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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 유니티, ‘포트나이트’에 유니티로 개발된 게임 도입 위해 협력 지난 19일(수) 발표

조회수 332 | 루리웹 | 입력 2025.11.20 (08:0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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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티 개발자, 내년부터 포트나이트 생태계에 직접 게임 출시할 수 있어


- 엔진 간 장벽을 낮추고 개발자 선택권을 확장하는 유연한 개방형 생태계 구축


- 팀 스위니 CEO “기업 간 협력을 통해 공정하고 개방적인 플랫폼 환경을 구축하는 과정”


에픽게임즈가 자사의 글로벌 대표작 포트나이트(Fortnite) 생태계에 유니티(Unity) 엔진 기반 게임 지원을 확대한다고 19일(현지시각) 밝혔다.


에픽게임즈의 창립자 겸 CEO 팀 스위니(Tim Sweeney)는 유니티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유나이트(Unite) 연설에서 “양사가 공유하는 중요한 가치인 개방성과 상호운용성을 실천하는 단계”라며 “개발자가 엔진에 제한받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에 게임을 배포할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협력으로 유니티 개발자는 내년부터 포트나이트에 자신의 게임을 직접 출시할 수 있으며, 글로벌 이용자 5억 명 이상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게임 생태계 중 하나인 포트나이트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된다. 포트나이트는 지금까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과 UEFN 기반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생태계를 확장해 왔으며, 이번 협력은 유니티 엔진 기반 게임을 포트나이트에 도입하는 첫 사례다. 


또한, 유니티는 자사의 크로스플랫폼 커머스 플랫폼에 언리얼 엔진 지원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언리얼 엔진 개발자는 PC·모바일·웹 전반에서 ▲디지털 카탈로그 관리 ▲결제 서비스 연동 ▲웹 상점 운영 ▲가격 및 프로모션 설정 등 커머스 기능을 보다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 내년 초부터는 이러한 기능을 언리얼 엔진 내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통합 작업도 예정돼 있다.


팀 스위니 CEO는 연설에서 모바일·PC·콘솔·창작자 플랫폼을 아우르는 개방형 생태계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기업 간 협력을 통해 공정하고 개방적인 플랫폼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라며 유니티와의 협력이 개발자가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도달해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단계라고 설명했다. 


에픽게임즈와 유니티의 파트너십에 관한 후속 계획은 내년 중 공개될 예정이다.


 * 에픽게임즈 X 유니티 파트너십 키노트 : 바로가기


 * 에픽게임 X 유니티 파트너십 관련 언리얼 엔진 블로그 :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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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Unite) 키노트 현장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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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x 유니티 파트너십 키비주얼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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