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이루입니다:)
최근 VR게임중에 아주 큰 이슈를 몰고 왔던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컨트랙터스 쇼다운: 엑스필 존' 이라는 게임인데요!
심지어 이 게임은 현재 '알파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는 게임입니다~!
그런데도 핫 한 이유는??? 알파 테스트 단계인데도 불구하고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보다 완성도가 뛰어나기 때문이죠!
일단 컨트랙터스 쇼다운: 엑스필 존이 어떤 게임이냐!
'탈출'이라는 소재를 중심으로 한 생존형 VR FPS 게임이며, 이름처럼 VR FPS 게임 '컨트랙터스'를 기반으로 한 게임입니다.
컨트랙터스 쇼다운: 엑스필 존은 컨트랙터스: 쇼다운을 구매하신 분이라면 누구나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쇼다운과 엑스필 존은 완벽하게 다른 게임성을 띄고 있기 때문에 다른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명한 FPS 게임중에 '이스케이프 오브 타르코프'라는 게임을 떠올리시면 이해가 빠르실텐데요!
정확히는 '이스케이프 오브 타르코프'를 오마주한 '콜 오브 듀티'의 DMZ 모드를 오마주한 게임이 바로..!!
컨트랙터스 쇼다운: 엑스필 존 입니다..ㅋㅋㅋ
비슷한 VR 게임으로는 '고스트 오브 타보르'를 뺴놓을 수가 없겠죠?
(타르코프의 로고까지 따라해버린 이 디테일..!)
(줄여서 '엑스필 존' 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엑스필 존은 좌식 모드를 지원하며,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불가하지만 7종류의 기본 프리셋 중에 하나를 골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이 게임을 '고스트 오브 타보르'와 비교하자면 한글화의 유무 차이를 가장 크게 둘 수 있습니다.
엑스필 존은 알파 단계임에도 한글화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FPS게임인데 한글이 그렇게 중요하냐 싶으실 수 있지만 엑스필 존에서는 너무너무너무! 중요합니다.
이 게임은 평범한 FPS 게임이 아닌 생존형 FPS 게임이기 때문이죠
퀘스트를 해결해 나가며 상점 레벨을 올려야 하고, 높은 레벨의 상점일 수록 생존에 유리한 방어구 및 총기, 가젯등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퀘스트가 결코 단순한 형태를 지니고 있지 않기에 한글은 이 게임에서 아주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현재 플레이가 가능한 구역은 총 세군데이며, 구역마다 난이도가 다릅니다.
엑스필 존은 PvPvE라는 아주 특이한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내가 살아남기 위해 싸워야 하는 적들이 VR 유저와 AI 두 부류라는 뜻이죠!
엑스필 존의 Ai는 결코 만만치 않으니 조심하세요!
엑스필 존은 '계약자'와 '스캐빈져'라는 두 가지의 직업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기본 플레이 형태는 '계약자'이며 기지의 있는 전투 물품과 생존 물품을 챙겨 전장으로 들어가 돈이 되는 물건이나 전투 장비를 약탈하여 탈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플레이를 하자마자 바로 탈출할 수는 없으며, 일정 시간이 지나고 탈출구가 열리면 탈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이 쫄깃합니다.ㅎㅎ
하지만 이 부분에서 엄청난 리스크가 있습니다~!
죽어버리면 소지했던 모든 물품 및 장비를 잃어버리게 된다는 것이죠!
이렇게 계속 죽게되면 결국에는 무일푼 거지가 되어버립니다...ㅋㅋㅋ
그럼 이제 게임 못하는거 아니냐구요?
그래서 존재하는게 바로 '스캐빈져'모드입니다.
스캐빈져 모드는 유저가 AI인 '스캐빈져'로 둔갑하여 플레이 하는 것입니다.
스캐빈져는 들어갔을 경우 기본적인 총기와 장비가 주어집니다~! 그리고 역할이 '스캐빈져'이기 때문에 전장에 있는 Ai가 모두 우리 아군이라는 큰 장점이 있죠! 아군들의 든든한 지원을 받으며 조금 더 쉽게 물건을 가지고 탈출할 수 있습니다.
그럼 누구나 스캐빈져로 하지 않겠냐구요?
그건 또 아닙니다. 스캐빈져는 한번 플레이하면 30분동안은 스캐빈져로 활동 할 수 없다는 제약이 걸려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리스크는 '계약자'와 '스캐빈져'를 잘 구분하여 교전을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계약자'로 플레이를 할 경우 우리 팀원을 제외하고는 모두가 적이기 때문에 아무나 쏴 죽이면 되지만
'스캐빈져'로 플레이를 할 경우 자칫하다 아군인 '스캐빈져'를 쐈을 경우 배신자로 낙인이 찍혀 모든 스캐빈져가 저를 공격합니다..ㄷㄷㄷ
아주 조심해야겠죠..??
'생존'이라는 장르가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하드코어한 게임으로 분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치면 직접 치료도 해야하는데 부상 상태나 부위에 따라 치료법도 다 다르기 때문이죠!
정말 신경쓸게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ㅋㅋ
그렇기 때문에 교전할 때의 쫄깃함이 타 FPS에 비해 몇 배는 더 합니다..ㅋㅋ 죽으면 다 잃는거야!!
탈출구는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지도를 보려면 'Mika'라는 단말기가 꼭 있어야하기 때문에 전장으로 출격하기 전 'Mika'를 챙기는 건 필수입니다~!
이렇게 활성화 된 탈출구에서는 초록색 연기가 피어나고 있는데, 탈출구에 도착해서 일정 시간 기다리고 있으면 탈출 성공입니다~!
하드코어한 게임!, 생존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컨트랙터스 쇼다운: 엑스필 존을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알파 테스트 단계인데도 갓 겜의 냄새가 물씬 풍기는데 정식 출시가 된다면 과연 어떤 모습일지 너무 기대되네요 ㅎㅎ
그럼 저의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