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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SX소프트] 배너사가+필라스2 퍼블리셔 버서스 이블 폐업발표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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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6440 | 댓글수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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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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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9.***.***

BEST
오히려 AAA게임이 불투명함 이제 플렛폼 홀더 빼고 AAA게임 감당할 회사 몇없음
23.12.24 16:29

(IP보기클릭)118.235.***.***

BEST
중소 게임업계는 줄도산이네 이제
23.12.24 16:04

(IP보기클릭)218.146.***.***

BEST
필라스는 배급만. 개발은 옵시디언.
23.12.24 16:36

(IP보기클릭)119.195.***.***

BEST
소니조차 감당 못할거 같아서 스파이더맨2를 두개로 나눠팔려 했던거 모름? 완전 인디게임 아닌이상 이제 인건비 감당하려면 저런거뿐임
23.12.24 18:02

(IP보기클릭)112.172.***.***

BEST
근본적인 해결=게임 가격 인상 근데 1만원만 올려도 난리치는게 현실이라 님이 말한 양아치짓을 하는거
23.12.24 18:10

(IP보기클릭)118.235.***.***

BEST
중소 게임업계는 줄도산이네 이제
23.12.24 16:04

(IP보기클릭)49.172.***.***

더 데이 비포처럼 자라지는군아
23.12.24 16:07

(IP보기클릭)223.39.***.***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레드데드리뎀션2
오히려 AAA게임이 불투명함 이제 플렛폼 홀더 빼고 AAA게임 감당할 회사 몇없음 | 23.12.24 16:29 | | |

(IP보기클릭)125.132.***.***

둘다 재밋게 한 게임들인데 슬프네요 ㅠㅠ
23.12.24 16:32

(IP보기클릭)218.146.***.***

BEST
필라스는 배급만. 개발은 옵시디언.
23.12.24 16:36

(IP보기클릭)118.41.***.***

판매량 때문인가...
23.12.24 17:22

(IP보기클릭)124.54.***.***

아무리 게임이 잘 나와도 판매량이 받쳐주지 못 하면 소용없네요
23.12.24 17:26

(IP보기클릭)182.210.***.***

개발비 좀 어떻게 해야할텐데... 갓챠팔이, dlc 팔이, 또마스터 팔이 같은 양아치 짓거리 말고 근본적인 해결을 해서 개발비, 개발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야 게이머들도 개발사들도 윈윈이다. 꼼수 써서 돈 빨아먹을 생각만 하지말고.
23.12.24 17:27

(IP보기클릭)119.195.***.***

BEST
{?'???~????}
소니조차 감당 못할거 같아서 스파이더맨2를 두개로 나눠팔려 했던거 모름? 완전 인디게임 아닌이상 이제 인건비 감당하려면 저런거뿐임 | 23.12.24 18:02 | | |

(IP보기클릭)112.172.***.***

BEST
{?'???~????}
근본적인 해결=게임 가격 인상 근데 1만원만 올려도 난리치는게 현실이라 님이 말한 양아치짓을 하는거 | 23.12.24 18:10 | | |

(IP보기클릭)211.174.***.***

{?'???~????}
게임 스케일이 점점 커지는데 획기적으로 줄이는게 가능한가요? | 23.12.24 21:06 | | |

(IP보기클릭)59.19.***.***

{?'???~????}
개발비 = 물가와 인건비 전세계 물가와 임금이 다 오르는데 "게이머들은 게임 가격이 오르는 걸 받아들일 수 없으니 게임가격은 동결하고 니들이 알아서 개발비를 절감해야 한다"는 억지스러운 요구가 근본적인 문제입니다 다른 상품들 물가가 5배씩 오르는 기간동안 게임 가격은 30%정도밖에 못 올리게 해놓고 개발비, 개발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라고 하면 결국 나오는 방법은 개발자들을 최저시급도 안 주고 하루 13시간 크런치시키는 방법 뿐이죠 | 23.12.24 21:38 | | |

(IP보기클릭)121.150.***.***

IlllIIIIllIIl
알아서 올릴거에요. 뭘 계산까지 해가면서 걱정을 해주는지ㅎ 수요폭증 유통개선등 다른요소도 많은데. 결국 트레이드 오프를 찾아서 조절할거고 무작정 올리면 수요 팍줄어듭니다. 극장 15000원 올리고 장사 잘됩니까. 물론 코로나 넷플등 다른요소도 있지만.. 게임회사들이 진짜 다 망한다고 생각하는건지 참. | 23.12.25 04:40 | | |

(IP보기클릭)211.212.***.***

배너사가1은 재밌었는데 2는 진짜 손 안잡혀서 사놓고 하질 못했는데....
23.12.24 18:09

(IP보기클릭)210.113.***.***

솔직히 게임값 올릴 수 있다 생각해요... 근데 그래도 어느정도의 퀄리티를 뽑아줘야ㅣ....하죠...
23.12.25 00:01

(IP보기클릭)222.105.***.***

배너사가 진짜 재밌게 했었는데 정식한글화가 아쉬웠던 게임
23.12.25 00:17

(IP보기클릭)39.115.***.***

배급사 폐업 한걸 갖고 AAA 종말설 부터 다양하게 걱정 댓글들이 많네요 ㅋㅋ AAA 위기설 나오기 시작한진 10년도 더 된것 같지만 현실은 AAA 출시 작품 수 증가 AAA 퀄리티&분량 증가 AAA 최신 기술 도입 개발비 상승은 소주 값 오르는 원리랑 같은 원리니.. 게임 판매가도 높이겠죠
23.12.25 02:19

(IP보기클릭)180.70.***.***

시티즈은
최근에 인섬니악 해킹으로 유출된 자료 때문에 그럼 스파이더맨 제작비에 비해서도 스파이더맨2 제작비가 엄청나게 오름 손익분기점이 정가로 720만장 이라고 그러니... | 23.12.26 01:15 | | |

(IP보기클릭)218.155.***.***

배너사가는 괘씸한게 유저들이 1,2편 한글패치 만들어준거 낼름 받아먹었으면 3편은 공식 한글화 해줄법 한데 패싱하고 3편도 너네가 한글패치 만들어줘~ 이러는거보면 완전 비호감이네요 결국 3편은 한글패치 안나왔죠 독일 인디게임 퍼블리셔 데달릭은 시범삼아 한국어화 한 블랙가드 시리즈가 한국에서 많이 팔려가지고 너무 감사하다고 인터뷰도 하고 여기서 유통하는 거의 모든게임 공식한국어화 해주는데 너무 비교되네요
23.12.25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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