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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한국어 번역을 맡고 있는 채널입니다.
'96에서 추가된 '특수 피격판정'은 보통 공격으로는 때릴 수 없는 판정을 말합니다.
용도는 여러가지 있겠지만, 일단 다운 공격에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96에서 다운공격이 되는 기술은 굉장히 드물지만 KOF에 다운 공격을 처음 도입한 것도 이 작품.
다운 공격이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 완전히 다운이 되었을 때 이 특수 피격판정을 부여합니다.
그래서 다운 공격이 여기에 닿으면 다운 공격 성공.
일반적인 다운에는 다 들어갑니다. 다리 걸기, 날리기 공격, 다운되는 필살기 등등...
일반 잡기를 포함한 보통 잡기 공격을 당한 후에는 이 특수 피격판정이 생기지 않지만
추가타가 있는 커맨드 잡기의 경우 별도의 특수 피격판정이 생깁니다. (평소보다 크고 오랫동안 생김)
클라크(클락)의 네이팜 스트레치의 경우
타격 판정을 가진 잡기 기술이지만 상대를 쓰러뜨린 후 슈퍼 아르젠틴 등과 동일한 피격 판정이 생깁니다.
플래싱 엘보를 넣을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죠
랄프는 플래싱 엘보가 없지만 설정을 따로 하기 귀찮았는지, 클라크와 동일한 특수 피격판정을 발생시킵니다.
베니마루 코레더도 마찬가지인데, CPU만 추가타를 쓸 수 있죠. 그래서 들어가 있습니다.
실은 CPU가 쓰는 잡기 추가타는 캐릭터에 따라 타이밍 때문에 안 맞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부분의 설정에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그냥 기술 자체를 봉인한 것 같습니다.
이 놓치는 장면을 캡처할 수 있었기에 영상에 넣었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봤습니다 ㄷㄷ
클라크가 상대일 때 베니마루 코레더를 쓰면 이 특수 피격판정에 각종 공격이 다 들어갑니다.
앉아 약킥 후 코레더 무한이 가장 유명한데 의외로 진공편수구(진공한손팽이)까지 들어간다는 건 알려지지 않은 듯 한...
영상에 다 들어있습니다. 직접 확인해 보시죠 !
<'94 vs XI 시리즈>
쿄: 귀신태우기 '94~XI 전 작품의 모션 비교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5584
테리: 번 너클 '94~XI 전 작품의 모션 비교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5678
로버트: 용격권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5829
아테나: 피닉스 애로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6025
베니마루: 뇌인권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6200
료: 호포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6317
마이: 용염무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6413
김갑환: 비연참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6485
이오리: 어둠 쫓기 및 팔주배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6825
신고: 독물기
<속도 비교 시리즈>
KOF '95 초필살기 속도 비교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8223
<무적시간 비교 시리즈>
KOF '94 대공필살기 무적시간 비교 (프레임 단위로 분석)
킹오파, 킹오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