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하는중 캐릭터의 모델링에 미묘하게 어색함을 느껴서
잘 관찰해봤더니
캐릭터 모델링과 모션에 심각한 결함이 있음을 찾았습니다.
아마도 제작자가 A급 인력을 쓰지 못하고
어디서 신입 초짜 인력 데려다가 싼값에 쓴거같아요
모델링부터가 다들 아시다시피 얼굴 조형부터가 불쾌한 골짜기로 가득.
모션도 하나같이 죄다 나사빠졌는데
예를들면...
애들이 팔을 들 때 이런식으로 들어요.
이거... 박아놓은 뼈대도 제대로 활용 못하는 초보자들이나 하는 실수!
보통 어깨는 이런식으로 들거든요.
어깨관절만 움직이는게 아니고 쇄골쪽 뼈대도 같이 연동해서 움직여줘야 자연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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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게 어설프니까 되도록 화면에 얼굴만 잡히게 대갈치기로 화면구성하고
애들이 죄다 얌전하게 팔이 몸통보다 위로 안올라오는거...
고관절 동작이 어색하니
애들이 다리도 벌리지 않고
팔도 올리지 않고
얼굴만 냅다 들이미는거...
챕터 10에서 호노카가 팔 흔들어주는 장면...
어깨 부분의 모델링이 이상한것이 보입니다. 혹이 났어요.
오른손 팔꿈치도 보시면 무슨 고무튜브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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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즘은 그냥 DMM 에서 파는 수준의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DOA5 시절의 고급인력이 만든 모델링과 동작은 다 사라지고
그냥 동인소프트 수준의 인력이 만든 결과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