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프로듀서인 Tracy Kenndy 는 트위터에서 한 유저가 제프카플란이 오래 일한 만큼 현 블리자드 사태의 공모자일 수 있다고 의심하자
그녀가 알기로 제프 카플란은 회사의 비지니스 압력에 타협하지 않고 개발문화를 지키는 철학을 가지고 있었고
개발진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싸웠던 좋은 사람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오버워치 프로듀서인 Tracy Kenndy 는 트위터에서 한 유저가 제프카플란이 오래 일한 만큼 현 블리자드 사태의 공모자일 수 있다고 의심하자
그녀가 알기로 제프 카플란은 회사의 비지니스 압력에 타협하지 않고 개발문화를 지키는 철학을 가지고 있었고
개발진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싸웠던 좋은 사람이라고 대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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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117.***.***
성범죄자들 옹호해준건 마이크 모하임, 제이 알렌 브랙이었고 제프 카플란이 범죄자들 옹호해줬다는 얘기는 크게 안나왔습니다. 그리고 개발진 지키기 위해서 싸웠다는건 성희롱한 멤버들 실드쳐줬다는게 아니라 타이탄 프로젝트 공중분해 된 뒤 바비 코틱 설득해가며 옵치 만들면 흥할거라고 하고 실제로 성공시킨 일화 말하는거 아닐까요
(IP보기클릭)222.106.***.***
실질적 문맹이 또...
(IP보기클릭)61.77.***.***
하지만 그는 게임은 보호하지 못했지..
(IP보기클릭)211.197.***.***
일개 디렉터가 위에서 까라면 까야지 뭐 어떻게 함? 그래도 블리즈청 사건때 징계는 부당하다고 없에야 한다고 자기 회사 깠던 사람인데..
(IP보기클릭)39.7.***.***
걔넨 액티비전에서 나온 이후 확장팩 몇개 말아먹은지 아시는지..
(IP보기클릭)59.10.***.***
(IP보기클릭)211.197.***.***
루리웹-6370433130
일개 디렉터가 위에서 까라면 까야지 뭐 어떻게 함? 그래도 블리즈청 사건때 징계는 부당하다고 없에야 한다고 자기 회사 깠던 사람인데.. | 21.11.19 23:41 | | |
(IP보기클릭)14.54.***.***
문맥을 보면 피해받을 뻔한 개발진을 보호해 줫다는 뜻 아님? 물론 진짜 그랬는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 21.11.19 23:42 | | |
(IP보기클릭)175.117.***.***
루리웹-6370433130
성범죄자들 옹호해준건 마이크 모하임, 제이 알렌 브랙이었고 제프 카플란이 범죄자들 옹호해줬다는 얘기는 크게 안나왔습니다. 그리고 개발진 지키기 위해서 싸웠다는건 성희롱한 멤버들 실드쳐줬다는게 아니라 타이탄 프로젝트 공중분해 된 뒤 바비 코틱 설득해가며 옵치 만들면 흥할거라고 하고 실제로 성공시킨 일화 말하는거 아닐까요 | 21.11.19 23:45 | | |
(IP보기클릭)222.106.***.***
루리웹-6370433130
실질적 문맹이 또... | 21.11.19 23:47 | | |
(IP보기클릭)61.77.***.***
성희롱을 보호해줬다는게 아니라 경영진 압박으로 부터 보호해줬다는 뜻 같음 | 21.11.20 00:04 | | |
(IP보기클릭)59.28.***.***
글좀 읽고 생각좀 하자 | 21.11.20 06:33 | | |
(IP보기클릭)58.236.***.***
'트위터에 한 유저가 제프 카플란이 공모자 아니냐고 의심하자 Tracy Kenndy 는 그녀가 아는 한 회사의 비즈니스 압력에 타협하지 않고....(중략)...개발진을 지키기 위해 싸운 좋은 사람이었다.' 라고 하네요. 쉽게 풀어 말하자면 한 트위터 유저가 재프 쟤도 공범 아님? 했더니 한 여성 직원이 그 사람은 그런 거 아니라고 옹호했다는 말입니다. 오히려 경영진의 압박에서 자신들을 지켜준 사람이라고 말이죠. | 21.11.21 23:03 | | |
(IP보기클릭)119.196.***.***
(IP보기클릭)61.77.***.***
하지만 그는 게임은 보호하지 못했지..
(IP보기클릭)112.187.***.***
(IP보기클릭)222.99.***.***
(IP보기클릭)211.246.***.***
오버워치 출시는 성공적이였지만 그 이후 관리 부실때매 경영진에게 압박 받았을지도 모르는 일이고.. 일부에서는 옵치2도 경영진 압박때매 나오게된거 같단 말도 있던데 | 21.11.20 01:04 | | |
(IP보기클릭)211.36.***.***
오버워치는 잘 만든 게임임. 어디까지나 운영이 문제지 | 21.11.22 10:36 | | |
(IP보기클릭)59.14.***.***
(IP보기클릭)39.7.***.***
김캐리어
걔넨 액티비전에서 나온 이후 확장팩 몇개 말아먹은지 아시는지.. | 21.11.20 02:30 | | |
(IP보기클릭)211.106.***.***
말아먹었다 뭐다 하지만 지금 블리자드보단 훨씬 낫지ㅋㅋㅋㅋ | 21.11.20 05:18 | | |
(IP보기클릭)39.113.***.***
??? 지네들 컨텐츠를 야생으로 보내는 걔네들이 훨씬 낫다고? 도찐개찐이지 | 21.11.20 09:51 | | |
(IP보기클릭)211.106.***.***
컨텐츠 야생으로 가는게 개발 손놓은건 아니잖음 ㅋㅋ 프로씬 돌아가던 히오스를 야생으로 보내는것보단 낫지 ㅋㅋ 최소 오버워치 신규 컨텐츠 업뎃 같은건 돌리고 이런 소리 하면 좋겠다 | 21.11.20 11:38 | | |
(IP보기클릭)59.24.***.***
(IP보기클릭)221.163.***.***
(IP보기클릭)115.139.***.***
저도 무료로 플레이하게 하고 다른 수익모델을 도입했다면 지금도 꽤 인기였을거라 생각합니다. 유료 판매인데도 재밌으니까 엄청나게 팔리긴 했지만, 온라인이 주력인걸 패키지로 파는게 수지타산이 안맞는다 생각합니다. 스타, 디아는 그나마 서버비용이 지속적으로 나가더라도 점차 감소하는 게임이지만, 오버워치는 와우처럼 지속적은 유저 유입을 발생시켜야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게임인데, 수익모델이 1회성 판매 매출에 의존한다는게 문제죠. 그래서 상자 판매를 도입한거지만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고, 게임플레이로도 얻을 수 있는것보단 스킨을 파는게 더 유리할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개인적으론 스킨이 너무 별로라는게 문제죠. 스킨 컨셉이 국가나, 행사 등에 치중되어 있어서 캐릭터만의 독특한 컨셉의 스킨의 부재가 매리트 없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스킨 개발 속도도 느린것도 문제지만.. 아마 블리자드 내부적으로 이런 논쟁이 꽤 컸을거라 생각합니다. | 21.11.20 13:12 | | |
(IP보기클릭)58.236.***.***
스킨이 별로인 거나 업데이트가 느리다는 문제도 돈을 잘 벌었으면 그만큼 개발 인원이나 전문인력을 늘렸을 거고, 그만큼 퀄리티도 좋아지고 개발속도도 빨라졌겠죠. 솔직히 회사 입장에서는 돈 안 벌리는 게임에 사후지원을 언제까지나 해줄 수 없으니까요. | 21.11.21 23:07 | | |
(IP보기클릭)12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