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빅미터의 다른 영상들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장치라 이해가 쉬운 편.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제작기 3개를 적절한 타이밍에 트리거 시켜서 원목 -> 상자 -> 셜커 상자 순서로 셜커 상자를 자동으로 만들어내는 것임.
주의 해야할 점은
1. 셜커 상자 제작기는 셜커 껍데기를 2개씩 소모 함.
2. 상자 제작기는 나무 판자를 8개씩, 즉 원목을 2개씩 소모 함.
3. 상자 1개를 제작하려면 나무 판자 제작을 2번 해야 함.
이라는 것임.
재료들은 호퍼로부터 공급되는데, 호퍼는 8틱 당 1개의 아이템을 수송할 수 있으므로
원목 -> 판자 제작은 8틱 클럭으로 2번, 나머지 상자랑 셜커 상자 제작은 16틱 클럭으로 1번씩 동작해야 함.
16틱 클럭 생성에는 이렇게 생긴 별도의 회로가 사용 되었는데
단순한 옵저버 클럭은 on/off 할 때 16틱 미만의 클럭이 생성되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함.
호퍼 쿨다운인 8틱보다 빠르게 클럭이 생성되면 제작기 안에 들어 있는 재료 아이템들이 꼬여서 시스템 전체가 망가질 수 있음.
그 외 나머지는 안정 장치 및 편의 기능인데
측면에 붙어 있는 회로는 셜커 상자가 54개 단위로 생성될 수 있도록 제어하는 회로랑
원목 또는 셜커 껍데기 중 하나라도 고갈되면 클럭 공급을 차단하는 회로로 구성 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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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인풋 고정이란 게 특정 슬롯에 특정 아이템만 들어갈 수 있는 걸 말하는 거임? | 25.01.29 0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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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그거 RFTools Builder에는 그거 고정되어 있어서 막 쑤셔넣으면 되거든.. 바닐라는 저거 맞춰줘야 한다는 거 보고 충격먹음 | 25.01.29 0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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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저 정도면 자동 제작기 모드 시절보단 많이 발전한 거임 ㅋㅋㅋ 자동 제작기 모드에는 슬롯 고정조차 없어서 더미 아이템 집어넣었다가 빼야 했음 | 25.01.29 02:2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