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퍼스트 버서커: 카잔입니다. 5/15(목) 패치를 통해 새로 추가되거나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업데이트 배포 일시
- 2025년 5월 15일(목) 오전 11시 (UTC+9)
- 플랫폼에 따라 업데이트 배포 시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버전
- STEAM®: Ver. 507106
- PlayStation®5: Ver. 01.007.024
- Xbox Series X|S: Ver. 1.1.7.24
📌 업데이트 내용
- 신규 컨텐츠: 극한의 도전
- 편의성 개선
- 오류 수정
[신규 컨텐츠: 극한의 도전]
미션에 등장하는 보스와 연속적으로 전투할 수 있는 컨텐츠가 추가됩니다.
시작하기

- 1회차 엔딩 이후 타이틀 메뉴를 통해 [극한의 도전]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 [대장군의 격전] 또는 [광전사의 혈투] 두 가지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모드에 진입하면 보스 정보와 전투 기록(사용한 무기 및 소요 시간)이 표시되며 도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도전 장소에 최초로 진입하면 튜토리얼이 1회 진행되며, 모드에 맞는 장비, 성장 자원 및 소모품이 자동으로 지급 및 장착됩니다.
- 도전 장소에서 도전의 서를 사용해 능력을 강화하고 전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모드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 방어구를 장착하지 않거나 성장 가능한 자원 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는 모드를 시작할 수 있지만 모드에 진입하기 전에 경고 알림이 표시됩니다.
[대장군의 격전] 모드
한정된 장비와 자원으로 집단의 모든 보스를 연속으로 격파해야 하는 모드입니다.

전투를 시작하기 전, 도전의 서를 사용해 능력을 강화하거나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레벨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라크리마의 수량은 메인 미션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집단은 총 5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집단의 모든 보스를 처치하면 다음 집단이 해금됩니다.
- 파멸의 물결
- 대지를 울리는 포효
- 압도적인 적수
- 저주받은 자들
- 혼돈의 악몽
전투 자원 규칙
- 투지 50% 상태에서 전투가 시작되며, 하나의 집단을 처치하는 동안 유지됩니다.
- 하나의 집단을 처치하는 동안 명계의 기운은 충전되지 않습니다.
-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체력이 회복됩니다.
-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상태이상이 제거됩니다.
소모품 규칙
- 도전에서 사용하는 버프 아이템에는 시간 제한이 적용되며,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면 적용된 버프는 모두 사라집니다.
진행 및 기록
- 모드 진입 화면에서 보스 전투에 소요된 시간, 보스 처치 기록과 누적 전투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스 처치 후 15초가 경과하면 자동으로 다음 도전으로 이동합니다.
-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모드를 클리어하면 처치한 보스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상

- 모드를 완료하면 격전의 증표가 경계의 틈에 있는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 증표는 블레이드 팬텀을 통해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광전사의 혈투] 모드
승리 시마다 획득하는 보상을 통해 성장하며 최종 보스까지 격파해야 하는 모드입니다.

전투를 시작하기 전, 도전의 서를 사용해 능력을 강화하거나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레벨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라크리마의 수량은 메인 미션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도전 중간에 포기하거나 캐릭터가 사망하면 이어하기가 불가능하며, 재도전 시 다시 첫 보스부터 도전이 진행됩니다.
전투 자원 규칙
- 보스 처치마다 투지 50% 상태에서 전투가 시작됩니다.
-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명계의 기운이 충전됩니다.
-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체력이 회복됩니다.
-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상태이상이 제거됩니다.
소모품 규칙
- 도전에서 사용하는 버프 아이템에는 시간 제한이 적용되며,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면 적용된 버프는 모두 사라집니다.
진행 및 기록
- 모드 진입 화면에서 보스 전투에 소요된 시간, 보스 처치 기록과 누적 전투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모드를 클리어하면 처치한 보스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재도전 또는 도전 종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강화의 서’를 통해 성장하거나,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장소 이동이 가능합니다.
ℹ️ 강화의 서
1. 능력 강화

- 보스 처치 후 획득한 보상으로 능력을 강화하거나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레벨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라크리마의 수량은 메인 미션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라크리마 상점

-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라크리마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 라크리마 상점에서 장비 및 소모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장비는 [광전사의 혈투] 모드에서 획득 가능한 전용 아이템으로 구성됩니다.
- 방어구: 추적자 세트, 파멸 세트, 격노 세트
- 무기: 광전사 무기 3종
- 악세서리: 혈투 세트
- 방어구: 추적자 세트, 파멸 세트, 격노 세트
- 라크리마 상점에서 구매한 장비에는 세트 효과가 아닌 [광전사의 혈투] 전용 랜덤 옵션이 부여됩니다. 같은 장비라도 옵션이 상이할 수 있으며, 부여된 랜덤 옵션에 따라 구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다음 도전으로 이동
- 다음 보스 처치 장소로 이동합니다.
보상
- 모드를 완료하면 혈투의 증표가 경계의 틈에 있는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 증표는 블레이드 팬텀을 통해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

1. 장비
- 무기 3종(도부, 대검, 창)이 모두 해금된 상태로 시작합니다.
- 모드에서 아이템을 버릴 수 없으며, 버리기 기능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모드에서 팬텀을 사용할 수 없으며, 장비 창에 팬텀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극한의 도전]에서 제공하는 장비만 목록에 표시되며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소지품
- 소모품 아이템만 표시되며, 소모품은 장비 창의 숏컷을 통해 장착할 수 있습니다.
- 모드에서 아이템을 버릴 수 없으며, 버리기 기능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3. 스킬 트리
- [극한의 도전]에서 전투를 통해 스킬 숙련도를 쌓을 수 없습니다.
- [극한의 도전]에서 장비를 장착하면 무기 스킬이 활성화됩니다. 무기 3종의 1회차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스킬 포인트를 투자해 스킬을 습득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단, ‘브루탈 어택’과 ‘브루탈 어택 : 낙하’는 스킬 트리에서 제외됩니다.
4. 상태
- [극한의 도전]에서 성장한 캐릭터 레벨과 상태 정보가 표시됩니다.
5. 극한의 도전 종료
- 도전을 종료하며 도전 장소에서 모드 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6. 타이틀로 이동
- [극한의 도전]의 로비 화면 또는 보스 방에서 타이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7. 기타
- 플레이 제한 시간 표시: 도전 장소에서 메인 메뉴를 열었을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 보유한 라크리마의 수량 표시
- 알림 표시
- [극한의 도전] 진입 시, 획득한 아이템이나 스킬 포인트가 있을 경우 메인 메뉴에 알림 표시가 노출됩니다.
- [광전사의 혈투] 모드의 라크리마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경우 알림 표시가 노출됩니다.
- [극한의 도전] 진입 시, 획득한 아이템이나 스킬 포인트가 있을 경우 메인 메뉴에 알림 표시가 노출됩니다.
로딩 페이지
- [대장군의 격전] 및 [광전사의 혈투] 모드에 따른 로딩 페이지가 추가됩니다.


극한의 도전 증표 교환
경계의 틈에 위치한 블레이드 팬텀과 상호작용 후, 극한의 도전 증표 교환 메뉴에서 격전의 증표 또는 혈투의 증표를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무기 (격전의 증표): 수확의 도부, 집행의 대검, 징벌의 창
- 무기 (혈투의 증표): 연단된 수확의 도부, 연단된 집행의 대검, 연단된 징벌의 창
- 방어구: 거스르는 자 세트, 찬란한 어둠 세트, 명계의 심연 세트
[편의성 개선]
신규 컨텐츠 해금 안내 추가
- 1회차의 메인 미션을 모두 클리어한 후, 경계의 틈에 최초로 진입하면 신규 컨텐츠 해금 안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형상 변환 기능 개선
- 형상 변환 기능의 해금 시점이 ‘대장장이의 가보’ 미션을 클리어하면 열리도록 변경됩니다.
- 이제 2회차 플레이에 해금되던 형상 변환을 1회차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게임 설정 개선
1. 설정 > ‘소리’ 메뉴에 PC 또는 Steam Deck에서 게임이 비활성화일 때 소리 음소거 설정이 추가됩니다.

2. 설정 > ‘그래픽’ 메뉴 > ‘그래픽 품질’ 옵션의 설명을 돕는 이미지가 추가됩니다. (해당 옵션: 그림자 품질, 안티 앨리어싱, 반사, 앰비언트 오클루전)

기타
1. 상태 창에서 특성 정보의 도움말이 추가됩니다.
2. 일부 도전과제의 이름과 설명에 대한 번역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ℹ️ 이름 변경
- 영어: 명계의 투귀
- 프랑스어: 핏빛 살인귀, 펠 로스의 비극, 광룡 히스마, 명계의 무구, 인간 사일런스
- 스페인어: 돌이킬 수 없는..., 돌아온 마녀, 핏빛 살인귀, 펠 로스의 비극, 두 사람의 흔적, 강자의 기술, 항아리 애호가
- 포르투갈어: 광룡의 장군, 광룡 히스마
- 이탈리아어: 명계의 투귀
- 러시아어: 명계의 투귀
ℹ️ 설명 개선
- 자세한 내용은 인게임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오류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서 수정된 오류 중,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주요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공통
- 메인 미션 ‘황립극장 로벨리온’ 진행 중 특정 위치에 있는 귀석을 파괴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추가 미션 ‘붉은 흔적’ 진행 중 다리 위에 위치한 속박 당한 기사 몬스터 를 떨어뜨려도 처치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추가 미션 ‘칼레이도’ 진행 중 독 강화재로 특정 보스를 중독시킨 후 캐릭터가 먼저 사망하고 보스가 이어서 사망할 경우 남은 보스와 전투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보스 전투 중 스킬을 사용해 볼바이노의 특정 공격을 취소시키면 볼바이노가 움직이지 않는 현상 수정
- 캐릭터가 지속적인 피해를 입고 있을 경우 도부의 ‘가벼운 몸놀림’ 스킬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PC
- 형상 변환 목록에서 ‘빛바랜 추억의 창’ 장비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형상 변환 목록에서 일부 미구현 장비가 노출되는 현상 수정
- Steam Input을 사용 중인 상태에서 PS DualSense 컨트롤러를 연결하면 Xbox 컨트롤러 UI가 표시되는 현상 수정
ℹ️ Steam Input 사용 확인하기
- Steam 라이브러리로 이동
- 퍼스트 버서커: 카잔 우클릭 후 ‘속성’ 선택
- 컨트롤러 메뉴에서 Steam Input 사용 여부 확인
개선 사항
- 보스 전투 중 히스마를 타격한 음향 효과가 타격한 위치에서 출력되도록 수정
- 보스 전투 중 샥투카가 탈진 상태가 되면서 캐릭터가 샥투카 몸통에 끼이는 현상 수정
- 대검 ‘전투의 굴레’ 스킬의 입력을 유지하면 ‘거센 기세’ 스킬로 연계 가능하다는 설명 문구 추가: “전투의 굴레 사용 시 키 입력을 끝까지 유지 하면 거센 기세로 연계 할 수 있다.”
- 와이드 모니터(1.6:1 이상)에서 타이틀 영상을 재생할 경우 와이드 모니터 전용 영상이 출력되도록 개선 (단, PlayStation 또는 Xbox 기기와 모니터를 연결하는 경우에는 일반 영상으로 출력)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된 내용 외에도 여러분의 피드백을 꾸준히 확인하고 있으며, 내부 검토 후 빠른 시일 내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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