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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유저 점수, 유저 평가 등록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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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 시간: 25.09.06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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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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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BEST

리뷰가 왜이리 적지 했는데 스팀5만명 뜨네요 이리뷰가 제일 공감가네 ㅋㅋ
25.09.06 10:10

(IP보기클릭)116.45.***.***

BEST
레벨디자인이 박살나면 이렇게 불쾌합니다를 보여주고 있음. 난이도? 어려울 순 있지. 근데 왜 보상이 그리 짬? 그리고 별것도 아닌 템 하나 쉽게 못 먹게 맵을 비비 꼬아놔서 더럽게 불쾌함
25.09.06 10:54

(IP보기클릭)118.235.***.***

BEST
하다가 이게 맞나 싶어서 다른 후기들 찾아보는데 제일 공감가는게 성장하는 느낌이 너무 없음... 체력 증가라던가 공격력 증가라던가... 전작 부적같은 템들의 부재도 꽤 크고, 잡몹이 너무 강해졌는데 공격력은 늘질 않으니 매번 힘들단 느낌을 받음. 재미없냐면 재밌긴한데 할나가 메트로배니아로써 재밌었다면 실크송은 그냥 사이드뷰 액션게임 하는 기분임
25.09.06 11:07

(IP보기클릭)220.74.***.***

BEST
할로우 나이트 : 신나면 정도 맵기라면 실크송 : 불닭볶음면 정도 맵기임 너무 매워요
25.09.06 10:04

(IP보기클릭)180.182.***.***

BEST

15시간 + 2막넘어왔는데 전 난이도가아닌 맵 갬성이나 ost적인면에서 불호를 표하고싶음. 맵이 죄다 칙칙하고 좁아터져서 겜하는 내내 갑갑함. 골수도,깊은부두도,회색황야,종의심장도, 벌레의길도 ,풍화의 계단도, 지하작업장도 겜이 미친듯이 칙칙함의 연속이었음. 같은 지하탐험이지만 전작의 눈물의 도시같은 갬성적인 여유가 부족함이 느껴졌음. 어딜가든 갑갑함만 느껴지는중... 브금도 하나같이 너무 다 잔잔해서 기억 필드브금이 하나도 없을정도,.. 2막에 좋은거 하나있다곤하는데
25.09.06 11:34

(IP보기클릭)27.124.***.***

메타.90점 넘을 려나~
25.09.06 09:58

(IP보기클릭)115.21.***.***

깨는맛이 너무 재미있는데 토나올정도로 어려움 .. ㅎㅎ..
25.09.06 10:00

(IP보기클릭)220.74.***.***

BEST
할로우 나이트 : 신나면 정도 맵기라면 실크송 : 불닭볶음면 정도 맵기임 너무 매워요
25.09.06 10:04

(IP보기클릭)58.226.***.***

루리웹-8836235704
실크송 속편 나온다면 틈새라면 빨계떡 수준인가 ㄷㄷㄷ | 25.09.06 10:23 | | |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8836235704
그래서 표지가 빨간색... | 25.09.06 11:05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8836235704
엄청 신나서 신나면 | 25.09.06 11:32 | | |

(IP보기클릭)14.54.***.***

루리웹-8836235704
신라면! | 25.09.06 11:56 | | |

(IP보기클릭)211.200.***.***

소다맛청국장
난 이 댓글 보고 웃었는데... ㅇ.ㅇb | 25.09.06 13:46 | | |

(IP보기클릭)182.226.***.***

드럽게 어려운데 재미도드럽게있는
25.09.06 10:05

(IP보기클릭)182.208.***.***

많이 어렵나보네 패드가 무사하지 못할듯
25.09.06 10:05

(IP보기클릭)223.38.***.***

BEST

리뷰가 왜이리 적지 했는데 스팀5만명 뜨네요 이리뷰가 제일 공감가네 ㅋㅋ
25.09.06 10:10

(IP보기클릭)124.57.***.***

역습의 신지
진짜 개어렵더라구요... | 25.09.06 12:20 | | |

(IP보기클릭)182.228.***.***

DLC로 개발하던거 라서 그런지 확실히 어렵긴 함 할로우나이트가 튜토리얼처럼 느껴짐
25.09.06 10:13

(IP보기클릭)119.202.***.***

근데 자기네들 개발기간 합쳐서 자기들 난이도에 맞춘거같아서좀 그렇긴하더라;;
25.09.06 10:18

(IP보기클릭)14.7.***.***

악몽그림도 너무어려워서 못잡았는데 실크송은 대체 얼마나 어렵길래...
25.09.06 10:19

(IP보기클릭)119.202.***.***

바다강아지
쉽게 설명하면 호넷이 스킬을 얻어서 성장할때마다 맵 난이도랑 보스 난이도 도 미친듯이 같이 올라감 | 25.09.06 10:26 | | |

(IP보기클릭)121.137.***.***

메타 점수는 아직 모든기종 등록 안됐네요.. 그냥 유저점수만 보여요
25.09.06 10:19

(IP보기클릭)122.45.***.***

난이도가 옛날 록맨 생각나더군요
25.09.06 10:27

(IP보기클릭)220.74.***.***

하다가 처음으로 벽이느껴지는 구간이있다면 다른길이있는것같다면 돌아서 다른데먼저 가세요. 어짜피 나중에는 돌아갈 길도 없이 그냥 매우 어렵게나와요
25.09.06 10:29

(IP보기클릭)118.32.***.***

1편도 어려워서 중도포기했는데 이건 시도도 못하긌네ㅠㅠ
25.09.06 10:34

(IP보기클릭)222.117.***.***

초반부인데 맵 디자인이 진짜 악랄합니다. 1. 떨어져도 되겠지? -> 가시or용암있음 2. 여긴 그냥 평범한 블록이지? -> 함정 발동, 나 죽음 (안 죽으면 그 위치에 함정 있는 것도 모름) 3. 체력회복은 1때와 달리 게이지 꽉 채워야 가능 : 이게 난이도 급상승 원인 중 하나라고 봅니다 1도 어려웠는데 실크송은 진짜 그 이상이네요 -_-;
25.09.06 10:40

(IP보기클릭)106.101.***.***

왕윙
안죽으면 그 위치에 함정있는거 모름은 어려움의 문제가 아니라 불합리에 가깝지 않을지ㅠㅠ | 25.09.06 13:08 | | |

(IP보기클릭)211.234.***.***

요곰입니당
맞습니다 진짜 쌍욕 튀어나와요 | 25.09.06 13:10 | | |

(IP보기클릭)112.148.***.***

1편보다 어렵다고라... GG
25.09.06 10:43

(IP보기클릭)121.184.***.***

슈테판츠바이크
어려운것보다 불합리 하게 ↗같은 구조가 있음 | 25.09.06 11:54 | | |

(IP보기클릭)180.224.***.***

너무 어려움....
25.09.06 10:46

(IP보기클릭)211.234.***.***

너무 맵다하니 블레이블루 엔트로피나 한국어화해서 콘솔 출시 되면 좋겠다 ㅜ.ㅠ
25.09.06 10:48

(IP보기클릭)124.57.***.***

크라이
패키지 말하는거죠? | 25.09.06 12:21 | | |

(IP보기클릭)116.45.***.***

BEST
레벨디자인이 박살나면 이렇게 불쾌합니다를 보여주고 있음. 난이도? 어려울 순 있지. 근데 왜 보상이 그리 짬? 그리고 별것도 아닌 템 하나 쉽게 못 먹게 맵을 비비 꼬아놔서 더럽게 불쾌함
25.09.06 10:54

(IP보기클릭)125.128.***.***

전 할로우나이트도 안해봤는데 이게 그렇게 어려운 게임이었군요… 소울류보다 어려운건가요?
25.09.06 10:55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6.44.***.***

돈깡
소울류는 안되면 레벨 노가다로 렙업이라도 가능한데 이겜은 순수 피지컬을 더 요구합니다 특히 점프 액션! | 25.09.06 11:00 | | |

(IP보기클릭)120.20.***.***

제가 본 스팀은 94% 긍정적이라고 나오네요;;;
25.09.06 10:59

(IP보기클릭)112.169.***.***

할나보다 난이도 올라가긴 했나보군요…
25.09.06 11:04

(IP보기클릭)210.101.***.***

난이도가 할로우 보다 올라갔으면 못하겠네요;;;; 할로우도 겨우 깼는데
25.09.06 11:06

(IP보기클릭)118.235.***.***

BEST
하다가 이게 맞나 싶어서 다른 후기들 찾아보는데 제일 공감가는게 성장하는 느낌이 너무 없음... 체력 증가라던가 공격력 증가라던가... 전작 부적같은 템들의 부재도 꽤 크고, 잡몹이 너무 강해졌는데 공격력은 늘질 않으니 매번 힘들단 느낌을 받음. 재미없냐면 재밌긴한데 할나가 메트로배니아로써 재밌었다면 실크송은 그냥 사이드뷰 액션게임 하는 기분임
25.09.06 11:07

(IP보기클릭)116.36.***.***

비라--
실크송은 메트로배니아 느낌은 전혀 모르겠고 그냥 피지컬 엄청나게 필요한 빡센 액션게임같더군요 | 25.09.06 11:10 | | |

(IP보기클릭)14.44.***.***

가격이 엑박>플스>스위치 순이던데 왜 다 틀리지?
25.09.06 11:20

(IP보기클릭)112.153.***.***

Sophia Monard
예상판매량 대비 책정 | 25.09.06 11:40 | | |

(IP보기클릭)223.38.***.***

이놈들 6년 동안 개발하면서 지들 수준올라간거 생각못하고 올라간 자기들 기준오 만들었나보네
25.09.06 11:28

(IP보기클릭)121.140.***.***

판매량이랑 평가는 좋아서 패치를 하거나 그러지는 않을듯
25.09.06 11:32

(IP보기클릭)125.179.***.***


한중일 3개국 빼면 전세계 압도적 긍정적 평가입니다. 중국은 번역 이슈때문에 평가가 많이 떨어졌다고 하네요. 보통 한국, 중국은 난이도 이슈가 나오면 평가가 박합니다. 일본은 긍정적 리뷰 자체를 잘 안쓰는 경향이 있고요.
25.09.06 11:33

(IP보기클릭)14.57.***.***

vbnmvbnm
하고싶은 말이 뭐임? 난이도 상관없이 <객관적>으로 평가할 줄 아는 글로벌 기준을 보고 동아시아가 각성이라도 해드릴? | 25.09.06 13:19 | | |

(IP보기클릭)1.233.***.***

vbnmvbnm
저건 어디까지나 메트로베니아 좋아하는 유저들 기준이지, 생방으로 봤을 때는 진짜 메트로베니아 장르 좋아하는 사람 아닌 이상 보는 입장에서는 할로우 나이트보다 더 재미없고 불합리한 영역이 넓음 | 25.09.06 13:28 | | |

(IP보기클릭)121.171.***.***

vbnmvbnm
이런애들특) 겜안분 분탕러 | 25.09.06 14:34 | | |

(IP보기클릭)180.182.***.***

BEST

15시간 + 2막넘어왔는데 전 난이도가아닌 맵 갬성이나 ost적인면에서 불호를 표하고싶음. 맵이 죄다 칙칙하고 좁아터져서 겜하는 내내 갑갑함. 골수도,깊은부두도,회색황야,종의심장도, 벌레의길도 ,풍화의 계단도, 지하작업장도 겜이 미친듯이 칙칙함의 연속이었음. 같은 지하탐험이지만 전작의 눈물의 도시같은 갬성적인 여유가 부족함이 느껴졌음. 어딜가든 갑갑함만 느껴지는중... 브금도 하나같이 너무 다 잔잔해서 기억 필드브금이 하나도 없을정도,.. 2막에 좋은거 하나있다곤하는데
25.09.06 11:34

(IP보기클릭)221.158.***.***

하얀물감
맵 좁아 보이는 건 캐릭터가 커져서 그럼 | 25.09.06 17:29 | | |

(IP보기클릭)39.7.***.***

초반부터 개맵다... 탱탱볼 맵에서 패드 던질뻔. 그런데 왜이리 재밋냐 하...
25.09.06 11:51

(IP보기클릭)118.36.***.***

전투 뿐만 아니라 필드조차 개빡침을 유발하는데 프로콘으로 하느라 더 열받아서 오늘 부숴버리든가 해얄거 같음
25.09.06 11:51

(IP보기클릭)180.231.***.***

이런 어려운 겜 하는 사람들이 너무 부럽네요.
25.09.06 11:51

(IP보기클릭)14.54.***.***

이거랑 고양이 마리오랑 비교하면 뭐가 어렵나요?
25.09.06 11:56

(IP보기클릭)106.101.***.***

Fury1
고양이 마리오는 트릭이 안보이고 실크송은 여기 있으니 조심하라고 알려주죠 사람 화나는 기준은 고양이 마리오가 더 화나니 어려운 기준을 삼으면 고양이 마리오요 | 25.09.06 12:11 | | |

(IP보기클릭)14.57.***.***

Fury1
고양이 마리오는 씨 ㅋㅋㅋㅋ 그건 진짜 애초에 바이럴을 목적으로 고난이도 개념 자체를 비튼 수준의 겜이죠 | 25.09.06 12:15 | | |

(IP보기클릭)61.81.***.***

다른 사람들 후기보니 그냥 나중에 패치되거나 하면 해야할듯..
25.09.06 11:58

(IP보기클릭)222.114.***.***

간만에 보스 리트 20번 넘게 했더니 짜증도 났다가 어느 순간엔 즐기고 있음 ㅋ
25.09.06 12:04

(IP보기클릭)61.75.***.***

메트로배니아가 왜 재밌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한 게임. 근데, 할나는 너무나도 잘했었잖아? 이건 메트로배니아보다 다크소울+셀레스테에 더 가까운 게임임.
25.09.06 12:07

(IP보기클릭)39.7.***.***

제작사가 돈을 혐오해주셔 감사합니다 인기에 비해 게임이 엄청 쌈
25.09.06 12:07

(IP보기클릭)14.45.***.***

록맨인 줄 알고 먹었다가 마계촌이었음
25.09.06 12:15

(IP보기클릭)119.193.***.***

재미가 없거나 어려워서 못해먹겠다 정도는 아닌데 일단 필드 돌아다니는 쥐새끼조차 3방 맞아야 죽을 정도로 잡몹 피통이 많고, 날아다니는 애들은 때릴려고 하면 90%확률로 회피기동으로 피해버리고, 땅에 있는 애들도 방어를 하거나 땅속으로 숨는 식으로 사람 피곤하게 만드는 애들이 대부분이라 적 만나면 그냥 피하는 일이 많네요. 그리고 나름 게임 오래 해왔지만 보스잡아도 아무것도 안주는건 실크송이 처음입니다. 돈 개념인 묵주들어가는 곳이 많은 게임인데 보스 잡아서 돈벌었으니 템사러 가자ㅋㅋ 이게 없어요. 그냥 잡았으니 지나가라 이러고 끝. 장비 슬롯도 갯수도 전작보다 줄어들고, 전작의 불편함을 수정했느냐? 그것도 아니고 원래 DLC로 계획된 게임인건 알겠는데, 그걸 후속작으로 만든게 아니라 진짜 DLC수준으로 만든 느낌이네요. 스파이더맨 나오고 7년 뒤에 마일즈 모랄레스를 하는 기분. 재미없거나 못만든 게임은 절대 아닙니다. 전작 할로우 나이트를 능가하지 못했을 뿐이죠.
25.09.06 12:18

(IP보기클릭)14.58.***.***

어제 불위에서 펜싱녀?까지 잡았는데 재미는 있는데 좀 불쾌함 기본 동작 관련은 처음부터 주고 시작해야지 대시까지 먹어야 할 줄은... 전작을 안해서 그런지 몰라도 기본 스킬 왠지 더 있을 거 같다
25.09.06 12:20

(IP보기클릭)218.149.***.***

黄金騎士牙狼
메트로배니아가 원래 그런 기본동작 팔다리 하나씩 잘라놓고 진행에 따라 해금시켜주는지라.. 이거는 장르 특성 문제 | 25.09.06 14:11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06.101.***.***

나는 못해
25.09.06 12:25

(IP보기클릭)36.39.***.***

겜패 찍먹... 넘 스트레스.. 삭제 엔딩
25.09.06 12:26

(IP보기클릭)117.111.***.***

엔더 매그놀리아, 시노비처럼 난이도 커스텀될 수 있게 해주지ㅜㅜ 6년 전 악몽그림, 광휘 각각 사나흘 걸려서 겨우 깨던 피지컬이 아니라고 이제
25.09.06 12:33

(IP보기클릭)49.142.***.***

나도 비추주고 싶은 마음이 10중에 6, 재밌긴 한데 뭔가 성장하는 느낌이 안들던데 할로우1 안 깨고 하는거라면 진짜 말리고 싶음
25.09.06 12:39

(IP보기클릭)122.36.***.***

유사장르 나름 수작인 '나인솔즈' 체크해볼만 합니다 이쪽은 패링액션 재미가 아주 탁월하고 아트웍 좋습니다
25.09.06 12:43

(IP보기클릭)14.39.***.***

씽크패드
전 나인솔즈 너무 재미있었어요.. 패링도 재밌고, 그래픽도 좋고.!! | 25.09.06 13:01 | | |

(IP보기클릭)122.36.***.***

닭님
기대 이상으로 충족감 높았던 작품 진엔딩 피날레도 좋았고요 | 25.09.06 13:02 | | |

(IP보기클릭)118.235.***.***

씽크패드
스위치 패키지 왜 아직 안나오는지...ㅠㅜ | 25.09.06 13:53 | | |

(IP보기클릭)121.154.***.***

씽크패드
얼마전 할인할때 사서 진엔딩까지 클리어했는데 전투, 아트, 음악, 스토리까지 진짜 잘만든 게임이었습니다. 진엔딩 여운이 진짜... | 25.09.06 14:30 | | |

(IP보기클릭)218.37.***.***

씽크패드
저도 나인솔즈 별 기대 안하고 했는데 정말 좋았어요. 전투매커니즘, 스토리, 연출 정말 좋았음. 길찾기가 너무 단순하다는게 유일한 단점인데 이 쪽 장르 취약하신 분들에겐 장점일지도 | 25.09.06 15:05 | | |

(IP보기클릭)121.137.***.***

씽크패드
니름 수작이 아니라 메트로바니아 장르 전체에서 봐도 손꼽히는 명작이던데요ㅋㅋ. | 25.09.06 15:43 | | |

(IP보기클릭)122.36.***.***

Alex.S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다만 할로우나이트 정보 페이지 댓글이니 ㅎ | 25.09.06 16:12 | | |

(IP보기클릭)122.36.***.***

클래식바이브
메트로이드바니아 장르 중에선 던전탐색쪽으로는 확실히 부담을 많이 낮춰놨죠 대신 보스 격파시의 달성감을 중시했다고 느꼈습니다 | 25.09.06 16:13 | | |

(IP보기클릭)118.235.***.***

생각보다 기대해서인지 재미없던데.. 걍 악마성이 다시땡김 대충 깨버리고 지워야겠음
25.09.06 12:45

(IP보기클릭)14.37.***.***

이건 좀 피곤한 어려움인듯
25.09.06 13:00

(IP보기클릭)122.44.***.***

과부깨면서 에이징커브 뼈속까지 느낌...
25.09.06 13:11

(IP보기클릭)211.200.***.***

댓글들 보니 불타신 분들 많으시네. 전 아직 덜 불타서 그런지 무척 재미있네요. 더 진행하면 저도 재가 될지도....
25.09.06 13:50

(IP보기클릭)222.112.***.***

음... 엔더릴리즈나 악마성 정도가 적당한 난이도인 저는 패스해야할 듯
25.09.06 13:51

(IP보기클릭)211.217.***.***

스팀으로 듀센컨트롤러 유선연결했는데, 진동이 안오는데 원래 그런가요?
25.09.06 13:57

(IP보기클릭)211.204.***.***

그 공 튕기는면서 올라가는거 한 다음 게임 삭제함 개발자한테 진짜 이게 재미있냐고 물어보고싶던데
25.09.06 14:30

(IP보기클릭)211.234.***.***

고티가나?
25.09.06 15:14

(IP보기클릭)220.72.***.***

밀린 겜도 있고 버그 패치나 이런 거 나오면 해보려고 기다리곤 있는데 바닥 공 튕겨올라오는 게 기본 대각선 공격이라 대각선으로 튀는 것 보니까 이 게임 쉽지 않겠다 싶었는데
25.09.06 15:44

(IP보기클릭)104.28.***.***

슈퍼미트보이, 셀레스테 , 오리정도만 딱 엔딩만 본정도인데 할만할까요... 전작 하다가 길찾기 압박때문에 그만두.... 소울류는 세키로만 엔딩본정도...
25.09.06 16:17

(IP보기클릭)122.36.***.***

L.Bobos
세키로의 패링위주 전투가 혹시 취향이셨으면 나인솔즈 추천합니다 길찾기는 이쪽 장르 중에서는 아주 쉽고요 | 25.09.06 16:34 | | |

(IP보기클릭)124.62.***.***

나인솔즈가 좀 더 세련된 플레이 느낌이었네요.
25.09.06 16:18

(IP보기클릭)182.212.***.***

와 ! 어렵네~~~~가 아니라 어쩌라고 씨풋!! 의 맵구성과 난이도인가 보네! 보통 이렇게 되면 잘못 만든 거지만,,뭐 팬 분들이 많으니,,,
25.09.06 16:49

(IP보기클릭)211.44.***.***

소울류의 영향을 받은게임이니 매워질 수 밖에 결국엔딩못보는 게임은 가치자체가 떨어진다고 생각함 소울류의 단점임 거의 엔딩을 못본다는거 게임하나 깻다고 뭐되는거마냥 기존라이트게이머 내려친 업보지 이제 계속매워질일만 남았음 기존팬이나 다깨고좋아하지 끝까지못한사람은 말이없다
25.09.06 17:14

(IP보기클릭)118.235.***.***

신셰계
엘든링 엔딩 본 유저 퍼센트가 베일가드보다 높은데 ㅋㅋ | 25.09.06 17:47 | | |

(IP보기클릭)211.44.***.***

딸기토미
엘든링하나가 모든 소울류를 대표하지는않음 그리고 엘든링이라도 게임입문자한테 추전하기는 애매해서 베일가드가 무슨게임인지는 모르겠는데 가져올거면 메이저게임을 가져와야 공평하지 | 25.09.06 17:51 | | |

(IP보기클릭)118.235.***.***

신셰계
베일가드 ea AAA게임인데 이게 메이저 아니면 뭐가 메이저입니까? 평소에 게임에 별 관심 없으신가본데 그럼 애초에 이런 인디겜 관심가질게 아니라 쉬운 플독점작 하시면 되겠네요 | 25.09.06 17:53 | | |

(IP보기클릭)118.235.***.***

신셰계
그리고 소울 전체 엔딩본 유저 비율은 30%보다 좀 높은 수준으로 aaa게임 전체 평균보단 낮지만 매니아 장르 게임중에 낮은 편은 아니에요. 킹덤컴보다도 높아요. 님 이론대로라면 킹덤컴이 닥소보다 ‘가치’가 떨어지는 게임이죠. | 25.09.06 17:57 | | |

(IP보기클릭)211.44.***.***

딸기토미
공격성이 강한답변인데 좀 진정하시고 내가 당신보다 게임을 모른다고 단언하는 근거를 베일가드하나 때문이라면 더 이상 당신과 이야기할 필요가없음 그렇게 따지면 지역락걸린 트리플a게임하나 모르면 게임관심없는건가 내가 모든 게임에 관심을 가질 수도 없고 젤다나 마리오에 비해서 엘든링쪽이 엔딩보기힘든건 누구나 다아는 사실이라 얼굴빨개지는건가 | 25.09.06 17:58 | | |

(IP보기클릭)211.44.***.***

딸기토미
답을 본인이 얘기했네 메이저장르중에 엔딩보기힘들다는건 굳이 이 게임을 골라야할이유를 떨어트리는거지 난이도 선택도없는 불친절한게임일 뿐임 다른 메이저에 비하면 대전격투랑 비슷하다고봄 지금 대전격투게임 상황을 생각하면 소울류의 한계가 다가온거라고 보는데 | 25.09.06 18:01 | | |

(IP보기클릭)118.235.***.***

신셰계
먼소리에요 난이도는 없다시피한 킹덤컴이 님이 ‘매워서 사람들이 외면할거’라는 소울류보다 엔딩 달성률이 낮다구요. 최신 aaa게임도 몰라서 메이저 갖고오라는거도 그렇고 좀 황당하신 분 같음 | 25.09.06 18:09 | | |

(IP보기클릭)211.44.***.***

딸기토미
킹덤컴은 aaa게임도 아닌데 왜 가져오세요 엘든링이 메이저게임이니까 메이저게임기준으로 평가해야 장르의 발전이 있을거 아닙니까 지금이야 엘든링 많이팔았다고 안심하지만 소울류의 하락세가 느껴지는 건 사실이라서요 벌써 장르가 10년이 넘어서 슬슬 난이도 적인 측면을 생각할때가 온겁니다 위에 써져있는 글들만봐도 난이도가 높아서 입문을 높이는 건 사실이라는 글입니다 잘나갈때 생각해야되요 비판을 수용하지않으면 언제간 쌓아올린 게 무너질때가 옵니다 | 25.09.06 18:16 | | |

(IP보기클릭)118.235.***.***

엘든링 이후 거르는 댓글: ‘불쾌하다’ 그냥 이 글자 들어가면 거름
25.09.06 17:47

(IP보기클릭)222.97.***.***

딸기토미
댓글을 거른다는 건가요 아니면 그런 댓글이 있는 게임을 거른다는 건가요? 시비는 아니고 궁금해서 | 25.09.06 17:52 | | |

(IP보기클릭)1.237.***.***

진짜 처음부터 어렵기는 한데 기술 하나둘씩 배우니까 재밌음 ㅋㅋㅋ
25.09.06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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