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로 플레이 중인 스톰 유저입니다.
요즘 PS4 벽돌이야기가 나돌고 EA가 제보 모은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가운데
저도 2번 정도 어플리케이션 종료 중에 꺼진것도 켜진 것도 아닌 현상이 있던데 하루 빨리 안정화되었으면 좋겠네요 ㅇㅁㅇ
아직도 이것저것 조사하고 파밍 중입니다만 다른 분들과 의견 나누면서 좀 더 나은 방향을 찾으면 좋겠습니다.
A. 목적 : 원소대미지를 최대한 올려서 보조무기로 쉽게 게임하자.
B. 스톰의 장점.
1. 압도적인 호버링 시간과 그를 통한 적절한 위치 선점.
2. 아이템 루팅마저 피할 수 있는 좋은 회피기
3. 염화구등의 오브젝트를 날리는 형태의 보조무기의 경우 사거리에 따른 대미지 경감이 없는 점.
4. 구성품만 모아도 되는 상대적으로 쉬운 파밍 난이도
5. 궁극기를 포함한 압도적인 잡몹 처리 및 CC 능력
6. 망토 간지 ㅇㅁㅇ
C. 속성에 대한 이해
- 전기속성은 높은 대미지와 긴 쿨타임, 감전효과, 실드(파란색) +50%, 아머(노랑색) -50%
- 얼음속성은 낮은 대미지와 짦은 쿨타임, 동결CC 효과, 실드 +25%, 아머 -25%
- 불속성은 보통 대미지와 보통 쿨타임, 화상효과의 도트 대미지, 실드 -25%, 아머 +25%
D. 기본 산식의 이해
1. 보조무기 기본 대미지 * (1+ (원소피해량 요소% 합계))
- 불, 얼음, 전기등 특정 속성 대미지 증가(%) 옵션은 확인중입니다. : 구성품의 불 5% 증댐의 경우 2.5%만 적용되어
위의 괄호 요소엔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사료 됩니다.
- 폭발(광역) % 또한 위의 괄호에 포함됩니다.
- 맹독 디버프 효과로 인한 증댐, 약점 적중시의 치명타 증가 옵션은 원소 대미지에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보조무기 기본 쿨타임 / (1+(속도, 충전률등의 요소% 합계)
- 기본 쿨타임이 낮을 수록 효율(실제 감소한 시간 대비 기본 시간)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E. 구성품 및 MW효과로 보는 딜링 매커니즘 이해
- 위 표와 같이 상대적으로 버스터씰(L1) 스킬이 포커스 씰(R1)보다 피해증가 옵션이 30% 높습니다.
따라서 주력 딜링으로 사용할 스킬은 버스터씰을 사용하시는 것이 상대적으로 유리합니다.
- 증댐 조건상 포커스-버스터- 포커스-버스터(반복)을 하셔야 최대한의 효율을 낼수 있습니다.
- 원소의 분노(엘리트 적에게 사격 적중시 원소 대미지 5%증댐, 최대 20스택)의 스택 유지까지 고려하시면 생각외로 손이 바쁩니다.
- 유지시간이 5초이기 때문에 자신의 속도 세팅을 감안하셔서 가능하면 5초 이내로 세팅 또는 충전형 스킬을 병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F. 스킬 선택시 고려 사항 : 보조 무기의 효율 및 기본 스펙에 따른 예상 대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보통의 경우, 폭파 구성품의 증댐효과를 가져올수 있는 버스터 : 아이스 스톰 / 포커스 : 버닝오브를 많이 사용하십니다.
: 강력한 범위 동결로 인한 안정성, MW효과까지 받는 염화구는 프리딜하기 좋은 조합입니다만 실드파괴가 힘든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고려해볼만한 보조 무기
- 연쇄 정지전류(번개 폭발) : 최대 3 객체까지 전도되며 포커스 씰중에서 가장 높은 실드대미지를 순간적으로 줄수 있습니다.
- 혼돈의 서리(서리 파편) : MW 효과로 버스트씰 대미지를 125% 추가로 끌어올릴수 있으며, 겨월의 후원 효과는 꼭 얼리지 않더라도 적중하면 발동하여
대미지 증가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단 자체 대미지가 낮은편이라 버스트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집니다.
- 두개의 성운(화염귀) : 생각보다 준수한 누적대미지로 방향을 맞춰 사용하면 알아서 추적하며 대미지를 줍니다.
높은 상태이상값으로 화상상태를 손쉽게 겁니다.
단일 타겟에게는 약하나 2인 이상의 경우 계속 왔다갔다하며 대미지를 주게 됩니다.
타이탄의 경우 약점이 열리지 않을 경우, 맴돌기만 할뿐 대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 얼음폭풍의 부활(얼음 폭발) : 기본 대미지가 상대적으로 낮게 책정되어 있습니다만 얼음 한덩이의 대미지이며, 총 5개를 투척합니다.
근, 중거리에서 모두 명중시 가장 높은 대미지를 뽑을 수 있고 적 처치시 75% 실드를 재생으로 생존력도 준수합니다.
동결시 정상적으로 콤보가 발동되며, 실드파괴, 거대보스 딜링에 매우 유리합니다.
단, M자로 퍼지는 미묘한 타격판정과 폭파대미지를 적용받지 못합니다.
- 맹독화염(화염폭발) : 충전형 + 폭발(광역) + 짦은 쿨타임으로 매우 준수한 성능에 불속성으로 누적딜링, 실드, 아머 유형의 유틸성이 매우 좋습니다.
MW 효과 맹독은 원소대미지는 증가시키지 못하지만 파티원의 딜링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rev.1 F.2 보조 기술명 영문명->한글명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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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거리 염화구 투척때문에 쓴겁니다만 오해가 생기나보네요 ㅇㅁㅇ 무기군은 유효사거리가 다 정해져 있고 다른 자벨린 스킬들은 굳이 그렇게 공들여서 멀리 던질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만 ㅇㅁㅇ | 19.03.06 16: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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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런가요.자동 유도 기능도 있기 때문에 약점을 잘 맞출 수 없다는게 흠이지만 확실히 염화구는 공들여서 던지면 끝까지 날아간다는게 장점이긴 하죠ㅎㅎ | 19.03.06 16: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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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톰은 광역딜은 엄청난데 단일딜은...애매모호해서 총으로 해결해야 할것 같아요.,.나중가면 원소스킬은 쉴드 부수고 상태이상 거는 용도로 사용할듯 | 19.03.06 16: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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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씰 쪽 얼음속성의 고질적인 문제가 낮은 대미지에 실드25% 증댐받아도 실드를 잘 못까더라구요 맨 아래 표를 참조하시면 빙하창(Glacial Spear/Black Ice)가 단일타겟임에도 불구하고 분당대미지가 다른 MW보조무기에 비해서 매우 낮습니다. | 19.03.06 16: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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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같은 경우는 그마2부터는 아군 위로 쫓아다니면서 연쇄 정지전류로 실드 벗겨드리고 맹독화염으로 독걸면서 같이 딜하고 있어요 | 19.03.06 17: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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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쇄정지전류는 그럼 속도나 충전붙어있는게 좋겠네요 맹독은 딜위주고 | 19.03.06 18: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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