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2.1 핫픽스 1에는 DOOM: The Dark Ages의 다양한 편의성 개선, 밸런스 조정 및 수많은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파토리움
😌편의성 개선
이제 플레이어가 선택한 장착 무기, 업그레이드, 근접 무기, 방패 룬이 리파토리움 조정 후에도 유지됩니다.
리파토리움 아레나에 탄약 및 체력 픽업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리파토리움과 캠페인에서 AI 적이 너무 많을 경우 충돌 현상이 발생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경직 상태에서 처형 시 일반 바가리가 사망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챔피언 바가리가 일반 바가리 선택 시 간헐적으로 등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레나가 시작된 이후 방패 룬을 교체할 경우 '견고함', '수확자', '블레이드 마스터', '보복' 등 일부 업그레이드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견고함' 방패 업그레이드가 이제 부서지지 않은 방패의 내구도 회복에도 적용됩니다.
가속기와 파쇄기 업그레이드가 동시에 여러 개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적 AI
전반적인 게임플레이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현재 조정 중인 항목을 가리키는 'Active Tunables'에 있던 항목의 일부는 해당 목록에서 제거되고 업데이트 2.1 핫픽스 1을 통해 게임에 반영되었습니다). 이러한 항목은 이전 조정값인 'Previous Tunable' 즉 '(*PT)'로 아래에 표시됩니다
임프, 병사, 좀비, 아라크노트론의 휩쓸기 근접 공격이 다른 악마를 먼저 통과할 경우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샷건으로 장갑을 입은 적의 방어구를 파괴하면 적이 주춤거립니다.
특정 업그레이드 구매 시 드레드메이스의 직접 및 광역 피해를 입어도 바가리가 주춤거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핑키 라이더의 장갑이 슬레이어의 착지 충격으로 인한 주춤거림을 무효화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휩래시가 슬레이어의 착지 충격으로 인한 주춤거림을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업데이트 2에서 적용된 카코데몬의 체력 증가 사항을 원래대로 되돌렸습니다.
업데이트 2에서 적용된 맨큐버스의 체력 및 방어구 증가 사항을 원래대로 되돌렸습니다.
업데이트 2에서 적용된 맨큐버스의 화염 방사기 피해량 변경 사항을 원래대로 되돌렸습니다.
업데이트 2에서 적용된 맨큐버스의 화염구 속도 및 크기 변경 사항을 원래대로 되돌렸습니다.
(*PT) 체인거너의 연속 사격 공격 간 재사용 대기 시간이 증가했으며, 연속 사격 공격 지속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게임플레이
임무 전환 시, 그리고 캠페인 진행 중 체크포인트 불러오기를 했을 때 장착 무기, 업그레이드, 근접 무기, 방패 룬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도록 수정했습니다.
슈퍼 샷건 재장전 동작 중 방패 톱으로 막기/튕겨내기를 수행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슈퍼 샷건의 재장전 애니메이션을 막기/튕겨내기가 가능한 프레임과 동일한 타이밍에 근접 공격으로 캔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로켓 발사기 및 유탄 발사기의 발사 애니메이션을 방패 막기/튕겨내기 또는 근접 공격으로 캔슬할 수 있는 지연 시간을 단축했습니다.
업데이트 2에서 발생한 문제를 수정하여 슈퍼 샷건, 로켓 발사기, 유탄 발사기 등 특정 무기를 발사한 이후 의도보다 빠르게 무기 교체가 가능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튕겨내기 및 근접 공격 감속' 설정이 0일 때 튕겨내기 및 근접 콤보 사용 이후 짧은 감속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체크포인트에서 재시작 시 체력이 75 미만일 경우 최소 75의 체력으로 회복됩니다(체크포인트 재시작이 존재하지 않는 대혼란 및 최악의 악몽 난이도는 제외됩니다).
플라즈마 소총 사이클러의 탄약 부족 알림이 너무 일찍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체인샷 사용 중 잠시 BFC로 교체가 불가능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근접 무기를 전부 업드레이드했을 시 근접 전투 전문가 및 광전사 도전 과제가 달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무기 밸런스
레일 스파이크 임페일러
개발자의 설명: 업데이트 2에서 임페일러의 헤드샷 피해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부 헤드샷으로 적중시켜도 악마를 경직시키거나 처치하는 데 필요한 총 사격 횟수에 큰 차이가 없었던 경우에 한해, 임페일러의 몸통 공격 피해량을 전반적으로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조정했습니다. 일부 예외(사이버데몬 및 휩래시)에서 몸통 공격 피해량을 줄일 경우 처치 시간이 지나치게 늘어지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헤드샷 피해 배율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밸런스 조정 사항:
임페일러가 사이버데몬에게 주는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재활용 및 크로노 스파이크 업그레이드가 적용된 강화 임페일러 투사체의 휩래시 대상 헤드샷 배율이 감소했습니다
강화되지 않은 임페일러 투사체의 레버넌트 대상 헤드샷 배율이 감소했습니다
슈퍼 샷건
밸런스 조정 사항:
슈퍼 샷건이 지옥의 기사와 전투 기사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슈퍼 샷건이 코스믹 남작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업데이트 2에서 적용된 맨큐버스 및 맨큐버스의 방어구에 대한 피해 조정 사항을 원래대로 되돌렸습니다
슈퍼 샷건이 핑키 라이더 및 장갑 핑키 라이더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지 않은 기본 슈퍼 샷건이 바가리의 방어구에 주는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UI
라이브 타일의 뉴스피드 본문을 열람할 때 빈 팝업이 표시되고 여러 로그 오류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시 정지 메뉴의 튜토리얼 목록에 '에너지 방패' 팝업 튜토리얼이 추가되었습니다
부활 파트의 '에너지 방패' 튜토리얼 팝업이 '튜토리얼 비활성화' 설정을 무시하고 표시됩니다
🏭엔진
Xbox Series X|S 및 PlayStation 5에서 리파토리움의 무한 모드를 8시간 이상 연속 플레이할 경우 충돌 현상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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