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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현재 트위터에서 욕을 먹고 있는 게임 그래픽 이야기.twit [162]






2025.10.05 (12:4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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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재미없으니까 저런 부가요소에 눈이 가고 그런거까지 싸잡아서 까는거라고 생각이 들음 재밌으면 그래픽 구린거 조작감 살짝 구린거 다 눈감아지더라
(IP보기클릭)202.136.***.***
그 논리면 오픈월드가 뭐하러 필요함. 그냥 레일구성에 액션이나 때려박아 환경피드백이 주는 월드 몰입감을 무시하네
(IP보기클릭)112.186.***.***
어이씨 레데리2 에선 진흙탕에서도 구르고 눈밭에서도 구르고 물웅덩이안에서도 굴렀는데?!
(IP보기클릭)175.213.***.***
반대로 웅덩이가 있다면 물이 튀는 상호작용이 생길 것을 기대하게 되는 측면도 있지 그럼 대안이 있음. 플레이어가 물 웅덩이에 들어갈 일이 없게 디자인 하는 것도 방법인거지.
(IP보기클릭)121.153.***.***
뭐 저런 디테일이나 상호작용을 좋아하는 유저도 있는건데 모두를 만족시킬순 없는거지
(IP보기클릭)106.101.***.***
수영도 못하는 암살자 맛좀 볼텨
(IP보기클릭)211.235.***.***
아쉬운 요소긴한데 물 묻는걸로 뭔가 추가상호작용이 생기는게 아니라면 굳이긴함.
(IP보기클릭)58.126.***.***
(IP보기클릭)223.39.***.***
게임성이 ㅈ박지는 않음 그냥 탱크가 존나 많을뿐이지 | 25.10.05 12:46 | | |
(IP보기클릭)58.126.***.***
격투 보스전 거의없는거랑 배트-탱크때문에 진짜 너무재미없었음 | 25.10.05 12:47 | | |
(IP보기클릭)106.101.***.***
게임성이 뭐? | 25.10.05 12:47 | | |
(IP보기클릭)117.111.***.***
차가 많이 나온거지 ㅋㅋㅋ | 25.10.05 12:47 | | |
(IP보기클릭)210.103.***.***
ㅈ박았다 하는 이유 너는 그정도 점수 받을 게임이 아니었어 | 25.10.05 12:48 | | |
(IP보기클릭)118.235.***.***
보스전이 문제가 많았던거지 게임성이 ㅈ박진 않았는대..? | 25.10.05 12:49 | | |
(IP보기클릭)58.126.***.***
게임성 박은거 맞는데 왜? 난 그렇게 생각함 프리플로우 시스템에서 진보된것도 없지 스토리도 진부하지 배트모빌과 아캄나이트의 신나는 구멍추적자 보스전은 진짜 개 ㅂㅅ이었지 아캄버스의 마무리를 최악으로 만든 게임임 | 25.10.05 12:50 | | |
(IP보기클릭)61.97.***.***
게임성은 ㅈ박은거 아냐 자동차 액션이 많아서 시발 이걸 배트맨 을 하는건지 배트카 를 하는건지 헷갈리는거지 | 25.10.05 12:51 | | |
(IP보기클릭)58.126.***.***
그걸 박았다고 하는거 아님? 애초에 도시를 탐험하는거랑 추리 시스템 프리플로우 시스템은 전작에 있는거 그냥 그대로 갖다 박은거임 새로 생긴 요소가 ㅈ노잼인데 왜 게임성은 좋다고 하는거임 | 25.10.05 12:52 | | |
(IP보기클릭)106.101.***.***
게임 디자인을 ㅈ박았다고 하는게 맞겠군 | 25.10.05 12:52 | | |
(IP보기클릭)223.39.***.***
아캄 나이트는 굳이 배트모빌을 보스전에서까지 고집했어야 되는지 의문 | 25.10.05 12:55 | | |
(IP보기클릭)121.175.***.***
나는 재밌게했는데…리들러 빼고. 근데 데스스트로크 보스전도 탱크로한건 심했어 | 25.10.05 12:55 | | |
(IP보기클릭)58.126.***.***
그러니까 이왕 배트맨의 수제자이며 사이드킥인 제이슨 토드를 사용할거면 당연히 똑같은 무브를 사용하는 격투 보스전 당연히 있었어야지 신나는 구멍추적자는 진짜 배트모빌귀신에 사로잡힌 제작자가 만듬 | 25.10.05 12:56 | | |
(IP보기클릭)58.77.***.***
나도 아캄나이트는 게임성 망했다고봄 | 25.10.05 12:57 | | |
(IP보기클릭)210.103.***.***
게임 3개 나오는 동안 팬들이 제발 배트모빌 넣어주세요 해서 드디어 배트모빌 나왔는데 욕만 먹게 만드는 것도 대단함 ㅋㅋㅋ | 25.10.05 13:00 | | |
(IP보기클릭)211.36.***.***
그게 게임성이지 ㅋㅋㅋ | 25.10.05 18:56 | | |
(IP보기클릭)168.126.***.***
게임이 재미없으니까 저런 부가요소에 눈이 가고 그런거까지 싸잡아서 까는거라고 생각이 들음 재밌으면 그래픽 구린거 조작감 살짝 구린거 다 눈감아지더라
(IP보기클릭)112.186.***.***
어이씨 레데리2 에선 진흙탕에서도 구르고 눈밭에서도 구르고 물웅덩이안에서도 굴렀는데?!
(IP보기클릭)106.101.***.***
RDR2특] 자연재해임 | 25.10.05 12:47 | | |
(IP보기클릭)125.180.***.***
시간과 예산을 더 주신다면. ..(락스타급 인원과 자본) | 25.10.05 12:49 | | |
(IP보기클릭)61.72.***.***
레데리2)10년지나도 디테일 얘만한 겜 없음 | 25.10.05 12:49 | | |
(IP보기클릭)106.101.***.***
기온가지고 말 부랄 쪼그라드는거 표현하는 게임인데 이거보다 잘하기 힘들지 | 25.10.05 12:55 | | |
(IP보기클릭)14.58.***.***
18년에 나왔는데 오픈월드나 비슷한 거 나오면 무조건 보이는 레데리 2와 비교 영상… | 25.10.05 18:20 | | |
(IP보기클릭)125.140.***.***
(IP보기클릭)183.106.***.***
(IP보기클릭)59.22.***.***
(IP보기클릭)118.222.***.***
Aaa급이면 그래픽도 따질 수밖에 없지 ... | 25.10.05 12:57 | | |
(IP보기클릭)121.153.***.***
뭐 저런 디테일이나 상호작용을 좋아하는 유저도 있는건데 모두를 만족시킬순 없는거지
(IP보기클릭)106.101.***.***
수영도 못하는 암살자 맛좀 볼텨
(IP보기클릭)183.108.***.***
이쪽은 핑계거리라도 있지 | 25.10.05 12:52 | | |
(IP보기클릭)1.217.***.***
에지오는 수영할줄 알았지만 당시의 오나니머스에 아직 수영 기능이 구현되지 않았답니다 | 25.10.05 12:58 | | |
(IP보기클릭)223.39.***.***
수영 불가는 1탄 한정 아니었? | 25.10.05 13:00 | | |
(IP보기클릭)115.23.***.***
뭐 나름 애니머스 버전 같은 설정으로 넘기기도 했으니 괜찮긴 한듯 | 25.10.05 13:01 | | |
(IP보기클릭)221.149.***.***
1탄 한정이고 2탄부터 수영 되고 물에 들어가면 옷도 젖어서 물에서 나오고도 일정 시간은 옷이 젖어있는데 2편 발매는 2009년이다 | 25.10.05 13:07 | | |
(IP보기클릭)114.205.***.***
에지오 삼부작 얼마전에 했지만 수영 잘만 하던데? | 25.10.05 16:09 | | |
(IP보기클릭)118.35.***.***
어크1은 수영 못했음 빠지면 죽음 | 25.10.05 16:34 | | |
(IP보기클릭)121.161.***.***
뭔 2007년도 게임을 가지고 운운하고 있어 | 25.10.05 17:27 | | |
(IP보기클릭)202.136.***.***
그 논리면 오픈월드가 뭐하러 필요함. 그냥 레일구성에 액션이나 때려박아 환경피드백이 주는 월드 몰입감을 무시하네
(IP보기클릭)111.171.***.***
ㄹㅇ 오픈월드에 디테일 상호작용 요소 비판하는건 당연한거 아닌가 젤다가 그래픽은 좀떨어져도 왜 최고의 오픈월드라고 빨렸는지를 모르는듯 | 25.10.05 12:57 | | |
(IP보기클릭)110.10.***.***
그 젤다도 옷이 젖지는 않았는걸 | 25.10.05 15:57 | | |
(IP보기클릭)118.35.***.***
젤다는 안젖어도 다른 상호작용으로 압살하잖아 | 25.10.05 16:35 | | |
(IP보기클릭)218.158.***.***
참 묘하게 특정 게임에만 평가가 관대한 사람이 많더라고요 어떤 게임은 저런 거 일일이 다 비교하면서 깎아내리기에 바쁘던데 | 25.10.05 16:46 | | |
(IP보기클릭)175.213.***.***
반대로 웅덩이가 있다면 물이 튀는 상호작용이 생길 것을 기대하게 되는 측면도 있지 그럼 대안이 있음. 플레이어가 물 웅덩이에 들어갈 일이 없게 디자인 하는 것도 방법인거지.
(IP보기클릭)221.158.***.***
게임중에서 수영장 상호작용이 안되어있어서 표지판으로 상호작용을 만들지 못했습니다. 들어가지 말아주세요라는식으로 써놓은거 생각나네 ㅋㅋㅋㅋ | 25.10.05 12:50 | | |
(IP보기클릭)175.211.***.***
니키타 : 이거마따 | 25.10.05 13:10 | | |
(IP보기클릭)175.213.***.***
타르코프 사정은 제가 몰라서 ,,, 근데 '상호작용이 감당될 객체만 만든다'도 합리적인 철학이라 생각함 | 25.10.05 13:11 | | |
(IP보기클릭)125.131.***.***
물에 들어갔어? 그럼 죽어 | 25.10.05 17:32 | | |
(IP보기클릭)211.234.***.***
드래곤즈 도그마...? | 25.10.05 18:53 | | |
(IP보기클릭)125.131.***.***
그건 글카가 죽는거 아니었나 | 25.10.06 01:07 | | |
(IP보기클릭)211.235.***.***
아쉬운 요소긴한데 물 묻는걸로 뭔가 추가상호작용이 생기는게 아니라면 굳이긴함.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169.***.***
(IP보기클릭)182.231.***.***
그 가격대면 있을법 하지 않나? ㄷㄷ | 25.10.05 12:48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8.77.***.***
물붙는게 깍두기급은 아니라 생각하는데. | 25.10.05 12:59 | | |
(IP보기클릭)118.235.***.***
걍 틀린 예시로 드립친거잖아 대놓고 ??까지 붙였는디 | 25.10.05 13:16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59.166.***.***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106.253.***.***
(IP보기클릭)106.253.***.***
아래 반박 의견은 잘못된 듯 | 25.10.05 12:47 | | |
(IP보기클릭)106.253.***.***
첫번째 의견은 그래픽을 깐다기 보다 AAA 게임을 하는데 상호 작용 디테일도 제대로 안 되어있는 개발자들의 업무 태만을 지적하는 말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5.10.05 12:50 | | |
(IP보기클릭)211.235.***.***
요테이가 업무태만이라 할 게임이 아닌데 | 25.10.05 16:26 | | |
(IP보기클릭)211.119.***.***
하지만 빼먹었죠? | 25.10.05 19:17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21.161.***.***
난 마크 그래픽 구려서 안함 그래픽과 재미는 상관 있음 | 25.10.05 12:48 | | |
(IP보기클릭)211.234.***.***
언더테일 바바이즈유 림월드 등등 | 25.10.05 12:49 | | |
(IP보기클릭)211.36.***.***
나도 마크는 안함. 근데 그렇다고 해서 그래픽 좋다고 게임이 더 재밌다는건 성립하지 않음 ㅋㅋ | 25.10.05 12:50 | | |
(IP보기클릭)125.180.***.***
rtx on 하면 개쩌는데 아직도 그거 제대로 돌릴 컴이 안나옴 | 25.10.05 12:50 | | |
(IP보기클릭)210.103.***.***
마크도 8만원이었으면 이런저런 말 나왔을 거임 | 25.10.05 12:57 | | |
(IP보기클릭)180.66.***.***
하지만 저건 유비오픈월드 그래픽 원툴 게임이라 저런건 그래픽적인 상호작용 중요하긴 함 | 25.10.05 12:58 | | |
(IP보기클릭)118.222.***.***
생각보다 상관 있긴함 서로 생각하는 비중이 달라서 그렇ㅈㄱ | 25.10.05 12:58 | | |
(IP보기클릭)125.180.***.***
저거 요테이아님? | 25.10.05 12:59 | | |
(IP보기클릭)180.66.***.***
요테이 유비식오픈월드 그자체임 | 25.10.05 13:05 | | |
(IP보기클릭)223.39.***.***
저런 AAA급은 비주얼도 나름 구입 이유라서 그 말이 성립하긴 좀 안맞음.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아예 저예산 인디겜 아닌 이상 영향은 있음 | 25.10.05 13:15 | | |
(IP보기클릭)120.142.***.***
마크도 안하지만 그 게임성 쩐다는 와우도 케릭터만 2시간깎다가 1시간정도 플레이하고 못하겠더라 비주얼이 너무 구려서 | 25.10.05 18:42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61.***.***
(IP보기클릭)1.232.***.***
(IP보기클릭)221.145.***.***
(IP보기클릭)121.161.***.***
750달러라고 한 거 보니까 프로모델 같은데 프로는 출시한지 1년 정도밖에 안됐지 | 25.10.05 12:49 | | |
(IP보기클릭)221.145.***.***
프로 전용게임이 아니잖아 개발할 때는 노멀 플스를 기반으로 리소스를 설계해야하니 사양 기준은 2020년 콘솔이 될 수 밖에 없지 | 25.10.05 12:51 | | |
(IP보기클릭)61.97.***.***
레데리는.. | 25.10.05 12:53 | | |
(IP보기클릭)221.145.***.***
레데리는 대신 로딩속도가 ㅈ박았지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노말 플스4에서도 로딩이 10초였다고 | 25.10.05 12:54 | | |
(IP보기클릭)221.149.***.***
물에 젖는 효과는 플스5는 커녕 플스 3 시절에 나온 게임들에도 적용되던 거임 | 25.10.05 13:06 | | |
(IP보기클릭)221.145.***.***
그때랑 해상도와 폴리곤 수 자체가 달라졌잖아 컴퓨팅파워가 올라간 것보다 목표 해상도가 올라간 게 더 큼 | 25.10.05 13:07 | | |
(IP보기클릭)221.149.***.***
오히려 더 좋은 성능 가지고도 쓸데없는 그래픽 디테일에 신경쓰느라 몰입감에 영향 주는 환경 상호작용이 퇴화했다는 얘기잖아 | 25.10.05 13:11 | | |
(IP보기클릭)210.103.***.***
큰 거 바라는 것도 아니고 물 들어가면 효과 하나 추가하는 거 너무 거창하게 보는 거 아님? 심지어 진흙 피 다 튀는데 물은 안튄다고 불만이 생긴 건데. | 25.10.05 13:13 | | |
(IP보기클릭)221.145.***.***
고스트 오브 요테이가 어디에 쓸 데 없는 디테일에 집착함? 이 글 어디에도 그런 내용은 없는데 | 25.10.05 13:14 | | |
(IP보기클릭)221.145.***.***
천 물리학이 적용된 요즘 게임에서 그 젖는 효과 하나도 예전과는 다르게 리소스 많이 먹어 | 25.10.05 13:17 | | |
(IP보기클릭)221.149.***.***
폴리곤 개수가 그 때와는 비교도 안 되게 많아졌다고 말했는데 그거 자체가 무슨 의미냐는 거임. 컴퓨팅 파워 부족하면 그냥 폴리곤 개수 좀 줄이고 그만한 자원으로 그냥 상호작용 신경쓰는 게 오픈월드 몰입감은 훨씬 좋아짐 | 25.10.05 13:18 | | |
(IP보기클릭)210.103.***.***
근데 전작에서도 물에 젖었고 전작도 천 물리가 적용되었거든. 이건 되었는데 후속에서 뺀 거라 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다 봄. 비도 수시로 오는 게임이라 몸이 젖을 일도 많고. 이미 비슷한 효과가 적용되는데 물만 안젖는 거면 오히려 버그로 안젖는 건가 싶을 정도인데. | 25.10.05 13:19 | | |
(IP보기클릭)221.145.***.***
물에 젖는 효과 내겠다고 캐릭터를 뭉개면 더 욕먹을텐데 | 25.10.05 13:20 | | |
(IP보기클릭)221.145.***.***
그러니까 전작에 넣었던 걸 뺄 정도면 더더욱 사양 문제로 뺐다는 소리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몰라서 안 넣었다는게 아니잖음 | 25.10.05 13:22 | | |
(IP보기클릭)210.103.***.***
말 했듯, 비슷한 효과가 들어갔는데 물 효과만 빠진 건 그보다 다른 문제라고 생각해서. 처음 봤을 때는 오히려 버그로 적용 안되는 건가 싶어서. 맨 위에 있는 아캄나이트가 PC판에 비 오면 젖는 효과가 버그로 빠졌었거든. | 25.10.05 13:47 | | |
(IP보기클릭)121.161.***.***
뭔 프로 전용 따지고 있어ㅋㅋㅋㅋㅋㅋㅋ 비싼 돈 주고 콘솔 기기 샀으면 그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줘야지 애초에 프로 버전도 준비 못한 개발사 잘못임 이걸 프로 전용 게임 아니라고 쉴드 치는 게 진짜 어이가 없네 금액을 지불한 소비자가 그러면 안되는 거야 | 25.10.05 13:47 | | |
(IP보기클릭)221.145.***.***
저게 쉴드로 보이는 거 보면 그냥 병인데 노멀/프로 개발체계는 프로를 기준으로 둘 수 없고 노말을 기준으로 둔 다음에 프로에 약간의 인핸스드를 가할 수 밖에 없으니 기준은 2020년 사양이 될 수 밖에 없다는 말을 쉴드로 알아듣는 거면 걍 니 말이 맞다고 치자 | 25.10.05 13:53 | | |
(IP보기클릭)125.131.***.***
아무리 플스5가 상급 글카에 비해 딸려도 물에 젖는 효과 있는 게임 멀쩡히 있는데 무슨 콘솔 성능 딸려서 못넣는다는 변명을 하고 있나 | 25.10.05 19:0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