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SS는 1080P/1440P로 렌더링 한 게임 영상을 실시간으로 업스케일링 해서 4K로 만드는 기술
프레임생성(FG)은 그 업스케일링 중간 중간에 AI로 새로운 프레임 추가하는 기술
DLSS 쓰면 4K 네이티브보다 레이턴시 줄어듬
FG 쓰면 4K 네이티브보다 레이턴시 늘어남
DLSS4 = 프레임 생성이 아님
DLSS3에서 추가된 신기능이자 40시리즈부터 가능한 기술은 FG (GPU가 렌더링한 프레임 사이에 AI가 이미지 1개 추가)
DLSS4에서 추가된 신기능이자 50시리즈만 가능한 기술은 MFG (GPU가 렌더링한 프레임 사이에 AI가 이미지 3개 추가)DLSS4 자체는 20시리즈부터 가능함
DLSS4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업스케일링 모델을 CNN 모델에서 트랜스포머 모델로 개선했다는거
보면 CNN 기반에서 발생한 고스팅이 트랜스포머 모델에선 개선됨
CNN 모델에서 발생한 플리커링이 트랜스포머 모델에선 개선
이 개선된 DLSS4는 20/30/40/50시리즈 다 적용되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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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엔비디아에서 만든 공식 표 가지고 왔잖아 DLSS3.0에서 추가된 기능이 FG고 DLSS4.0에서 추가된 기능이 MFG인거지 DLSS는 그냥 이미지 업스케일링 모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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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 25.01.09 0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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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헛소리 그만 하고 롤이나 돌려 천씨. | 25.01.09 09: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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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짤에 DLSS 4 라고 명시해놨네 님 말이 맞음 내가 잘못 봤음 | 25.01.09 09: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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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새끼들이 마케팅가지고 장난쳐서 그럼 DLSS3.0에서 FG 기능이 추가된거고 DLSS자체는 3.8까지 업데이트 했고, 이건 모든 RTX 유저들이 쓸 수 있음 | 25.01.09 09: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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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엔비디아에서 만든 공식 표 가지고 왔잖아 DLSS3.0에서 추가된 기능이 FG고 DLSS4.0에서 추가된 기능이 MFG인거지 DLSS는 그냥 이미지 업스케일링 모델임 | 25.01.09 09: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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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항 그래서 MFG는 일부기기만 쓸수잇게 추가된거구나 엔비디아 이놈덜이..반만 풀어줘서 지를수밖에 업게 머리썻군.... | 25.01.09 09:3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