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즈가 출시되어 강렬한 인상을 남기면서, 플레이어들의 관심은 자연스럽게 유비소프트의 다음 행보에 쏠리고 있습니다. 유비소프트는 기존 주력 시리즈의 흐름을 이어갈까요, 아니면 새로운 분야로 진출할까요?
최근 보도를 보면 유비소프트는 이 행보를 계속 이어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유비소프트는 2~3년마다 새로운 '메인라인' 어쌔신 크리드 RPG를 출시하는 것을 포함한 다년간의 로드맵을 공개했습니다.
회사는 예전처럼 매년 출시하는 데 의존하는 대신, 품질에 집중하는 더욱 신중한 전략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제 프랜차이즈의 주요 RPG들은 약 2~3년마다 더 느리고 계획적인 일정에 따라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소규모 타이틀, 리메이크, 그리고 멀티플레이어 게임들이 빈틈을 메우며 플레이어들의 몰입도를 유지할 것입니다. 출시 후 약 2년간 지원을 제공할 예정인 섀도우즈는 이러한 새로운 모델의 시작입니다.
이러한 흐름은 플레이어의 지속적인 참여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개발팀이 혁신하고 개선할 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모든 것을 고려해 볼 때, 특히 이전 출시작에서 보였던 지루함과 불균형적인 퀄리티와 비교해 매우 현명한 선택입니다. 체계적인 장기 비전을 바탕으로 유비소프트는 역대 최고의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본문
[정보] 유비소프트 2~3년마다 어쌔신 크리드 RPG게임 출시 계획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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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5.05.04 (09:4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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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는 6개월마다 어쩌고 하더니 또 바꼇어? 회사 정책이 이렇게 고무줄마냥 출렁거려도 되는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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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먹던맛 메뉴 추가합니다“ 느낌인데 버거킹 보는 기분임 신메뉴 나왔습니다! -> 와퍼 아종 신메뉴 또 나왔습니다! -> 와퍼 아종의 아종 신메뉴 또 또 나왔습니다! -> 와퍼 아종의 알터버전 어크와 버거킹 콜라보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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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말인 즉슨 우리는 평소 하던데로 유비식 양산형 성의없는 컨트롤 C + 컨트롤 V 산업폐기물을 만들어서 우매한 유져들에게 고가에 판매 하겠다. 이말로 들리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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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에 ip 넘기니까 당장은 편한것 같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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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가 왜 욕먹는지 모르는 듯 | 25.05.04 12: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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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가리고 아웅 좋습니다 | 25.05.04 14: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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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만 언저리겨우판 망겜ㅋㅋ | 25.05.04 17: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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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논리대로라면 엔씨한테도 BM타령 안티짓 하지 말아야 함. | 25.05.05 0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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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는 6개월마다 어쩌고 하더니 또 바꼇어? 회사 정책이 이렇게 고무줄마냥 출렁거려도 되는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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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말인 즉슨 우리는 평소 하던데로 유비식 양산형 성의없는 컨트롤 C + 컨트롤 V 산업폐기물을 만들어서 우매한 유져들에게 고가에 판매 하겠다. 이말로 들리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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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츠아파츠
텐센트에 ip 넘기니까 당장은 편한것 같지?? | 25.05.04 1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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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먹던맛 메뉴 추가합니다“ 느낌인데 버거킹 보는 기분임 신메뉴 나왔습니다! -> 와퍼 아종 신메뉴 또 나왔습니다! -> 와퍼 아종의 아종 신메뉴 또 또 나왔습니다! -> 와퍼 아종의 알터버전 어크와 버거킹 콜라보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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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전세계에서 일본 중국만큼이나 인기가 없어서 | 25.05.04 16: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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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발이 아니라 남발... 그리고 기사 내용도 매년 내던거 앞으로는 2-3년 주기로 공들여서 만들거라는 내용임 | 25.05.04 1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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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크 시리즈 라면 오픈월드 인데 2~3년 주기 라는건 그다지 공들여서 만든 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 25.05.04 16: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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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크 메인 시리즈는 한팀이 계속 만드는게 아니라 유비 몬트리올 / 퀘벡 이 번갈아 만들고 있어서 2~3년 주기면 개발기간이 4~6년이 되는데 이 정도면 이제 꽤 긴 편입니다. | 25.05.04 16: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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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짓을 10년가까이했는데 똥볼만.. | 25.05.04 16: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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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긴 오로지 오픈월드여야만 갓겜인 건 아니지... 오픈월드 게임은 '유지방 덩어리' 우유와 같은 존재이니까... | 25.05.05 00: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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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 아니면 갓겜 취급도 안해주는 팬보이들이 존재하는 한 AAA 오픈월드 게임의 미래는 암울해질 것... | 25.05.05 0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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