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배틀에서 초반 전선 형성이 중요하니 본진 나중에 칠해도 된다고 후반 본진칠해서 역전 노릴 수 있다고 하시는 분들 많으시던데 네명 다 그렇게 생각하면 무조건 집니다.....
우선순위를 전선에 두는건 나중에 상황보고 하셔도 됩니다.
게임 내 중간중간 와이프아웃이든 뭐든 해서 전황이 바뀌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선 중요하고 맞는 말인데
4명 다 전선밀고 있으면 그냥 그 판 말아먹는겁니다....
영역배틀에서 전선을 민다는 행위 자체가 색칠할 공간을 확보한다는 행위로 귀결된다는 점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전선을 우선순위로 둘 때 잘못되는 쉬운 예로
1, 전부 전선먹고 본진칠 나중에 하려다 결국 아무도 안하고 전선은 밀었는데 영역칠 밀려서 지는 경우
2, 전선만 밀어대다가 적 하나 본진쪽으로 빠져나간거 아무도 확인안하고 적진에만 색칠하려고 용쓰다 본진영역 다털려먹고 지는 경우
이겼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진 경우 많이 보셨을겁니다. 허무하죠...
승리하는데 정말 중요한건
'무기의 용도에 맞는 포지션을 우선하라' 와
'맵 체크를 자주 하며 전체적인 상황에 따라 움직여라' 입니다.
나쁜 예로
1, 전진 스나랍시고 스나이퍼가 전선 앞쪽에서 놀고있거나
2, 파워 위주인 롤러가 후방에서 본진 꼼꼼히 색만 칠하거나
3, 본진 털리는 중인데 모든 팀원들 적진 앞에서만 놀고 있거나
4, 시간 30초 남았는데 아직도 중앙에서 무빙만 치고 견제하거나
등등...
무기마다 스페셜스킬이 다르고 이로 인해 같은 무기라도 적절한 방향성을 먼저 생각하고 맵체킹을 통해 우선순위를 가지고 움직이는게 최고의 플레이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영역배틀에서 자주 지는 분들은 연어런을 자주 해보셨으면 합니다.
연어런은 무기에 맞는 역할과 맵체크가 안되면 실패하기 십상이라 전술적인 측면을 이해하고 습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결론은 연어런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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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합니다. 특히 맵에 따라 백도어가 티 안나는 맵들은 상대가 10킬 이상 한다해도 결국 칠 꼼꼼히 잘한 팀이 이기더라고요. 그런데 더 중요한건 나 하나 잘한다고 (칠 킬 전체 1등해도) 이기는 게 아니다 보니... 전 그냥 영역배틀은 승리 연연안하고 연습장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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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신대로 에임 좋으면 킬잘한다 소린 듣겠지만 결국 지면 색칠 잘한다 소리는 못듣겠죠ㅋㅋㅋ 말하신 역전의 경우가 대부분 30초 이하로 남기고 발생하면 본진을 나중에 칠하게 만들어놔도 다시 재역전하는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상대팀 1,2위가 10킬 이상씩을 하고 전선 다 밀어도 결국 이기는건 색칠 많이 한 팀이니까요. | 22.09.18 11: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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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합니다. 특히 맵에 따라 백도어가 티 안나는 맵들은 상대가 10킬 이상 한다해도 결국 칠 꼼꼼히 잘한 팀이 이기더라고요. 그런데 더 중요한건 나 하나 잘한다고 (칠 킬 전체 1등해도) 이기는 게 아니다 보니... 전 그냥 영역배틀은 승리 연연안하고 연습장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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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장이라는 말에 공감합니다. 결국 연어런이든 영역배틀이든 히어로모드든 전부 랭킹전을 위한 전략전술과 무기숙련도를 위한 연습장이죠. 정말 잘 만든 게임입니다. | 22.09.18 11: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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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 전까지는 본진으로 밀리지만 않게 유지하면서 본진 꼼꼼하게 칠하고 시간됐다 싶으면 적 한두명 아웃되는 시점에서 과감하게 들어가는 전략이 필요한데...그냥 킬수만 올리려고 전선 앞으로 슈퍼점프만 하는 분들이 아직도 많아보이네요. | 22.09.18 14: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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