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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아오누마, 왕눈은 연기시점때 이미 게임이 완성되었었다.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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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6.23.***.***

BEST
느슨해진 게임계의 귀감이 되어주는군 버그만 1년 동안 잡았다는 이야기 아닌가
23.05.22 07:36

(IP보기클릭)106.101.***.***

BEST
일단 던져놓고 나중에 패치해가는 게임들이랑 다르네
23.05.22 07:35

(IP보기클릭)182.228.***.***

BEST
1년동안 지들끼리만 재미난걸 즐기고 있었다고?
23.05.22 07:37

(IP보기클릭)14.33.***.***

BEST
개발자들이 야숨엔진 놓고 뻘짓거리 얼마나 가능한지 시험하다 나온거 같은 게임... 진짜 하다보면 이건 하나의 문제도 오만가지 방법으로 클리어 해도 되는 게임이라는게 느껴짐. 결국 내가 하는게 정답인거.
23.05.22 07:40

(IP보기클릭)118.235.***.***

BEST
20번 깼다더니 일년동안 했나보군요
23.05.22 07:38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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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던져놓고 나중에 패치해가는 게임들이랑 다르네
23.05.22 07:35

(IP보기클릭)59.19.***.***

리플리
닌텐도 자기들은 ‘상품’을 만든다고 했는데 요즘은 많은 게임들이 만듬새 완성도가 떨어지는것 같네요 | 23.05.22 08:04 | | |

(IP보기클릭)6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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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슨해진 게임계의 귀감이 되어주는군 버그만 1년 동안 잡았다는 이야기 아닌가
23.05.22 07:36

(IP보기클릭)18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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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동안 지들끼리만 재미난걸 즐기고 있었다고?
23.05.22 07:37

(IP보기클릭)119.56.***.***

Unigyu
최종 플레이하다 출시일 도끼자루 썪는줄 모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5.22 22:58 | | |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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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번 깼다더니 일년동안 했나보군요
23.05.22 07:38

(IP보기클릭)211.234.***.***

게임살이

ㅡㅡㅡㅡㅡㅡ 진짜 할말 많아보이긴 했음 제작자가 플레이 방식까지 알려주는건 간만에 봄 20번 정도면 잘 참은거 | 23.05.22 09:12 | | |

(IP보기클릭)39.7.***.***

루리웹-6308473106
아오누마에이지는 목수가문에서 태어나 일본식 태엽장난감인 카라쿠리로 석사를 받은 찐 조립 고인물임 ㅎ | 23.05.22 10:04 |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3047112157
예술가 출신이 게임을 만들다니 대단하군뇨 | 23.05.22 10:24 | | |

(IP보기클릭)39.7.***.***

곰성애자
닌텐도 디렉터는 대부분 예술대학 출신이더라구요. | 23.05.22 10:40 | | |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3047112157
본사가 교토라서 가까워서 그른가 | 23.05.22 13:34 | | |

(IP보기클릭)222.110.***.***

루리웹-3047112157
카라쿠리로 석사ㅋㅋㅋ. 왕눈의 크래프트적 성격이 납득이 가는 군요ㅋ | 23.05.22 16:29 | | |

(IP보기클릭)39.7.***.***

붓상
생각 자체를 입체로 하는 사람인듯 시오의 극찬받는 3d 던전 기믹들 다 아오누마에이지가 만듦 | 23.05.22 16:32 | | |

(IP보기클릭)14.33.***.***

BEST
개발자들이 야숨엔진 놓고 뻘짓거리 얼마나 가능한지 시험하다 나온거 같은 게임... 진짜 하다보면 이건 하나의 문제도 오만가지 방법으로 클리어 해도 되는 게임이라는게 느껴짐. 결국 내가 하는게 정답인거.
23.05.22 07:40

(IP보기클릭)223.62.***.***

물리학 작동은 중요하지
23.05.22 07:41

(IP보기클릭)121.143.***.***

아 이제 이해가되네 일년간 20차례깬거였군 옆길로새면서
23.05.22 07:42

(IP보기클릭)118.235.***.***

요즘 최적화? 먹는건가요 이 ㅈㄹ하면서 유기하는 요즘 게임회사하고는 다르네요 역시
23.05.22 07:45

(IP보기클릭)118.218.***.***

루리웹-4190978970
근데 왜 30프레임도 유지못함? | 23.05.22 12:32 | | |

(IP보기클릭)221.150.***.***

루리웹-3917848517
믿거루 | 23.05.22 12:57 | | |

(IP보기클릭)121.181.***.***

연기 전에 게임이 완성된 게임과 연기 전에 컨텐츠가 이미 유기된 걸 알고 있던 게임... 격차가 어마어마한듯
23.05.22 07:47

(IP보기클릭)36.38.***.***

울트라핸드,리버레코 이 두놈때문에 수만가지 경우의 수가 생기니 1년걸릴만한듯
23.05.22 07:48

(IP보기클릭)39.7.***.***

asdfzxcqwe
리버레코는 뭔가 제약이 상당한 퍼즐요소 같았는데 딱히 그렇지도않나보네요 ㅋㅋ ㅜ | 23.05.22 08:11 | | |

(IP보기클릭)106.101.***.***

DD용
그게..리버레코 걸고 내가 행동을 할수가 있기때문이에요!! | 23.05.22 08:15 | | |

(IP보기클릭)39.7.***.***

Appcaster
전 페르시아 왕자 시간의 모래 비슷한 걸로 생각했는데 제가 생각이 짧았네용 ㅋㅋ | 23.05.22 08:20 | | |

(IP보기클릭)112.148.***.***

DD용
리버레코는 생각의 전환이 되는 순간부터 장난 아니게 됨 ㅎㅎ | 23.05.22 08:28 | | |

(IP보기클릭)39.7.***.***

DD용
타겟이 되는 물체의 시간만 거꾸로 가는데 이게 물리벚칙을 무시해서 무수한 변수를 만들어냄 | 23.05.22 08:58 | | |

(IP보기클릭)147.192.***.***

DD용
내가 본 것 중에 물리적으로 정말 말이 되면서 응용력이 미쳤던 게 이거 https://twitter.com/zelda_game8/status/1659511740248510467?s=20 창을 던지면 회전하면서 날아가는데 거기다가 나무판을 붙이고 올라탄 뒤 되감으면 슈퍼점프가 됨 회전하는 축으로부터 멀어질수록 속도가 빨라진다는 뻔한 물리학을 적용한 예 | 23.05.22 09:26 | | |

(IP보기클릭)210.0.***.***

(/-_-)/
와 저의 능지에 눈물 ㅜㅜ | 23.05.22 11:13 | | |

(IP보기클릭)218.154.***.***

(/-_-)/
이게 머야..ㅎㄷㄷㄷㄷㄷㄷ 게임 진짜 편해지겠네....;;;;;;;; | 23.05.22 11:34 | | |

(IP보기클릭)39.7.***.***

(/-_-)/
와… 이런저런 창의력 본 것 중에 최고같습니다. | 23.05.22 12:28 | | |

(IP보기클릭)210.103.***.***

(/-_-)/
https://twitter.com/yukino_san_14/status/1660238631616012291?s=20 그 트윗글 아래에 있는 글인데 진짜 몬스터들 너무 불쌍 ㅠ.ㅠ | 23.05.22 12:41 | | |

(IP보기클릭)27.112.***.***

QT사쿠야
와 창의력 대장이네. 몹을 우리에 가두고 튀겨버리네. ㅋㅋㅋ | 23.05.22 13:25 | | |

(IP보기클릭)210.113.***.***

(/-_-)/
내 머리에 위로를.. ㅜㅜ 설명 보면서 영상 봤는데도 왜 저렇게 날아가는지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3.05.22 13:44 | | |

(IP보기클릭)118.35.***.***

(/-_-)/
오우... 시바루!!!!! | 23.05.23 00:25 | | |

(IP보기클릭)106.101.***.***

그래서 그런가 글리치가 어마어마한 자유도에 비해 별로 없음..
23.05.22 08:01

(IP보기클릭)39.7.***.***

우와 vip만 1년 얼엑 이래도 되는건가여. 그래도 웃긴건 그와중 유튭 글리치 찾아넨 겜방송유저들도 대단해.
23.05.22 08:10

(IP보기클릭)223.38.***.***

1년 동안 방망이 깎으셨네 덕분에 재미나게 하고 있음 ㅎㅎ
23.05.22 08:11

(IP보기클릭)39.7.***.***

근데 닌텐도가 약간 그런 편이기도 함 조금 예전 얘기긴 하지만 미야모토 시게루 인터뷰에서 제작기간 : QA기간을 1:2로 잡았었음
23.05.22 08:14

(IP보기클릭)39.7.***.***

루리웹-3047112157
물론 당시는 9개월을 예로 든거라 몇년짜리 개발이면 훨씬 비율이 줄겠지만 | 23.05.22 08:32 | | |

(IP보기클릭)222.98.***.***

젤다 처럼 게임에 적용 한다는게 진짜 어려운데…문과도 암
23.05.22 08:14

(IP보기클릭)223.39.***.***

20번의 딴길 새기(디버그)
23.05.22 08:25

(IP보기클릭)39.7.***.***

지금 생각하면 스소 이후 게임 망가지는 버그는 닌텐도에서 못 본거 같기도 ?
23.05.22 08:28

(IP보기클릭)211.192.***.***

시스프리 메이커
스소는 간만에 난산이었던 겜이라… 정말 억지로 미완성인 겜을 발매한 편에 속한다 생각해요 | 23.05.22 08:37 | | |

(IP보기클릭)118.235.***.***

시스프리 메이커
스소는 젤다 25주년 기념에 맞춰야된다는 부담감 + 모션플러스 적용이라는 이중고가 겹쳐져서 게임이 산으로 감 그럼에도 어지간한 범작 수준의 게임이 나옴 | 23.05.22 09:08 | | |

(IP보기클릭)39.7.***.***

희동구86
범작이라니 90점이면 수작이상임. | 23.05.22 09:40 | | |

(IP보기클릭)39.7.***.***

희동구86
(젤다치고는) 범작 | 23.05.22 10:06 | | |

(IP보기클릭)223.39.***.***

이번편은 보스전 기믹도 기존 젤다 시리즈 처럼 맛깔나더라.
23.05.22 08:38

(IP보기클릭)118.235.***.***

오오... 차기작 젤다에대한 방향성과 개발이 어느 정도 진행됐겠네요
23.05.22 08:48

(IP보기클릭)223.38.***.***

거친 물리학이 제대로 작동 되는지? ➔ 딴짓이 잘 되는지? 뭘 얼마나 딴짓을 1년 내내 한걸까요. 대단하고 이런점은 배울만 하네요.
23.05.22 08:57

(IP보기클릭)112.148.***.***

유튭 보면 진짜 별별짓을 다하는데 그걸 다 허용한다는게 진짜.. ㅎㄷㄷ
23.05.22 09:02

(IP보기클릭)106.245.***.***

연기 했었구낭...
23.05.22 09:19

(IP보기클릭)153.208.***.***

버그투성이 게임 새키들아. 좀 보고 배워라.
23.05.22 09:29

(IP보기클릭)106.101.***.***

이제 편의성 패치만 해주면 더 완벽해지겠다
23.05.22 09:31

(IP보기클릭)39.7.***.***

현자 조작하는게 너무 불편한데 버튼식으로 바꿔줘
23.05.22 09:44

(IP보기클릭)14.44.***.***

그러ㅁ 이 1년 동안 디버그만 했을까?ㅋㅋㅋ 다음 작품 구상도 동시 진행 했겠지. 하다보면 아이디어가 샘솟았을테니.ㅋㅋㅋ
23.05.22 09:52

(IP보기클릭)118.235.***.***

별의 별 이상한 짓은 다 하는데 버그 한번 걸린적 없는게 이것 때문이였네
23.05.22 09:57

(IP보기클릭)59.12.***.***

젤다 제작에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는지 알 수 있는 내용이네요. QA만 1년을 하면서 디버깅과 최적화 위주로 작업을 했다는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게임 업계 종사자는 아니지만 제품 설계 직군으로써 제품의 테스트, 안정성 등 다양한 이슈를 잡아내면서 정해진 시간안에 프로젝트 마감일을 맞추는게 참 힘든데 젤다에 담긴 닌텐도의 철학을 보고 감탄하게되네요.
23.05.22 09:59

(IP보기클릭)211.234.***.***

철저하게 완성된 게임을 내놓는다. 아오누마의 이런 점은 개적화에 말도 안되는 버그 투성이로 발매 후 패치하려 드는 요즘 모든 게임사들이 본받아야 한다.
23.05.22 10:00

(IP보기클릭)211.234.***.***

아몰랑 한 70시간 했는데 메인스토리나 사당 하나도 안밀고 어제부터 서브퀘 시작했당ㅋㅋ
23.05.22 10:04

(IP보기클릭)118.235.***.***

버그가 없는이유 : 1년동안 버그 잡았으니까 ㄷㄷ
23.05.22 10:32

(IP보기클릭)211.234.***.***

진짜 몇십시간하는동안 버그를못봤네
23.05.22 10:34

(IP보기클릭)106.101.***.***

이건 진짜 긍정적인 의미로 장인정신이네.. 테스트에만 꼬박 1년..
23.05.22 10:45

(IP보기클릭)27.112.***.***

싸펑 생각나네. ㅅㅂ.
23.05.22 10:51

(IP보기클릭)121.159.***.***

어떤 회사는 미완성 출시 후에 패치로 덕지덕지 버그 고쳐 가는데. 닌텐도는 완성해 놓고 1년 동안 검수 중이었네. 제발 다른 회사들 닌텐도의 게임 철학부터 제대로 배워라. 미완성 출시로 사기 칠 생각하지 말고!
23.05.22 11:04

(IP보기클릭)211.198.***.***

이건뭐.. 수십년 동안 게임이라는걸 징그러울정도로 해왔는데.. 왕눈은 미친거같아요.. 야숨도 이게 말이되나 싶었지만.. 왕눈은.. 게이머라면 정말 아까운작품이니 한번쯤은 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쟝르고 취향이고 뭐고 이런레벨도 아닌거같음.. 하늘에 뭔 데스스타 같은게 떠있어서 로켓 다 줏어다가 우째저째 날라가보니 이게 되네.. -ㅂ-;; 미친... 다음에는 지도에도 안나오는 이상한 하늘섬하나가 있어서 노리고 있음.. 수단방법 안가리고 장비꾸려서 가볼생각..
23.05.22 11:04

(IP보기클릭)221.144.***.***

결국 야숨보다 위에 서는 게임을 진짜로 만들어낸ㅋㅋ
23.05.22 11:09

(IP보기클릭)121.162.***.***

올해도 고티 드십시오 자격 충분하십니다
23.05.22 11:13

(IP보기클릭)125.138.***.***

인방보면 상호작용 코딩만 수만은 될것같은데 대단하네요
23.05.22 11:16

(IP보기클릭)112.220.***.***

그러면 DLC는 좀 더 빨리 만들어주는거지?
23.05.22 11:22

(IP보기클릭)118.235.***.***

QA 1년 잡고 거의 다 완성된 게임을 일부러 연기하다니 마인드도 대단하고 프로젝트 관리도 대단하네 보통 연기하면 그때까지 구색도 제대로 안 갖추어진 상태라 수습이라도 한다고 헥헥대기 십상이더만
23.05.22 11:37

(IP보기클릭)27.1.***.***

이거 회사도 참 대단한게 실제로 젤다 연기 발표했을 때 닌텐도 주가 떨어졌는데 보통 주주 눈치보는 경영진 있는 회사는 이런 결정 내리기 쉽지가 않음
23.05.22 11:51

(IP보기클릭)106.101.***.***

이건 좀 대단하다. 1년을 거의 qa만 투자한다는 건 쉬운 건 아닌데. 퍼스트니까 눈 딱 감고 질러볼 수 있을 부분인 거 같음. 다른데였다면 내기 바쁘니까. 여유들이 없으니 매번 그러는 거 같고. 별로 좋아하진 않는다만 이 정도로 정성을 들이는 건 당연한 거란 걸 다른데도 좀 배웠으면 한다. 처음부터 그렇게 기간 잡아놓고 가도 모자랄판에 매번 qa를 똥으로 해놓고 나와야 고치고 앉았으니
23.05.22 12:00

(IP보기클릭)124.50.***.***

QA로만 1년 보냈다는게 진짜 대단하네요 근데 이것도 결국 닌텐도 스스로 자존심이라 생각하고 사활을 거는 젤다라서 가능한 거기도 할테고.. 아무리 닌텐도라도 다른 타이틀 이었다면 이 정도로 시간 내주는게 쉽지 않았을듯 이번 왕눈 플레이하면서 방대한 스케일에 온갖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는데도 어쩜 이렇게 최적화가 잘됐지 하는 생각이 많았는데 역시 다 이유가 있었던거였네요 ㄷㄷ
23.05.22 12:24

(IP보기클릭)112.161.***.***

진짜 오픈월드가 어쩜 이렇게 꽉 차 있는거지..
23.05.22 12:33

(IP보기클릭)118.235.***.***

일부 링크들이 재앙링크가 될것이라는 것도 인지했었단ㄴ거군요
23.05.22 12:54

(IP보기클릭)97.108.***.***

닌텐도는 아예 QA 전담 자회사까지 있으니깐요
23.05.22 13:37

(IP보기클릭)14.38.***.***

이게 젤다팀이 대단한거지 포켓몬 생각하면 닌텐도QA팀 전체가 잘돌아가는건 또 아닌듯..
23.05.22 13:55

(IP보기클릭)39.7.***.***

심상석생
포켓몬은 닌텐도 자회사가 아니라서 닌텐도 QA팀 안 돌릴걸요? | 23.05.22 14:23 | | |

(IP보기클릭)58.234.***.***

템복사버그는 알면서 못고친건가?
23.05.22 15:53

(IP보기클릭)115.138.***.***

와! 대단하긴 하다ㅎ
23.05.22 17:39

(IP보기클릭)211.250.***.***


역시 젤다 왕눈의 물리학, 물리엔진들이 진짜 최고인 이유가 다 있었어 ㄷㄷ
23.05.22 19:09

(IP보기클릭)125.184.***.***

템복사 이런거 전작때도 안고친거 보면 일부러 그러는건가 싶기도 하고...
23.05.23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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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3483 NS소프트 nokcha 25 14615 2024.06.11
2313479 NS소프트 nokcha 24 14687 2024.06.11
2313476 NS소프트 nokcha 10 8176 2024.06.11
2313474 NS소프트 nokcha 15 8197 2024.06.11
2313469 NS소프트 nokcha 14 7029 2024.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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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3431 NS소프트 nokcha 14 7476 2024.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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