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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몬헌 와일즈 최신 정보 등 캡콤 스팟라이트 6월 27일 방송 [39]




2025.06.19 (10:06:35)
ID | 구분 | 제목 | 게시판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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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즈는 단순히 몬스터 몇 마리 추가로 해결되지 않음. 몇 가지 시스템적인 개편이 반영되었으면 함. 1. 무기/방어구 스킬 무기 및 방어구 스킬을 구분으로 유연성이 크게 떨어져서 엔드스펙으로 갈수록 세팅이 고착화됨. 시스템을 아예 엎을 수는 없지만 적어도 방어구 스킬을 늘리는 방향으로 개편해야해야 한다고 생각. 특히 공격/간파는 무기상관없이 시리즈 전통 국밥스킬인데 이걸 무기전용으로 해서 사장시킨건지 참 아쉬움. 2. 기존장비 강화시스템 디렉터 편지에 '스킬 빌드가 더욱 다양해지는 신규 보수 시스템의 추가'를 언급했는데(TU2라고는 안했음) 적어도 기존 아티어에 더욱 투자하게끔 유도하는 방향은 아니길 바람. 지금 엔드스펙이 아티어로 귀결되다보니 더욱 물리는 감이 있음. 심지어 외형도 못생겼으니 더욱더. 월드 커스텀강화나 썬브 괴이강화처럼 기존 제작장비에 경쟁력을 갖추도록 유도했음 좋겠음. 이 새로운 파밍시스템도 아티어마냥 알슈나 특정몹 하나만 잡아서 파밍하도록 유도하는 반복된 실수는 제발 하지 않기를 바람. 3. 집약공 및 상처시스템 개편 시스템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리스크가 지나치게 적어 게임이 쉽게 물리는 원흉 중 하나라고 생각함. 숙련될수록 온몸에 난 상처에 집약공을 박으며 일방적으로 줘패는 양상이 심해짐. 집약공이 스치기만 해도 몬스터 경직과 함께 멍때리는데 집약공 모션이 완전히 끝나기 전에는 몬스터가 행동할 수 있게 하거나 집약공 카운터 패턴이라도 넣어야된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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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면 할수록 어설프게 오픈월드로 하려다가 포기한 흔적이 너무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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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 와일즈 고룡좀 내주세요 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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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써프라이즈로 방송 종료직후 DLC2탄 배포!! 하겠죠 그리고 완성되는 "압도적으로 부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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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아본 클러치문제를 답습한 문제라고 생각해요 클러치 상처내기도 공용시스템 주제에 무기별로 성능차이가 심했는데 와일즈는 한술 더떠 일부 무기에 자원수급까지 쥐어줘버리니 상처매너같은 웃기는 상황만 연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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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 와일즈 고룡좀 내주세요 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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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킥 vs 용미각 | 25.06.19 1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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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락사 에르디아의 유일한 구원 지켜봐줘!!!! 쿠사바씨 | 25.06.19 1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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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잔 뼈대로 될라나요 ㅋㅋ | 25.06.19 1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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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에 나왔던 레셴 뼈대가 괜찮을 것 같기도 | 25.06.19 1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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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_altair_NK
나름 써프라이즈로 방송 종료직후 DLC2탄 배포!! 하겠죠 그리고 완성되는 "압도적으로 부정적" | 25.06.19 1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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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즈는 단순히 몬스터 몇 마리 추가로 해결되지 않음. 몇 가지 시스템적인 개편이 반영되었으면 함. 1. 무기/방어구 스킬 무기 및 방어구 스킬을 구분으로 유연성이 크게 떨어져서 엔드스펙으로 갈수록 세팅이 고착화됨. 시스템을 아예 엎을 수는 없지만 적어도 방어구 스킬을 늘리는 방향으로 개편해야해야 한다고 생각. 특히 공격/간파는 무기상관없이 시리즈 전통 국밥스킬인데 이걸 무기전용으로 해서 사장시킨건지 참 아쉬움. 2. 기존장비 강화시스템 디렉터 편지에 '스킬 빌드가 더욱 다양해지는 신규 보수 시스템의 추가'를 언급했는데(TU2라고는 안했음) 적어도 기존 아티어에 더욱 투자하게끔 유도하는 방향은 아니길 바람. 지금 엔드스펙이 아티어로 귀결되다보니 더욱 물리는 감이 있음. 심지어 외형도 못생겼으니 더욱더. 월드 커스텀강화나 썬브 괴이강화처럼 기존 제작장비에 경쟁력을 갖추도록 유도했음 좋겠음. 이 새로운 파밍시스템도 아티어마냥 알슈나 특정몹 하나만 잡아서 파밍하도록 유도하는 반복된 실수는 제발 하지 않기를 바람. 3. 집약공 및 상처시스템 개편 시스템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리스크가 지나치게 적어 게임이 쉽게 물리는 원흉 중 하나라고 생각함. 숙련될수록 온몸에 난 상처에 집약공을 박으며 일방적으로 줘패는 양상이 심해짐. 집약공이 스치기만 해도 몬스터 경직과 함께 멍때리는데 집약공 모션이 완전히 끝나기 전에는 몬스터가 행동할 수 있게 하거나 집약공 카운터 패턴이라도 넣어야된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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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필요성도 없고 파밍의 맛도 없고 난이도는 쉽고 그러니 멀티맛도 없고 총체적 난국이 되버림. | 25.06.19 1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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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드홀더
하면 할수록 어설프게 오픈월드로 하려다가 포기한 흔적이 너무 많음. | 25.06.19 11:24 | | |
(IP보기클릭)218.234.***.***
집약공을 단타형식으로 바꿔야하긴 함.. 건랜스 같이 모션이 긴 애들은 문제가 많음여. | 25.06.19 11:57 | | |
(IP보기클릭)121.174.***.***
RogueMaster
이건 아본 클러치문제를 답습한 문제라고 생각해요 클러치 상처내기도 공용시스템 주제에 무기별로 성능차이가 심했는데 와일즈는 한술 더떠 일부 무기에 자원수급까지 쥐어줘버리니 상처매너같은 웃기는 상황만 연출됨 | 25.06.19 12:01 | | |
(IP보기클릭)218.234.***.***
집중모드 자체는 호불호긴 하지만, 저는 이건 지금 좀 과하긴 해도 시스템자체는 괜찮다고 보입니다. 앞으로 개선하면 되긴 하니까요. 근데 상처의 경우, 몬스터 부위별 경직치라는게 가시성이 없다보니까 간접적으로 이런 걸 효과로 만들어 준 것이 상처 시스템이긴 한데 오히려 이게 공략하는 재미를 없애버린 것이 사실이긴 하죠. 차라리 선브레이크 괴이화 마냥 상처 터뜨리는 것이 '딜 누적'이 필요한 수준이었으면 나쁘지 않았을거 같음. | 25.06.19 1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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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적으로 공감함 집중모드는 후속작에서 빼버리면 오히려 욕먹을 정도로 편의성을 크게 개선시켰다고 생각함. 상처도 시스템 자체는 괜찮은데 리턴이 너무 커요. 막말로 헌터가 자기 턴을 가져가기 너무 쉽게 만들어서 패턴 공략하는 재미가 반감됨. | 25.06.19 1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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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하나 다 공감이 가네요 ㅎㅎ저는 거의 아무도 쓰지않는거 같은 무기 스위칭시스템도 좀....뭐지? 싶긴합니다. ㅎㅎㅎ 그래도 집약공은 개선만 하면 충분히 좋은 시스템인거 같긴해요. | 25.06.19 12:33 | | |
(IP보기클릭)121.174.***.***
무기 스위칭이 있으나 마나한 시스템이면 그나마 다행인데 무기 방어구 스킬을 나눠버린 근본적인 원인이나 마찬가지라 와일즈 부정평가에 한몫했다고 생각해요 | 25.06.19 12: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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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대형 뉴스를 게임쇼같은데서 발표하지 이런 작은 방송에선 하지 않을듯 | 25.06.19 14: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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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압도적 부정적인 이유가 크래시+최적화 문제라서요. | 25.06.19 1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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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몬헌은 플5노멀도 버거워하는데 플4보다 조금위인 스위치2가 가능할리가 뭐 최저옵 30프렘으로 하고싶다면야.. | 25.06.19 16: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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