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5 유출 정보, 새로운 ‘저전력’ 모드 공개… 휴대용 콘솔 출시설에 불을 지피다
새로운 유출 정보에 따르면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5와 플레이스테이션 5 프로 개발자들에게 ‘저전력’ 모드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휴대용 콘솔이 개발 중이라는 소문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5는 몇 년 전 출시되었으며, 업그레이드된 플레이스테이션 5 프로와 함께 빠른 로딩 시간과 강력한 사양으로 인해 두 콘솔 모두 상당히 인기가 있습니다. 팬들은 항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성능 개선을 기대하지만,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소니가 새로운 휴대용 플레이스테이션 기기를 개발 중이라는 보도와 유출 소식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을 기억하신다면, 이 기기는 PS5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었지만,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소니는 더 나아가고자 합니다: 스트리밍 없이도 게임을 직접 실행할 수 있는 완전한 휴대용 플레이스테이션입니다.
최근 유명 내부자 Moore’s Law Is Dead의 새로운 유출로 인해 상황은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그의 최신 라이브 스트림에서 그는 소니가 PS5와 PS5 Pro에 '저전력' 모드를 조용히 도입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는 휴대용 기기 관련 논의와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PS5와 PS5 Pro의 저전력 모드 세부 사항
Moore’s Law Is Dead에 따르면, 소니는 개발자들에게 플레이스테이션 5와 플레이스테이션 5 프로를 위한 새로운 '저전력' 모드에 대해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정보는 그가 본 여러 문서와 출처에서 비롯되었지만, 소니는 아직 공식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간단히 말해, 이 저전력 모드는 PS5가 전력을 덜 소비하면서도 좋아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내부 관계자는 "소니는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저전력 모드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고 문서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는 '베이스' 모드나 '트리니티' 모드와 같은 새로운 플래그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한 이 모드가 현재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향후 개발자들에게 필수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저전력 모드는 플레이스테이션 5 또는 플레이스테이션 5 프로를 8개 스레드로 제한합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3D 오디오 처리 능력을 75%로 줄입니다. GDDR6 메모리 속도를 절반으로 낮춥니다. 코어 클럭은 약 10~20% 감소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5 저전력 모드에 대한 공개된 사양(유출 내용에 따르면):
•CPU 사용량을 8개 스레드로 제한
•3D 오디오 처리 성능을 75%로 줄입니다
•GDDR6 메모리 속도를 절반으로 줄입니다
•코어(CPU/GPU) 클럭 속도를 약 10~20% 줄입니다
•GPU를 호환성을 위해 필요한 최소 주파수로 설정합니다
•콘솔을 36개의 컴퓨트 유닛으로 제한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PSSR(PlayStation Spectral Super Resolution) 또는 VR 지원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내용이 소문으로 돌고 있는 PlayStation 휴대용 기기와 어떻게 연결될까요? Moore’s Law Is Dead는 소니가 미래를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고 추측합니다. 개발자들이 현재 이 저전력 모드를 지원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소니는 향후 휴대용 PlayStation 기기를 출시할 경우 PS5 게임을 해당 기기에서 실행하는 것을 훨씬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PlayStation 휴대용 기기 지원의 시작일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초기 단계에서 호환성을 유지하지만 전력 소비가 현저히 낮고 사양이 약간 다른 모드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이 공식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소니가 공식적으로 확인하기 전까지는 모든 것을 신중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PS5에서 저전력 모드를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이가 미래의 플레이스테이션 휴대용 기기에 어떤 의미를 가질지에 더 관심이 있나요? 아래 댓글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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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이라고 비싸게 팔아놓고 성능제한 모드에 맞춰서 게임을 만든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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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글 읽어 보면 지금의 성능이 필요 없는 게임을 위한 모드이고 이게 휴대기루머와 연동되어서 나중에 나올 휴대기기의 성능에 맞춰서 플스에서 먼서 만들고 나중에 휴대기에서 돌아갈 수 있게 새로운 모드를 만들었단 건데 노트북이나 미니pc로 치면 65w모드나 45w모드처럼 프로만 해당도 아니고 플스5도 제한을 한다는데 뭔 비싸게 팔아 놓고 저쩌고가 나오죠? 성능을 다운한다는게 아니라 낮은 성능의 모드로 휴대기에 연동할 수 있다는 루머인데 솔직히 좀 과하게 루머 같은데 저 정도면 엑시스는 떡바르는 성능의 휴대기기란 건데 못해도 플스 성능의 70%이상 나올 것 같은 루먼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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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의 게임 기동 시 200w 정도 먹지 않나요? 저거 줄인다고 1xw대의 휴대기기의 소비전력이 나올 거 같지 않은데..(스팀덱이 15w정도) 설령 나온다고 해도 거치 기기용으로 만들어진 큰 부품이 단가등을 생각하면.. 현실성이 너무 없는 이야기가 아닌가 싶은데.. 기사도 조회수용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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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기사를 안 읽어 봤거나 읽었지만 뭔 내용인지 모르고 성능다운이라니까 깔만한 건 줄 알고 일단 깐 놈 플스 까네 하며 추천 준 놈들의 콜라보네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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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포탈은 좀 애매했는데 꽤 기대되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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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령 사진 ㄷㄷ | 25.06.07 2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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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포탈은 좀 애매했는데 꽤 기대되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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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매했다기엔 꽤 많이 팔리지 않았나... | 25.06.07 2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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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이라고 비싸게 팔아놓고 성능제한 모드에 맞춰서 게임을 만든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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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가능한건 리모트 전용 모드 인 것 같음 퀄리티 모드, 밸런스 모드, VRR 지원 등이 이미 있는데 거기다가 이제는 H/W적으로 노멀, Pro모드에 추가로 저전력 모드 하나 더 최적화 해야 할 듯 | 25.06.07 19: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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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pswitch
그냥 글 읽어 보면 지금의 성능이 필요 없는 게임을 위한 모드이고 이게 휴대기루머와 연동되어서 나중에 나올 휴대기기의 성능에 맞춰서 플스에서 먼서 만들고 나중에 휴대기에서 돌아갈 수 있게 새로운 모드를 만들었단 건데 노트북이나 미니pc로 치면 65w모드나 45w모드처럼 프로만 해당도 아니고 플스5도 제한을 한다는데 뭔 비싸게 팔아 놓고 저쩌고가 나오죠? 성능을 다운한다는게 아니라 낮은 성능의 모드로 휴대기에 연동할 수 있다는 루머인데 솔직히 좀 과하게 루머 같은데 저 정도면 엑시스는 떡바르는 성능의 휴대기기란 건데 못해도 플스 성능의 70%이상 나올 것 같은 루먼데 | 25.06.07 19: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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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머와 유출 내용을 뒤죽박죽으로 이해한듯? 유출 : 새로운 모바일 기기, 저전력 모드 나머지 내용 : 기사 글쓴이의 뇌피셜 포터블 기기에도 돌아가게끔 게임을 다시 재설정 하는데 그걸 왜 노멀, 프로에다가 저전력 모드를 넣겠음? 포터블 APU를 어떻게 내놓을지 알고? 그리고 애초에 게임 만드는건 PC와 개발 도구에서나 만드는거임;;;; | 25.06.07 2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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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건 강제가 아니니까 엑시스땜에 엑시엑에도 발매못해서 발목잡았던 거랑은 다르겠지 | 25.06.07 2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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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미화이트
ㅋㅋ 기사를 안 읽어 봤거나 읽었지만 뭔 내용인지 모르고 성능다운이라니까 깔만한 건 줄 알고 일단 깐 놈 플스 까네 하며 추천 준 놈들의 콜라보네 진짜 | 25.06.07 2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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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딴게 아니고... 게이밍 노트북이나 UMPC, 그리고 닌텐도스위치 등 독모드(전원연결)이나 베터리모드냐에 따라 그래픽의 구현방식이 달라진다는걸 의미함 즉 PS5에 이 기능을 먼저 적용시켜서 풀스로틀로 기기를 돌리는게 아닌 저전력상태에서도 게임을 돌렸을때 어느정도 퍼포먼스가 나오는지 테스트의 가능성을 말하는것임 플5~프로에서 이게 충분히 테스트가 되면 나중에 휴대기기가 나왔을때 부족한 성능(혹은전력)상에서 해당 기기의 성능상 어느정도 포퍼먼스를 보여줄지 미리 가늠해 볼수 있다는걸 의미함 따라서 단순히 리모트를 하고자 하는게 아니라 다운로드설치가 가능한 휴대기기를 준비하고 있다는 정황증거라는 의미임. 글좀 읽으셈 | 25.06.07 2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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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도 헛소리하고 있는게 ps5 아무리 성능 컷시켜도 핸드헬드 상정해서 돌리는 환경은 나올수가 없어요 뭐 항상 전원 코드 꽂아서 써야하는 핸드헬드 기기라면 가능하겠지만요 PS5 전력소모가 몇인줄은 아는거죠? 핸드헬드 기기들 전력소모가 얼마인지는 아시는거고요? | 25.06.07 21:45 | | |
(IP보기클릭)211.54.***.***
아니 님은 알아요? 그럼 님이 아는 바를 주장하시면 되지 본문의 내용을 풀어서 써준걸 갖고 내가 주장하는 바도 아니고 이걸 나한테 따지면 뭐합니까? 님이 아는바를 명확하게 근거를 제시하면 간단한것을.. 님은 전력소마가 몇인지 알아요? 헨들헬드로 하면 몇인데요? 님도 모르잖아요? 원문의 내용을 그대로 정리하자면 CPU: 8개 스레드만 사용 (원래 16개 → 반으로 줄임) 오디오: 3D 음향 처리 성능 75% 감소 메모리: GDDR6 속도 50% 저하 클럭 속도: CPU/GPU 10~20% 낮춤 GPU: 36개 컴퓨트 유닛만 활성화 기능 제한: PSSR(초고해상도 업스케일링) / VR 미지원 이렇게 전력을 제한하는 것이고 이걸 함 으로써 얻어지는 결론은 에너지 절약: 전력 소모 휴대용 기기 대비: 추후 출시될 PS 휴대용 기기와 호환성 준비하여 저사양 기기에서도 PS5 게임 구동 가능하도록 최적화 라는게 본문의 주장내용을 내가 풀어서 쓴건데 뭘 주장하고 싶은거죠? 원문의 내용이 PS5나 PS5프로 게임을 돌린다는 의미도 아니고 PS4게임으로 한정을 할 수도 있는것이고 발표된게 아무것도 없이 그냥 이걸 테스트 하는 목적이 이거다 라는걸 전달한건데 이게 헛소리라고 치부하는 그 근거와 명확한 자료를 제시해야죠 헛소리라 할라치면... | 25.06.09 11: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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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예 지식이 없는거 같네요 ㅋㅋ 지식이 있다면 본문에서 하는 말이 얼마나 헛소리를 인지 알겁니다 근데 님은 모르고 저기서 하는소리 그대로 하고 있잖아요 전력과 성능은 1:1 비율이 아니예요 반 쳐낸다고 전력도 똑같이 반 쳐나가는게 아니라고요 그리고 저거 성능 다운시킨다고 200w 300w로 돌아가는 플스5가 10w 20w로 구동될꺼 같아요? 뭘 아는게 있어야 보이는 법이죠 잘모르면 본문보고도 뭐가 맞는 말인지 뭐가 틀린 말인지 모르죠 그냥 높은 성능이 필요치 않는 게임들에게 상대적인 저전력 호환성 모드는 제공하는것이지 핸드헬드 기기에 성능 다운시킨 플스 apu를 넣을수 있게 테스트하는게 아니라고요 플스 apu는 성능다운 할애비가 와도 핸드헬드에는 절대 못사용합니다 닌텐도 스위치2도 나오기 전에 루리웹 예전글 보세요 xss 성능은 당연 넘어서고 어떤 이는 ps5 급 성능 보여준다 어쩐다 엄청 올라왔었죠 휴대모드에서 xss 급 성능이다 이것도 올라왓고요 그게 스위치2 t239 들어간다는 루머보고도 그런 소리가 나오는건데 잘모르니까 그런 소리하는 겁니다 잘모르니까 스펙같은 봐도 뭐가 제대로 된지 모르니까요 당시 그 루머보고 관련 지식이 있는 사람은 휴대모드에서 스팀덱 수준, 독모드에서 플4 프로와 플4 중간 정도 성능일것이다 라고 주장했는데 지금 성능 시트보면 딱 그거죠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입니다 저 성능 다운시켰다고 핸드헬드 기기요? 퍽이나요 | 25.06.09 1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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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러니까... 글을 읽기만 하는데 헛소리를 님이 하시는거잖아요... 본문의 내용이 이러한 목적으로 저전력을 한다 라는걸 풀어서 쓴거고 내가 주장하는 바가 아니다!!! 라고 시작했고 본문의 내용이 이거다 라는 전달을 하는 사람에게 맞냐 틀리냐 왜 헛소리냐를 왜 따지냐고 하는데 뭔 아네 모르네 헛소리네를 왜 나한테 하냐구요 생각없어요? | 25.06.09 12: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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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의 게임 기동 시 200w 정도 먹지 않나요? 저거 줄인다고 1xw대의 휴대기기의 소비전력이 나올 거 같지 않은데..(스팀덱이 15w정도) 설령 나온다고 해도 거치 기기용으로 만들어진 큰 부품이 단가등을 생각하면.. 현실성이 너무 없는 이야기가 아닌가 싶은데.. 기사도 조회수용 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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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말도 안되는 루머 맞음 신형 나오기 바로 전 구형 플스5로 퍼스트 구동해보면 230와트 정도 사용하는데 저 정도 다운한다고 해봐야 메모리 다운은 전력차이 거의 없고 cpu 쓰레드 (4코어8스레드를 끈다면 모를까)끈다고 해봐야 몇와트 밖에 차이 없고 gpu 클럭 20%낮춰도 150와트 이상일듯 소니가 외계인이라도 잡아서 플스5성능의 60~70%이상인 휴대기를 만들게 고문을 한 게 아니라면 | 25.06.07 2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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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ㅡ..ㅡ; 그그실이라면 | 25.06.07 2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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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아키텍쳐라도 전력과 성능의 비례가 1:1로 같진 않아요 같은 칩셋이라도 TDP가 높을 수록 전성비가 낮아지고 반대로 낮을 수록 전성비는 올라가서 200W에 100이라는 성능이 100W가 된다고 50까지 내려가진 않음 실제로 전성비로만 비교하면 gpu 하위 라인업들이 상위 라인업 보다 많게는 50% 이상 전성비가 좋고 모바일이나 휴대용으로 개발된 저전력 칩셋의 경우엔 그 차이는 더욱 극명해 짐 | 25.06.07 2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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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력과 성능은 정비례하지 않음 2. 휴대용 기기를 위한 저전력 아키텍처의 존재 3. 이미 시중에 나도는 휴대용 umpc들의 성능이 ps4프로를 뛰어 넘음 4. 업스케일링, 프레임보간 기술의 발달 왜 무조건 불가능하다고 단정 하시는지? | 25.06.07 2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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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s5의 아키텍쳐는 현시점에서 최소 6년은 된 칩셋이고 휴대용기가 발매된 시점에서 공정의 미세화와 개선 등의 발전으로 전성비가 비약적으로 오르기 때문에 ps5의 칩셋을 기준으로 잡으면 안 됨 | 25.06.07 2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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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내용이 ”ps5와 ps5 pro의 저전력 모드를 제공하고 있고 이게 ps 휴대기를 위한것일 것이다“ 이니까요;;;;; 휴대용 기기를 위한 저전력 아키텍쳐는 이미 ps5와 다른 아키텍쳐이기 때문에 “이식” 작업이 필요하고 저렇게 단순 저전력모드로는 안된다는 얘기인데요 | 25.06.08 0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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