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코리아㈜, QHD 200Hz 27인치 모니터 ‘EW270Q’ 출시
- 27” QHD, HDRi 선명한 화질, 5W 듀얼 스피커를 지원하는 올라운드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출시
- 200Hz 고주사율, 1ms(GtG) 응답속도, AMD FreeSync Premium 지원으로 부드러운 게이밍 화면 구현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코리아(주)(지사장 소윤석, www.BenQ.co.kr)는 고주사율과 선명한 화질, 프리미엄 사운드를 갖춘 올라운드 홈 엔터테인모니터 EW270Q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W270Q는 27형 QHD(2560×1440) 해상도와 DCI-P3 90% 색역을 지원해 선명한 색감을 구현하며, 최대 200Hz 고주사율과 1ms(GtG) 응답속도,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AMD FreeSync Premium)을 지원해 빠른 화면 전환에도 끊김없는 부드러운 게이밍 화면을 제공한다.
벤큐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HDRi와 사운드 성능도 강화되었다. HDRi는 비주얼 옵티마이저(Visual Optimizer, V.O.)와 하이 픽셀 콘트라스트(High-Pixel Contrast) 기술과 결합되어, 주변 조명 환경과 화면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황에 맞는 최적의 HDR 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5W 듀얼 트레볼로 (treVolo) 스피커는 별도의 외부 스피커 없이도 풍부하고 균형잡힌 사운드를 제공해 영상 감상과 게임 플레이의 몰입감을 높인다.
프리미엄 아이케어(Eye-Care) 기능도 탑재되었다. 유해한 청색광은 차단하면서 색감은 유지해주는 로우 블루라이트 플러스(Low Blue Light Plus)와 플리커프리(Flicker-Free) 뿐 아니라 눈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Eyesafe 2.0까지 독일 TÜV 라인란드 인증을 받았으며, 벤큐의 독자적인 비주얼 옵티마이저(Visual Optimizer)기술이 탑재되어 장시간 사용 시에도 눈의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사용자 편의성도 눈여겨 볼 만하다. USB-C 케이블 하나로 노트북과 간편하게 연결하면 최대 65W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으며, HDMI와 DisplayPort 단자를 함께 제공해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성을 확보했다. 또한 시나리오 핫키(Scenario Hotkey)를 통해 업무, 게임, 미디어 감상에 최적화된 모니터 설정으로 쉽고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벤큐코리아 마케팅팀 이상현 부장은 “EW270Q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7인치 QHD해상도에 200Hz 고주사율과 뛰어난 색 표현, 프리미엄 사운드를 지원하여 일상 업무 뿐 아니라 영화감상과 게임까지 만족시켜줄 모니터”라며, “프리미엄 아이케어 기능까지 더해 오랜시간 모니터를 사용하여 편안한 시청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W270Q는 벤큐에서 직접 운영하는 벤큐샵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뿐 아니라 공식 판매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판매가는 319,000원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벤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enQ EW270Q
|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