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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슈퍼로봇대전Y. 이번 작부터 전투 준비 화면에서 데미지 예측 수치 표시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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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 시간: 25.05.27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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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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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트 시절 데미지 표시는 바라면 안되겠지.. ㅠㅠ
25.05.27 17:15

(IP보기클릭)211.168.***.***

BEST
진동..진동을 넣어줘..
25.05.27 17:21

(IP보기클릭)220.116.***.***

BEST
일정 hp 이하 퇴각하는 보스 잡을때 리셋 안해도 되서 유용할듯
25.05.27 17:15

(IP보기클릭)124.54.***.***

BEST
있어서 나쁘지는 않을 기능
25.05.27 17:16

(IP보기클릭)218.147.***.***

BEST
이게 바로 슈로대 팬들의 문제 편의성 챙겨서 라이트하고 리셋 노가다라는 구시대 유물 없애면 그거도 재미인데...라고 하며 결국 안 팔리는 게임을 추구함 그러면서 판매량 줮박아서 게임 안 나오는 시간이 길어지면 슈로대에 변화가 필요한데 너무 구식이라고 깜... 그냥 슈로대는 y를 끝으로 구시대 팬을 위한 게임 접고 제대로 요즘 애들한테 먹힐만한 쓸데없는 노가다 뺀 게임으로 변하는게 맞음 언제까지 했던 판 숨겨진거 찾느라 또 하고 계속하고 그 와중에 리셋 노가다까지? 요즘 애들 빠르고 쉽게 인게 표준인거 알면서 왜들 이럼?
25.05.27 19:46

(IP보기클릭)1.237.***.***

편리한 기능이긴 한데 굳이 필요한가 싶은 생각이 드는군요. 30처럼 격추 여부 정도만 알려줘도 충분하지 않나?
25.05.27 17:13

(IP보기클릭)220.116.***.***

BEST
SAngel
일정 hp 이하 퇴각하는 보스 잡을때 리셋 안해도 되서 유용할듯 | 25.05.27 17:15 | | |

(IP보기클릭)118.130.***.***

SAngel
다른 유닛에게 격추 시키고 싶을때를 생각하면 있어서 나쁘진 않다고 생각되네요 | 25.05.27 17:15 | | |

(IP보기클릭)124.54.***.***

BEST
SAngel
있어서 나쁘지는 않을 기능 | 25.05.27 17:16 | | |

(IP보기클릭)218.147.***.***

SAngel
로봇대전이 유독 느린거 이 기능 라이트한 시뮬 rpg에서는 거진 다 있음 쉽다고 죽어라 편의성 안 챙긴 게임이라는 오명은 좀 벗어나야지 | 25.05.27 19:36 | | |

(IP보기클릭)222.99.***.***

R.R.RicoTyrell
그런거 챙기면 안 그래도 쉬운데 이게 뭐냐, 윙키시절 쫄깃한 맛이 없네 어쩌구저쩌구 했을 테니까요. | 25.05.27 19:39 | | |

(IP보기클릭)125.189.***.***

하마아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직도 윙키 시절 얘기하는 사람들 말은 무시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알파 나온 게 벌써 25년 전인데 | 25.05.27 22:09 | | |

(IP보기클릭)222.239.***.***

SAngel
저런 편의기능 하나하나는 사실 큰 체감이 안 오실 겁니다. 하지만 그 하나하나가 모여서 게임의 템포를 빠르고 편하게 만들어주는 거죠. 덕분에 옛날 게임을 해보면 역체감이 엄청나게 큽니다. "와...옛날에는 OO도 없었네. 이거 없이 어떻게 게임했지?" 라면서요. | 25.05.28 02:25 | | |

(IP보기클릭)223.54.***.***

일정 hp이하로 떨어지면 도망가는 적 잡기 쉬워질듯 하네요. 근데 저 수치에 크리티컬은 포함되어 있는건지..
25.05.27 17:15

(IP보기클릭)220.122.***.***

Border🚦Down™
크리티컬은 뺸 수치 라고 함. | 25.05.27 17:16 | | |

(IP보기클릭)223.54.***.***

피아노팔아줘
그렇군요. | 25.05.27 17:16 | | |

(IP보기클릭)211.226.***.***

BEST

임팩트 시절 데미지 표시는 바라면 안되겠지.. ㅠㅠ
25.05.27 17:15

(IP보기클릭)121.182.***.***

슈로대매니억
제작팀 : 그럼 연약한 데미지도 같이 드릴께요^^ | 25.05.27 17:17 | | |

(IP보기클릭)118.235.***.***

슈로대매니억
날아가는 모습 역동적이네 | 25.05.27 17:24 | | |

(IP보기클릭)211.60.***.***

슈로대매니억
진동하고 데미지 표기 참좋았는데 | 25.05.27 17:26 | | |

(IP보기클릭)175.198.***.***

슈로대매니억
20년 넘었는데도 연출 보는맛 있고 좋네 | 25.05.27 17:30 | | |

(IP보기클릭)223.38.***.***

슈로대매니억
스토리 긴 것만 아니면 다시 해보고 싶은데.. | 25.05.27 17:52 | | |

(IP보기클릭)1.251.***.***

슈로대매니억
G건담 갓핑거 연출은 솔직히 임팩트가 지금까지 나온거중 최고 | 25.05.27 19:03 | | |

(IP보기클릭)118.235.***.***

슈로대매니억
이거 진짜 좋았는데 ㅠㅠ 연출이랑 연동된 실시간 데미지 ㅠㅠ | 25.05.27 19:06 | | |

(IP보기클릭)118.235.***.***

슈로대매니억
연출 왜이리 길어 싶었는데 대미지 올라가는거 쫄깃하겠네요 ㅋㅋ | 25.05.27 19:15 | | |

(IP보기클릭)118.235.***.***

슈로대매니억
도파민 터지네요 | 25.05.27 20:11 | | |

(IP보기클릭)1.246.***.***

슈로대매니억
이 시점이 되니 데미지 올라가는 것만 봐도 재밌네요. | 25.05.27 20:13 | | |

(IP보기클릭)180.228.***.***

슈로대매니억
임팩트가 퀄이 좋았음 | 25.05.28 06:28 | | |

(IP보기클릭)211.168.***.***

BEST
진동..진동을 넣어줘..
25.05.27 17:21

(IP보기클릭)59.17.***.***

레벨타인
이젠 플스나 닌텐도도 진동효과 다양하게 넣을 수 있으니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동 이동하면서 명중순간 크게 진동 터진다던가 하는 식으로 다양하게 넣어도 재미있을 것 같은데.. | 25.05.27 17:37 | | |

(IP보기클릭)112.220.***.***

분석 효과가 2700에서 3000으로 300차이나 나네 ㅋㅋㅋㅋㅋㅋ 보스잡을때도 가끔 거는거 잊어버릴때 있는데
25.05.27 17:27

(IP보기클릭)118.235.***.***

슈로대 30으로 입문했는데 명중률 회피률 다 표시해주는거 보고 좀 갸우뚱했음;;;; 전투전에 전투 결과를 알려준다고?????
25.05.27 17:32

(IP보기클릭)59.17.***.***

밤나무산 미래
예전에는 명중율 낮아도 아군이 맞아죽거나 반대로 명중율 높은데 적이 피하거나 하는게 종종 있었는데 요즘시리즈엔 그런 요소가 많이 줄어든 듯 ㅎㅎ | 25.05.27 17:36 | | |

(IP보기클릭)124.54.***.***

밤나무산 미래
명중률 회피율은 예에에에엥에에에에에엣날부터 표기해줬어요 | 25.05.27 18:17 | | |

(IP보기클릭)118.235.***.***

밤나무산 미래
?? 이런 srpg 류에 공격할 때 명중률 표시 안 나오는 겜이 잇음?? | 25.05.27 18:55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8.146.***.***

☆~きりゅ~☆
뭐 30 입문이라고 하시니 너무 날세울필요까진 없는듯 | 25.05.27 18:57 | | |

(IP보기클릭)118.44.***.***

☆~きりゅ~☆
솔직히 이런류에 jrpg는 30이 처음이긴 했어요 어릴때 파랜드택틱스 용기전승 그로우랜서 해본게 전부고 최근에 와서 슈로대에 관심이 생겨서 30으로 입문하고 최근에 V도 다 깼네요 슈로대 형식에 rpg는 처음이라 의외였다는 건데 뭔가 기존팬들에게 실례되는 말을 한것 같네요....;;;; | 25.05.27 20:46 | | |

(IP보기클릭)211.234.***.***

밤나무산 미래
명중 회피는 패미콤시절에도 보여준거라서요 | 25.05.27 21:55 | | |

(IP보기클릭)221.147.***.***

밤나무산 미래
아뇨 별로 실례랄거 까진 없고 저렇게 공격시 명중률 표시 되는 게임이 슈로대 말고도 파엠이나 디스가이아 엑스컴등등 옛날 부터 수두룩햇는데 그런걸 지적하는건 첨 봐서;; | 25.05.27 22:11 | | |

(IP보기클릭)211.57.***.***

밤나무산 미래
실례되는 말 안했습니다. 그냥 답변하신 분이 날이 좀 서계시네요. 많은 SRPG는 명중회피 확률 안보여주죠. | 25.05.27 23:44 | | |

(IP보기클릭)118.235.***.***

임팩트처럼 연출에 따른 세세한 진동 조절은 바라지도 않는다...... 그냥 진동이라도 넣어다오.....
25.05.27 17:33

(IP보기클릭)121.140.***.***

힘조절 없이 보스피 조절하기 쉽겠네 ㅋㅋ
25.05.27 17:35

(IP보기클릭)124.111.***.***

이걸로 난이도가 더 쉬워지는군
25.05.27 17:39

(IP보기클릭)175.194.***.***

난 제발 그 연출에선 터졌는데 다시 나타나서 으아아악~ 하면서 다시 터지는거 이건 아직도 완전히 안없어짐 이게 뭐 어려운건가???
25.05.27 17:43

(IP보기클릭)118.235.***.***

garden55
그거 되는 작품도 있긴 했는데.. 기술마다 달랐던지 다 그랬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쫌 뻘하긴 해요 ㅋㅋㅋ 이미 터진게 다시 부활해서 또 펑 ㅋㅋㅋㅌ | 25.05.27 19:08 | | |

(IP보기클릭)1.250.***.***

garden55
그게 꽤 템포를 잡아먹는 요손데, 왜 그대로 가져가는지 모르겠음.. 아니 그게 어렵나? | 25.05.27 20:25 | | |

(IP보기클릭)211.234.***.***

멍할땐커피커피
피니쉬연출있는건 그대로 끝나긴해요 | 25.05.27 21:55 | | |

(IP보기클릭)14.9.***.***

앗 죽으면 어떻게하지 안죽으면 어떻게하지 하는 쫄깃함도 슈로대의 사소한 매력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입장에서는 너무 친절해서 오히려 부담스러운 느낌
25.05.27 17:51

(IP보기클릭)49.165.***.***

그냥 인터페이스는 하던데로 예전처럼 하는게 나을텐데... 괜히 조잡스럽게 바껴서 ..... 기체도 어중간하게 sd도 아니고...리얼사이즈도 아니고...참 어중간함
25.05.27 18:05

(IP보기클릭)118.235.***.***

밤하늘별빛
기체 비율이 적응 안되긴 해요 sd에서 점점 길어지긴 했는데 이젠 리얼에 더 가까운 비율 | 25.05.27 19:08 | | |

(IP보기클릭)1.250.***.***

밤하늘별빛
비율이 좀.. z시리즈를 거치면서 길어졌는데 요즘은 걍 리얼을 키만 줄인것 같음.. | 25.05.27 20:24 | | |

(IP보기클릭)211.211.***.***

편리한 기능추가는 환영. 이전작에서 격추 하려고 지형바꾸고 옆에 보너스받는 기체붙히면서 몇번씩 퀵리셋 하던 노가다를 이제 안해도 되니까 좋음.
25.05.27 18:06

(IP보기클릭)61.34.***.***

열혈이나 혼 사용한 후에 '대미지가 이만큼이나 떠?' 라던가 '내가 계산한 만큼 나왔군' 하면서 즐거워한 것도 재미의 하나라면 하나였는데 이거도 호불호가 있긴 할 듯
25.05.27 18:12

(IP보기클릭)112.154.***.***

R1 L1 리셋노가다도 나름 재미중 하나였는데 ㅋㅋㅋ
25.05.27 18:13

(IP보기클릭)222.239.***.***

30은 뭔가 시스템이 어설프고 갑갑해서 편의기능이 역대급 이엇지만서도 집중안되고 재미없고 지루했는데 이런 부분들이 좀더 개선된다면, 역시나 편하게 플레이 할수 있을 것 같긴한데 솔직히..과거의 크리티컬 계산하던 방식이나 퀵리셋 로드는 지금와서 재미라고 하기엔 좀....
25.05.27 18:56

(IP보기클릭)1.250.***.***

Rent-A-Hero
이제와서 하긴 좀 그래요.. 편의성개선은 좀 너무 편하게 가는거 아닌가 싶다가도 이 방향에 맞는것 같긴 합니다 | 25.05.27 20:30 | | |

(IP보기클릭)222.239.***.***

멍할땐커피커피
저는 편의성은 많을수록 좋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편의성이란 말 그대로 게임을 쉽고 빠르게 만들어주는 것일 뿐, 게임 난이도에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니니까요. 본문에 나온 저 기능도 기존에 리셋 노가다로 5분 정도 소비하던 걸 1분 이내에 바로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일 뿐, 딱히 게임 자체가 쉬어지는 건 아니고요. | 25.05.28 02:32 | | |

(IP보기클릭)58.237.***.***

명중 회피까진 모르겠는데...이런식으로 데미지 수치까지 다 알려주는건...편의성만 강조하다보니 srpg본연의 맛은 다 날라가는거 같은데...
25.05.27 18:58

(IP보기클릭)220.65.***.***

루리웹-3796645766
파엠도 다 알려주니 딱히 이상한건 아니라고 봅니다. | 25.05.27 19:41 | | |

(IP보기클릭)1.250.***.***

루리웹-3796645766
이미 srpg는 형식일뿐이고 캐릭터 게임이 된지가 오래라 본연의 맛 그런 거 없습니다. 지형보정, 기체, 파일럿보정도 다 a달고 나오는 판에 전략이 무슨 소용입니까? 그런걸 원하면 파엠을 해야죠 | 25.05.27 20:28 | | |

(IP보기클릭)220.65.***.***

멍할땐커피커피
그럼 이번 Y에선 지형보정 ABCA 되거나 -ABA 이런거 좀 보이던데 그것보단 전략적이겠네요 | 25.05.27 20:36 | | |

(IP보기클릭)222.239.***.***

루리웹-3796645766
그건 날아간 게 아니고 원래부터 없던 겁니다. ㅋㅋ | 25.05.28 01:32 | | |

(IP보기클릭)106.101.***.***

미리 아는건 재미없지 죽어라고 갈기고 모자란건 용기와 열혈로 채우는 맛이거늘 이게 뭥미
25.05.27 19:08

(IP보기클릭)218.147.***.***

BEST
이게 바로 슈로대 팬들의 문제 편의성 챙겨서 라이트하고 리셋 노가다라는 구시대 유물 없애면 그거도 재미인데...라고 하며 결국 안 팔리는 게임을 추구함 그러면서 판매량 줮박아서 게임 안 나오는 시간이 길어지면 슈로대에 변화가 필요한데 너무 구식이라고 깜... 그냥 슈로대는 y를 끝으로 구시대 팬을 위한 게임 접고 제대로 요즘 애들한테 먹힐만한 쓸데없는 노가다 뺀 게임으로 변하는게 맞음 언제까지 했던 판 숨겨진거 찾느라 또 하고 계속하고 그 와중에 리셋 노가다까지? 요즘 애들 빠르고 쉽게 인게 표준인거 알면서 왜들 이럼?
25.05.27 19:46

(IP보기클릭)220.65.***.***

R.R.RicoTyrell
얼마전에 본 슈로대 커뮤니티 글중에 좀 충격적인게 요즘 게임계는 점점 어려워져가는데 왜 슈로대는 반대로 가냐는 글을 본적이 있음. 그 이유가 요새 소울라이크가 잘되서 그렇다고 하는걸 보고 이거 참... 하는 생각만 들었음 물론 그 사람 하나로 일반화 하는건 아니지만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요새 거의 극소수인데 그런 사람들이 슈로대보고 발전이 없다고 까는거보면 이게 진짜 회사가 문제인건지 유저가 문제인건지 헷갈릴 지경임 물론 슈로대 난이도의 문제점은 가장 높은 난이도로 해도 쉽다는 말이긴한데... 사실 슈로대는 정신기라는거로 이것저것 개입하기 쉬우니 결국 편의성 가지고 물고 늘어지는거 같음 | 25.05.27 20:44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2.186.***.***

R.R.RicoTyrell
ㄹㅇㅋㅋ 훨씬 레벨디자인 잘 되어있는 파엠도 대미지 예상은 시켜주고 심지어 요샌 이동할때 어느 적한테 공격당할 수 있다까지 화살표로 다 보여주는 세상인데 어차피 전투 직전에 정신기로 완전회피 명중 시키는 게임에서 이정도 편의성 추가되는 걸로 재미가 어쩌고 하는 거 어이가 없음 ㅋㅋㅋㅋ | 25.05.27 21:25 | | |

(IP보기클릭)59.9.***.***

R.R.RicoTyrell
리세마라가 즐거운 사람도 있는거지. 존중이 없네. 이렇게 다 견적짜놓고 계산기 돌려주면 안그래도 망한 연출 볼일도 없을거고 무조건 편의성 봐준다고 다가 아님. 지들이 연출 ㅈ박은거 인정하는 꼴이지. | 25.05.27 22:11 | | |

(IP보기클릭)222.239.***.***

R.R.RicoTyrell
'어려움'과 '불편함'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특히 한국 슈로대 팬 중에 좀 있는 것 같아요. 사실 저 기능 도입된다고 해도 달라지는 건 리셋 노가다가 없어지는 것뿐인데, 그 리셋 노가다가 왜 난이도와 이어진다는지 도저히 모르겠음... | 25.05.28 02:17 | | |

(IP보기클릭)222.239.***.***

루리웹-4878989607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은 그냥 전략성이란 게 뭔지 모르는 것 같아요. 사실 전략이란 건 획득한 정보가 많을수록 더 다양하고 치밀해지는 건데 말이죠. 게임에서 주는 정보가 적을수록 고대인들마냥 무지성으로 어택땅! 밖에 못 고르고, 반대로 게임에서 주는 정보가 많을수록 더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건데 말이죠. | 25.05.28 02:20 | | |

(IP보기클릭)112.186.***.***

D.엡스타인
적극 동의합니다. 옛날에는 공략본을 팔기 위해서 그랬던 건지 SRPG가 숨겨진 데이터가 굉장히 많았고 그게 미덕인 것처럼 여기는 경향이 있었는데 요즘은 많은 게임들이 대부분의 데이터를 오픈하고 미래를 어느정도 보여주면서 취사선택할 수 있게 만들고 있죠. 전 슈로대를 좋아하지만 파엠 시리즈도 좋아하는데 트라키아 같은 과거의 고난이도 작품일 수록 숨겨진 데이터를 아냐 모르냐로 전략에 차이가 크게 벌어지는 느낌이 있어요. 오히려 최근의 IF나 인게이지 같은 게임들은 많은 부분을 알려주니까 플레이하면서도 되게 공평하게 느껴지는데 여기 댓글 보면 뭔가 제가 알던 것 하곤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좀 많은 거 같습니다. | 25.05.28 12:53 | | |

(IP보기클릭)221.152.***.***

걍 윙키슈로대나 하러가야될 사람들이 트럭으로 있네요 ... 그시절은 연출 스킵도 없는데 지금하면 열불터짐
25.05.27 19:46

(IP보기클릭)112.186.***.***

삼라
진짜로 윙키 좋아해서 지금도 하는 사람들은 알아서 옛날 거만 하기 때문에 이런데 와서 저런걸로 딴지 안걸어요. 어설프게 옛날 거 했던 사람들이나 틀니 소리 내면서 헛소리하는 거지 ㅋㅋㅋㅋ | 25.05.27 21:32 | | |

(IP보기클릭)59.9.***.***

삼라
연출 스킵 없어도 움직임이 없기 때문에 느리지 않음. 느린건 플스 이식된 F 나 컴플박 정도고 새턴판 F는 그리 느리지 않고 BGM 모든 슈로대 시리즈 씹어먹는 역대급이라 지금도 하는거임. 무슨 윙키시절을 흑역사로 취급하는데 F/완결편 합쳐서 거의 백만장임. 벨런스니 스킵이니 뭐니 해도 F가 당시에 흥행작이라 그때 해본 사람들은 놓지못하는 이유가 있는거지. | 25.05.27 22:19 | | |

(IP보기클릭)106.101.***.***

크리 적용여부 뺀거면 만족함. 그래야 수치로 보더라도 뭔가 좀 더 기대할 거리가 생기지
25.05.27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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