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patch-25-13-notes/
25.13 패치와 함께 태고의 만개가 채팅창에 입장했습니다. 🪷
MSI 공식 패치 및 영혼의 꽃 경계 너머로 액트 2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규모 무작위 총력전 업데이트도 마침내 찾아왔습니다. 코신 다리 또는 도살자의 다리로 뛰어들어 단일 공격로에서 한바탕 난투를 벌여보세요. 또한 이번 패치에서는 아레나가 돌아오며, 올해 내내 유지됩니다! 아레나가 떠나서 아쉬웠다면, 다시 열린 투기장이 그런 여러분을 부릅니다. 지난 패치 노트에서 전해드린 배틀패스 XP 변경 사항도 이번에 적용됐으니, 숙련도 임무를 열심히 완수하고 달콤한 BXP를 챙기세요. 이번 소환사의 협곡 변경 사항 대부분은 지난 패치의 후속 조치 또는 소소한 수정으로, 예상보다 약했던 람머스가 상향되고, 킨드레드에게 약간의 게임 초반 팀 전투 위력이 부여됩니다. 또한 바이, 트위스티드 페이트, 니달리 등 최근 변경된 챔피언들이 소폭 조정됩니다.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케이든 "Riot Sakaar" 하우스
패치 하이라이트
영혼의 꽃 아칼리, 영혼의 꽃 흐웨이, 영혼의 꽃 카르마, 영혼의 꽃 케일, 영혼의 꽃 니달리, 프레스티지 영혼의 꽃 제드, 영혼의 꽃 모르가나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무작위 총력전
이번 패치부터 무작위 총력전 맵 목록에 신규 맵 2개가 추가되어 게임마다 약간의 다양성과 흥미를 더합니다! 지금부터 25.16 패치까지, 게임에 들어가면 3가지 맵 중 하나가 선택되며, 각 맵은 저마다 고유한 외형과 약간씩 다른 게임플레이 및 지형 특징으로 매 게임을 신선하게 해 줍니다. 3가지 맵은 기본 칼바람 나락, 신규 맵인 코신 다리 그리고 돌아오는 인기 맵인 도살자의 다리입니다!
플레이하게 될 맵은 무작위로 정해지며, 플레이어 전원이 로딩 화면에서 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패치나 다른 요소에 의해 변경되지 않습니다. 각 맵의 게임플레이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맵마다 알맞은 챔피언을 찾느라 스트레스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애초에 '알맞은' 챔피언은 없으니까요. 그냥 플레이하고 싶은 챔피언을 선택하고, 어떤 맵이든 즐기시면 됩니다.
새로고침 또한 업데이트되어 챔피언 카드라는 체계로 변경됩니다. 챔피언 카드는 플레이어님과 아군이 더 많은 챔피언을 더 일관되게 확보하도록 도와줍니다. 로비 화면 시작 시 2가지 선택지가 제공되며, 선택하지 않은 선택지는 즉시 대기열로 옮겨집니다. 운이 좋다면 3번째 챔피언 카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에 대한 개발자 해설 및 자세한 설명을 원하신다면 여기에서 무작위 총력전 변경 사항 관련 전체 블로그 문서를 확인해 보세요!
아레나
지난주 있었던 발표를 놓치신 분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아레나가 돌아왔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12개월 동안 유지됩니다! 네, 정확하게 들으셨습니다. 돌아온 아레나는 올해 내내 유지됩니다.
최근 열렸던 아레나는 활성화 기간뿐만 아니라 종료 이후에도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아레나가 없어지자,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아쉬움과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는 또 다른 방식으로서 아레나를 얼마나 재밌게 즐겼는지 말씀해 주셨습니다. 전 세계 커뮤니티에서 아레나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고, 라이엇 게임즈 공식 계정이 태그된 글도 많았으며, 심지어 아직 아레나를 이용할 수 있던 한 지역의 PBE 테스트 서버로 사람들이 몰리기도 했습니다.
아레나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 더 오래 운영하겠다고 말씀드린 바 있고, 실제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기에 그 약속을 지키기로 했습니다. 당장은 돌아온 아레나를 즐겨 주시기를 바라며, 진행 상황에 따라 올해 중으로 업데이트와 함께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예정된 배틀패스 개선 사항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 모두가 액트마다 어떻게 배틀패스를 진행하는지 면밀히 관찰했으며, 배틀패스를 진행하는 게 즐겁고 리그 오브 레전드에 투자해 주신 시간에 걸맞기를 바랍니다. 하루에 4시간을 플레이하든, 일주일에 4시간을 플레이하든,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게임에 전념해 주신 시간에 대해 보상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정신에 따라, 25.13 패치가 출시될 때 액트 2의 배틀패스 XP(BXP) 획득 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할 것입니다.
챔피언 숙련도 BXP
우선 챔피언 숙련도의 경우, 숙련도 세트 BXP를 챔피언 숙련도 세트에 연계하는 대신 임무로 옮깁니다. 이 새로운 체계에서는 숙련도 세트에서 제안하는 챔피언 대신 원하는 챔피언을 선택해 총 2,500 BXP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숙련도 세트를 도입했던 의도는 숙련도 세트의 맞춤 추천으로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배틀패스 XP도 획득하는 동시에 새로운 주 챔피언을 한두 명 더 찾을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출시 이후 꽤 시간이 지난 지금,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어떻게 임무에 참여하는지 지켜봤습니다. 임무 완수 비율은 예상에 미치지 못했으며, 플레이하는 챔피언의 다양성을 늘리지도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25.13 패치에서 숙련도 세트를 제거합니다. 앞으로 향후 숙련도 세트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의 깨달음을 잊지 않겠습니다.
따라잡기 임무
또한 주간 임무 작동 방식을 변경해 배틀패스의 진행이 더 쉽게 느껴지고 임무를 더 자주 완수할 수 있게 만들고자 합니다. 25.13 패치부터, 주간 임무는 7일 동안 지속되는 대신 21일 동안 유지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매주 신규 주간 임무 세트를 받게 되고 몇 주에 걸쳐 완수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액트 도중에 플레이를 시작한 플레이어 또는 바쁜 일정으로 인해 몇 주 동안 게임을 못한 플레이어들이 BXP를 따라잡을 방법이 없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1~2주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지 못해도 임무가 저장되므로, 배틀패스에서 의미 있는 진행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은 로그인하거나 특별한 행동을 하지 않아도 작동하며, 로그인 시 임무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다음과 같이 기능합니다.
● 1주 차: 1주 차 임무를 받습니다.
● 2주 차: 2주 차 임무를 받으며, 아직 완수하지 않은 1주 차 임무가 유지됩니다.
● 3주 차: 3주 차 임무를 받으며, 아직 완수하지 않은 1주 차 및 2주 차 임무가 유지됩니다.
● 4주 차: 4주 차 임무를 받으며, 아직 완수하지 않은 2주 차 및 3주 차 임무가 유지되지만, 완수하지 못한 1주 차 임무는 만료됩니다.
● 이런 방식으로 반복됩니다.
이번 변경 사항의 결과와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검토하여, 지속적으로 배틀패스를 진행하기로 선택한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더 즐겁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Windows 호환성 모드
25.13 패치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또는 전략적 팀 전투를 Windows에서 호환성 모드로 실행하지 못하게 됩니다. 호환성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로 라이엇 클라이언트의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호환성 모드가 자동으로 비활성화되고 정상적으로 게임이 실행된다는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호환성 모드 끄기를 거절하면, 게임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락한다면, 호환성 모드가 비활성화되고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이 패치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이며 단지 리그 오브 레전드가 지원되는 설정에서 실행되게 할 뿐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시스템 요구 사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고객지원 페이지의 최소 및 권장 시스템 사양 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업데이트
신고 분류에 새로운 '랭크 조작'을 추가했습니다. 이전에는 대리 게임 또는 의도적 랭크 하락으로 누군가를 신고하려 할 경우, 임의의 분류를 선택해야 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러한 행위에 더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신규 신고 선택지를 추가했습니다. 게임에서 부적절하게 배치된 계정을 발견하면, 이 신규 신고 선택지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리 게임, 의도적 랭크 하락 등은 용납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된 더 많은 소식을 곧 전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의도적으로 적에게 죽음' 신고 분류의 이름이 '불건전한 게임플레이'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의도된 사용 목적을 더 정확하게 설명하고, 해당 분류로 어떤 행동을 신고해야 하는지 더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함입니다.
이제 플레이어가 진행 중인 게임에 다시 접속해 승리한 경우 자리 비움 페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또한 플레이어 신고 후 받게 되는 신고 피드백 알림 주기를 기존 14일에서 3일로 조정하여, 더 관련성 높은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챔피언
브라이어
W - 핏빛 광분 기본 공격이 더 이상 취소되지 않습니다. E - 오싹한 비명 스킬 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브라이어의 플레이 느낌이 개선되도록 어색한 버그 몇 가지를 사냥했습니다.
W - 핏빛 광분
● 신규: 광분 기본 공격이 더 이상 취소되지 않습니다. (이는 빠르게 움직이는 적을 추격할 때 가끔 기본 공격이 취소되는 상황을 방지합니다.)
E - 오싹한 비명
● 정신 집중 후 스킬 사용 시간: 0.25초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감소) ⇒ 0.15초
피들스틱
W - 풍작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피들스틱은 정글에서 다소 고전하고 있습니다. 서포터로서는 현재 적절한 수준이라고 판단하는 만큼, 서포터 역할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골드에 따른 성장력을 조금 강화해 주고자 합니다.
W - 풍작
● 초당 피해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40%) ⇒ 60/90/120/150/180 (+주문력의 45%)
갱플랭크
W - 괴혈병 치료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R - 포탄 세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숙련된 갱플랭크 플레이어분들이 게임 초반에 사파이어 수정을 구매했다가 되파는 식으로 마나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며, 이는 갱플랭크의 플레이 방식이 게임 초반에 제대로 뒷받침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숙련된 플레이어 사이에서도 저조한 성능을 보이는 만큼, 갱플랭크의 게임 초반을 약간 조정하고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소폭 상향했습니다.
Q - 혀어어어업상
● 마나 소모량: 55/50/45/40/35 ⇒ 50/45/40/35/30
R - 포탄 세례
●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 160/140/120초
이렐리아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 공격 속도가 낮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이렐리아는 더 강력한 전사가 될 여지가 있습니다. 특히 아이템에 의존하지 않고도 반복 피해를 입히는 전투형 암살자로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강화해 주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이렐리아가 일찍부터 다른 근접 챔피언과의 초반 교전이나 평타 교환에 나설 수 있도록 게임 초반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 위력을 상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아이오니아의 열정
● 중첩당 공격 속도: 7.5~25% (레벨에 따라) ⇒ 10~25% (레벨에 따라)
● 최대 공격 속도: 30~100% (레벨에 따라) ⇒ 40~100% (레벨에 따라)
● [버그 수정] 이제 이로운 효과가 활성화된 도중에 레벨 업할 경우 공격 속도가 동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킨드레드
R - 양의 안식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킨드레드가 올해 MSI에서 흥미롭고 특별한 정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현재 일반적인 플레이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상향할 여지도 충분합니다. 더 많은 궁극기 사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조직적인 게임에 초점을 맞춰 약간의 위력을 더해주고자 합니다.
R - 양의 안식처
●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 160/140/120초
니달리
Q - 창 투척의 거리에 따른 피해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지난 패치의 상향에도 불구하고 니달리가 여전히 의도한 것보다 다소 약한 만큼, 계속해서 정글에서의 위력을 상단 공격로보다 더 크게 상향하고자 합니다. 니달리의 대표 스킬이 더 위협적으로 느껴지도록, 최대 사거리에서 창을 맞췄을 때 느껴지는 짜릿함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Q - 창 투척
● 이동한 거리에 따른 피해 증가량: 0~200% ⇒ 0~225%
● 피해량 증폭에 필요한 거리: 525 ⇒ 전과 동일
람머스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몸 말아 웅크리기의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람머스의 업데이트는 람머스를 훨씬 더 안정적으로 유용하게 만드는 데는 성공적이었으나 위력 자체는 다소 부족했습니다. 이에 따라 람머스를 상향하고 특히 예전처럼 어떤 스킬을 먼저 마스터할지 선택할 수 있도록 되돌리고자 합니다. 가장 단단한 중무장 아르마딜로가 될 수 있도록 일반적인 내구력을 조금 높이고, W - 몸 말아 웅크리기의 스킬 레벨 업 효과를 강화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체력 증가량: 94 ⇒ 100
W - 몸 말아 웅크리기
●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 27 ⇒ 27/32/37/42/47
라이즈
W - 룬 감옥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조정됩니다.
라이즈는 현재 의도한 수준보다 강하며 올해 MSI에서 중단 공격로 챔피언 선택지를 장악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상대가 대처하기 어려운 게임 초반 공격로 단계를 소폭 하향했습니다.
W - 룬 감옥
● 피해량: 70/100/130/160/190 (+주문력의 70%) (+추가 마나의 4%) ⇒ 60/90/120/150/180 (+주문력의 70% AP) (+추가 마나의 4%)
● 마나: 40/55/70/85/100 ⇒ 50/60/70/80/90
트위스티드 페이트
R - 운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의 트위스티드 페이트 상향은 목표한 바를 넘어섰고,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현재 게임 내에서 가장 강력한 중단 공격로 챔피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다시 빛을 보게 되어 기쁘지만, 현재로서는 지나치게 압도적인 만큼 2주 전에 부여한 위력을 1/3만큼 되돌리고자 합니다.
R - 운명
●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 170/140/110초
바이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의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의 스킬 레벨 업 조정은 대다수의 플레이어가 선택하던 방식과 스킬 이점을 일치시킴으로써, 바이의 전반적인 승률을 대폭 끌어올리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이제 불일치 문제가 해결된 만큼, 바이가 올해 MSI의 1순위 정글러가 되지 않도록 다시 바이를 하향하고자 합니다. 보호막 흡수량은 역사적으로 바이의 프로 경기 성능에 매우 큰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1대1 상황에서는 보호막이 전부 소모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나, 프로 경기는 팀 전투 중심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몇 차례 이어진 패치를 통해, 일반 플레이어에게는 비슷한 위치를 유지하면서 프로 경기 존재감은 낮추고자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
●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14% ⇒ 12%
요릭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의 요릭 변경 사항은 첫 아이템 선택지를 몇 가지 추가하는 데 성공했지만, 의도했던 만큼 위력을 충분히 줄이지는 못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요릭이 완성 아이템을 장착하기 전까지 더 많은 챔피언이 반격할 수 있도록 요릭의 게임 초반 강점을 계속해서 하향하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 방어력: 39 ⇒ 36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 사항
안녕하세요, 무작위 총력전 플레이어 여러분. 이번 패치에서는 몇 가지 저격 상향을 통해 암살자 빌드를 장려함으로써 공격력 기반 샤코와 렝가에게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또한, 이전에 일부 챔피언에게 적용했던 하향을 제거해, 의도된 위력 수준에 더 가까워지도록 조정했습니다. 하향의 경우 눈에 띄게 밸런스를 해치는 몇몇 챔피언이 조정됩니다. 멜은 피해량은 유지하되, 상대가 더 잘 대응할 수 있도록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빈도를 낮추었습니다.
어떻게 느껴지시는지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세요. 그럼 다리에서 뵙겠습니다!
챔피언
멜
● 스킬 가속: 0 ⇒ -10
렝가
● Q - 포악함 공격력 계수: 100~115% ⇒ 110~225%
● 강화된 Q - 포악함 공격력 계수: 130% ⇒ 140%
● E - 올가미 투척 추가 공격력: 80% ⇒ 100%
샤코
● 기본 지속 효과 - 암습 추가 공격력: 30% ⇒ 40%
● Q - 속임수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 12/11/10/9/8초
● Q - 속임수 추가 공격력: 65% ⇒ 85%
● E - 양날 독 추가 공격력: 80% ⇒ 100%
신지드
● 입히는 피해량: 95% ⇒ 100%
우디르
● 체력 회복량: 90% ⇒ 100%
● 보호막 흡수량: 90% ⇒ 100%
베인
● 입히는 피해량: 105% ⇒ 100%
볼리베어
● W - 광란의 상처 잃은 체력 비례 추가 체력 회복량: 8/10/12/14/16% ⇒ 8/11/14/17/20%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
야스오
● W - 바람 장막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 27/25/23/21/19초
스킨 영어 음성 대사 업데이트
현재 기본 챔피언 음성 대사로 출시된 최근 스킨의 누락된 영어 음성 대사를 녹음하고 보완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업 순서는 거꾸로이며, 영혼의 꽃 모르가나와 영혼의 꽃 카르마부터 시작됩니다! 해당 스킨의 최종 영어 음성 대사는 25.13 패치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완성된 최종 음성 대사와 함께 신규 스킨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성소 및 신화급 상점 업데이트
영혼의 꽃 모르가나가 25.13 패치에서 성소에 등장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콘텐츠가 신화급 상점에 추가됩니다.
● '개화' 넥서스 마무리 효과 - 신화 정수 250개
● '내 손안에' 움직이는 영혼의 꽃 모르가나 감정표현 - 신화 정수 25개
즉, 산-우잘 모데카이저, 움직이는 모데카이저 감정표현, '검투사' 넥서스 마무리 효과가 각각 성소/신화급 상점을 떠납니다.
성소 신화 정수
이번 패치에서 성소의 신화 정수 수급량이 상향됩니다. 성소에서 평균적으로 고대 불꽃당 더 많은 신화 정수를 제공하며, 전반적으로 신화 정수가 늘어납니다. 이를 위해 아이콘 또는 감정표현을 획득할 때마다 신화 정수 2개를 추가로 지급하고, 더 일반적인 B급 보상의 가치를 높이되, 최상위 신화 정수 보상 획득 확률은 약간 낮출 예정입니다.
또한 신화급 변형의 S급 중복 보상이 신화 정수 100개에서 130개로 증가합니다. 이는 신화급 변형 중복 뽑기의 가치를 고귀 중복 보상의 가치와 비슷하게 맞추기 위함입니다. 이 변경 사항은 25.13 패치와 함께 적용되었으며 다음 신화급 변형에 반영됩니다.
이 모든 변경 사항은 클라이언트 내 성소 탭의 획득 가능한 품목에 반영됩니다.
● 무작위 아이콘 ⇒ 무작위 아이콘 + 신화 정수 2개
● 무작위 감정표현 ⇒ 무작위 감정표현 + 신화 정수 2개
● 신화급 변형 S급 중복 뽑기: 신화 정수 100개 ⇒ 신화 정수 130개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 비에고가 서포터 아이템 업그레이드 선택지를 볼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레나타 글라스크의 W - 긴급 구제 적용 시 소환수가 마지막 일격을 가한 경우 해당 챔피언이 킬 관여를 얻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레나타 글라스크의 W - 긴급 구제가 적용된 챔피언을 소환수가 처치한 경우 전투의 위업에 포함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에고가 판테온을 지배하고 E - 방패 돌격을 사용한 다음, 진을 지배하고 E - 강제 관람을 사용하거나 케이틀린을 지배하고 E - 90구경 투망을 사용한 후 정상적으로 이동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정말 구체적인 버그입니다. 비에고답죠.)
● 흐웨이 기본 지속 효과 - 몽상가의 서명이 특정 상황에서 잘못된 위치에 발동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밀리오의 기본 지속 효과 - 타오르는 힘이 아군에게 감전 룬을 발동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지르 R - 황제의 진영이 미니언을 이동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자크와 애니비아의 기본 지속 효과가 제단 포탑을 대상으로 발동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비일관적인 발동 방식이 수정되어 이제 수호 천사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 니코가 카르마로 변신한 경우 원반이 회전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에 재접속한 후 카르마의 원반이 회전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칼리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 표시가 가끔 잘못된 캐릭터 주변에 나타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세나의 안개 망령에 세나의 적중 시 추가 발동 효과가 소모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일러스가 협곡의 전령에 탑승하며 훔친 궁극기를 사용할 경우 해당 궁극기가 유지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일러스가 훔친 궁극기를 사용한 직후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해당 궁극기를 두 번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트위치가 Q - 매복을 사용한 상태로 협곡의 전령에 탑승할 경우 적 팀에게 돌진이 잘못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멜에게 레나타 글라스크의 R - 적대적 인수가 적용된 상태에서 멜이 기본 지속 효과 - 이글거리는 광휘 강화 기본 공격으로 아군 킬 관여를 얻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일러스가 훔친 궁극기를 사용한 후 순간이동할 경우 훔친 챔피언의 모델이 유지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질리언의 두 번째 Q - 시한 폭탄이 동일한 대상에게 적중할 경우 카운트다운 음향 효과가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리가 경직 상태에서 기본 지속 효과 - 정기 흡수의 체력 회복 효과를 받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타리나가 E - 순보를 사거리 밖의 아무 대상도 없는 곳에 사용할 경우 R - 죽음의 연꽃이 취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에고가 선체파괴자를 장착한 적을 지배할 경우 지속적으로 주변 미니언에게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부여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습 모드에서 중첩 아이템이 특정 상황에서 무한히 중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연습 모드에서 영겁의 지팡이 중첩이 10을 초과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이 출시됩니다.
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가 출시됩니다.
※ 확률형 아이템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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