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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ONLINE] 디아블로3 경매장, 국내도입 가능한가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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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유저가 노력하여 희귀아이템을 획득하는 구조로써의 사행성과 캐쉬템으로 그냥 단순 현금결재로써 고강화 아이템을 획득하는 사행성은 차원이 다른다고 봅니다. 물론 디아블로의 경매장도 현금으로 아이템을 사고팔수 있다는 것에서 현금거래를 활성화 할 수는 있으나 근본적으로 디아블로의 희귀아이템은 캐쉬질을 해야만 성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유저의 노력에 의해서 득템했을 때의 성취감을 맛보는 취지이기 때문에 단순히 확률형 캐쉬템으로 고강화 아이템을 만들어 강해지는 게임과는 사행성의 본질이 다릅니다. 한마디로 전자는 유저가 게임내에서 스스로 노력하여 성취감과 목표를 이루고 필요에 따라서 경매장에서 유저간 거래를 활성화 하는 것으로써의 사행성이라면, 후자는 애초에 처음부터 게임내 득템의 기회가 확률형 캐쉬템에 의존하여 캐쉬 즉 돈으로 모든 이윤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분명히 다른다는 점을 집고 넘어가야 합니다. 애초에 캐쉬를 질러야 회사의 이윤이 창출되는 게임은 유저 스스로의 득템의 기회도 훨씬 적어집니다. 그래야 캐쉬를 지르기 때문이죠. 하지만 디아블로의 경매장은 게임 시스템상 수많은 종류의 아이템과 다양한 육성 방식에 따라서 유저들로 하여금 다양한 아이템들의 유저간 거래를 게임내에서 쉽고 안전하게 거래를 하도록 편리한 시스템을 마련해주고 그 댓가로 일정의 수수료를 받는 것으로써 이윤을 창출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유저에게 확률형 캐쉬템을 소모하여 적게는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씩 금전적인 손해의 부담과 위험을 부추기는 마치 도박과도 같은 확률형 캐쉬템의 판매와는 근본적으로 사행성의 본질과 차원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11.10.14 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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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이미 아이템현금 거래 사이트가 버젖이 운영되고 있는 실정이죠. 게임내 사기를 당해도 고소하라던지 하는 식으로 책임은 회피하면서 비싼 수수료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지만, 아무런 법적 제재도 없이 수년째 이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럼 디아블로도 게임내 경매장 없애고 사이트 형태로 운영하면 합법인가요? 이 역시 명확히 규정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11.10.14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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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처피 못하게해도 할사람들은 다합니다 캐쉬템이나 이벤트랍시고 한정판매 아이템 현금으로 파는것보다 정확한시세조정해서 파는게 낮지않을까?왜 일반사람들은 아이템팔아서 돈들어오면안되고 게임회사들은 유저들상대로 아이템장사해도되냐?
11.10.14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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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현거래가 없냐? 있습니다. 수백억의 돈이 현거래 사이트로 흘러들어가고 있죠. 그럼 그 돈은 어떻게 쓰일까요? 막상 게임 만든 게임사하고는 전혀 상관없는 부동산 등에 투자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게임으로 인해 생겨난 돈이 게임사에 재투자되서 좋은 게임을 만드는데 쓰이지 못하는 현실은 분명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눈가리고 아웅한다고 현거래가 없는게 되는것도 아니고 말이죠.
11.10.17 2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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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게등위=_=
11.10.14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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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 사람은 다 함ㅋ
11.10.14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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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게등위=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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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처피 못하게해도 할사람들은 다합니다 캐쉬템이나 이벤트랍시고 한정판매 아이템 현금으로 파는것보다 정확한시세조정해서 파는게 낮지않을까?왜 일반사람들은 아이템팔아서 돈들어오면안되고 게임회사들은 유저들상대로 아이템장사해도되냐?
11.10.14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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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들이 아무리 날고 기어봤자 할사람 함
11.10.14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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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유저가 노력하여 희귀아이템을 획득하는 구조로써의 사행성과 캐쉬템으로 그냥 단순 현금결재로써 고강화 아이템을 획득하는 사행성은 차원이 다른다고 봅니다. 물론 디아블로의 경매장도 현금으로 아이템을 사고팔수 있다는 것에서 현금거래를 활성화 할 수는 있으나 근본적으로 디아블로의 희귀아이템은 캐쉬질을 해야만 성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유저의 노력에 의해서 득템했을 때의 성취감을 맛보는 취지이기 때문에 단순히 확률형 캐쉬템으로 고강화 아이템을 만들어 강해지는 게임과는 사행성의 본질이 다릅니다. 한마디로 전자는 유저가 게임내에서 스스로 노력하여 성취감과 목표를 이루고 필요에 따라서 경매장에서 유저간 거래를 활성화 하는 것으로써의 사행성이라면, 후자는 애초에 처음부터 게임내 득템의 기회가 확률형 캐쉬템에 의존하여 캐쉬 즉 돈으로 모든 이윤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분명히 다른다는 점을 집고 넘어가야 합니다. 애초에 캐쉬를 질러야 회사의 이윤이 창출되는 게임은 유저 스스로의 득템의 기회도 훨씬 적어집니다. 그래야 캐쉬를 지르기 때문이죠. 하지만 디아블로의 경매장은 게임 시스템상 수많은 종류의 아이템과 다양한 육성 방식에 따라서 유저들로 하여금 다양한 아이템들의 유저간 거래를 게임내에서 쉽고 안전하게 거래를 하도록 편리한 시스템을 마련해주고 그 댓가로 일정의 수수료를 받는 것으로써 이윤을 창출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유저에게 확률형 캐쉬템을 소모하여 적게는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씩 금전적인 손해의 부담과 위험을 부추기는 마치 도박과도 같은 확률형 캐쉬템의 판매와는 근본적으로 사행성의 본질과 차원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11.10.14 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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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이미 아이템현금 거래 사이트가 버젖이 운영되고 있는 실정이죠. 게임내 사기를 당해도 고소하라던지 하는 식으로 책임은 회피하면서 비싼 수수료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지만, 아무런 법적 제재도 없이 수년째 이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럼 디아블로도 게임내 경매장 없애고 사이트 형태로 운영하면 합법인가요? 이 역시 명확히 규정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11.10.14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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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음성화된걸 양지로 끌어내서 세수익 얻으면 더 좋지 않나? 난 게임의 유저간의 거래보다 게임회사의 사행성 아이템 판매가 더 나쁜거 같던데..
11.10.15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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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피스 님 멋진 댓글입니다~
11.10.1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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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얼마나 깨끗하게 운영될지
11.10.15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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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수할 수 있는 세금등이 있느냐 없느냐... 아이템 거래 사이트의 경우 유저간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에 대한 세금 징수가 가능합니다. 디아3의 경매장때문에 등급거부를 받을 수 있다는 소리는...유저간의 직거래 방식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유저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아이템 거래가 성사 되고 유저간 직접 현금 전달 또는 송금이 이루워 질텐데 이 과정에서 유저를 상대로 세금을 징수할 명분이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만약 경매장 발표를 이런식으로 했다면 등급거부 가능성은 제로가 될껄요... "경매장 시스템은 블리자드가 직접 중계 하여 일정 수수료를 받는다." 이러면 블리자드를 상대로 세금을 징수할 명분이 생기기 때문에 아마 등급 거부 같은 멍청한 짓은 하지 않을겁니다... 결론은 돈이라는 소리죠.
11.10.15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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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판정여부에 따라 현거래사이트들 수익이 억단위로 왔다갔다 하겠네요. 통과되면 거래사이트들이 난리 칠거고 등급거부 나오면 유저들이 폭팔.
11.10.15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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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통과되면 다른회사들도 적극적으로 달려들겠군요 ;;;
11.10.15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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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피스님이 참으로 옳으 말씀 해주셨군요 ''
11.10.16 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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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비 조낸 해서 막겠네
11.10.16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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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들은 유저한테 아이템을 팔아먹는데 유저끼리는 안된다는 이유가 대체 뭔지?
11.10.16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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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피스 님이 상당히 정확히 요점을 짚어 주셨네요. 많은 사람들이 블쟈가 돈맛을 알았네, 하고 까지만 실제 놓고 보면 캐시템을 회사가 직접 파는 것과 게임 플레이만으로 아이템을 얻고 그것을 현물거래 한다는 것으로 너무나도 다른 차이점이 존재 합니다. 특히나 이번 블리자드의 이런 디아3 경매장 시스템은 제 3 현거래 사이트를 못마땅해하고 그 시장을 죽이겠다는 의지가 엄청나게 강해보이고요. 왜냐면 자신들의 이 시스템이 각 국가에서 인정받아 서비스 되면 다른 게임회사들도 할 수 있다는 것이고 그렇게 되면 현거래 사이트들을 이용 할 필요가 없게 되겠죠... 블리자드의 목적은 따지고 봤을때 돈도 목적이겠지만 그런 현거래 사이트를 죽이고자 하는 목적성이 상당히 강해보입니다.
11.10.16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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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날에서 삭제되거나 하는 게임은 하기 실타 안그래도 할게임이 너무많은데..........
11.10.16 1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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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거래 사이트는 내비두면서 디아3 경매장 막으면 말도 안되는 소리지..
11.10.16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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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게말할 필요없이 결론은 이거아님? -블리자드 = 씝등위에게 뒷돈을 안 찔러준다 -매냐,베이 = 씝등위의 ㅁㅁ을 잘 빨면서 돈도 잘 찔러준다.
11.10.16 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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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등위"우리에게 지갑에 넣을수 있는 무언가를 준다면 가능하지"
11.10.16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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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이 없으니 이렇게 찌질거리는거 뿐인데 과찬을 하시는 분들이 있군요..^^ 근데 정확한건 나와봐야 압니다. 디아블로가 확률형 캐쉬템은 없으므로 캐쉬를 팔아서 이윤을 추가하는 게임들이 유저 스스로 강해질 소지가 제한적인데 반해 디아블로는 아무래도 캐쉬나 강화, 인첸등이 없으므로 사행성이 낫고 유저 스스로의 노력만으로 강해질 수 있으니 캐쉬, 현질의 압박에서 자유롭다는 가정에 쓴 글이지만, 만약 게임내 최고 아이템이 아주 극악의 드롭율을 자랑하고 말그대로 경매로 돈많은 사람만이 낙찰 받을 수 있도록 만든다면 디아블로 또한 결국 돈많은 사람만이 최고가 될 수 있고 사행성도 짙어지겠죠. 하지만 블리자드에서 수수료는 항상 균일할 것이라고 했으며, 아이템이 수만가지로 다양하다는 말도 했었고 그러한 점들을 근거로 해석 했을 때 아무래도 값 비싼템 위주보단 다양한 아이템들의 거래 활성화를 통해 수익을 올리겠단 의미로 해석하여 쓴 글입니다. 결정적으로 정액요금이나 확률형 캐쉬템으로 수익을 올리는 형태가 아니므로 밑도 끝도 없이 노가다 하게 만들거나 캐쉬를 많이 지르게 하기 위해 아이템 가치를 너무 높게 잡는 식으로 갈 가능성은 적다고 봅니다. 뭐 정확한건 실제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해보고 게임내 경제가 어떻게 형성되는지를 봐야 알겠죠~
11.10.17 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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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등위... 게임회사 어떻캐들 등쳐먹는위원회,,,........... 말같지도 않는 쉬부려
11.10.17 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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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3의 경매장은 어디까지나 전초전일 뿐이죠. 한마디로 블리자드가 현거래 사이트까지 운영하겠다는 얘기입니다. 이건 심각한 문제입니다. 왜냐면, 지금까지 현거래 사이트와 블리자드가 분리돼 있었기 때문에, 블리자드는 현거래를 배제하는 방향으로 움직였습니다. 대표적인게 와우의 일퀘와 귀속시스템이죠. 특히 일퀘는 관계자가 대놓고 중국인의 오토를 언급하면서 내놨을 정도니까요. 하지만, 이번에는 블리자드가 현거래 사이트까지 운영하는 꼴이 되면서, 게임이 현거래를 종용하는 쪽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디아2때 이런 루머가 있었죠. "해당 캐릭이 쓸 수 있는 템은 나올 확률이 다른 템보다 떨어진다." 즉, 소서리스로 앵벌을 하면 소서템은 상대적으로 적게 나오고 다른 캐릭의 템이 많이 나온다는 겁니다. 어디까지나 루머일 뿐이지만, 이게 현실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것뿐만이 아니고, 시스템적으로 여러 면에서 현거래가 활발해지도록 유도할 수 있는게 현금 경매장입니다. 현거래가 활발해 진다는건 현금을 계속 써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더군다나 디아2 해보셨으면 아실테지만, 유저들간의 거래가 없이는 제대로 즐길 수 없는게 디아입니다. 결국, 현거래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까지도 어쩔 수 없이 현거래를 해야 됩니다. 이건 정치로 말하자면, 입법권을 가진 국회가 사법권까지 갖게 되는 꼴입니다. 그리고 이 모델이 제대로 적용이 된다면, 앞으로 다른 회사의 게임들에서도 이걸 도입하려고 할 겁니다. 결국, 궁극적으로는 온라인 게임은 캐쉬템이나 현금 경매장 둘 중 하나를 도입해서, 사용자들이 매월 정액으로 내는 돈 외에도 추가적으로 돈을 쓸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디아3의 현금 경매장은 이런 점에서 도입하면 안되는 겁니다.
11.10.17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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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현거래 사이트가 운영되든, 그런 현거래를 게임개발사가 운영하든 똑같습니다. 현거래를 하면서 수수료를 현거래 사이트에 내느냐, 게임 개발사에 내느냐의 차이일 뿐이죠. 문제는, 게임 개발사가 현거래를 운영하면 결과가 더 나빠진다는 겁니다. 위에 썼듯이 게임 개발사는 이익을 내기 위해서 게임을 "현거래가 활발해지도록" 바꿔나갈테니까요. 이는 현거래를 하지 않던 사람들도 어쩔 수 없이 현거래를 하게 만들고, 현거래를 하던 사람들도, 예전에는 100만큼 현거래를 하던게 앞으로는 110, 120 하는 식으로 점점 더 현거래 비용이 늘어날 것이라는걸 의미합니다.
11.10.17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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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등이 전용 통장으로 돈이 입급되셨습니다
11.10.17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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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현거래가 없냐? 있습니다. 수백억의 돈이 현거래 사이트로 흘러들어가고 있죠. 그럼 그 돈은 어떻게 쓰일까요? 막상 게임 만든 게임사하고는 전혀 상관없는 부동산 등에 투자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게임으로 인해 생겨난 돈이 게임사에 재투자되서 좋은 게임을 만드는데 쓰이지 못하는 현실은 분명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눈가리고 아웅한다고 현거래가 없는게 되는것도 아니고 말이죠.
11.10.17 2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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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정남이 정해드립니다 여러분 늘뒤에서 팔아먹느라 고생하셨죠 이제당당히 미쿡게임에서 앞에서 팔아먹자구요
11.10.17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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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게임으로 끝나야지 장사나 사행성으로 변질되어서는 안됨.
11.10.17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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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으로 매매가 되는 경우가 발생하면 이와 유사한 각종 게임(온라인 게임 이외)에서도 합법화를 들고 나올것이고 수 많은 합법 비 합법 판매사이트가 난무해서 정부 당국이 매우 바빠질것이오. 암튼................................ 조던 불법복제가 블리 네 소행이지? 밝혀라.
11.10.17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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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 이거 참.... 이제 힘든 회사 때려치우고 작업장 차리는 사람 많겠는데. 그리고 사기꾼들도 더 많아질테고... 야.............. 재미있다.
11.10.17 2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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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마디로 디아블로 3가 하는 현금으로 하는건 처음있는 일이지요 더군나나 디아블로 자체가 사행성 처럼 노리고 만들진 않았다는거지요 이 시스템은 한 사람이 노력 한 대가를 다른 사람이 사는 겁니다 즉 고강 아이템으로 도박을 해서 사는 것과는 천지 차이지요 그리고 얼마나 사행성에 대해서는 알수 없지만 일단 우리 나라 온라인 게임에서 하는 캐쉬템 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 합니다 상대방과 하는 대가 그리고 10%나 5%로는 회사 수수료 처럼 해서 파는 건 좋을 거 같군요 물론 시디 값 포함 이지만 지금 한국 온라인에서 하는 사행성 보다 이게 더 좋다고 봅니다 왜냐면 지금 한국 온라인 캐쉬는 돈에 미쳤다고 생각 할 정도로 많은 캐쉬템을 만들고 있거든요. 그거에 비하면 좋습니다 우리나는 돈을 너무 밝힘 전 그게 싫어요 특히 게임에서 말이지요
11.10.18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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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요 지금 우리 나라 사행성 게임 가격은 정말 큽니다 만원에서 수백만원 때로 흘러가는데요 이 시스템은 이걸 바로 잡을수도 있습니다 말그대로 게임 회사가 게임하는 이용자에게서 돈을 마구 뽑아 먹지 못한다는 거지요 그만큼 제한이 걸린다는 겁니다. 지금 우리나라 게임은 이용자를 호구로 알정도로 심하 잖아요? 그걸 제한 하는 겁니다 이건 이용자 호구로 아는 게임회사를 막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다른사람들은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만ㅋㅋ
11.10.18 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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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에 대한 나의 생각은 - 게등위가 얄미워도 제발 뒷돈 찔러 넣는다는 둥의 소설 자제염. - 판매 수익에 세금 추징 가능하고 국내에서만 돈이 돌게끔 만들어준다면 반대할 이유는 없을듯 함. - 외국 작업장이 돈 벌어가는것은 무슨수를 써서라도 막아주기를 바라고 (과학자 데려오는것도 아니고 잉여짓 때문에 외화 낭비는 하기 싫음) - 델피스님 의견에 동의
11.10.18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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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되면 거래 사이트들 문 닫아야 하는 거임 다른 게임들도 도입 할테니 말이죠
11.10.19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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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거래는 그냥 허용하고 대규모 작업장등 기업형 앵벌이 시스템을 운영하는 개인이나 단체에는 중과세 때려주면 찬성할 의향 있음... 뭐 세수 딸린다고 멀쩡한 공기업 팔아쳐먹는다고 징징대는데 알아서 잘 추적해서 세금 걷겠지뭐...
11.10.20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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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매장이고 뭐고 게임부터 발매좀
11.10.21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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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 또 8봇돌려야지
11.10.21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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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와우도 경매장 있는데 왜 디아블로만 이지랄 이애요 'ㅅ'
11.10.22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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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거래 사이트에 수수료 주는것보다야 게임사에 주는게 백배 낮습니다.
11.11.04 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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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오마이뉴스 김동환 기자]┣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엔젤벳┫◀■▒━╋━▒■▶( http://AJ1016.COM )◀■▒━╋━▒■▶미카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TOoTs◀--- 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남양유업 사태의 조속한 해결을 촉구하고 나섰다.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엔젤벳┫◀■▒━╋━▒■▶( http://AJ1016.COM )◀■▒━╋━▒■▶미카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우원식, 홍종학, 이학영, 유은혜, 은수미, 윤후덕 등 민주당 의원 6명은 21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위치한 남양유업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남양유업을 항의 방문했다.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엔젤벳┫◀■▒━╋━▒■▶( http://AJ1016.COM )◀■▒━╋━▒■▶미카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우원식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17일에 본사와 남양유업전국대리점협의회(이하 전국대리점협의회) 간에 체결된 안은 본질적인 안이라고 볼 수 없다"면서 "을의 눈물을 제대로 닦아야 갑도 살 수 있다"고 남양유업을 압박했다.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엔젤벳┫◀■▒━╋━▒■▶( http://AJ1016.COM )◀■▒━╋━▒■▶미카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의원들을 대표해 마이크를 잡은 우 의원은 결국 사태가 협상 결렬에 이르른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이창섭 남양유업대리점협의회장은 19일 사측이 협상 의지가 없다고 주장하며 협상 결렬을 선언하고 3일째 본사 앞에서 단식을 이어가고 있다.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엔젤벳┫◀■▒━╋━▒■▶( http://AJ1016.COM )◀■▒━╋━▒■▶미카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우 의원은 "사측에서 다 터놓고 협상에 임하겠다고 해서 금방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생각했는데 한 달이나 협상이 지속되다가 결국 이렇게 됐다"면서 "참으로 안타깝다"고 말했다.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엔젤벳┫◀■▒━╋━▒■▶( http://AJ1016.COM )◀■▒━╋━▒■▶미카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그는 앞서 17일에 남양유업이 현직 점주 모임인 전국대리점협의회와 협상안을 타결한 것에 대해 "본질적인 타결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애초 '갑의 횡포'로 비판 여론이 거세게 일었을 때 남양유업이 남양유업대리점협의회에 제안했던 .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엔젤벳┫◀■▒━╋━▒■▶( http://AJ1016.COM )◀■▒━╋━▒■▶미카 ┣인터넷토토┫↑┣배팅사이트┫↑┣스포츠베팅┫ 이날 기자회견에 동참한 안진걸 경제민주화운동본부 사무처장은 실제로 불매운동의 가능성을 언급했다. 안 사무처장은 "계속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시민사회단체와 노동조합을 중심으로 남양유업을 압박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온다"면서 "남양 측에서 주말 안에 해결해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13.07.15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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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175 특집 샤말란의눈 19 34126 2023.11.20
2158 특집 샤말란의눈 16 55431 2023.09.25
2152 특집 샤말란의눈 15 22698 2023.08.28
2086 특집 샤말란의눈 11 23229 2022.11.21
2063 특집 샤말란의눈 15 17821 2022.09.19
1986 특집 샤말란의눈 11 27161 2021.10.04
1960 특집 샤말란의눈 15 29467 2021.06.18
1955 특집 |RULIWEB| 104 216384 2021.06.11
1944 특집 |RULIWEB| 43 138858 2021.05.05
1801 특집 샤말란의눈 62 197320 2020.01.13
1800 특집 샤말란의눈 90 455511 2020.01.13
1773 특집 (RULIWEB) 8 23252 2019.09.16
1756 특집 「RULIWEB」 15 37517 2019.06.19
1695 특집 (RULIWEB) 12 36853 2018.09.25
1667 특집 (RULIWEB) 28 64569 2018.06.20
1609 특집 [RULIWEB] 63 99426 2017.09.30
1586 특집 [RULIWEB] 20 40202 2017.06.28
1524 특집 [RULIWEB] 44 68007 2016.10.03
1417 특집 Be Wilur 9 19672 2015.10.03
1409 특집 Be Wilur 22 33030 2015.09.16
1378 특집 Be Wilur 88 103614 2015.06.27
1279 특집 Be Wilur 33 52260 2014.10.18
1243 특집 Be Wilur 62 69157 2014.07.08
1205 특집 CHANG-HOON 17 58750 2014.01.08
1189 특집 Be Wilur 21 31301 2013.10.15
1182 특집 Be Wilur 10 44232 2013.09.19
1167 특집 Be Wilur 51 89197 2013.06.22
1147 특집 CHANG-HOON 3 53316 2013.03.28
1043 특집 루리웹 마스터 11 59412 2012.06.16
997 특집 루리웹 마스터 65 43466 2012.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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