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월드 액션 어드밴쳐형 요소
솔직히 몬드 리월은 당시에는 못 느꼇는데 지금와서 보면 맵에 퍼즐 배치한 그런 정도고
이나즈마는 노력은 했지만 퍼즐이나 맵이나 뭔가 짜증나는 요소가 많고 맵 구성이 군데 군데 많이 빔
나중에 카즈하 등장하는 이벤트들을 잘 엮으면 빈곳이 왜 비었는지 알수 있었지만 난도질 당한걸 제대로 봉합 못시키고 낸건 맞다는거지
수메르 부터는 꽤나 잘 만들었음....야란나라 스토리도 너무 길긴 했지만 꽤 좋았고, 제트 스토리도 쌉쌀한게 마음에 들었음...
다만 정글 지하는 좀 끔찍했음
폰타인 부터는 맵이나 스토리나 완성도가 많이 올라감...다만 고아원 월드 스토리가 너무 파편화된 스토리라 이해가 힘들었음....다행히 누가 정리한거 한번 읽으니 파편들이 다 조각이 되어서 맞춰지더라 ㅋ
나타는 맵도 스토리도 나타 캐릭터 능력 이용하는것도 은근슬쩍 메인스토리와 관련되는것들.... 전부 다 마음에 듬
특히 오치카나타는 이게 모험이지 하는 생각이 듬...이정도 퀄리티면 플레이타임만 보장되면 콘솔로 내도 충분히 좋을 정도임.
아무리 신작 그래픽이나 뭐나 좋은게 나오더라도 원신을 쉽게 접지 못하는게 지금까지 해온 스토리, 정 같은것도 있지만 오픈월드와 월퀘 활용도가 이정도가 되는게 나오지 않으면 쉽지 않을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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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짐작가능한 요소는 다 뿌려놨음. 다만 본인들이 뿌렸지만 유저들이 진짜 고고학저처럼 파는 사람들 아니면 모르고 있으니 이번 노드크라이때 정리하는듯 예상하기에는 나타같은 원시동네에 왜 초과학 적인 물건들 쓰냐고 따지는것 보고 충격 받은듯 ㅋ 사실 그게 가장 정상일 세계관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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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이 잘 안변한다고 하는 사람도 많지만 오픈떄부터 휴식기없이 해온 나로서는 애들은 꾸준히 성장해오긴했음. 변화도 시도했고. 몰론 가끔 찐빠도 나긴함ㅋㅋ. 그리고 개선도 사람들이 원하는 바가 많을 뿐 사실 엄청 변한것도 맞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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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짐작가능한 요소는 다 뿌려놨음. 다만 본인들이 뿌렸지만 유저들이 진짜 고고학저처럼 파는 사람들 아니면 모르고 있으니 이번 노드크라이때 정리하는듯 예상하기에는 나타같은 원시동네에 왜 초과학 적인 물건들 쓰냐고 따지는것 보고 충격 받은듯 ㅋ 사실 그게 가장 정상일 세계관인데 | 25.06.18 00: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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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이 잘 안변한다고 하는 사람도 많지만 오픈떄부터 휴식기없이 해온 나로서는 애들은 꾸준히 성장해오긴했음. 변화도 시도했고. 몰론 가끔 찐빠도 나긴함ㅋㅋ. 그리고 개선도 사람들이 원하는 바가 많을 뿐 사실 엄청 변한것도 맞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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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고의 신성한 산 포함해서 생각나서 연기주인,메아리아이-나무살이 부족사이 평원,오치카나타 경치 좀 찍었는데 이 무슨 암왕제군조차 모독하는 산 크기땜에 고생도 했다만 그래도 그게 재미있었던 기억으로 남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