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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AAA게임이 불투명함 이제 플렛폼 홀더 빼고 AAA게임 감당할 회사 몇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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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게임업계는 줄도산이네 이제
(IP보기클릭)218.146.***.***
필라스는 배급만. 개발은 옵시디언.
(IP보기클릭)119.195.***.***
소니조차 감당 못할거 같아서 스파이더맨2를 두개로 나눠팔려 했던거 모름? 완전 인디게임 아닌이상 이제 인건비 감당하려면 저런거뿐임
(IP보기클릭)112.172.***.***
근본적인 해결=게임 가격 인상 근데 1만원만 올려도 난리치는게 현실이라 님이 말한 양아치짓을 하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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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게임업계는 줄도산이네 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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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레드데드리뎀션2
오히려 AAA게임이 불투명함 이제 플렛폼 홀더 빼고 AAA게임 감당할 회사 몇없음 | 23.12.24 16: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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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146.***.***
필라스는 배급만. 개발은 옵시디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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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니조차 감당 못할거 같아서 스파이더맨2를 두개로 나눠팔려 했던거 모름? 완전 인디게임 아닌이상 이제 인건비 감당하려면 저런거뿐임 | 23.12.24 18:02 | | |
(IP보기클릭)112.172.***.***
{?'???~????}
근본적인 해결=게임 가격 인상 근데 1만원만 올려도 난리치는게 현실이라 님이 말한 양아치짓을 하는거 | 23.12.24 18:10 | | |
(IP보기클릭)211.174.***.***
게임 스케일이 점점 커지는데 획기적으로 줄이는게 가능한가요? | 23.12.24 21:06 | | |
(IP보기클릭)59.19.***.***
개발비 = 물가와 인건비 전세계 물가와 임금이 다 오르는데 "게이머들은 게임 가격이 오르는 걸 받아들일 수 없으니 게임가격은 동결하고 니들이 알아서 개발비를 절감해야 한다"는 억지스러운 요구가 근본적인 문제입니다 다른 상품들 물가가 5배씩 오르는 기간동안 게임 가격은 30%정도밖에 못 올리게 해놓고 개발비, 개발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라고 하면 결국 나오는 방법은 개발자들을 최저시급도 안 주고 하루 13시간 크런치시키는 방법 뿐이죠 | 23.12.24 21:38 | | |
(IP보기클릭)121.150.***.***
알아서 올릴거에요. 뭘 계산까지 해가면서 걱정을 해주는지ㅎ 수요폭증 유통개선등 다른요소도 많은데. 결국 트레이드 오프를 찾아서 조절할거고 무작정 올리면 수요 팍줄어듭니다. 극장 15000원 올리고 장사 잘됩니까. 물론 코로나 넷플등 다른요소도 있지만.. 게임회사들이 진짜 다 망한다고 생각하는건지 참. | 23.12.25 04: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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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인섬니악 해킹으로 유출된 자료 때문에 그럼 스파이더맨 제작비에 비해서도 스파이더맨2 제작비가 엄청나게 오름 손익분기점이 정가로 720만장 이라고 그러니... | 23.12.26 01:15 | | |
(IP보기클릭)218.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