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11 things you probably didn’t know the Switch 2 can do - Ars Technica
https://arstechnica.com/gaming/2025/06/11-things-you-probably-didnt-know-the-switch-2-can-do/
(아래는 제미나이 2.5 프로 요약)
Ars Technica가 공개한 닌텐도 스위치 2의 숨겨진 기능 11가지 요약
Ars Technica는 닌텐도가 제공한 스위치 2 최종 하드웨어 체험 행사(리뷰용은 아님)를 통해 몇 가지 흥미로운 새로운 기능들을 발견했습니다. 완전한 리뷰는 출시 후 가능하지만, 이번 체험을 통해 알게 된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챗(GameChat) 실시간 음성 자막 기능:
- 친구와의 게임챗 음성을 실시간으로 화면에 자막으로 표시합니다.
- 청각 장애가 있는 플레이어에게 유용하며, 여러 명이 동시에 말하거나 내용을 다시 확인할 때도 편리합니다.
- 여러 화자의 말을 동시에 자막으로 처리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2. 게임챗 텍스트 음성 변환 기능:
- 화면 키보드로 입력한 텍스트 메시지를 로봇 음성으로 변환하여 다른 참여자에게 전달합니다.
- 조용해야 하는 환경에서 상세 정보를 전달할 때 유용합니다.
3. 카메라 내장 헤드 트래킹 기능:
- 게임챗 시, 카메라가 사용자의 얼굴만 인식하여 작은 원형 프레임 안에 얼굴이 중앙에 오도록 유지합니다. (움직임이 빠르면 약간의 지연 발생)
- 로컬 멀티플레이 게임(예: 마리오 카트 월드)에서는 얼굴 표시만 가능하고 트래킹은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4. 킥스탠드 각도 감지 기능:
- 본체 또는 킥스탠드 자체에 각도 측정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특정 각도로 조절하는 미니게임 등이 가능합니다.
- 조이콘 없이도 작동하며, 각도 인식에는 몇 초 정도 소요됩니다.
5. 시스템 메뉴 마우스 모드 지원:
- 조이콘의 마우스 센서(손가락으로 스치면 활성화)를 이용해 시스템 메뉴를 마우스 포인터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
- 조이스틱보다 빠르게 스크롤 및 클릭이 가능하며, 더블 클릭으로 화면 특정 영역 확대도 지원합니다.
6. 마우스 모드 감도 조절 기능:
- 시스템 메뉴에서 마우스 센서의 감도를 '낮음', '중간', '높음'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7. 분실 컨트롤러 찾기 기능:
- 새로운 메뉴 옵션을 통해 조이콘 또는 새로운 프로 컨트롤러 2에서 특정 소리(향상된 HD 럼블 2 모터 활용)를 발생시켜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기존 스위치 컨트롤러 호환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8. 시스템 전체 보안 PIN 설정 기능:
- 기기가 슬립 모드에서 해제될 때마다 고유 PIN 코드 입력을 요구하여 무단 사용을 방지합니다.
- 자녀 보호 및 형제자매 간 사용 제한 등에 유용합니다.
9. 배터리 충전량 제한 기능:
- 배터리 용량의 90%까지만 충전하도록 설정하여 내장 배터리의 수명 연장을 돕습니다. (현재 90% 외 다른 옵션은 없는 듯)
10. 메뉴 텍스트 크기 조절 기능:
- 시스템 메뉴의 텍스트 크기를 매우 크게(사진상으로는 달에서도 보일 정도) 또는 기본보다 작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를 굵게 표시하거나 고대비로 설정하여 가독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11. A/B 버튼 기능 시스템 레벨 교체 기능:
- 시스템 메뉴에서 B 버튼을 '확인', A 버튼을 '취소'로 기능을 서로 바꿀 수 있습니다.
- Xbox, PlayStation, Steam Deck 등 다른 컨트롤러의 버튼 배열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유용합니다.
이 기능들은 Ars Technica가 제한된 시간 동안 발견한 것으로, 스위치 2의 모든 새로운 기능을 대표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식 출시 후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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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은 좋네 플스도 XO버튼 서로 바꿀 수 있게 좀 업데이트 해줬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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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교체라니.. 조금은 유연해졌군요 닌텐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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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 기능 스팀덱에서 지원하던 기능이라 덕분에 스위치 컨트롤러 사용하는게 가능했는데 반대로 스위치2 도 지원하니 개좋네요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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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생각하기엔 애초에 개발할때부터 이 기능을 염두해두고 만들었을테니.. 소프트웨어 내 설정과 시스템 설정이 따로 놀지 않고, 시스템 설정에 따라서 바뀔것으로 예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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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버튼 바꾸는건 개좋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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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은 좋네 플스도 XO버튼 서로 바꿀 수 있게 좀 업데이트 해줬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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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교체라니.. 조금은 유연해졌군요 닌텐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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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박도 같이 있는 사람은 더 헷갈릴듯.... AB만 바꿀수있고 XY는 거꾸로라 ㅋㅋㅋ;;; | 25.06.04 15: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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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버튼 바꾸는건 개좋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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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시스템상에선 그런데 게임 소프트내에서는 또 기존꺼랑 같을테니 전 플스5 초창기때처럼 혼돈만 올 것 같음요. 가뜩이나 PC/엑박에서 ABXY랑 닌텐도랑 위치가 달라서 퀵타임이벤트 같은거 할때 실수하고 그러는데 (플스 한참 하다가 닌텐도나 엑박하면 X위치 헷갈리기도 하고) 그냥 세 업체 다같이 하나로 통일하고 버튼도 1,2,3,4뭐 이렇게 다같이 갈아타면 좋겠지만, 그런 대통합은 아마도 어렵겠죠. 각자의 레거시가 좀 깊은게 아니니.. | 25.06.04 0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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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일로123
제가 생각하기엔 애초에 개발할때부터 이 기능을 염두해두고 만들었을테니.. 소프트웨어 내 설정과 시스템 설정이 따로 놀지 않고, 시스템 설정에 따라서 바뀔것으로 예상되네요. | 25.06.04 0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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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기능이 있으면 다 바뀔 거예요. | 25.06.04 0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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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플스3때부터 시스템 api에서 xo 버튼 확인 가능하게 수 있게해줬는데 소프트 제작사들이 따르지 않는 경우가 많긴했죠. 만약 망씀하신대로라면 닌텐도측에서 QA할때 강제하도록 해야할듯요 | 25.06.04 04: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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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 왜 플스 얘기를 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아주 기본적인 개념만 있어도, 서드파티 개발사들은 멀티발매를 염두한다면, 시스템 설정대로 키할당하도록 프로그래밍 하는게 더 쉽고 편한 방법입니다. | 25.06.04 04: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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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 기능 스팀덱에서 지원하던 기능이라 덕분에 스위치 컨트롤러 사용하는게 가능했는데 반대로 스위치2 도 지원하니 개좋네요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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