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시스템 안내
■ 싱글 플레이 & 난이도 설정
게임 시작 시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메뉴 > 설정]에서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난이도 설정은 싱글 플레이 전용이며, 멀티 플레이에서는 보통 난이도로 자동 설정됩니다.
■ 지도 시스템
지도에서는 현재 위치 및 주변 지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탐색을 완료한 '활성화된 야영지'는 지도에서 ‘빠른 이동’을 통해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표시됩니다:
- 현재 위치
- 지역 입구
- 캠프 위치
- 주요 장소 (용병단, 여관, 신전 등)
- 스토리 진행 인디케이터
- '회상 시련' 위치 및 남은 시간
※ 상위 지역(영지) 및 그 하위 지역 지도를 자유롭게 오가며 탐색할 수 있습니다.
■ 야영지 시스템
전투 지역 내에 위치한 야영지에서는 휴식 및 재정비가 가능합니다.
전투 중이 아닐 경우, 탐색을 완료한 '활성화된 야영지'를 선택해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 환경 상호작용 리스트
전투 지역 탐색 중, 다양한 환경 요소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Type | Description |
---|---|
이동 지형 | 좁은 틈, 낮은 틈, 사다리, 집라인, 맨틀링 등 |
환경 장치 | 문, 스위치, 엘리베이터, 체인 훅, 밀 수 있는 오브젝트 등 |
■ 보스 재도전 시스템
싱글 지역의 모든 보스 몬스터는 클리어 후, 회상 시련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면 재도전이 가능하며,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조건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도전 제한: 클리어 후 5분이 지나야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지역별 몬스터 정보
1) 북쪽 폐허
자연에 잠식된 고대 유적지로, 포모르에서 떨어져 나온 놀이 점령한 지역입니다.
Type | Description |
---|---|
일반 | 놀 워리어, 놀 레인저, 니오그 |
정예 | 놀 베테랑 워리어 |
네임드 보스 | 샤프투스, 섀도우팡, 스노우스킨, 울프테일 |
종족 보스 | 놀 치프틴 카마인거스트 |
2) 얼음 계곡
얼음 화산의 분화로 형성된 결정 지형. 코볼트들이 주요 거주 종족입니다.
Type | Description |
---|---|
일반 | 채굴꾼 코볼트, 경비병 코볼트, 물이꾼 코볼트, 피그파인, 바게스트 |
정예 | 감시관 코볼트, 전문 사냥꾼 코볼트 |
네임드 보스 | 원정대장 이미크, 감독관 이바이크, 창고지기 이케루크, 제사장 이매지크 |
종족 보스 | 침푸 이뮤르크 |
공용 보스 | 알마스 |
* 각 시스템의 명칭은 개발 중인 임시 명칭이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가이드
마을 내 유저 표현 & 상호작용 가이드 (멀티 플레이)
■ 유저 표시 설정
마을에서는 1장 1화를 완료한 이후부터 다른 유저의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
설정 위치: [설정] → [계정] 탭 → [계정 정보] → [멀티 유저 표현] 기능을 활성화하면, 마을에서 다른 유저를 볼 수 있습니다.
표시 항목: 캐릭터 외형(의상, 염색, 무기 포함), 캐릭터 닉네임
※ 멀티플레이 기능은 스토리 진행에 따라 개방됩니다.
■ 유저 간 상호작용
멀티 유저 표현이 비활성화된 경우, 마을 내에서 다른 유저가 보이지 않으며, 어떤 상호작용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멀티 유저 표현이 활성화된 경우, 같은 설정을 적용한 유저끼리만 서로 확인 및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 상호작용 연출 예시:
다른 유저가 캐릭터 주변을 지나가면, 옷깃이 휘날리는 등의 연출이 적용됩니다.
캐릭터는 서로에게 막히지 않고 자연스럽게 관통하여 지나갑니다.
특수 의뢰 규칙 가이드 (멀티 플레이)
■ 특수 의뢰 - 기본 규칙
Category | Details |
---|---|
플레이 인원 | 4인 고정 파티 (알파 테스트 기준) |
난이도 | 고정: 보통 (멀티에서는 난이도 선택 불가) |
물약 사용 | 가능 (기본 지급 수량만 사용 가능) |
부활 | 1인당 최대 2회 (물약은 부활 시 리필되지 않음) |
보상 | 싱글 플레이와 동일한 보상 제공 |
피니시 액션 | 사용 불가 |
그로기 게이지 | 비활성화 (멀티에서는 표기되지 않음) |
■ 입장 규칙
- 4인 매칭이 완료되어야 특수 의뢰 입장이 가능합니다.
※ 1인 입장 시는 싱글 전투로 처리되며, 별도 서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전투 도중 일부 인원이 이탈하더라도, 최소 한 명의 플레이어가 남아 있다면 전투는 종료되지 않습니다.
- 전투가 시작된 이후에는 새로운 유저가 합류할 수 없습니다.
- 전투 중 이탈 시 마을로 이동되며, 재입장은 불가능합니다.
※ 반복적으로 이탈할 경우 패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몬스터 능력치는 1인 또는 4인 모드 중 입장 시점에 따라 고정됩니다.
■ 부활 시스템
Category | Details |
---|---|
기본 부활 | 1인당 최대 2회 가능, 체력 100%로 부활 |
자동 부활 | 행동 불능 상태 후 일정 시간 경과 시 자동 부활 |
플레이어 부활 | 파티원이 직접 부활시키면 더 빠르게 부활 가능 |
물약 회복 | 부활 시 물약은 리필되지 않음 |
■ 특수 의뢰 성공 및 실패
1) 특수 의뢰 성공
- 전투 목표로 지정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전투가 완료됩니다.
- 전투 종료 후 파티는 자동 해산되며, 마을로 이동합니다.
2) 특수 의뢰 실패
- 모든 파티원의 부활 횟수가 모두 소진되면 전투는 실패로 처리됩니다.
※ 부활 횟수가 남아 있더라도, 남아 있는 모든 파티원이 동시에 행동 불능 상태가 되면 전투는 실패로 간주됩니다.
■ 관전 기능
- 모든 부활 횟수를 소진한 유저는 관전 모드로 전환됩니다.
- 관전 상태에서는 생존 중인 파티원의 전투 모습을 확인 가능합니다.
※ 관전 중 퇴장 시 파티 이탈로 간주되어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 각 시스템의 명칭은 개발 중인 임시 명칭이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IP보기클릭)106.101.***.***
최신그래픽의 콜헨을 볼 수 있을것인가
(IP보기클릭)118.235.***.***
스텔라블레이드도 기대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마영전 추억때문에 빈딕투스도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39.121.***.***
싱글 게임인데 협동 플레이를 추가한 거. 패키지 게임임.
(IP보기클릭)106.101.***.***
소울류랑 결이 다를걸요?
(IP보기클릭)121.140.***.***
마영전 처럼만 나오면 무조건 한다...
(IP보기클릭)121.140.***.***
마영전 처럼만 나오면 무조건 한다...
(IP보기클릭)106.101.***.***
최신그래픽의 콜헨을 볼 수 있을것인가
(IP보기클릭)211.217.***.***
(IP보기클릭)39.121.***.***
구스다운
싱글 게임인데 협동 플레이를 추가한 거. 패키지 게임임. | 25.05.23 14:26 | | |
(IP보기클릭)218.51.***.***
어떻게 나올지 모릅니다. | 25.05.23 16:27 | | |
(IP보기클릭)211.118.***.***
(IP보기클릭)220.87.***.***
(IP보기클릭)118.235.***.***
스텔라블레이드도 기대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마영전 추억때문에 빈딕투스도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IP보기클릭)220.124.***.***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2.45.***.***
(IP보기클릭)125.199.***.***
(IP보기클릭)110.13.***.***
오히려 최신 몬헌이 마영전 시스템 좀 가져온 것같은 느낌도 많았음 힘겨루기 같은거는 마영전이 먼저인길로 암 | 25.05.23 15:07 | | |
(IP보기클릭)180.69.***.***
멀티 물약횟수 제한인거보면 옛날 마영전 비슷한거같음 피깃이 자동부활로 바뀐정도 차이긴하지만. | 25.05.23 15:34 | | |
(IP보기클릭)112.220.***.***
(IP보기클릭)14.51.***.***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11.54.***.***
(IP보기클릭)122.40.***.***
(IP보기클릭)222.112.***.***
(IP보기클릭)121.175.***.***
(IP보기클릭)106.101.***.***
게임업계는루리인들을채용하라
소울류랑 결이 다를걸요? | 25.05.23 16:31 | | |
(IP보기클릭)106.101.***.***
이거 계속 업뎃해서 레지나 나오면 볼만하겠네 ㅋㅋㅋ 엘든링 베꼈다고 하려나 | 25.05.23 16:33 | | |
(IP보기클릭)112.175.***.***
소울류 아니고 액션겜이라 하지 않았나? 암튼 소울류 아니라고 발표했음. | 25.05.23 16:48 | | |
(IP보기클릭)14.32.***.***
소울류와 액션겜의 차이가 뭘까요? 아, 태클 걸려고 하는건 절대 아니고 궁금해서 물어보는겁니다. | 25.05.23 17:01 | | |
(IP보기클릭)14.32.***.***
소울류(Soulslike) 게임과 일반 액션 RPG의 차이점은 게임 디자인, 난이도, 스토리 전달 방식 등 여러 측면에서 두드러집니다. 아래는 주요 차이점을 간략히 정리한 내용입니다: 난이도와 학습 곡선 소울류: 매우 높은 난이도와 가파른 학습 곡선이 특징입니다. 플레이어는 반복적인 죽음과 재시도를 통해 적의 패턴을 익히고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실수는 큰 대가를 치르며(예: 자원 손실), 인내와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일반 액션 RPG: 난이도가 비교적 낮거나 조절 가능하며,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패의 대가가 덜 엄격하고, 진행이 더 직관적입니다(예: The Witcher 3, Assassin’s Creed). 죽음과 자원 관리 메커니즘 소울류: 죽으면 획득한 자원(소울, 루나 등)을 잃고 체크포인트로 돌아갑니다. 자원을 회수하려면 죽은 장소로 돌아가야 하며, 다시 죽으면 자원이 영구히 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긴장감을 더합니다. 일반 액션 RPG: 죽음의 페널티가 덜하거나 없으며, 자원 손실이 드물고 체크포인트나 세이브가 더 관대합니다. 예를 들어, Skyrim에서는 죽으면 최근 저장 지점으로 복귀하지만 자원 손실은 없습니다. 전투의 정밀성과 전략성 소울류: 전투는 스태미나 관리, 타이밍, 회피, 방어 등 정밀한 조작을 요구합니다. 적의 공격 패턴을 읽고 대응하는 것이 핵심이며, 무기 선택과 빌드가 전투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 액션 RPG: 전투가 더 빠르고 직관적이거나 버튼 연타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킬 트리나 콤보가 중요하지만, 소울류처럼 타이밍과 전략에 덜 의존합니다(예: Diablo 시리즈). 스토리와 세계관 전달 방식 소울류: 스토리는 암시적이고 간접적으로 전달됩니다. NPC 대화, 아이템 설명, 환경 요소를 통해 세계관을 조각 맞추기처럼 이해해야 하며, 명확한 내러티브가 드물습니다. 일반 액션 RPG: 스토리가 명확한 컷신, 대화, 퀘스트 로그를 통해 전달되며, 플레이어가 세계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됩니다(예: Final Fantasy 시리즈). 탐험과 맵 디자인 소울류: 비선형적이고 상호 연결된 맵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지도나 가이드가 없거나 최소화되어 탐험과 발견에 중점을 둡니다. 숨겨진 지역이나 단서가 많아 플레이어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일반 액션 RPG: 맵에 퀘스트 마커, 미니맵, 가이드가 포함되어 진행이 더 명확합니다. 탐험은 중요하지만, 소울류처럼 혼란스럽거나 도전적이지 않습니다. 보스 전투의 비중 소울류: 독특하고 강력한 보스 전투가 게임의 핵심이며, 각 보스는 고유한 패턴과 전략을 요구합니다. 보스전이 게임 진행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일반 액션 RPG: 보스 전투가 있지만, 소울류만큼 빈번하거나 도전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스전이 스토리 진행의 일부로 작용하며, 일반 몬스터와의 전투에 더 비중을 두는 경우도 많습니다. 플레이어 자유도와 빌드 다양성 소울류: 캐릭터 빌드(스탯, 무기, 마법 | 25.05.23 17:42 | | |
(IP보기클릭)175.196.***.***
이놈의 소울무새 ㅋㅋㅋㅋ | 25.05.23 17:51 | | |
(IP보기클릭)122.45.***.***
저거 지난 알파때 기준으로 플레이해봤으면 아시겠지만 소울장르쪽이였습니다. 마영전에서 보여준 액션 알피지류가 아니라 좀 무겁고 느리고 현실적?인 템포에 몇 대 맞으면 죽는 그런 느낌. 전투가 기존 마영전식으로 바꼈으면 좋겠네요. | 25.05.23 18:07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4.58.***.***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17.111.***.***