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c57c\uad6c","rank":6},{"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b9bc\ubc84\uc2a4","rank":0},{"keyword":"\uac74\ub2f4","rank":-3},{"keyword":"\ub9d0\ub538","rank":5},{"keyword":"\ub9c8\ube44m","rank":-2},{"keyword":"\ub864","rank":1},{"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3},{"keyword":"\uba85\uc870","rank":-3},{"keyword":"\uc778\ubc29","rank":6},{"keyword":"\ub2c8\ucf00","rank":1},{"keyword":"\ub9c8\ube44M","rank":6},{"keyword":"\ub358\ud30c","rank":0},{"keyword":"\ubc31\uc885\uc6d0","rank":-3},{"keyword":"@","rank":0},{"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b9c8\ube44","rank":"new"},{"keyword":"\uc288\ub85c\ub300","rank":-4},{"keyword":"\ub9b4\ub808\uc774\ub304\uc2a4","rank":"new"},{"keyword":"\uc6d0\ud53c\uc2a4","rank":"new"}]
(IP보기클릭)114.204.***.***
사쿠라이는 트위터를 통해 드래곤볼의 '손오공'이나 마블 코믹스의 '아이언맨' 비디오 게임 출신이 아닌 캐릭터들은 참전시키기 힘들다고 언급했습니다. - 아마 사쿠라이 본인이 깊게 이해하고 있는 분야가 아닌 듯 해서 안 만들려는 것 같네요. 그나저나... 참 대단한 우정입니다. 쉬는 걸 포기하고 DLC 도 번복해서 추가 개발하는 이유가 뭘까 생각했었는데 이 때문인 것 같네요... 마지막이 될 수도 있다는 각오로 최대, 최고의 대난투를 이와타에게 선물하려는 사쿠라이.. 참.. 대단합니다.
(IP보기클릭)24.48.***.***
대난투 프로젝트가 처음 시작된게 사쿠라이가 이와타에게 아이디어를 의논하고, 바로 둘이서 시간 짬날때마다 만든 걸로 알고 있는데 영화같은 스토리네요
(IP보기클릭)124.50.***.***
이와타나 시게루나 단순히 게임 제작사로서의 명함을 넘어서까지 영향을 끼치는 대단한 사람들인데 이러다 시게루옹까지 돌아가시면 진짜 많이 슬플듯..
(IP보기클릭)123.211.***.***
사쿠라이의 얼티밋 관련 인터뷰가 예전시리즈랑 온도차가 엄청 다른게 이런 이유였나보네... Dx, X, WiiU버전까지 나오면서 인터뷰 항상 보면 여러모로 스트레스가 많아보였고 시리즈 나올때마다 마지막이라고 하는등 그만 하고싶어하는 느낌이 있었음. 얼티밋 오면서 오히려 엄청 열정적이고 팬들 의견도 거의 다 들어주는게 보여서 확연히 달라보였음.
(IP보기클릭)121.140.***.***
아미보 석역찮다는 말의 출처는 있나요? 그리고 게임의 접근성이 떨어지는거 걱정한건 맞지만 그게 격겜 고인물때문이 아니라 큐브용 dx가 페이스가 너무 빨라서 x의 페이스를 늦췄을때 했던얘기고 그로인해서 게임성이 너무떨어졌다는거 인정하고 만든게 대난투4인데요? 정보를 취사선택해서 본인의 주장이 사실인양 포장하는건 지양했음 합니다
(IP보기클릭)114.204.***.***
사쿠라이는 트위터를 통해 드래곤볼의 '손오공'이나 마블 코믹스의 '아이언맨' 비디오 게임 출신이 아닌 캐릭터들은 참전시키기 힘들다고 언급했습니다. - 아마 사쿠라이 본인이 깊게 이해하고 있는 분야가 아닌 듯 해서 안 만들려는 것 같네요. 그나저나... 참 대단한 우정입니다. 쉬는 걸 포기하고 DLC 도 번복해서 추가 개발하는 이유가 뭘까 생각했었는데 이 때문인 것 같네요... 마지막이 될 수도 있다는 각오로 최대, 최고의 대난투를 이와타에게 선물하려는 사쿠라이.. 참.. 대단합니다.
(IP보기클릭)39.118.***.***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4.50.***.***
이와타나 시게루나 단순히 게임 제작사로서의 명함을 넘어서까지 영향을 끼치는 대단한 사람들인데 이러다 시게루옹까지 돌아가시면 진짜 많이 슬플듯..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24.48.***.***
대난투 프로젝트가 처음 시작된게 사쿠라이가 이와타에게 아이디어를 의논하고, 바로 둘이서 시간 짬날때마다 만든 걸로 알고 있는데 영화같은 스토리네요
(IP보기클릭)211.221.***.***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19.196.***.***
(IP보기클릭)119.196.***.***
회사의 수익구조에 대한 지식을 뭘 얼마나 알면서 감히 "운영"을 운운하는지 모르겠는데...상업적 마케팅은 전부 주주들 입맛에 맞추기 위한 수단이고 아미보도 그 결과물에 그치지 이와타나 미야모토가 기업의 임원으로 있던 시간보다 게임 개발자로 시작해서 역임한 시간이 훨씬 더 많을텐데 팔기 위해 만드는게 아니라 재밌게 만들어서 팔기 때문에 지금의 닌텐도가 안망하고 QC가 유지되는 거지. 회사는 기업의 대표가 스스로 수익창출하는게 아니라 주주들이 붙어서 대기업이 되는거임. 대표도 주주가 까라면 까는 입장임. | 19.09.13 20:15 | | |
(IP보기클릭)180.230.***.***
이글이 대체 왜 비추먹는거지 | 19.09.15 21:31 | | |
(IP보기클릭)123.211.***.***
사쿠라이의 얼티밋 관련 인터뷰가 예전시리즈랑 온도차가 엄청 다른게 이런 이유였나보네... Dx, X, WiiU버전까지 나오면서 인터뷰 항상 보면 여러모로 스트레스가 많아보였고 시리즈 나올때마다 마지막이라고 하는등 그만 하고싶어하는 느낌이 있었음. 얼티밋 오면서 오히려 엄청 열정적이고 팬들 의견도 거의 다 들어주는게 보여서 확연히 달라보였음.
(IP보기클릭)119.196.***.***
확실히 사쿠라이는 자신의 게임 아이디어인 피규어가 살아서 움직이는 것을 아미보라는 상업적 수단으로 팔리는걸 석연치 않게 여겼고 대난투 만들때 마다 격겜 고인물들 때문에 게임이 접근성이 떨어지는것을 상당히 부담스러워 했고 작업량이 많아서 스트레스 엄청 받았었죠. 책임감이 투철해서 회사를 따로 차렸지만 사실 닌텐도 산하에서 소모적인 일을 하는 것을 부담스럽게 여겼을거 같네요. | 19.09.13 20:26 | | |
(IP보기클릭)121.140.***.***
아크라이트블루
아미보 석역찮다는 말의 출처는 있나요? 그리고 게임의 접근성이 떨어지는거 걱정한건 맞지만 그게 격겜 고인물때문이 아니라 큐브용 dx가 페이스가 너무 빨라서 x의 페이스를 늦췄을때 했던얘기고 그로인해서 게임성이 너무떨어졌다는거 인정하고 만든게 대난투4인데요? 정보를 취사선택해서 본인의 주장이 사실인양 포장하는건 지양했음 합니다 | 19.09.14 02:51 | | |
(IP보기클릭)221.148.***.***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107.178.***.***
(IP보기클릭)112.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