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 스튜디오가 "새로운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새로운 "혁신 위원회" 구성
명성과 주가가 하락하는 가운데, Ubisoft의 CEO 이브 기예모는 어쌔신 크리드 스튜디오의 "진화를 유도"하고 "새로운 삶의 활력"을 찾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는 "혁신 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랑스 뉴스 방송사 BFM Tech & CO의 나단 코크모포트(Nathan Cocquemopot)가 검토한 유비소프트 내부 이메일에 따르면, 10명으로 구성된 이 위원회는 CEO 이브 기예모(Yves Guillemot)가 직접 선정했으며, 향후 100일 동안 스튜디오가 최근 일련의 실패에서 회복하고 새로운 운영 방향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될 최선의 방법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이번 계약과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의 성공에 힘입어 유비소프트의 역사에서 기념비적인 순간을 지나고 있으며,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DeepL 에서 제공한 사내 이메일의 기계 번역본에 따르면 Guillemot은 이렇게 썼습니다. "앞으로의 미래는 현재에 걸맞은 새로운 에너지와 게임에 대한 열정을 요구합니다."
특히 위원회 위원 중 한 명은 다름 아닌 이브 기예모의 아들인 찰리 기예모로, 유비소프트의 최고 스튜디오 및 포트폴리오 책임자인 마리-소피 드 와베르와 함께 이 그룹을 공동으로 이끌게 됩니다.
유비소프트의 자회사인 하우스의 개발사 오윌리언트의 스튜디오 매니저로 근무했던 찰리는 톰 클랜시의 엘리트 스쿼드에서 블랙 라이즈 매터 이미지와 악당 움브라 세력의 연관성을 승인한 결정이 일반 대중의 엄청난 반발을 불러일으킨 후 2021년에 회사를 떠났습니다.
아들의 갑작스러운 복귀에 대한 Cocquemoport의 논평 요청을 받은 이브 기예모는 아들이 위원회를 이끄는 것이 아니라 위원 중 한 명일 뿐이라고 기자를 안심시켰습니다.
그러나 기자가 검토한 내부 이메일에 따르면, CEO는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저는 제 아들 찰리 기예모에게 브랜드와 스튜디오의 변화에 대한 성찰에 참여할 것을 제안하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설명하는 등 스스로 모순을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마리-소피 드 와베르와 함께 혁신 위원회를 책임지게 될 것입니다.
Cocquemoport는 혁신 위원회가 유비소프트의 '운영 활성화'라는 막연한 목표 외에도 2024~2025년 전체 실적 보고서에서 밝힌 대로 "향후 2년간 최소 1억 유로의 고정 비용 절감"을 달성하기 위해 어쌔신 크리드 개발사의 의도를 더욱 구체화할 책임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 1억 유로 절감 명령이 이미 2024년 연간 총 2억 유로의 비용 절감을 보고한 이후에 내려졌다는 점인데, 이는 영국에 본사를 둔 리밍턴 스튜디오와 유비소프트 리플렉션, 뒤셀도르프 스톡홀름 지원 스튜디오(이전의 블루 바이트) 등 글로벌 스튜디오 3곳의 폐쇄를 통해 달성한 결과입니다.)
유비소프트 경영진은 이 새로운 프로젝트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아래 직원들은 이 모든 노력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으며, Cocquemoport는 "BFM 비즈니스가 접촉한 직원들에게 아들의 복귀는 실제로 다음 세대에 횃불을 넘기는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직원들은 또한 현재로서는 이 내부 이메일이 아직 스튜디오에 전송되지 않았다고 말하는데, 이는 현재의 불확실한 상황에서 이 소식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이 소식에 대해 Insider-Gaming의 톰 헨더슨에게 연락을 취한 다수의 Ubisoft 직원들은 "위원회 내 대다수의 구성원이 현재 Ubisoft의 상태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소식에 불만을 표하고 있습니다.
헨더슨은 "특히 찰리 기예모는 직원들로부터 많은 비판을 받았다"며 "직원들은 그의 자격과 유비소프트를 더 밝은 미래로 이끌 수 있는 기예모의 역량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혁신위원회의 구성은 유비소프트가 어쌔신 크리드, 파 크라이, 톰 클랜시와 같은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IP를 매각하기로 결정한 직후에 나온 것이어서 비교적 화제가 되고 있지만, 두 가지 노력 사이에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는 현재로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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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질 하는 넘들부터 좀 정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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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위원회 (중국 자본) 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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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쪽 부터 엎어야함. 얘네들이 어디로 나아갈지 몰라서 완전 표류중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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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PC충들만 내쳐도 절반은 먹고 들어가는데 왜들 이지랄인지 모르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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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주도하는)혁신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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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쪽 부터 엎어야함. 얘네들이 어디로 나아갈지 몰라서 완전 표류중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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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는 데스몬드 죽고 주노였나? 걔 무슨 코믹스에서 스토리 완결 시킨 지점부터 완전히 망함. 사람들이 현대파트의 플레이가 지루하단 거였지 데스몬드의 서사가 지루하단 게 아니었는데. 그러고서 내세운 게 정신나간 아랍년 걔도 서사 실패하고. | 25.05.27 12: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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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가 재미없으면 게임플레이가 재밌거나 게임플레이가 재미없으면 스토리라도 재밌어야 하는데 어크는 이도저도 아님. 가끔 암살뽕 생각나서 다시 켜보면 어크에서 재밌는 부분은 전체의10%도 안되는듯해서 다시끔 | 25.05.27 14: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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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진짜 제발.. 리부트 해도 흐린 눈 해줄테니 그 도시전설 스토리 기반의 초창기 어크로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 | 25.05.27 14: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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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 데스몬드 죽고나서 걍 시리즈 표류하기 시작 | 25.05.27 15: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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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심이 여태 플레이한 주인공 백골 시체에 니꺼내꺼 내꺼내꺼 하는거 보고나서 미라지는 쳐다도 안보고 패스함 리부트가 답인듯 진짜 | 25.05.27 2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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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파눈나의돌고래
ㄹㅇ PC충들만 내쳐도 절반은 먹고 들어가는데 왜들 이지랄인지 모르겠네 | 25.05.27 12: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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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을 통해 pc를 강화할듯~!! | 25.05.27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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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밀어주고 끌어줘서 윗쪽에도 pc충들이라서 가망없음 한번 이슈되면 눈치보다가 또 슬금슬금 기어나오는 종속들이라 | 25.05.27 13: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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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를 하는 본체 윗놈들도 다 PC ㅋ | 25.05.27 14: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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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주도하는)혁신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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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PC질땜에 판매량도 안나오고 욕먹고 있지만 오픈월드 하면 대표적인 게임 중에 하나인데 오픈월드를 버리는건 말도 안돼죠 | 25.05.27 1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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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안해본티 오지게 내네 | 25.05.28 09: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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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식 오픈월드가 왜?나온줄 암 플레이타임은 쓸데없이 길게 늘어지고 반복적인것에 질림 어크섀도우도 후반가면 이단점에 지겨워 디짐 밀도있게 오픈월드 만들지 못할거면 방향을 트는게 좋을듯 | 25.05.28 09: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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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그넘의 pc만아니었으면 쉐도우 해보고싶은데 ㅜㅜ | 25.05.27 13: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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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벤져스 엔드게임으로 따지면 중요한 순간으로 바로 가서 스톤을 훔쳐야 하는데 스톤 훔치기 한줄 따위가 이야기의 100%다보니... 바로 가서 훔치면 이야기가 끝남 그렇게 직접적인 시기로 다이브 해서 바로 훔치면 이야기가 끝나니까 훔칠 수 있는 찬스 수년 전으로 억지로 거슬러 올라가서 수년 전부터 계획 세우고 고작 돌 하나 훔치는 이야기가 됨 엔드게임 스톤 하나 훔치기당 영화를 한편씩 찍어서 엔드게임을 5편 만들어 놓고 그중 하나를 영화랍시고 내어 놓음 엔드게임처럼 날아간 인구 절반 살리기 같은 거대한 이야기가 메인이 아니라 어크는 그저 돌 하나 훔쳐오기가 메인이라 맥이 빠지지 | 25.05.27 1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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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애니머스로 과거 선조의 기억을 확인하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현대 암살단의 투쟁에 뭔가 기여를 하는 스토리 진행이 있었어야 함. 그게 어크 시리즈의 본 방향이기도 했고. 데스몬드 사가에서는 과거 선조의 기억을 바탕으로 현대에서 선악과도 찾고 태양풍도 막기도 하고 했었음. 그런데 지금은 이도 저도 아니고 그냥 여러시대의 암살자들 스토리 보는 것밖엔 없음. | 25.05.27 14: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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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들은 팬 서비스랍시고 대놓고 와치독스에 쓸데없이 어쎄신 크리드를 엮어버리는 바람에, 정작 어쎄신 크리드 자체에서 애니머스 밖의 세상을 보여주기가 힘들어짐; 왜냐하면 본격적으로 애니머스 밖의 세상을 보여주기 시작하면 그 게임이 바로 와치독스가 돼버리니까; 이럴 거면 차라리 앞으로 와치독스는 애니머스 밖의 세상 어쎄신 크리드는 애니머스 안의 세상으로, 분리해서 IP 끌고 가는 방법 말고는 어쎄신 크리드 자체에서 본격적인 애니머스 밖의 내용을 제대로 못 보여줌; | 25.05.27 14: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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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 생각이 있는 놈들이였으면 3년 전 부터 착수 했었어야.. | 25.05.27 13: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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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좀 따게 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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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봤는데 미행미션은 오리진부터 거의 없어진거 같아서 상관없고 사이드미션은 뭐가 단점인지 정확하게 말안해서 모르겠고 스토리는 현대스토리가 지지부전한게 큰 단점인듯 | 25.05.28 09: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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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대가리가 책임 안 지는 건 어느 나라나 똑같네 | 25.05.27 16: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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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망하는 원인을 제공한 사람들이 혁신위 자리를 맡는다?? 마치 한국축구를 보는거 같다. | 25.05.27 18: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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