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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시즌16 시작 후 며칠 만에 소식을 전하는 아론입니다! 많은 분들이 스타디움에 뛰어들어 멋진 빌드를 만드는 모습을 많이 보셨는데, 정말 보기 좋네요.
현재 스타디움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더 긴 디렉터 의견를 작성 중이며, 이것은 모드 로드맵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에 있었던 일들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고 싶었습니다. 스타디움에 대한 많은 논의가 있었고, 여러분께 업데이트, 변경 사항, 그리고 진행 상황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스타디움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했으며, 이미 게임 내 데이터를 확보했습니다. 저희가 확인하고 들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로스 플레이 지원 부족
- 높은 탈주자 문제
- 이전 시스템의 성능
- 특정 영웅과 빌드는 실망스럽습니다
아래에서 이를 좀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크로스 플레이
저희도 이것이 문제라는 데 동의합니다. 스타디움의 목표는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모든 사람이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구현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비경쟁전 스타디움 버전을 만들어 활성화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현재 경쟁전 모드에서 크로스 플레이를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이 결정은 게임 모드의 인기도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만약 많은 사람들이 이 모드를 플레이한다면, 비경쟁전 및 경쟁전 버전 모두에 충분한 플레이어들이 참여하여 안정적인 대기 시간과 매치메이킹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두 버전 모두 패치가 필요하며, 아직 구체적인 일정은 조사 중입니다. 시즌 중반에 16시즌을 출시할 계획이었지만, 현재로써는 시즌17 출시가 더 현실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 탈주자 문제
스타디움에도 탈주자가 있는 건 사실이지만, 경쟁전 게임보다 탈주율이 높지는 않습니다. 적어도 지금까지 게임 내 데이터로는 그렇습니다.
현재 스타디움 모드의 이탈률은 7%로, 경쟁 모드의 이탈률보다 약간 낮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러한 인식이 실제 데이터와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그 이유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목요일에는 일부 플레이어에게 이탈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었으니, 이 버그가 이탈률을 더 낮추는지 지켜보겠습니다.
※ 성능 문제
스타디움 모드에서 플레이어가 장착할 수 있는 추가 능력과 파워가 너무 많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게임 모드입니다. 특히 구형 시스템에서 이 모드가 일부 시스템에 더 큰 부담을 준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구형 하드웨어를 30 프레임으로 고정하는 방식이 결정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불규칙적인 프레임 변동은 막을 수 있지만, 일부 플레이어에게는 프레임이 지속적으로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 기능을 동적으로 비활성화하는 기술을 개발 중이며, 향후 몇 주 안에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일부 플레이어는 PS5 시스템에서 PS4 버전의 오버워치 2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을 실행하면 성능이 매우 뛰어난 시스템에서도 FPS가 고정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도 모색 중입니다.
전반적인 성능 개선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게임 전체에 걸쳐 지속적으로 이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버워치 2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있기 때문에, 최신 기술이 최대한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항상 성능 개선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영웅과 빌드
다양한 영웅과 빌드의 위력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이론 구성은 스타디움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빌드를 파악하는 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동시에 플레이어들이 짜증을 내는 요소를 너무 오래 방치하고 싶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동안 플레이어들이 짜증을 낼 수 있는 아이템 몇 가지를 약화시키고, 플레이어들이 잘 선택하지 않는 아이템을 강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모든 챔피언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캐서디, 디바, 자리야를 위한 맞춤형 조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말에 간단한 패치를 배포했습니다 . 스타디움의 이 부분을 매우 면밀히 주시하고 있으며, 곧 더 많은 밸런스 변경 사항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 영웅 금지 및 프레야 그리고 특전
현재 영웅 금지 및 특전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이 프레야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살펴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이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곧 스타디움에 대한 더 많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월요일에는 스타디움개발팀 일부와 함께 레딧 AMA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저희가 지속적으로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더 나은 게임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 주말 경기장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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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주 문제는 사람들이 이게 경쟁 모드인줄 모르고 아케이드인줄 알고 들어왔다가 한타 한두번 발리면 탈주 패널티 있는지도 모르고 나가는거라고 생각함 시간이 좀 지나야 적응될듯
(IP보기클릭)182.210.***.***
픽도 변경안되고 파워도 변경 안되고 한번 말리면 탈주 마렵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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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는 스타디움 진짜 많이하던데 국내에선 별로 안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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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는 스타디움 진짜 많이하던데 국내에선 별로 안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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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주 문제는 사람들이 이게 경쟁 모드인줄 모르고 아케이드인줄 알고 들어왔다가 한타 한두번 발리면 탈주 패널티 있는지도 모르고 나가는거라고 생각함 시간이 좀 지나야 적응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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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도 변경안되고 파워도 변경 안되고 한번 말리면 탈주 마렵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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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리다가 역전하면 쾌감 쩌는데 반대로 역전 당하면 억장 와르르 | 25.04.26 1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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