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닌텐도 주주총회에서 미야모토 시게루는 개발자들이 "상사가 아닌 소비자를 위해 일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개발팀이 유저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하는 것의 중요성을 역설했습니다.
전 닌텐도 개발자인 이마무라 타카야는 이 내용에 자신의 의견을 덧붙이며, 미야모토가 항상 게임을 '예술 작품'이 아닌 '제품'으로 여겨왔으며, 미술 대학에서 산업 디자인을 공부한 배경이 이러한 관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마무라 타카야
“미야모토 씨는 미술 대학에서 산업 디자인을 공부했으며, 게임을 '예술 작품'이 아닌 '제품'으로 여기는 사고방식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한 시점이 보다 사용자에게 친화적인 게임 제작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용문에서는 분명하게 드러나지 않았지만, 이마무라는 미야모토의 게임에 대한 관점을 부정적으로 보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는 게임 개발이 플레이어를 위한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최종 결과물이 탁월한 품질을 유지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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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딴회사들도 예술한다고 쑈 하지 말고 고객한테 납품하는 제품으로 생각좀 해줬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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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지만 완벽한 진리임.. 일부 이상한 사상을 강요하려는 놈들은 남을 가르치고싶으면 교단에 섰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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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차세대젤다 너무 기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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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소비자가 즐거운 게임을 만드는게 최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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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극히 당연하고 정상적이고 진리 ㅎㅎ 제품의 목적 - 소비자의 편리, 필요, 목적에 부합하는 가치를 제공하고 제화의 창출을 가능하게함 예술하고싶으면 제발 자기돈으로 취미시간에 알아서 해줬으면...약만아 제발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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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딴회사들도 예술한다고 쑈 하지 말고 고객한테 납품하는 제품으로 생각좀 해줬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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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사람들은 교단에 서면 더욱 안됩니다 | 25.07.11 0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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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극히 당연하고 정상적이고 진리 ㅎㅎ 제품의 목적 - 소비자의 편리, 필요, 목적에 부합하는 가치를 제공하고 제화의 창출을 가능하게함 예술하고싶으면 제발 자기돈으로 취미시간에 알아서 해줬으면...약만아 제발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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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시게루옹이 최고의 예술가라 생각함. 본인은 예술을 하려는게 아니였지만, 오히려 그래서 그의 작품이 예술이 될수있었던게 아닌가 싶음. | 25.07.10 22: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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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여기 동의 | 25.07.10 23: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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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닌텐도에서 겜 개발하던 사람' 이 인터뷰 한 내용임 | 25.07.10 2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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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닌텐도 개발자가 시게루에 대해서 말한거임. | 25.07.10 2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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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 25.07.10 2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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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이라고 평가하는 건 사는 사람들이 평가하면 되는 거죠 역시 | 25.07.10 22: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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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가 정확히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위 글은 기사를 전체 번역한게 아니라 중간에서 멈췄는데요. 더 아래에 보면 게임이 예술작품인가? 에 대한 내부 논의가 오랫동안 있었고, 오랜논의 끝에 예술의 일종이라 본다 라는 식의 문구가 있습니다. (이 발언은 미야모토의 발언이 아닌 닌텐도 전 개발자의 발언이고 위 기사는 닌텐도 전 개발자가 하는 인터뷰 입니다. 미야모토는 인용으로 나오는거고) 결국 게임이 예술이건 아니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건 대중성이라는거죠. | 25.07.11 09: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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