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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최휘영 장관과 게임업계 '작심 대화'…'52시간제'부터 '질병코드'까지 [38]

2025.10.13 (16:28:45)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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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78.***.***
플스 시간 단위로 팝업 좀 없애줘.....
(IP보기클릭)121.129.***.***
주52시간이 문제일 순 있는데 이거 없던때는 스킨만 바꾼 리니지같은거만 처 만들어놓고 지금 중국에 따라잡히는 원인중 하나기 주52시간 때문이라고 징징대는게 되게 역겹네
(IP보기클릭)121.138.***.***
게임 산업을 반도체처럼 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한다면서, 근로자에 대해서는 더 큰 보상을 위해 스스로 몰입하는 행위를 강제 노동으로 보는 것이 문제라고??? 그러면 신입 연봉 수준부터 반도체산업 처럼 주고 이야기를 하던가... 그리고 야근할때 야근식대는 고사하고 교통비도 안주는 곳도 많은데, 근로시간 늘리는 부분을 업계 전체에 확대하겠다는 것은 아주 위험한 발상 `좀 참아봐. 성공하면 많이 나눠 줄께` 라는 말은 그냥 사기입니다
(IP보기클릭)118.235.***.***
그게 한국만의 일인가?
(IP보기클릭)58.230.***.***
원래 뭘 하든 하루종일 잠을 몇일 않자면 누구나 과로로 죽어요-_- 게임 때문만인줄 아나? 과한 업무에 의한 과로사가 밤새 게임하다 죽은것 보다 더 많아요. 옛날 90년대쯤에 뉴스의 화제 거리인 선풍기 괴담의 진실도 과도한 업무에 의한 과로사인걸 진실이 부풀려 진건대-_-
(IP보기클릭)58.78.***.***
플스 시간 단위로 팝업 좀 없애줘.....
(IP보기클릭)118.235.***.***
하지만 시간도 안보고 겜하다 뒤지는놈이 있어서 어쩔수없음 | 25.10.13 16:47 | | |
(IP보기클릭)118.235.***.***
Jiha
그게 한국만의 일인가? | 25.10.13 16:48 | | |
(IP보기클릭)118.235.***.***
팝업 넣는다고 안할거 같음? | 25.10.13 17:03 | | |
(IP보기클릭)58.230.***.***
Jiha
원래 뭘 하든 하루종일 잠을 몇일 않자면 누구나 과로로 죽어요-_- 게임 때문만인줄 아나? 과한 업무에 의한 과로사가 밤새 게임하다 죽은것 보다 더 많아요. 옛날 90년대쯤에 뉴스의 화제 거리인 선풍기 괴담의 진실도 과도한 업무에 의한 과로사인걸 진실이 부풀려 진건대-_- | 25.10.13 17:10 | | |
(IP보기클릭)58.29.***.***
그런 인간은 애초 그런거 떠도 신경 안씀 | 25.10.13 18:02 | | |
(IP보기클릭)121.167.***.***
그게 뜨면 아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되었네 하면서 쉬는 사람이 있기는해요? 흐름 끊기는 팝업뜨면 욕이나 하지 | 25.10.13 18:03 | | |
(IP보기클릭)121.187.***.***
... 그럼 넣어도 그만이네 ... | 25.10.13 18:28 | | |
(IP보기클릭)118.235.***.***
안넣어도 상관 없는걸 굳이? | 25.10.13 18:31 | | |
(IP보기클릭)180.69.***.***
넣으면 ㅈ같고 짜증나게 만드는데 뭐가 넣어도 그만임? 내가 님 따라다니면서 컴퓨터할때 폰볼때 유튜브볼때 놀때 한시간마다 강제로 시야 가리면서 알려주면 좋겠음? | 25.10.13 19:42 | | |
(IP보기클릭)121.129.***.***
주52시간이 문제일 순 있는데 이거 없던때는 스킨만 바꾼 리니지같은거만 처 만들어놓고 지금 중국에 따라잡히는 원인중 하나기 주52시간 때문이라고 징징대는게 되게 역겹네
(IP보기클릭)121.187.***.***
... 동감임 ... 잠 처 안자고 만드는 건 ... 고작 그 정도라는 예시일지도 ... | 25.10.13 18:29 | | |
(IP보기클릭)121.138.***.***
게임 산업을 반도체처럼 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한다면서, 근로자에 대해서는 더 큰 보상을 위해 스스로 몰입하는 행위를 강제 노동으로 보는 것이 문제라고??? 그러면 신입 연봉 수준부터 반도체산업 처럼 주고 이야기를 하던가... 그리고 야근할때 야근식대는 고사하고 교통비도 안주는 곳도 많은데, 근로시간 늘리는 부분을 업계 전체에 확대하겠다는 것은 아주 위험한 발상 `좀 참아봐. 성공하면 많이 나눠 줄께` 라는 말은 그냥 사기입니다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10.163.***.***
근데 저게 사실임 | 25.10.13 17:49 | | |
(IP보기클릭)218.154.***.***
직원들 쥐어짜면 뭔가 엔씨가 갑자기 갓겜을 만드나보네 | 25.10.13 18:51 | | |
(IP보기클릭)221.153.***.***
엔씨가해서 설득력이없는거지 저말을 락스타나 cdpr 너티독같은곳에서 하면 맞는말이 되는거임ㅋㅋ 실제로 얘들도 사람 갈아서 명작들 만들어낸게 팩트라 ㅋㅋ 요즘이야 이제 그런거 사라졌다곤하는데 결국 개발 기간은 덕분에 우후죽순으로 늘어났지 | 25.10.13 19:13 | | |
(IP보기클릭)58.150.***.***
근데, 4개월만에 나오는 모바일게임이 과연 우리가 원하는 게임인지 의문입니다. 사실 게임은 잘만든 게임 1개가 양산형 게임 100개보다 좋다가 성립되는 분야 라고 생각합니다.(어느 분야든 마찬가지겠지만) 재미가 없으면 게임이 100개가 나오든 200개가 나오든 전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생산성을 아예 무시할 순 없겠지만 그 생산성이 게임의 기준이 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25.10.13 19:20 | | |
(IP보기클릭)180.69.***.***
예시 세개중에 하나 이상한게 껴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5.10.13 19:43 | | |
(IP보기클릭)221.153.***.***
너티독? 거기도 라오어2 ㅂㅅ짓으로 이미지 ㅈ된거지 사람갈아서 그 위치까지간거임ㅋㅋ | 25.10.13 21:09 | | |
(IP보기클릭)39.123.***.***
근데 진심 중국애들이랑 협업할땐 새벽 언제든 위챗 넣으면 답장옴.... 새벽 4시에 문의 준거 출근해서 10시에 답장 해도 고맙다고 하는 애들읾;;; 반면, 유럽 애들은 물어봐도 답을 안해줌... | 25.10.13 21:48 | | |
(IP보기클릭)220.73.***.***
그 중국분들은 다들 열정적으로 일하시는 겁니까? 아니면 시스템이 그래서 그런것입니까? 허허 | 25.10.13 22:01 | | |
(IP보기클릭)39.123.***.***
저야 정확히 알 순 없으나, 궁금해서 물어보니까 무한경쟁하는 사내 시스템도 한몫 한다고 하네요. 근로시간이라도 길어야 도태되지 않고, 짤리지 않는다.. 자기들은 소모품이라 언제든지 갈아끼워질 수 있으니, 최대한 성과를 내야 한다. 이런식으로 얘기 하더라구요. 중국 실업률도 실업률이고 중국 주오도시 물가가 살인적이라.. 다들 가족도 있으니 생존을 위해 서로 각자 노력 하는거겠죠. | 25.10.13 22:04 | | |
(IP보기클릭)140.248.***.***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1.187.***.***
... 문제의 시작이니까 ... | 25.10.13 18:31 | | |
(IP보기클릭)183.97.***.***
사실 댓글 쓴 분도 아시지 않습니까...? 루리웹에 리니지 라이크 하는 사람은 0.1퍼 많아야 1퍼고 원신 붕스 블루아카 등 가챠 게임 하는 사람이 대다수는 아닐지라도 굉장히 많다는 사실을... | 25.10.13 18:47 | | |
(IP보기클릭)106.101.***.***
뭔 문제의 시작임;; 이미 온라인게임으로 게임시장이 큰 기형적 시장이라 린라 유행하기 한참전에 이미 메던같은 온라인 게임 사행성이 얼마나 심했는데 | 25.10.13 19:03 | | |
(IP보기클릭)58.239.***.***
리니지라이크는 과금양이 기준이라기 보다는 유저들끼리 경쟁을 붙이면서 과금을 유도하는 것이 더 강한 특징임 월 천을 써도 던파 같은 건 아바타 딜량 자기 만족 같은 거라서 리니지라이크가 아님 무과금으로 해도 오딘 같은 건 길드끼리 경쟁 붙여서 승자 독식하는 구조에서 리니지라이크임 | 25.10.13 19:49 | | |
(IP보기클릭)39.123.***.***
나도 비슷한 생각. 린라 욕은 오질라게 쳐먹지만, 정녕 경쟁이라 할만한건 오딘부터고, 오딘 이후로 린라만 쏟아져나온게 아님;; 린라는 그들만의 파이를 서로 뺏어먹는, 그들만의 리그였고, 애초에 린라는 제작규모도 크기에 만들던 애들만 만들거나, 어중이 떠중이들이 만드는 장르라는 인식이 강함. 결국 만드는 애들도 파이뺏어먹기라서 아무리 잘되봐야 리니지 파이 조금 뺏어먹는거고, 글로벌 흥행은 생각도 안하는 당장 투자금 끌어모으기용 게임이란 인식임. 반면, 현 시장현황을 만든 큰 주류는 확밀아로 확천없는 무한뽑기, 한정뽑기, 컴플리트가챠의 시작이 시작되었고 호요BM이 그나마 반천장을 도입해서 어느정도의 방지턱의 대중화를 시켰고 이제 듀나어, 이환같이 또 다른 형태의 BM이 주류가 될진 모르는 상황으로 봄 린라는 어차피 그들만의 리그에 극소수의 고래유저들이 하는 게임이란 인식이 강해서 어차피 그들만의 리그란 느낌이었고, 관심도 없었는데 실제 현직자들은, 그 때 린라 외엔 투자가 위축되어서 어쩌고 저쩌고 했으나 결국 지들 게임 경쟁력이 후달린거고... 현재 서브컬쳐계의 수집형 모델은 확밀아때 거의 확립이 되었으나 확밀아 욕하는사람은 없고 죄다 하지도 않는 린라 욕하기 바쁨 | 25.10.13 21:56 | | |
(IP보기클릭)211.212.***.***
(IP보기클릭)121.187.***.***
... 양복쟁이들 대가리에 든 게 딱 그 정도니까 ... | 25.10.13 18:32 | | |
(IP보기클릭)58.239.***.***
거기다 더해서 확률 주작 걸려도 봐달라 하는 소리도 하고 거기다 더해서 P2E 같은 거 도입해 달라는 소리도 하고 할 소리들 많음 | 25.10.13 19:49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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