱 상용으로 처음 나올때도 비관적이었죠 학계에서도 엄청난 연산량 때문에 사실상 꿈의 기술이라고 하던거라... 사실상 일부에 그치도록 나왔고 이후 지금도 완벽한 레이트레이싱이 맞느냐 물어보면 글쎄올시다 같습니다 | 25.04.03 23:25 | | |
(IP보기클릭)121.128.***.***
(IP보기클릭)14.39.***.***
(IP보기클릭)121.139.***.***
스위치2에 들어간 칩셋 아키텍처가 dlss4는 지원 안해요 | 25.04.04 00:15 | | |
(IP보기클릭)14.39.***.***
MFG 지원 안 되는 건 알지만 DLSS SR만 하더라도 스위치엔 큰 도움이 될 테니까요. 근데 쓸 수 있으면서 왜 안 보여준 건지는 모르겠네요. 설마 DLSS 1은 아니겠지.. | 25.04.04 01:02 | | |
(IP보기클릭)119.56.***.***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59.13.***.***
(IP보기클릭)116.40.***.***
(IP보기클릭)211.226.***.***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220.127.***.***
(IP보기클릭)221.143.***.***
(IP보기클릭)211.118.***.***
(IP보기클릭)218.148.***.***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