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에서 잘 만들어 놨던 리액터->트리거->플로우 이 시스템을 아주 등신 같이 바꿔놨네요.
일단 전도 플로우와 일반 플로우 처럼 적을 띄우지 못 하는 공격은 지금 버그인지 의도된 상황인지 무장들이 쳐맞는 와중에 바로 회피합니다.
웃긴 것은 무장이 아닌 것들은 안 피하죠 ㅋㅋ
그렇기에 기절이나 타상에 유니크 플로우가 있는 캐릭들은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긴 합니다만
8편의 장점이 유니크 플로우가 없는 다른 플로우들도 상황에 따라 재밌게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었는데
이 등신 같은 놈의 엠파는 그것을 못 하게끔 만들어 놨죠.
등신같은 코에이 클래스 어디 안 갑니다.
속성에 추가적인 기능들이 붙은 것은 괜찮다고 나름 나쁘지 않다고 보는데
그래봤자 6~7 시리즈 처럼 쓰는 속성만 사용하게 됩니다.
모든 속성을 다 사용해본 결과 공격력 하나만큼은 염속이 최고입니다.
하지만 전장통제나 안정성 공격력 까지 다 고려하면 참속성이 최고의 속성이죠.
뇌속 풍속은 그냥 저냥 쓸만한 정도입니다.
공격력이 화속처럼 압도적이냐? 아님 참속처럼 딜과 전장통제, 안정성까지 다 잡았나? 떨어짐.
독속은 진짜 8편에 비하면 딜 자체가 거의 없는 느낌입니다.
파열??? 쓸모 없어요. 딜이 거의 없는데 뭘 독 쓰느니 차라리 풍이나 뇌속을 쓰시면 됩니다.
빙속? 논할 가치도 없죠. 수라기준 빙속으로 얼려놓고 리액터 공격으로 파쇄 시켜서 딜 더 준다?
딜은 무슨 딜? 뇌속 풍속 추가 딜의 반도 못합니다.
게다가 최악의 문제점은 다른 속성들은 사용 하고 나서 확률로 계속 걸리는데(독 속성 조차도!)
빙속? 이 등신 같은 놈의 속성은 한번 얼리면 당분간 발동이 안 됨.
속성 렙 6렙이면 뭐 해 한번 얼고 나면 거의 10초 가량 얼지가 않는데?
딜?? 쓸모 없음 차라리 얼려 놓고 패는 것이 더 나을지경 그런데 얼려져 있는 시간? 상당히 짧습니다.
5초도 안 되죠.
이런 개 쓰레기 같은 속성이라니. 다시한번 등신같은 코에이 클래스를 느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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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투 진짜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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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봤습니다. 그란디언님도 제가 8편 얼마나 열심히 연구 했는지 당연 아실거고 이번 새로운 속성 시스템에 적응하려고 노력도 했는데 그래봤자 빙속 쓰느니 다른 속성 쓰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이 제 결론이죠. | 21.12.26 13: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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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마다 모든 무장이 항상 화속/참속에 최적 조합을 보이진 않아요. 저도 무장마다 속성조합 고민하면서 플레이해요. 특히 속성 데미지가 잡병학살엔 최적화되있지만 현재로선 무장전엔 그렇게 좋지 않다는데 제 중간 결론이에요. 플로우에 속성이 붙지 않다보니 적장을 잡는데 속성보조를 제대로 받을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그렇다고 트리거난사로 해결하자니 플로우 콤보보다 월등하게 빠르게 잡는 느낌도 아니었습니다. 무시하고 속성을 붙이고 플레이 하자니 실제로는 저 속성 이펙트가 오히려 기존 콤보를 방해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그래서 주력기가 다운 플로계열인 무장은 빙속 쓰는게 오히려 마음이 더 편하더군요. | 21.12.26 13: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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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그렇게 생각 할 수도 있죠. 하지만 트리거 난사가 훨 낫습니다. 뢰속 풍속으로 트리거 후 리액터나 구르기로 추가 딜 다시 트리거 독속으로 트리거 후 리액터 하며 무한 독 염속으로 계속 터뜨리며 무한 트리거 참속으로 하고 싶은 놀이 ㅇㅇ 플로우? 쓰레기 다 되었죠. 제가 8편을 그란디언님보다 게임을 파보지 않은 사람도 아니고 무엇이 좋고 무엇이 나쁜지는 바로 알 수 밖에 없죠. 특히 다운 플로우에 유니크 들어가 있으면 적이 피해도 마지막 까지 공격 하면 이 등신같은 코에이 클래스의 ai 가 다시 플레이어 쪽으로 오다가 쳐 맞아주거든요. 빙속?? 쓸모 없습니다. | 21.12.26 13: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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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코에이에게 화나는 것은 피했으면 계속 방어를 쳐 하던가 마지막 유니크 플로우는 맞아주러 다시 와주는 ai입니다. 이딴 식으로 할거면 이 ai를 바꾸지 말았던가...정말 버그라면 빨리 수정 하던가 진짜 ㅋㅋ | 21.12.26 13: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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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오다가 맞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진 모르겠지만 그런 상황이 위험한건 저도 아는 사실이고 그걸 방지해주는게 빙속인거에요. 왜 콤보 이야기하는데 오다가 맞는 상황까지 가정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저 속성이펙트 난사는 현재로선 대무장전에서 그냥 플로우 콤보 넣는 것과 비등합니다. 저도 이펙트로만 패면 효율적일까 하고 같이 시도해봤던 사항입니다. 애당초 지금 게임이 무장전과 다인전이 다르게 흘러가고 있어요. | 21.12.26 13: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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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네 그렇게 생각 하시죠. 저도 8 엠파 할만큼 해 봤고 그란님보다 게임 시스템 이해를 못 한다고 생각도 하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위험하다? 전혀 위험하지 않으니 걱정 ㄴㄴ 빙속 쓰느니 차라리 다른 속성을 쓰면 그게 더 안전합니다 ㅎㅎ | 21.12.26 14: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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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나온지 1주일도 안됐는데 서로가 지금 게임 시스템을 이해했다고 확언하는 시기는 아닌 것 같네요. 저도 지금 나름대로 속성 활용도 찾아보기 위해 속성별로 영상 올려보기도 하고 지금 무장마다 속성 장비해서 테스트 해보는 상황인데 단편적인 부분만 보고 판단하기엔 지금 당장 제가 테스트 하는 상황에서도 분명 같은 속성을 장비했음에도 다른 무장과 전혀 다른 상황이 나오고 있어요. 예를 들어 철조 장합의 경우 유니크 전도 트리거만 보고 화속 넣으면 좋겠지 하고 했다가 이펙트만 뻥뻥 터졌지 실제로는 격파수도 제대로 안나오고 부장 저격도 안되니 거점 점령 속도도 제대로 안나와서 게임 꼬인 경우도 있습니다. | 21.12.26 14: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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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서로 생각이 다릅니다. 절 가르치려고 드실 필요는 없어요, 전 패치 전까지는 이 생각을 유지 할 것 같습니다. | 21.12.26 14: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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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아=아즈나블
말투 진짜ㅋㅋㅋ | 21.12.26 16: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