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여태껏 그래왔듯이 국외에서 항구, 건물, 교량 등을 건설할 때 자국 노동자들을 동원하고 있다. 따라서 대부분의 건설현장을 중심으로 한 지역은 장기간 숙박하는 중국인들로 실질적인 중국화가 진행된다.
이러다보니 일대일로 사업이 진행되는 협력국은 애초에 기대했던 경제 발전과는 달리 중국의 잇속만 챙겨주는 꼴이 된다. 노동력이 제공되지 않으니 수입이 없고, 도로와 항구 등 각종 연결망이 구축된 이후에는 중국인 중심의 상권이 구축되어 물가 상승률 또한 가파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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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대일로란?
중국 자본을 끌어들여서 항만 도로등 인프라를 개발함
시공업체는 당연히 중국 업체
시공하는 중국업체가 고용하는 인력은 전부 중국인 only
그리고 이 중국인 인부들은 전부 다 현지에 존재하는 중국인의 가게에서만 거래하지 현지인과는 거래X
결론 : 중국이 일대일로 시행국가에다가 빨떄 꽃아서 쭉쭉 해당 국가의 피를 골수까지 뽑아먹는게 바로 일대일로
물론 갚을 능력이 없으면 스리랑카 봤져? 스리랑카처럼 항구 눈뜨고 뻇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