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서스 사용하는 중화기 기관포가 있습니다. 중기관총이죠.
이하 편의상 엠지로 적겠습니다.
자 패치로 수정 되었으므로 여기 아래쪽 기관포 설명은 없는걸로 봐주세요.
기관포의 데미지 공식이 일반 총과 동일해졌습니다.
대신 디베스테이터 저격만의 데미지 공식을 하나 적습니다.
이하 편의상 데베라고 합니다.
데베는 총탄딜과 폭발딜이 따로 박히지만
데미지 공식은 동일합니다
체력을 때릴때는 2만 데미지가 나오면.
쉴드를 때리면 1만 데미지
아머타입을 치면 3만데미지가 뜹니다.
이하 관련 문단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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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탄을 읽어보셨으면 아실텐데.
일반적인 총기들은 적이 가지는 쉴드에 75프로만 달고
아머속성으로 된 적에게도 75프로만 달죠.
그러나 이 엠지는 다릅니다.
쉴드에 50프로까지 딜이 줄어듭니다.
대신 아머를 가진 적은 데미지가 줄긴 커녕
150%가 박힙니다 = 1.5배
예 )
딱총과 엠지가 있는데 데미지가 600이라고 합시다.
쉴드 - 딱총 450뎀 / 엠지 300뎀
아머 - 딱총 450뎀 / 엠지 900뎀
아머 약점공격 - 딱총 675뎀 / 엠지 1350뎀
터렛을 때려보거나 화염방사기 같은 적을 처리할때 한눈에 효과가 빡 드러납니다.
위 데미지 편차를 보시는바와 같이 기존 무기는 쉴드 아머 데미지 차이가 비교적 적지만 엠지로는 쉴드 ~ 아머로 최대딜이 뜰때 4.5배나 차이가 나므로 편차가 가관임.
2번째.
버그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엠지를 써서 터렛의 약점을 때리면 몸통때릴때와 딜이 동일합니다.
원래 1.5 추뎀인 기존딜에서 다시 터렛의 약점피해인 1.8~2배만큼 추뎀으로 떠야하지만? ... 안그러네요. 일반총으론 먹히는 약점이 무용지물
버그일 가능성도 꽤 되는거 같네요 아마도요.
다만 불 뿌리는 방패병의 경우엔 약점에 1.5배 피해증가가 제대로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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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아래는 1탄에 올렸던건데 그냥 허전해서 복붙을.... ㅋㅋ
1.
전기데미지는 쉴드에 150프로 효과를 낸다
예 = 기본딜량, 체력바에 500뎀으로 뜰때 쉴드에 750뎀.
아머에는 50프로로 데미지가 줄어듭니다.
부식-산성데미지는 쉴드에 50프효과로 줄어들고
아머에 150프로 효과를 낸다.
화염 데미지는 아머에 125프로의 효과를 낸다.
쉴드에 75프로 피해입니다.
얼음피해는 쉴드를 대상으로 125프로가 들어갑니다.
아머를 대상으로는 75프로만 들어갑니다.
(추가)
콜로서스 유탄 무기
쉴드에 50프로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2.
산성 상태이상을 걸면 25프로의 무기데미지만큼이 증가.
평소 560 => 산성걸고서 700
(인터셉터 지원의 표창으로 꽂는 디버프 타겟도 25프로 증뎀이다. <= 발매 패치 후 바껴서 32.8프로~33.8프로 증뎀으로 보임) 타겟 비콘 이든가?
3.
적들의 쉴드는 총기데미지와 화염데미지의 75%만 들어가게한다.(역배율로 1.33배=33프로 저항증가)
산성데미지는 50%만 들어가게 한다.(역배율로 2배)
2000의 데미지를 주는 총기, 불스킬이 있다고 하면 쉴드에 쳐보면 대략 1500쯤이 들어간다.
그리고 적의 쉴드는 약점(헤드샷등)을 방어해서 추가데미지(보통1.5배)가 안들어간다.
예 = 쉴드있는 적의 헤드를 조준하고 쐈을때 약점이든 아니든 동일한 1000데미지가 나옴. 체력에 박히면 1333데미지 체력에서 헤드가 들어가면 2000데미지이다.
* 다만 쉴드가 존재해서 약점피해가 안들어가도 약점 판정은 된다. 그래서 특수옵션으로 약점을 사격할시 ~~~가 발동됨, 이런건 쉴드가 채워진 적을 상대로도 발동가능하다.
4.
노란색 체력으로 된 아머타입 적들도 무기데미지가 25프로 감소되어 75프로만큼만 데미지가 들어감. (1.33배 피해감소)
5.
총기-희귀등급에 붙어있는 고유옵션 중
속성을 발산하도록 설계된 총은 프라이머 효과를 볼수 있다. (총기가 아닌 장비템들에서는; 애초 프라이머인것을 제외, 추가옵션에서 속성 피해를 입힌다고 떠있는 것은 안되는것도 꽤 있는걸로 보임)
랄너의블레이즈(레이너인줄ㅋ 말장난인가..) 불붙이는 소총.
저격소총에서 얼리기 붙은것.
전기 지지는 총?(>이건 미확인) 등등
그래서 레인저나 콜로서스가 프라이머 스킬을 필수로 착용하지 않아도 어느정도 콤보를 때려 넣을수 있다. 그래서 상태이상 발리는 무기 하나쯤 껴도 좀 쏠쏠하게 도움이 됨.
쓸 스킬이 있다고 해도 스킬 쿨이 안빠른 경우면 연계 수단을 늘리므로 도움이 될때가 있다.
조금더 잡담을 적자면 블레이즈 불태우는 소총은 큰데미지를 기대하기란 어렵지만 적이 간단하게 불타므로 쉴드가 금방 회복되는 상황을 일정시간 동안 막을 수 있어 효과적이다.
빙결이 걸리는 저격소총의 경우 빙결 상태를 주기가 엄청 제한된 콜로서스가 사용하기에 괜찮다고 여김, 레인저도 빙결 수류탄이 효과적이지 못하다고 생각될때 사용해 볼 수 있다. 인터셉터는 플레이타입이 특수하므로 취향에 맡긴다.
6.
얼리기 상태이상으로 계속 얼어있으면 콤보를 재차 발동시킬때는 판정이 안먹힌다.
예= 얼림(상태이상-프라이머발동) > 마무리(데토)스킬로 콤보 발동시킴 > 그런데 계속 얼어있음 >
다시 상태이상 스킬로 얼림 > 마무리 스킬 씀 > 콤보 안됨.
중간에 얼은게 한번 풀리면 그때 다시 얼리면서 콤보를 넣을수 있다.
* 단 모든 얼음(또는 불)스킬을 테스트한건 아니기에 일부만 그렇고 나머지 일부는 상태이상이 안풀린채 콤보 재시도가 가능할지도 모름..
7.
다수의 총기나 스킬들은 약점에 피해를 줄경우 1.5배가 들어간다.
단 저격소총 그리고 중권총 중에서는 약점딜이 더 잘나오고 함.
=저번에 잠깐 암산했다가 까먹어서 확실치는 않지만 원래 다른총의 피해 배율 1.5배에서 다시 1.25배율이 추가로 더해져서 1.87인가로 뜨던 기억이 있습니다
.
+ 단 몹마다 헤드샷 피해가 다르다
터렛은 1.5~1.6 , 1.87, 2배.
(= 터렛중 일부는 유탄이나 기관포같은 콜로서스 무기로 때릴때 피해량 추가가 0프로인경우가 있음. 약점이 기존피해와 같은데 왜 이런지? 모르겠군요.)
완전 쫄몹은 헤드가 1.75배 데미지가 들어간다
쫄몹중에 엘리트는 1.6이던가 정도
저격수 헤드는 1.5
헌터던가? 공중에 뜨는 몸빵 쌘넘 1.1 정도?
기억으로 대강 그럼 정확도는 일부 떨어질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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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1탄과 2탄의 차이점이 많이 보이진 않네용~? 호잇? | 19.02.20 16: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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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니바퀴는 무기에 적용, 사람 모양은 자벨린에 적용이라고 합니다. | 19.02.21 14: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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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모양인데 중권총 피해량 옵션이 있더라구요. | 19.02.21 14:5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