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1 월 22 일 XBOX ONE이 발매되었습니다 - 그것으로, 7 년 만에 처음으로 콘솔 전쟁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이 역사적인 출시일에, XBOX ONE과 PS4 하드웨어 사양의 직접적인 비교를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 콘솔의 8 번째 세대는 주목할 만합니다. PS4와 XBOX ONE은 , 하드웨어 구조는 거의 동일합니다. 각각의 중심에 X86 AMD APU장착으로, 소니와 마이크로 소프트의 콘솔은 기본적으로 PC들(예를들어 비슷한 사양의 노트북PC)을 비교하거나 안드로이드 태블릿들(동일 ARM cpu장착)을 비교 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비교 할 수있습니다.
PS4 대 XBOX ONE : CPU 비교
8 코어 재규어의 CPU를 제공, TSMC에서 제조 된 28 나노 부품, 라데온 7000 시리즈 GPU탑재 - PS4와 XBOX ONE, 마이크로 소프트와 소니 모두 세미 커스텀 AMD APU를 선택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아는 한, PS4와 XBOX ONE의 CPU는 거의 동일, XBOX ONE은 1.75GHz의 클럭, PS4는 1.6GHz의 클럭,
궁극적으로, XBOX ONE은 약간 빠른 CPU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CPU의 속도가 콘솔의 상대적인 게임 성능에 큰 차이를 만들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전체 코어중 두 개의 코어가 다른 작업을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그로인해 CPU 전체코어 중 6개에만 액세스 할 수 있음을 개발자에게 알렸습니다. 현재도 그러한 지 우리는 알 수 없고, PS4 또한 비슷한 제한이 있는지는 우리도 모릅니다. 어느 쪽이든, 그것은 아마도 별 차이를 만들지 못할 것입니다. 그에 반해 상대적인 GPU 성능은 아마 두 콘솔의 가장 큰 차별화 요소가 될 것입니다.
PS4 대 XBOX ONE : GPU 비교
PS4 GPU는 PC로 보자면 HD 7870급 (미드 레인지) 핏 케언이 장착되어있는 반면 XBOX ONE은 라데온 HD 7790의 (엔트리 레벨) 보네르 GPU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PS4는 18 CU가 (1152 쉐이더) , XBOX ONE의 GPU는, 12 CU (768 쉐이더 프로세서)가 장비되어 있습니다. XBOX ONE은 GPU 클럭 속도 (PS4의 800MHz에 비해 853MHz )에서 약간 앞서 있습니다.
즉, PS4의 GPU는 - 페이퍼상 - XBOX ONE보다 50 % 더 강력합니다. XBOX ONE의 약간 높은 GPU 클럭 속도로 차이의 일부를 상쇄 할 수는 있겠지만, 정말 PS4의 50 % 이상 CU 수는 소니 쪽의 무게감 있는 장점입니다. . 또한, 마이크로 소프트는 XBOX ONE의 GPU의 10 %가 Kinect를 위해 예약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클럭 속도와 코어의 개수를 넘어, 두 GPU는 동일합니다 - 그들은 모두 그래픽 코어 GCN아키텍처를 기반으로, OpenGL 4.3, OpenCL을 1.2, 및 Direct3D 11.2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두 콘솔의 또 다른 큰 차이점은 사용 가능한 메모리 대역폭 입니다.
PS4 대 XBOX ONE : RAM 서브 시스템 및 대역폭
우리는 CPU / GPU를 제외하면, XBOX ONE과 PS4의 하드웨어 사양은 RAM이 가장 주목할 만한 차이로서 차별화된다고 봅니다. 두 콘솔은 8GB의 RAM이 장착되어 있지만, PS4 (당신의 최신 그래픽 카드에 장착된 것과 유사한) 5500MHz GDDR5 RAM장착, 그리고 XBOX ONE은 2133MHz DDR3 RAM (당신의 PC의 메인 RAM과 동일하게 사용 ). XBOX ONE은 68.3GB/sec인 반면 PS4의 CPU와 GPU는 시스템 RAM 대역폭은 176GB/sec에 이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 XBOX ONE은 (대역폭 204GB/sec의 총 각 방향 102GB/sec에 대한) 초고속 임베디드 SRAM 32MB가 있습니다. 이 ESRAM이 캐시로 적절히 사용되는 경우, 그것은 메인 시스템 RAM 대역폭의 큰 차이가 개선 될 수 있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대부분 개발자가 ESRAM을 사용하는 시간과 의향이 있을 경우에 좌우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가 쉽게 효율적으로 ESRAM를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고. XBOX 360의 개발자 대부분은 내장 DRAM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차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PS4 대 XBOX ONE : 하드웨어의 성능 차이가 게임에서 어떻게 나타날 것인가?
배틀필드 4의 동일 게임으로 비교하자면 1600 × 900에서 PS4 출력, 하지만 단지 1280 × 720의 X 박스 one 출력으로 - 거의 PS4의 50 % 더 강력함으로 GPU의 차이가 설명됩니다.
해상도 차이와 스케일링에도 불구하고, 같은 조명, 같은 텍스처 (XBOX ONE의 낮은 대역폭을 고려하자면 병목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같은 특수효과(연기가 피어오는는 등)를 동일한 GPU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덕분에, 두 콘솔에서 게임은 매우, 매우 유사합니다 . 당신이 적당한 거리 (3m)에서 게임을 재생하는 경우, 당신은 콘솔의 차이를 느끼는 것이 거의 불가능 할 것입니다.
개발자가 XBOX ONE의 ESRAM을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나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콘솔이 PS4의 강력한 GPU와 경쟁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나는 실질 그래픽 성능에 관해서 PS4는 항상 첨단에서 출력 해상도와 부드러운 프레임 비율에 의한 더 높은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 봅니다. 상업적인 구속에 의해(멀티플랫폼으로 인한 하향평준화를 말하는 듯) 대부분의 크로스 플랫폼 게임은 자신의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두 개의 콘솔이 거의 동일하게 보일 것으로 예상하지만. 너티독 등에 의해 최대한 활용된 PS4 독점 타이틀은 아마도 XBOX ONE에 비해 훨씬 나아보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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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싸우지? 스펙이 이러니 저러니 해도 실재로 ps4가 성능 좋은건 부정할 수 없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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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라치든 안치든 하드웨어가 엑원보단 나은게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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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에서 언제 1.6ghz 아니라고 구라쳤던가? 참고로 정확히는 1.6ghz 베이스에 최대 2.75ghz까지 올라간다고 하더군요. http://i1.ruliweb.daumcdn.net/uf/image/U01/ruliweb/528D87D64346F6001D (출처: 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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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에서 언제 1.6ghz 아니라고 구라쳤던가? 참고로 정확히는 1.6ghz 베이스에 최대 2.75ghz까지 올라간다고 하더군요. http://i1.ruliweb.daumcdn.net/uf/image/U01/ruliweb/528D87D64346F6001D (출처: IGN) | 13.11.25 16: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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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라치든 안치든 하드웨어가 엑원보단 나은게 사실.. | 13.11.25 16: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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