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PS/XBOX] 4/22(화) 패치 노트
안녕하세요, 퍼스트 버서커: 카잔입니다. 4/22(화) 패치를 통해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이제 다음 장비는 재료로 분해할 수 없습니다.
1. 해금 또는 강화 가능한 팬텀이 있을 경우, 이를 알려주는 알림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2. 팬텀 시스템에 대한 가이드가 강화되었습니다.
🔽 팬텀의 레벨 경험치 위치가 보다 직관적인 위치로 변경됩니다.

🔽 로딩 화면에 팬텀 레벨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팬텀 시스템에 최초로 진입하면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3. 팬텀을 해금/동행/각성할 때의 연출이 더 잘 보이도록 강화되었습니다.
4. 팬텀 시스템 왼쪽 설정 텍스트의 첫 문장에 강조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1. 카잔의 기억에 대한 안내가 개선되었습니다.

2. 카잔의 기억 첫 진입 구간에 튜토리얼이 추가되었습니다.


3. 카잔의 기억 강화 초기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번 패치와 함께 조력의 영혼을 소환했던 이력이 초기화됩니다.

✅ 락온 대상 기준: 화면 내 적과 오브젝트 중 락온 대상을 선택하는 기준을 변경합니다.
✅ 카메라 리셋: 락온 가능한 대상이 없을 때, 카메라 리셋 기능을 사용할지 설정합니다.




1. 각 지역의 연출 화면 하단에 현지화 자막이 추가되었습니다.

2. 불러오기 화면의 저장 데이터에 지역 이름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1. 소모품 카테고리가 세분화되었습니다.

2. 이미 숏컷에 장착한 소모품을 다른 숏컷 슬롯에 장착한 소모품으로 교체하는 경우, 서로 슬롯 위치가 교환됩니다.
3. 숏컷 등록 화면에서 이미 숏컷에 장착된 아이템의 이름을 표시합니다.

4. 창고에 등불 보관 불가
5. 주요 소모품의 획득 안내가 개선되었습니다.
6. 소모품 수량 변경 단축키가 변경되었습니다.

2. 장비 창에 스킬 장착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3. 장비 창 도움말에 스킬 설명과 영상이 추가되었습니다.


4. 보유 중인 세트 장비의 아이콘 가시성이 개선되었습니다.

5. 장비 창의 텍스트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다프로나의 도감 내 몬스터의 약점 속성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업데이트 배포 일시
- 2025년 4월 22일(화) 오전 11시 (UTC+9)
- 플랫폼에 따라 업데이트 배포 시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버전
- STEAM®: Ver. 500715
- PlayStation®5: Ver. 01.005.018
- Xbox Series X|S: Ver. 1.1.5.18
📌 업데이트 내용
- 밸런스 조정
- 시스템 변경
- UI/UX 개선
- 편의성 개선
- 오류 수정
[밸런스 조정]
팬텀 성장 개선
- 팬텀의 성장 속도가 해금된 팬텀의 수에 비례하여 증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전보다 팬텀이 빠르게 성장하며, 보다 다양한 팬텀을 전략적으로 선택하여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속성 피해 개선
- 캐릭터가 맵 요소로 인해 받는 속성 피해와 상태이상 효과가 속성 저항력에 영향을 받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예시로, 독 늪(중독), 불 장판(불), 혼돈의 돌(혼돈) 등과 같은 맵 요소들이 주는 속성 피해와 누적 효과는 캐릭터의 속성 저항 수치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스킬 포인트 획득 개선
- 플레이 숙련도 및 스타일에 무관하게 스킬 포인트를 원활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무기 숙련 레벨 조정: 무기 숙련 레벨이 진행도에 비해 너무 낮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 무기 숙련 경험치 조정 (직전 회피): 직전 회피 성공 시 획득하는 무기 숙련 경험치가 소폭 상승합니다.
- 무기 숙련 레벨 조정: 무기 숙련 레벨이 진행도에 비해 너무 낮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 이제 무기에 익숙하거나 직전 회피 위주로 플레이하는 경우에도 스킬 포인트를 원활하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변경]
장비 시스템
- 장비 계승 시스템에서 판매가 불가능한 장비를 재료 장비로 선택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다음 장비는 재료로 분해할 수 없습니다.
- 항아리
- 무표정 항아리, 행복한 항아리, 빛나는 항아리, 사랑에 빠진 항아리, 경악한 항아리, 괴로운 항아리, 어지러운 항아리, 이국적인 항아리, 깜찍한 항아리, 충격적인 항아리, 난감한 항아리, 졸린 항아리, 불타는 항아리, 즐거운 항아리, 가장 특별한 항아리
- 무표정 항아리, 행복한 항아리, 빛나는 항아리, 사랑에 빠진 항아리, 경악한 항아리, 괴로운 항아리, 어지러운 항아리, 이국적인 항아리, 깜찍한 항아리, 충격적인 항아리, 난감한 항아리, 졸린 항아리, 불타는 항아리, 즐거운 항아리, 가장 특별한 항아리
- 영웅의 장비 세트
- 영웅의 도부, 영웅의 창, 영웅의 대검, 영웅의 투구, 영웅의 아대, 영웅의 어깨갑옷, 영웅의 다리갑옷, 영웅의 군화
- 영웅의 도부, 영웅의 창, 영웅의 대검, 영웅의 투구, 영웅의 아대, 영웅의 어깨갑옷, 영웅의 다리갑옷, 영웅의 군화
- 몰락한 별의 장비 세트
- 몰락한 별의 결의, 몰락한 별의 낙인, 몰락한 별의 상흔, 몰락한 별의 낡은 옷, 몰락한 별의 족쇄
- 몰락한 별의 결의, 몰락한 별의 낙인, 몰락한 별의 상흔, 몰락한 별의 낡은 옷, 몰락한 별의 족쇄
팬텀 시스템
1. 해금 또는 강화 가능한 팬텀이 있을 경우, 이를 알려주는 알림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2. 팬텀 시스템에 대한 가이드가 강화되었습니다.
🔽 팬텀의 레벨 경험치 위치가 보다 직관적인 위치로 변경됩니다.

🔽 로딩 화면에 팬텀 레벨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팬텀 시스템에 최초로 진입하면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3. 팬텀을 해금/동행/각성할 때의 연출이 더 잘 보이도록 강화되었습니다.
4. 팬텀 시스템 왼쪽 설정 텍스트의 첫 문장에 강조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카잔의 기억
1. 카잔의 기억에 대한 안내가 개선되었습니다.
- 카잔의 기억이 완성되었거나, 복수심 포인트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경우 알림이 표시됩니다.
- 카잔의 기억이 완성되면 아이콘 우측 하단에 체크 표시가 생성됩니다.


- 카잔의 기억을 완성한 후 UI 진입 시, 상태가 갱신되며 복수심 포인트를 일괄로 획득하게 됩니다.
2. 카잔의 기억 첫 진입 구간에 튜토리얼이 추가되었습니다.


3. 카잔의 기억 강화 초기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도전과제
- ‘홀로서기’ 도전과제 달성 조건이 회차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 예시로, 1회차에서 조력의 영혼을 소환해도 2회차에서 소환하지 않으면 ‘홀로서기’ 도전과제 달성이 가능합니다.
- 예시로, 1회차에서 조력의 영혼을 소환해도 2회차에서 소환하지 않으면 ‘홀로서기’ 도전과제 달성이 가능합니다.
⚠️ 이번 패치와 함께 조력의 영혼을 소환했던 이력이 초기화됩니다.
- 패치 이후, 조력의 영혼을 소환하지 않고 최종 보스까지 클리어하면 ‘홀로서기’ 도전과제가 달성됩니다.
- 이미 3회차까지 클리어한 경우, 다시 최종 보스를 처치하면 도전과제가 달성됩니다.
카메라
- 시스템이 락온 대상을 보다 일관성 있게 설정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설정 - 접근성‘ 내 락온 신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선호도에 따라 시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락온 대상 기준: 화면 내 적과 오브젝트 중 락온 대상을 선택하는 기준을 변경합니다.
✅ 카메라 리셋: 락온 가능한 대상이 없을 때, 카메라 리셋 기능을 사용할지 설정합니다.
제작
- 세트 제작의 세트 리스트에 메인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세트에 포함된 무기에 따라 탭으로 분류됩니다.
- o 무기가 없는 세트는 '그 외' 탭으로 분류됩니다.
- 세트에 포함된 무기에 따라 탭으로 분류됩니다.

- 신규 레시피가 등록되었을 경우, 알림 표시가 추가됩니다.

- 스페셜 재료들의 수급처가 설명문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 창고에 보관 가능한 소모품의 개수 표시가 추가됩니다.
- 창고 보관 개수가 별도로 추가됩니다.
- 창고 보관 개수가 별도로 추가됩니다.

[UI/UX 개선]
1. 각 지역의 연출 화면 하단에 현지화 자막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 지역에서 메인 미션을 처음으로 진행할 때, 언어 설정에 맞는 지역 이름이 영어 지역 이름 하단에 출력됩니다.
- 단, 연출 화면의 지역 이름은 영어로 유지됩니다.

2. 불러오기 화면의 저장 데이터에 지역 이름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메인 메뉴 - 불러오기’ 화면의 저장 데이터에 미션 이름과 지역 이름이 함께 노출됩니다.

미션 달성 현황 및 목표 표시
- 메인 메뉴에 상세 미션 달성 현황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 중에도 메인 메뉴에서 상세한 미션 달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아래의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귀석: 수집한 수량과 미션 달성에 필요한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진의 항아리: 수집한 수량과 미션 달성에 필요한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단진의 항아리 수는 추가 미션 ‘항아리 애호가’를 클리어한 이후부터 표시됩니다.
- 잃어버린 라크리마: 잃어버린 라크리마의 총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귀석: 수집한 수량과 미션 달성에 필요한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력의 영혼 강화 알림
- 조력의 영혼을 강화할 수 있을 때, 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안내가 개선되었습니다.
- 다프로나와 상호작용 시 “조력의 영혼 강화” 메뉴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 현재 강화할 수 있는 조력의 영혼이 있는 경우, 강화 UI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 보유 중인 순환의 라크리마 수량이 화면에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 다프로나와 상호작용 시 “조력의 영혼 강화” 메뉴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 조력의 영혼 강화 초기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력의 영혼이 강화되지 않은 경우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강화된 상태에서 강화 초기화를 선택하면 ‘조력의 영혼 강화 초기화’ 안내창이 노출되며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 조력의 영혼이 강화되지 않은 경우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귀검 알림
- “팬텀 능력” 또는 “카잔의 기억”에 새로운 정보가 있을 경우, 귀검 메뉴에서도 알아볼 수 있도록 시인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팬텀 능력
- 해금 또는 각성 가능한 팬텀이 있을 경우, 팬텀 능력 및 귀검 메뉴에 모두 알림이 표시됩니다.
- 해금 또는 각성 가능한 팬텀이 있을 경우, 팬텀 능력 및 귀검 메뉴에 모두 알림이 표시됩니다.
- 카잔의 기억
- 카잔의 기억을 완료한 지역이 있을 경우, 카잔의 기억 및 귀검 메뉴에 모두 알림이 표시됩니다.
- 카잔의 기억을 완료한 지역이 있을 경우, 카잔의 기억 및 귀검 메뉴에 모두 알림이 표시됩니다.
단진 항아리
- 단진 항아리에 접근 시 발생하는 진동 및 음향 효과가 개선 되었습니다.
- 단진 항아리를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월드맵
- 월드맵에서 미션 진행 상태를 구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미션을 클리어한 경우, 미션 아이콘 우측 하단에 체크 표시가 생성됩니다.


소모품 정보 UI 및 단축키 개선
1. 소모품 카테고리가 세분화되었습니다.

- 소모품 정보 창 왼쪽 하단에 ‘소모품’ 대신 소모품이 해당하는 카테고리가 표시됩니다.
- 소모품은 총 8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 등불, 특수, 회복, 라크리마, 정화, 강화 효과, 투척, 판매
- 등불, 특수, 회복, 라크리마, 정화, 강화 효과, 투척, 판매
2. 이미 숏컷에 장착한 소모품을 다른 숏컷 슬롯에 장착한 소모품으로 교체하는 경우, 서로 슬롯 위치가 교환됩니다.
3. 숏컷 등록 화면에서 이미 숏컷에 장착된 아이템의 이름을 표시합니다.

4. 창고에 등불 보관 불가
- 숏컷에 장착 중인 등불을 창고에 보관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단, 자동 보관이나 꺼내기 등 다른 기능은 유지됩니다.
5. 주요 소모품의 획득 안내가 개선되었습니다.
- 눈물 소환석과 태초의 회귀 아이템을 최초로 획득할 때, 화면에 아이템 이름과 설명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최초 안내 이후로는, 해당 아이템 획득 시 화면에 아이템 이름만 표시됩니다.
6. 소모품 수량 변경 단축키가 변경되었습니다.
- 소모품 수량 증가 및 감소 단축키가 좌우 방향키에서 A/D키로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사항은 구매 메뉴와 창고 보관 및 꺼내기, 소모품 제작, 소모품 판매 및 구매, 버리기 등 모든 수량 선택 화면에 적용됩니다.
장비 창
1. 장비 정렬 순서에 ‘성능 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를 성능 순서대로 정렬할 경우, 아래 기준에 따라 장비 유형마다 다르게 정렬됩니다.
- 무기: 최종 공격력
- 방어구: 최종 방어력
- 목걸이: 최대 기력
- 반지: 최대 생명력
- 무기: 최종 공격력
2. 장비 창에 스킬 장착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의 고정 특성 또는 세트 특성으로 인해 스킬이 활성화된 경우, 장비 화면에서 바로 스킬 장착 기능을 사용해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커맨드 선택이 가능한 투지 스킬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스킬의 하위 스킬을 모두 배운 상태여야 합니다.
- 커맨드 선택이 가능한 투지 스킬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3. 장비 창 도움말에 스킬 설명과 영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 정보창에 ‘스킬 습득’ 특성이 있는 경우, 도움말에서 해당 스킬의 설명과 영상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보유 중인 세트 장비의 아이콘 가시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표시 중인 장비와 동일한 세트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면, 해당 부위의 아이콘이 흰색으로 강조됩니다.
- 소지품 및 창고에 보관 중인 장비에 모두 적용됩니다.
5. 장비 창의 텍스트가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장비 비교’와 ‘장비 정보’가 ‘정보 창’으로 변경됩니다.
- ‘도움말’이 ‘특성 정보’ 로 변경됩니다.
스킬 트리
- 스킬을 습득했지만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 대한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킬 상세 창에서 ‘습득 조건’ 텍스트 표기가 ‘활성화 조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HUD
- 전투 HUD에서 카잔의 체력과 기력을 수치 표시해 주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 해당 옵션을 켜면 체력 / 기력 게이지 상단에 ‘현재 수치 / 최대 수치’ 형태로 표시됩니다.
[편의성 개선]
다프로나의 도감
다프로나의 도감 내 몬스터의 약점 속성 안내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프로나의 도감에서 각 몬스터의 속성 방어력 정보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효과 정도]는 효과 있음, 효과 미비, 평범, 효과 면역의 네 단계로 표시됩니다.
- [약점 속성]은 불, 물, 번개, 대지, 독의 다섯 가지 속성으로 표시됩니다.

🔽 효과 있음: 해당 속성으로 공격 시, 효과가 좋다는 것을 알림

🔽 효과 미비: 해당 속성으로 공격 시, 효과가 약하다는 것을 알림

🔽 평범: 속성의 효과에 변화가 없다는 것을 알림

🔽 효과 면역: 해당 속성으로 공격 시, 효과가 거의 없다는 것을 알림

조작
- 카잔의 기억을 마우스와 D-PAD를 통해 조작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기타 개선사항
- 두 번째 회차부터 경계의 틈 현계에서 오즈마의 일기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난이도를 쉬움에서 일반으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단, 플레이 중 최종 미션과 엔딩 공간에서는 난이도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오류 수정]
이번 업데이트에서 수정된 오류 중,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주요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공통
- 도전 과제 ‘감춰진 실험실’, ‘흔들리지 않는 충성’ 트로피를 획득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도전과제 달성 조건이 여러 개인 경우, 일부 조건을 달성한 후 다시 접속하면 도전 과제 달성이 불가한 현상 수정
- 도전과제 달성 조건이 여러 개인 경우, 일부 조건을 달성한 후 다시 접속하면 도전 과제 달성이 불가한 현상 수정
- 특정 지역에서 단진 항아리와 상호작용 후, 지형에 발이 빠져 진행이 불가능한 현상 수정
- 메인 미션 ‘팔레미온’ 진행 중 특정 지형에서 떨어지면 외부로 나갈 수 없는 현상 수정
- 메인 미션 ‘레팔란’ 진행 중 모든 비석을 활성화한 후 다른 미션을 진행하면 비석이 초기화되어 조력의 영혼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메인 미션 ‘나딘’ 진행 중 특정 위치의 정예 몬스터가 장애물을 파괴하지 못하는 현상 수정
- 추가 미션 ‘지독한 짝사랑’ 진행 중 보스가 특정 스킬 사용 시 지형에 끼는 현상 수정
- 추가 미션 ‘리논 광산 탈출기’ 진행 중 보스가 벽에서 내려오지 않는 현상 수정
- 추가 미션 ‘초월자의 검’ 진행 중 보스 지역 귀검을 통해 이동한 후 원래 지역으로 돌아갈 수 없는 현상 수정
- 엠바스에서 카잔이 투창을 던지면 투명한 벽에 막히는 현상 수정
- 엠바스 내 엘리베이터가 특정 상황에서 작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 스코파 동굴 천장에 달린 ‘귀기 서린 망치’ 아이템이 떨어지지 않는 현상 수정
- 비탈론 내 특정 장소에 위치한 문의 외형이 정상적으로 노출되도록 수정
- 대신전의 샹들리에를 추락시킨 후 경계의 틈으로 다녀오면 샹들리에가 공중에 떠 있는 현상 수정
- 블레이드 팬텀 처치 후 경계의 틈으로 이동하면 열리지 않은 계단으로 이동 가능한 현상 수정
- 보스 전투가 진행되지 않는 공간에서 보스의 체력 게이지가 노출되는 현상 수정
- 보스 전투 중 트로카가 특정 상황에서 맵 외부에 갇히는 현상 수정
- 보스 전투 중 엘라메인이 장벽을 통과해 공격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보스 전투 중 말루카의 기력 게이지가 소모되어도 브루탈 어택이 사용되지 않으며 즉시 말루카가 공격하는 현상 수정
- 보스 전투 중 공중에 올라간 히스마에게 ‘응축된 독의 기운’ 아이템을 던지면 추락하며 피해를 받는 현상 수정
- 카잔이 달리기 도중 특정 상황에서 달리기가 즉시 취소되는 현상 수정
- 장비 세트 효과로 해금되는 스킬이 특정 상황에서 발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장비를 비교할 때 최대 생명력이 감소하면 ‘건강’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것처럼 노출되는 현상 수정
- 높은 등급의 장비를 분해한 후 낮은 등급의 장비를 제작하면 골드와 라크리마를 무한히 획득할 수 있는 현상 수정
- 특정 상황에서 틱당 기력 소모량이 ‘회피 기력 소비 감소’ 옵션 효과의 영향을 받는 현상 수정
- 대검 ‘불굴의 의지’ 스킬을 습득하지 않으면 ‘압도’와 ‘묵직한 압박’ 스킬의 모으기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브루탈 어택 : 투귀’ 스킬을 습득한 후, 특정 상황에서 스킬이 활성화되면 투귀화 연출 상태가 유지되며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현상 수정
- 기력을 모두 소모한 상태에서 투귀화에 진입하면 기력을 회복하기 전까지 투귀화 상태에서 공격하지 못하는 현상 수정
- 창고 이용 중 창고에 보관된 아이템 위에 포커스(커서)가 있으면 아이템 정렬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 수정
- ‘겁쟁이 등불’ 아이템을 중복으로 구매하면 창고의 등불을 꺼낼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템 알림이 계속 노출되는 현상 수정
- 온라인 데모에서 블레이드 팬텀 앞 귀검과 상호작용한 후, 본편에서 블레이드 팬텀 처치 후 경계의 틈으로 이동 시 해당 귀검으로 이동할 수 없는 현상 수정
- 피지컬 에디션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고 최신 데이터로 이어하기를 선택하면 게임 진행이 불가한 현상 수정
- 로딩 중 게임을 종료하거나 크래시가 발생할 경우, 이전 미션으로 복귀하며 클리어 횟수가 누적되어 이후 미션 진행이 불가한 현상 수정
- 화면에 전투 관련 HUD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컨트롤러로 카메라를 천천히 조작할 때 발생하는 지연 현상 수정
PC
- PC에서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된 후 설정 변경이 불가능한 현상 수정
- PC에서 PS DualSense 컨트롤러 사용 시 Xbox 레이아웃이 표시되는 현상 수정
PS
- PS5에서 간헐적으로 컨트롤러 키 입력이 인식되지 않는 현상 수정
개선 사항
- 보스 전투 중 랑거스의 특정 패턴에서 발생하는 프레임 드랍 현상 개선
- 보스 전투 중 바이퍼 근처에서 특정 공격에 피격 당하면 캐릭터가 밀리는 현상 개선
- 특정 미션에서 달리기 도중 밧줄 다리 난간에 올라갈 수 없도록 개선
- 일부 미션에서 협력 캐릭터의 체력을 상향 조정
- 메인 미션 ‘황궁’ 진행 중 프레임 드랍을 유발하는 일부 오브젝트 대상으로 최적화 진행
- 메인 미션 ‘황궁’ 진행 중 부유하는 돌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개선
- 최종 보스 전투 중 2페이즈의 특정 패턴 공략에 성공 시 보다 큰 공격 기회가 주어지도록 개선
- 최종 보스 전투 중 페이즈 전환 시 시네마틱 연출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 개선
- 탈진 상태에서도 투귀화 발동이 가능하도록 개선
- 창 ‘그림자 잡기’ 스킬이 피격 대상을 과도하게 긴 시간 동안 구속하는 현상 개선
- 정예 용인 쌍날 도살자 몬스터 부위 파괴 시 그로기 상태 유지 시간이 증가하도록 개선
- 펠 로스 호위기사 및 펠 로스 돌격전사 몬스터의 도감 달성 난이도를 하향 조정
- 붉은 눈 바위 박쥐 몬스터가 외피를 강화해도 받는 피해가 감소하지 않도록 개선
- 게임 후반 구간에서 일부 지역의 색감이 어둡게 노출되는 현상 개선
- 일부 시네마틱에서 잿빛 늑대 장비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 개선
- 경계의 틈으로 이동하는 포탈의 시각 및 음향 효과 개선
- 일부 미션에서 정예 몬스터 처형 시 나타나는 시각 효과 개선
- 창 ‘달빛 태세’ 스킬의 버프 중 나타나는 시각 효과 개선
- 광분 상태인 몬스터를 연타 공격으로 피격 시 발생하는 음향 효과 개선
- 귀석을 락온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개선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된 내용 외에도 여러분의 피드백을 꾸준히 확인하고 있으며, 내부 검토 후 빠른 시일 내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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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감에 약점 설명되는거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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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열심히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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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한 패치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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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 ‘달빛 태세’ 스킬의 버프 중 나타나는 시각 효과 개선. 천하무적 무기라고 느껴지던 창의 유일한 단점이던 시각 효과 개선...!! 무아지경을 난사하다보면 이 창 이팩트가 은근 화려해서 덩치가 작은 보스의 잽싼 공격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이건 좀 패치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반영이 되었군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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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감에 약점 설명되는거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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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한 패치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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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열심히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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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4.199.***.***
창 ‘달빛 태세’ 스킬의 버프 중 나타나는 시각 효과 개선. 천하무적 무기라고 느껴지던 창의 유일한 단점이던 시각 효과 개선...!! 무아지경을 난사하다보면 이 창 이팩트가 은근 화려해서 덩치가 작은 보스의 잽싼 공격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이건 좀 패치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반영이 되었군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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